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니아스는 다시 일어서리라!"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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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1. 특성 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운용법
4. 초반 운영법
그레이메인
고유 능력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일반 기술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8.4 중심각 65° 피해 반경 6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5 사거리 5.3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궁극기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960 (+4.5%) | 4524 |
생명력 재생 | 4.082 (+4.5%) | 9.42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인간) | 146 (+4%) | 307 |
공격력 (늑대인간) | 204 (+4%) | 429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인간) | 5.5 | |
사거리 (늑대인간)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설명
[늑대의 심장]: 그메의 딜량에 정말 중요한 역활을 하는 W의 쿨을 줄여줍니다. W가 상당히 쿨이 긴편이라 나름 도움되는 편입니다. 다만 요즘은 포악함보다는 성능이 별로라고 생각되네요. 따라서 비추.
[완벽한 조준]: 살짝 애매한 Q의 사거리를 늘려주고, 소모 마나도 잡아줘서 Q 포킹이 더 편해집니다.
[포악함]: 주력특성. 한타중 한번 W 썻을때 콤보가 끈겨서 공속증가 효과가 꺼져 버리는 불상사를 확실하게 줄여줍니다. W 자체에도 기본 쿨감이 있기에, 요즘은 늑대심장 보다는 이쪽이 선호되는 추세입니다.
[두꺼운 가죽]: 방어력이 겨우 50 이라서 기본 막기보다 성능도 구린데, 늑대폼에만 적용됩니다. 솔직히 평타 1번 만큼의 데미지를 막아내는게 고작인 효과다 보니, 물리피해 막아내는 성능도 어둠속의 눈쪽이 훨씬 나아 보이네요. 비추천.
[어둠 속의 눈]: 철수를 사용할때 생기는 은신으로, 잠시동안 적의 타겟팅 기술들이나 평타를 막아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갈증]: 이거 찍으면 마나 때문에 집에 갈 일은 절대 없을겁니다. 인간폼/늑대폼을 자유 자재로 써대도 마나걱정이 없죠.
[수은탄환]: 인간폼으로 싸울때 좀더 안정적인 위치에서 평타 넣을수 있게됩니다, 평타를 기존보다 더 쉽게 넣을수 있수 있으니 W를 더 쉽게 유지 할수 있게 된다는 장점도 가지게 됩니다. 20랩 산탄총이 찍히면, 아예 평타로 포킹도 가능해지죠.
[폭탄주]: 1랩 완벽한 조준을 갔으면 반드시 가줍니다. Q포킹 트리의 핵심 특성이에요. 딜 증가량이 상당하고, 쿨감마저 높습니다.
[백전노장]: 조금이라도 더 딜뽕을 느끼시고 싶으신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풀스택 백전노장 그메는 혼자서 적들을 다 쓸어 버립니다. 다만, 스택 쌓는게 좀 오래걸리는 편이에요. 죽을때 사라지는 스택도 제법 높아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레이메인 - 레벨 10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그레이메인 - 레벨 10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숨통을 노려라]: 그메의 마지막 킬캐치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이걸로 적을 처치하면 추가적인 사용으로 2연킬 내기도 편하고요. 이 2번 사용 가능이란 점에서 한타에서의 포텐셜은 저주받은 탄환보다 꽤 높은편입니다. 단점은 쿨이 제법 길다는 점이겠네요.
이걸로 킬이 나는 적에게는 머리위에 빨간 마크가 뜨기 때문에 킬각 잴때 편합니다. 단, 보호막같은건 제외하고 실제 체력을 바탕으로 뜨는거라 주의해 주세요. 가끔 마크뜬거 보고 써도 보호막덕에 안죽는 경우도 있거든요.
[저주받은 탄환]: 강력한 퍼센트 데미지로 체력 돼지들은 물론이고, 물몸의 연약한 녀석들에게 한방 쏴주고 E로 진입해 순간 삭제할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쿨이 30초밖에 안되서 언제든 부담없이 날려줄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맵이나, 갱킹을 자주 하게 되는 상황에서는 나름 쓸만한 편입니다.
다만, 데미지 퍼센트가 낮아진 뒤로는 숨통을 노려라에 비해 한방위력이 조금 부족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현재 체력'의 35%이기에 적이 체력이 적으면 적을수록 더욱 위력이 떨어집니다.
