"제 마법이 당신을 조각낼거예요."
최종 수정날짜: 19/10/28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초반 운영
5. 전장 상성
6. 영웅 상성
고유 능력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 기술
사용하면 2.5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가 만료될 때 주위에 있는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효과 반경 5
대상에게 191(+4%)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1 사거리 11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8(+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7 피해 반경 2.5
대상들에게 229(+4%)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중심각 45° 피해 반경 7
궁극기
1.5초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32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9 피해 반경 2.25 ~ 4.75
대상 위치에 물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물의 정령의 일반 공격은 64(+4%)의 피해를 주고, 25%의 방사 피해를 주며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물의 정령의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의 정령은 20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7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생명력 |
1420 (+4%) |
2991 |
생명력 재생 |
2.957 (+4%) |
6.23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2 (+4%) |
131 |
공격 속도 |
1.0 |
사거리 |
5.5 |
이동 속도 |
4.8398 |
1. 특성 설명
겨울의 손길
제이나 - 레벨 1
Q
얼음 화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지속되는 한기
제이나 - 레벨 1
고유 능력
한기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초당 마나 재생량이 0.1 증가하여 최대 2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 이상 획득하면 동상의 피해 증가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겨울의 손길]: Q의 사거리가 11에서 14.3이 되는 효과입니다. 물렸을때 생존기가 부실한 제이나가 더 안전한 포지션에서 딜을 넣을수 있게 됩니다.
[지속되는 한기]: 한기의 지속시간이 늘어나면, 적들은 그만큼 더 오랜시간 감속효과 + 제이나의 추가 데미지를 받게 되겠죠. 덕분에, 향상된 얼음방패 퀘스트도 더욱 빠르게 깰수있게 됩니다. 한기 상태에의 대상에게 추가효과를 받는 다른 모든 특성들과의 시너지도 당연히 좋습니다.
[서리의 손가락]: 구슬을 모아야되서 초반에는 효과를 거의 느낄수 없지만, 스택이 조금 쌓이면 항상 부족하게 느껴지는 제이나의 마나를 잡아줍니다. 약간의 추가딜도 얻을수 있겠네요.
얼음 파편
제이나 - 레벨 4
Q
얼음 화살이 첫 번째 대상을 관통하여 대상 뒤에 있는 하나의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신비한 지능
제이나 - 레벨 4
고유 능력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제이나가 마나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은 5의 마나를 회복시키고 기술 공격은 2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자신을 공격하는 적들이 한기를 느낍니다. 추가로, 10초마다 물리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얼음파편]: Q는 평소 아무것도 관통할수 없어서 원하는 대상을 맞추기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특성은 그런 단점을 어느정도 잡아주죠. 광역딜이 상승하는 효과도 있겠네요.
[신비한 지능]: 1랩 서리의 손가락을 찍지않은 경우에 주로 찍어주게 됩니다. 1, 4랩 둘중 하나에 마나특을 안가면, 제이나의 마나가 상당히 후달리게 되는 편입니다. 물론, 둘다 찍는건 비추합니다.
[냉기 갑옷]: 제이나 본인을 계속해서 물어뜯는 적이 있을때 쓸만한 편입니다. 특히, 제라툴/일리단/트레이서/겐지 같은 녀석들 상대로 좋아요. 공격할때마다 걸리는 한기 때문에, 적들이 제이나를 제대로 추격하기 힘들어져요. 가끔씩은 제이나가 한기 추가 데미지를 이용해 이런 적들을 역관광 하는것도 가능해 집니다.
얼음창
제이나 - 레벨 7
Q
얼음 화살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1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얼음발
제이나 - 레벨 7
E
냉기 돌풍의 너비가 100% 증가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여 최대 6초 감소합니다.
맹위의 얼음마법봉
제이나 - 레벨 7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눈보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 감소시킵니다.
[얼음창]: 사실상 고정특성. Q가 한기에 걸린 대상에게 적중할때 그 쿨이 2.5초가 되는 특성입니다. 마나 소모량도 줄어들어서 Q난사가 덜 부담스럽게 됩니다. 사거리가 짧은 평타나 E에 비해, Q는 그나마 원거리에서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2개 특성보다 효과를 보기 더 좋은편입니다. 참고로 4랩 얼음파편을 찍고 관통으로 2명 맞춰도 효과는 딱히 2배가 되진 않습니다.
[얼음발]: 버그인가 툴팁오류인가는 모르겠는데 한기에 걸린 적에게 E가 적중해야 쿨감이 됩니다. 어쨋거나 E로 더 많은 적들을 한번에 적중시킬수 있께 되고, 쿨이 꽤 줄어들어서 지속적인 E난사를 통해 엄청난 DPS를 보여주는것이 가능해지기는 합니다. 하지만, E의 기본사거리가 너무 짧아서, 한타중 물몸의 제이나가 자주 쓰기엔 큰 부담이 되죠. 제이나가 근접딜러처럼 해도 딱히 위험하지도 않을것 같은 상황에서는 괜찮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상황이 과연 얼마나 될지 잘 모르겠네요.
[맹위의 얼음마법봉]: 제이나의 평타가 62(+4%)의 추가 데미지를 입히게 되고, 15초나 되는 W의 긴쿨을 꽤 줄여주게 됩니다. 하지만, 물몸 뚜벅이 제이나가 한기 걸린적을 평타로 지속적으로 쳐야만 한다는 점에서 역시 써먹기 힘듭니다.
1.5초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32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9 피해 반경 2.25 ~ 4.75
대상 위치에 물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물의 정령의 일반 공격은 64(+4%)의 피해를 주고, 25%의 방사 피해를 주며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물의 정령의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의 정령은 20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75
[서리 고리]: 적중한 모든 적들에게 강력한 한방데미지와 3초나 지속되는 속박효과를 부여하지만.. 그 선딜 1.5초와 고리 형태의 이상한 적중범위 덕분에 그냥 적중 시키는것이 은근 어려운 편입니다. 정중앙에는 아무런 효과도 없는 기술이거든요. (물론, 하위티어에서는 사람들이 그걸 몰라서 도망치다가 고리끝에 잘 맞아 줍니다만..)
따라서, 보통은 아군의 다른 CC기 덕분에 움직임이 제한된 적들에게 넣어주던가, 제라툴 공감/자리야 중력자탄/자가라 게걸아귀 같이 적들을 잘 모아주는 아군의 기술에 연계하여 사용해주는 편입니다. 정 제이나 혼자서 콤보를 넣고 싶다면, W 먼저 깔아주고 느려진 적들에게 연달아 서리고리를 먹여주는 W - R 콤보가 있긴 합니다.
[물의 정령 소환]: 서리고리의 높은 적중 난이도 덕분에, 대개는 이쪽을 더 선호하게 되는 편입니다. 대상 한명을 지속적으로 공격하면서 피해를 주고 공격할때마다 한기를 느끼게 합니다. 따라서, 이어지는 제이나의 스킬 난사로 한번에 높은 DPS를 낼수 있게 되죠. 특히, 기동성이 빠른 겐지/트레이서 같은 날파리들 참교육 시킬때 좋은 궁극입니다.
추가적으로 물의 정령의 공격역시 기술데미지로 취급되기 때문에, 제이나의 얼음방패 퀘스트를 깨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안정성 때문에 자주 선택하는것 같아요.)
폭풍 전선
제이나 - 레벨 13
W
눈보라의 시전 사거리가 75% 증가하고 반경이 30% 증가합니다.
얼음 보호막
제이나 - 레벨 13
고유 능력
제이나가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준 기술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용하면 5초 동안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빨리 감소하고 일반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폭풍 전선]: W의 사거리가 7에서 12.25, 효과반경이 2.5에서 3.25가 되는 효과입니다. 가장 중요한 효과는 사거리 증가로, 제이나가 앞에 나서자 마자 물려죽을 위험이 높을때 고려해볼만 합니다. 그만큼 안전한 후방에서 W를 넣어주는게 가능해지겠죠. 특히, 1랩 겨울의 손길을 찍었을때 좋아요. 멀리서 Q, W 만 날려줄수 있게 됩니다. 해머 상사 상대로도 좋네요. 효과반경이 증가한 만큼 더 많은 적들에게 얼음폭풍을 한차례 더 맞추게 될 확률도 증가하게 됩니다.
[얼음 보호막]: 제이나에게 추가 보호막을 준다는 점에 더욱 안전한 생존이 가능해집니다. 한타를 했다하면 무조건 사망하고 본다면 찍어주는게 낫겠네요. 또, 이특성을 찍은후부터는 제이나가 안정적으로 투사캠프 솔캠까지 가능해진다는 소소한 장점을 가지게 됩니다.