[야생질주]: E의 사거리가 크게 증가하는 편이라서, 멀리 떨어져 있는 적에게도 순간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아군 탱커가 적하나 물었을때 곧바로 진입해 들어가 딜호응 해주는게 꽤 쉬워지게 됩니다. 이후 철수로 이탈/추격 할때도 이 증가된 사거리가 정말 도움 됩니다.
10랩 저주받은 탄환과는 가장 시너지가 나오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멀리 떨어진 적에게 궁날리고, 곧바로 E로 들어갈수 있게 되거든요.
[과감한 공세]: E로 진입했는데 상대의 반격이 너무 강력해서 곧바로 뺴야할때 편합니다. E로 진입한 순간은 철수 쿨이 아직 돌기 때문에 Q로 빠져야 하는데, 이때 60% 증가한 이동거리가 큰 도움이 됩니다. 이탈기가 Q, E 2개가 생기는 셈이라서, 이거 믿고 그메가 한타중 좀더 과감하게 진입할수도 있죠. 따라서 7랩 백전노장을 찍은 경우에 꽤 고려해볼만한 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추격할때도 Q로 계속 따라 붙을수도 있고요.
또, 늑폼으로 평타를 칠때마다 Q가 1.5초 쿨감되기 때문에, 말뚝딜이 높아지고, 라인정리, 용캠속도도 빨라집니다. 영원의 전쟁터/불지옥 신단 오브젝트 챙기는 속도도 당연히 빨라지죠.
[맹수의 사냥법]: 인간폼으로 총쏠때 무빙샷하는게 편해지고, E로 진입한 이후에도 빨라진 이속을 바탕으로 평타를 계속 우겨 넣기 편해집니다. 이 때문에 W를 유지 시키는 것에도 제법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효과 발동까지 3초가 걸린다는 점입니다. 적에게 갑작스러운 기습을 하거나, 본인이 당할때는 이 3초가 조금 아쉬울수가 있습니다.
그레이메인 - 레벨 16
[광분한 늑대]: 총 쏘면서 4초이상 유지해 주다가 진입하면 늑폼에도 공속 40%가 붙죠. 13랩 맹수 사냥법일때 세트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속 증가가 있어야 증가된 공속을 바탕으로 프리딜 넣기가 편해서요. 딜뽕은 집행자보다 더 큰편입니다. 또, 공속이 빨라진다는 점에서 W의 유지와 쿨감에도 더욱 유리해 진다는 소소한 장점을 가집니다. 단점은 역시나 효과 발동까지 무려 4초나 걸린다는 점.
[집행자]: 광분한 늑대와 달리 필요할때 곧바로 추가딜을 넣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간폼/늑폼 둘다 적용되기에 가장 무난하게 써볼수 있는 특성입니다. 대신, 아군의 CC기가 필요합니다. CC기가 부족하면 다른걸로 갑니다.
[우두머리 사냥꾼]: 셋중 가장 훌륭한 딜뽕을 자랑합니다. 다만, 늑대인간폼에만 적용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간폼일때는 없는 특성.
[야수의 본능]: 연속적인 킬캐치가 너무 잘될때 뽕맛만큼은 확실합니다. ㅋㅋ 가끔 이거찍고 리밍/겐지마냥, 킬을 다 주워먹는 경우도 있죠. 특히, 상대편에 힐러가 없는 상황에서 정말 좋아요.
[길니안 룰렛]: 나쁘진 않은데 흠.. 다른특에 좀 밀리는감이 있네요.
[사냥꾼의 산탄총]: 주력특성. 왠만한 상황에서 항상 고정적으로 찍게되는 특성입니다. 피해반경이 생각보다 제법 넓은 편입니다. 따라서, 앞라인 영웅과 뒷라인 영웅을 동시에 타격해 줄수 있게 되죠. 라클도 빨라지고, 7랩 수은탄환과 함꼐라면 평타로 광역 포킹넣는 수준이 됩니다.
[송곳니와 발톱]: 늑대폼일때 광역딜뽕이 있습니다. 라클/용캠속도도 정말 빨라지고요. 불지옥신단 미니언 정리속도도 정말 빨라집니다. 하지만, 그메는 한타에서 늑폼 평타보다는 인간폼 평타를 더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 산탄총에 비해 선호도가 밀리는 편이죠. 아군의 보조/지원이 빵빵해서 지속적인 늑폼유지가 딱히 부담이 안되는 상황에서만 추천드립니다.