[얼음핏줄]: 주력특성. 5초간 제이나가 엄청난 폭딜을 넣을수있는 특성으로 킬결정력이 크게 올라라게되고, 그만큼 얼음보호막 퀘스트 깨는것도 빨라진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이 2가지 장점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되죠.
눈폭풍
제이나 - 레벨 16
W
눈보라의 두 번째 얼음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세 번째의 공격력은 60% 증가합니다.
북극의 추위
제이나 - 레벨 16
E
냉기 돌풍에 적중당한 적들은 방어력이 2초 동안 20 감소하여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마비 돌풍
제이나 - 레벨 16
E
냉기 돌풍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눈폭풍]: 13랩 폭풍전선을 찍었을때 한정으로 고려해줍니다. 그것 없이는 세번째 눈보라 히트가 정말 어렵거든요. 데미지 증가량은 각각 29.6(+4%), 88.8(+4%) 입니다.
[북극의 추위]: 제이나의 근접 폭딜이 꽤 상승합니다. 물몸녀석들은 콤보 몇방에 순삭시킬수 있죠.
[마비 돌풍]: 제이나의 생존&도망가는 적 추격을 위해 찍어주는 특성입니다. W 눈보라도 추가적으로 더 맞출수 있겠고. 곧바로 서리고리를 연계하는데도 충분히 활용될수 있습니다.
매서운 한파
제이나 - 레벨 20
R
고리가 만료된 후 고리 중앙에서 폭발이 일어나 322(+4%)의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서리 고리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겨울의 정령
제이나 - 레벨 20
R
시전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물의 정령이 일반 기술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한 후 주위 적들에게 한기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4 효과 반경 3
극심한 한기
제이나 - 레벨 20
고유 능력
동상의 한기 효과가 2회 중첩되어 대상을 최대 40% 느려지게 합니다.
[매서운 한파]: 고리가 한번 폭발한뒤 1.5초후에 중앙에서만 폭발하는 효과기 때문에 썩 좋은 효과는 아닙니다. 안맞아요. 그냥 쿨감효과만이 전부인데, 그것마저도 얼마되지 않아서 비추합니다.
[겨울의 정령]: 제이나의 DPS가 정말 크게 상승하는 기술이라서 개인적으로 물정은 왠만하면 궁강을 찍어주는 편입니다. 이제부턴 1:1은 정말 개깡패가 됩니다.
[얼음 점멸]: 아무리 얼음방패가 있다고 해도 물몸 뚜벅이 제이나는 언제나 적들의 공격에 쉽게 사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거리가 정말 짧기 하지만, 그래도 점멸이 있으면 그 생존률이 조금은 올라가는 편이죠. 특히, 적들의 위협적인 논타겟팅 스킬이나 장판기 피할때 좋습니다.
[극심한 한기]: 추가되는 감속 덕분에 제이나의 논타겟팅 기술들을 피하기 어렵게 됩니다. 특히, W 풀히트나 서리고리의 자체 적중률이 제법 상승하는 편이죠.
2. 트리별 소개
1. 서리의 손가락 트리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초당 마나 재생량이 0.1 증가하여 최대 2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 이상 획득하면 동상의 피해 증가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
얼음 파편
제이나 - 레벨 4
Q
얼음 화살이 첫 번째 대상을 관통하여 대상 뒤에 있는 하나의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
얼음창
제이나 - 레벨 7
Q
얼음 화살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1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대상 위치에 물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물의 정령의 일반 공격은 64(+4%)의 피해를 주고, 25%의 방사 피해를 주며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물의 정령의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의 정령은 20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75
-
사용하면 5초 동안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빨리 감소하고 일반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북극의 추위
제이나 - 레벨 16
E
냉기 돌풍에 적중당한 적들은 방어력이 2초 동안 20 감소하여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겨울의 정령
제이나 - 레벨 20
R
시전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물의 정령이 일반 기술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보조특성]
4랩
자신을 공격하는 적들이 한기를 느낍니다. 추가로, 10초마다 물리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상대의 기동성 좋은 암살케가 자신만 물어뜯는다면. 특히, 일리단/제라툴 같은 근접딜러에게 좋음.)
10랩
1.5초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32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9 피해 반경 2.25 ~ 4.75
(광역 한방 데미지 및 3초속박의 변수가 필요할때.)
13랩
얼음 보호막
제이나 - 레벨 13
고유 능력
제이나가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준 기술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한타에서 아무것도 못해보고 죽는 경우가 많을때.)
16랩
마비 돌풍
제이나 - 레벨 16
E
냉기 돌풍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데미지보다 CC기에 더욱 투자. 본인 생존에도 좋음. 취향것 선택.)
20랩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한 후 주위 적들에게 한기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4 효과 반경 3
(생존에 더욱 투자. 상대방의 논타겟팅 및 장판기술 피할때 특히 좋음. )
극심한 한기
제이나 - 레벨 20
고유 능력
동상의 한기 효과가 2회 중첩되어 대상을 최대 40% 느려지게 합니다.
(W - R 서리고리의 자체콤보 적중률을 높이고 싶을때.)
[트리설명]
보편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트리입니다. 1랩 서리의 손가락으로 마나를 보충해주면서, 4랩/7랩 특성이 적용된 Q로 다수의 적을 계속 찔러대는 트리죠. 구슬퀘까지 깬다면 추가 피해량도 생기기 때문에 딜량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구슬없는 초반에는 좀 아쉽다가 단점이라 볼수 있습니다.
2. 겨울의 손길 트리
겨울의 손길
제이나 - 레벨 1
Q
얼음 화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
신비한 지능
제이나 - 레벨 4
고유 능력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제이나가 마나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은 5의 마나를 회복시키고 기술 공격은 2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
얼음창
제이나 - 레벨 7
Q
얼음 화살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1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대상 위치에 물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물의 정령의 일반 공격은 64(+4%)의 피해를 주고, 25%의 방사 피해를 주며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물의 정령의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의 정령은 20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75
-
사용하면 5초 동안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빨리 감소하고 일반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북극의 추위
제이나 - 레벨 16
E
냉기 돌풍에 적중당한 적들은 방어력이 2초 동안 20 감소하여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겨울의 정령
제이나 - 레벨 20
R
시전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물의 정령이 일반 기술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보조특성]
4레벨
얼음 파편
제이나 - 레벨 4
Q
얼음 화살이 첫 번째 대상을 관통하여 대상 뒤에 있는 하나의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사거리도 길고 관통까지 하는 Q로 한타중 광역 데미지를 꽤 높일수 있음. 다만, 마나관리가 정말 힘들어진다.)
10랩
1.5초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32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9 피해 반경 2.25 ~ 4.75
(위와 동일)
13랩
폭풍 전선
제이나 - 레벨 13
W
눈보라의 시전 사거리가 75% 증가하고 반경이 30% 증가합니다.
(멀리서 안전하게 Q와 W만 날려주는 장거리 포킹형 전투가 가능해짐. 해머상사 상대로 특히 좋음.)
얼음 보호막
제이나 - 레벨 13
고유 능력
제이나가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준 기술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위와 동일)
16랩
눈폭풍
제이나 - 레벨 16
W
눈보라의 두 번째 얼음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세 번째의 공격력은 60% 증가합니다.
(13랩 폭풍 전선을 찍은경우에 세트로 찍으면 좋음.)
마비 돌풍
제이나 - 레벨 16
E
냉기 돌풍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위와 동일)
20랩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한 후 주위 적들에게 한기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4 효과 반경 3
(위와 동일)
극심한 한기
제이나 - 레벨 20
고유 능력
동상의 한기 효과가 2회 중첩되어 대상을 최대 40% 느려지게 합니다.
(13랩/16랩 W특성과 서리고리 궁과 시너지 좋음. 추가 감속이 해당기술들 풀히트를 더 쉽게 해준다.)
[트리설명]
Q사거리 증가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포지션이 딜이 가능해지는 트리입니다. 다만, 1랩에 마나관리 특성을 찍지 않아서 4랩 신비한 지능을 찍어주는 편인데, 그 그때문에 Q가 적들을 관통하지 못하면서 광역딜량이 아쉬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아예 단기승부를 볼생각으로 1부터 7랩특을 그냥 QQQ로 찍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지속되는 한기 트리
지속되는 한기
제이나 - 레벨 1
고유 능력
한기의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신비한 지능
제이나 - 레벨 4
고유 능력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피해를 주면 제이나가 마나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은 5의 마나를 회복시키고 기술 공격은 2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
얼음창
제이나 - 레벨 7
Q
얼음 화살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1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
대상 위치에 물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물의 정령의 일반 공격은 64(+4%)의 피해를 주고, 25%의 방사 피해를 주며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물의 정령의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의 정령은 20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75
-
사용하면 5초 동안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빨리 감소하고 일반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마비 돌풍
제이나 - 레벨 16
E
냉기 돌풍이 한기를 느끼는 대상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극심한 한기
제이나 - 레벨 20
고유 능력
동상의 한기 효과가 2회 중첩되어 대상을 최대 40% 느려지게 합니다.
[보조특성]
7랩
얼음발
제이나 - 레벨 7
E
냉기 돌풍의 너비가 100% 증가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여 최대 6초 감소합니다.
(제나로 지속적인 근접전투를 해도 안전할 상황에서 고려. 1랩 지속되는 한기 덕분에 발동하는게 정말 쉬운편. 16랩 E특과도 시너지 좋음.)
10랩
1.5초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32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9 피해 반경 2.25 ~ 4.75
(위와 동일)
13랩
얼음 보호막
제이나 - 레벨 13
고유 능력
제이나가 한기를 느끼는 대상에게 준 기술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위와 동일)
16랩
북극의 추위
제이나 - 레벨 16
E
냉기 돌풍에 적중당한 적들은 방어력이 2초 동안 20 감소하여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취향)
20랩
겨울의 정령
제이나 - 레벨 20
R
시전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물의 정령이 일반 기술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한 후 주위 적들에게 한기를 적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4 효과 반경 3
(1랩 지속되는 한기와 시너지 좋은 20랩 극심한 한기를 주력으로 올렷으나, 취향것 다른걸 골라도 된다.)
[트리설명]
한기의 지속시간이 50%나 상승하게 되는 1랩 지속되는 한기 특성 덕분에, 한기에 걸린적에게 기술 적중시 효과를 보게 되는 모든 특성과 시너지가 생깁니다. 그만큼 제이나 한기 추가 데미지도 오랫동안 넣을수 있고, 얼음방패 퀘스트도 빠르게 깰수 있습니다. 역시나 Q가 관통하지 못한다는 점은 좀 아쉽긴 하네요.
3. 기본플레이
기술이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들어 25% 느려지게 만들고 제이나의 기술로 받는 피해를 50% 증가시킵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퀘스트: 한기를 느끼는 적 영웅들에게 15000의 기술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향상된 얼음 방패 기술을 얻어 제이나가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동상(패시브)
제이나의 모든기술이 적중한 적에게 한기를 느끼게 합니다. 한기는 적들을 느려지게 하고, 한기에 걸린적은 제이나의 기술에 50%나 추가 데미지를 박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한틱당 데미지가 가장 약한 W나 물의 정령의 공격으로 한기를 느끼게 하고, 이어서 Q나 E, 서리고리를 맞춰주는 식의 콤보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한기 추가데미지를 넣어 주다보면 1번키에 얼음방패가 생기게 되는데요. 물몸 뚜벅이 제이나에게 정말 유용한 무적기가 생겨서 그 생존률이 꽤 상승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제이나는 평소에 최대한 적에게 기술 추가피해를 입히면서 얼음방패를 빠르게 획득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대상에게 191(+4%)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1 사거리 11
얼음화살(Q)
쿨이 짧고 사거리가 나름 긴편이라서 제이나의 견제기이자 주력딜링 기술이 됩니다.
대상 지역에 얼음을 3회 쏟아부어 각각 148(+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받은 적들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7 피해 반경 2.5
눈보라(W)
해당범위에 지속적인 공격을 하는 장판기술로 보통 1~2대 정도만 맞는 편입니다. 3대 까지 맞추려면, 다른 아군의 스턴이나 속박효과까지 같이 연계되어야 합니다. (아니면 제이나의 서리고리, 16랩 마비 돌풍을 맞추던가요.) 그래서 평소에는 다수의 적에게 한기를 묻히는 기술 정도로만 써주는 편입니다.
대상들에게 229(+4%)의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중심각 45° 피해 반경 7
냉기 돌풍(E)
제이나의 일반기술중 가장 높은 순간 데미지를 가진 기술입니다. 다만, 사거리가 꽤 짧아서 쿨마다 다가가서 계속 쓸수는 없고, 중요할때 결정타를 먹이는 용도로 쓰이는 편입니다.
1.5초 후, 대상 위치에 서리 고리를 만들어 적들에게 322(+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고리는 3초 동안 지속되며 고리에 닿는 모든 적은 한기를 느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9 피해 반경 2.25 ~ 4.75
서리 고리(R1)
넓은 범위를 가지지만, 중간에는 아무효과도 주지 못하는 조금 특이한 적중범위를 가집니다. 게다가, 발동 선딜이 1.5초나 되기 때문에 이기술만 생으로 날려주게 되면 대부분의 적은 그냥 유유히 무빙으로 피하고 맙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적중 방법은 다른 아군의 광역CC기에 연계로 넣어주는 것이겠네요. 발이 묶여있는 적들은 서리고리를 확실하게 맞아줄테니까요.
그나마 뚜벅이 적영웅들 상대 한정으로 통하는 제이나 자체콤보라면, W를 사용하고 이어서 서리고리를 넣어주는 것입니다. W로 일단 광역슬로우를 넣어 기어가게 만들면 서리고리를 더 쉽게 맞추는것이 가능합니다.
아군의 강력한 광역 CC기와 함께라면 적중률은 100%. 엄청난 폭딜을 보여줌.
대상 위치에 물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물의 정령의 일반 공격은 64(+4%)의 피해를 주고, 25%의 방사 피해를 주며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듭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물의 정령의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의 정령은 20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75
물의 정령 소환(R2)
낮은 활용난이도에 성능도 준수해서 자주 선택되는 궁극입니다. 가장 위협적인 적에게 타겟팅 시켜놓기만 하면 끝이라 정말 편하거든요. (물론, 중간중간 어느정도 포지션 조종을 해줘야 물정의 생존력이 올라가긴 합니다.)
제이나의 데미지 증가효과는 물론이고, 추가한기 피해덕분에 얼음방패 퀘스트 깨는것도 빨라진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단일대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안겨준다. 쿨도 짧아서 갱킹에 특히 좋음.
기동성 빠른 트레/겐지/일리단 참교육에도 굿! 일대일 마크 찍어두면 정말 좋아 죽는다.
4. 초반 운영
제이나의 큰 장점 중 하나는 W 한방에 돌격병이 쓸려나간다는 정말 빠른 라인정리 능력입니다. 따라서 평소 라인적에서 적들에 비해 여유시간을 훨씬 많이 가질수 있게되죠.
이점 덕분에 아군 한명이 한라인 보고 (솔탑 or 솔바텀), 나머지 4명이 2라인을 돌아다니는 1/4운영이 정말 편해집니다. 적들에 비해 당연히 합류속도도 빠를테고 그러다보면 맵의 장악도나 기동성에서 상대편과 큰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이러면 혼자 떨어져 있는 적들을 급습해 킬을 내는것도 편해지죠. (암살자 주제에 자체 감속기도 있고, 순간 폭딜도 잘나오는 영웅이라 갱킹성공확률이 꽤 높은편입니다.) 여유시간에 용캠이나 기타 다른 여러가지 일들도 할수있게 되기 때문에 초반 게임의 주도권을 잡기 정말 좋은 영웅입니다. 발빠르게 움직여 주세요!
5. 전장 상성
위에서 말했던 1/4운영하기 좋은 맵에선 언제나 좋은 픽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거미여왕의 무덤/용의둥지/불지옥 신단이 특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6. 영웅상성
아군 상성좋음
궁극기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
공감 + 서리고리 연계가 제법 쓸만한편입니다.
일반 기술
주위를 원형으로 도는 광선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일반 공격력 및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 일반 공격 시 방사 피해
:
제이나의 여러 감속효과들 덕분에, 피닉스의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전방에 호를 그리듯 적 영웅을 포착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포착한 적 영웅들에게 각각 5발의 유도탄을 발사해 각각 82(+4%)의 피해를 줍니다. 느려진 대상에게는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중심각 180° 포착 반경 13.25
정화개시궁의 추가 피해가 정말 잘들어 갑니다.
일반 기술
아군을 치유하고 적의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수류탄 투척
궁극기
아군의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킴
사거리가 무한인 탄환을 발사하여 치유 또는 피해를 줌
:
아나의 나노강화제의 기술위력 증가 + 일반기술 쿨감 + 마나회복 3박자 효과가 제이나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궁극기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일반 기술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
물몸 뚜벅이 영웅 제이나라서, 이런 기동성 좋고 순간딜 좋은 암살케에게 맥을 못추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극기
하늘로 날아오른 후 추락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고유 능력
적 영웅 처치 시 모든 기술 즉시 재사용 가능
궁극기
전장을 가로지르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화살 발사
일반 기술
긴 사거리를 가진 모래를 발사하여 피해를 입힘
:
사거리가 짧다보니 이런 포킹케와 딜교환에서 손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Ps. 일욜날 올리려고 햇는데 생각보다 쓸게 있어서 좀 늦엇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