2. 트리별 소개
3가지 트리 전부 장단점이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는걸로 선택해주세요.
1. 면상그메 (W트리)
그레이메인 - 레벨 10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보조특성]
4레벨
7레벨
그레이메인 - 레벨 10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2지원가 체제가 멸망 해버리고, 힐러의 경우도 세이브 보단 체력 유지력에 힘을준 힐러들이 기용되는 최근 메타에는 적진에 늑폼으로 진입해간 그메를 제대로 지원해줄수 없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 때문에 늑폼으로 잘못 들어갔다간 그메가 오히려 적들의 딜 포커싱에 역관광 당하는 장면도 자주 나오면서. 이런식으로 늑폼으로 진입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성능이 나오는 W특 면상그메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3랩 맹수의 사냥법/16랩 광분한 늑대 특성의 이속,공속증가 효과를 바탕으로 인간폼/늑폼을 가리지 않고 모두 쓸만한 성능을 얻게 되는 트리입니다. 또, 공속과 이속이 빨라져서 지속적으로 평타를 누적하기 쉽게 때문에, W의 유지 및 쿨감에도 꽤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다만, 원하는 딜을 제대로 넣기 위해선 W를 킨 이후로 4초를 기다려야 해서, 아군이 적 한명 딜포커싱 하는 중요한 순간&최적의 타이밍에 제대로 호응 해줄수 없을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W 의존도도 정말 높죠. 한타중 W를 한번이라도 꺼트리면, 그 한타에서 딜로스가 정말 어마 무시하게 됩니다.
2. 야생질주 트리
그레이메인 - 레벨 10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그레이메인 - 레벨 16
그레이메인 - 레벨 10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그레이메인 - 레벨 10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그레이메인 - 레벨 16
그레이메인 - 레벨 10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트리설명]
1/7랩 Q특성으로 강화된 독주 때문에, 인간폼에서 데미지가 3가지 트리중 가장 높습니다.
한타중 인간폼 상태에서 평타외에도 Q 포킹을 넣으며, 뭉처져있는 적들의 체력을 야금야금 갉아먹을수 있게되고. 이후 그렇게 체력이 빠진적들에게 13랩 야생질주가 적용된 E로 재빠르게 달려들어 킬캐치를 해내는것이 가능한 트리입니다.
다른 트리의 그메의 경우엔 E 진입전에 적들의 체력을 미리 빼는것이 꽤나 힘든 편이라서 그메 스스로가 진입각&킬각을 만들어내는것 역시 힘든 편인이지만. 독주그메는 그것이 나름 가능한 트리기도 합니다.
다만, 1랩 포악함, 7랩 수은탄환을 찍지 않기 때문에, 한타중 W 유지가 꽤 어려운 트리입니다. 또, 독주를 지속적으로 써줘야 의미있는 트리다보니 한타중 인간폼/늑대폼을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번갈아 사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전체적으로 조금 난이도가 있는 트리기도 하죠.
3. 기본 운용법
그레이메인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인간폼과 늑대 폼을 왔다갔다 하며 싸울수 있습니다. 특히, 늑대폼은 기본 공격력 40% 증가 효과와, 추가되는 방어도 10 덕분에 좀더 강력합니다. 평소에는 인간폼으로 총을 쏴대며 간보다가, 순간 진입해서 우월한 늑대딜로 적을 살상합니다.
그레이메인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8.4 중심각 65° 피해 반경 6
독주는 평소에 라인정리, 포킹에 사용되며, 벽넘어로 도주하는 적 마무리 용으로도 사용 됩니다. 적중 데미지 보다 폭발뎀이 훨씬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는 돌격병에 적중시켜 적 영웅에겐 폭발뎀을 넣어주는 편입니다.
그레이메인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5 사거리 5.3
잔혹한 할퀴기는 약진기능이 있어서 늑대 폼일때 추격/도주에 약간 도움을주고, 방사 피해로 뭉쳐진 적에게 적절한 데미지를 줍니다. 라인 정리나 용병캠핑에도 큰 도움이 되죠.
그레이메인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공격속도가 무려 50%나 증가합니다. 인간폼/늑대폼 공용으로 지속됩니다. 이걸 제대로 유지할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그메의 운용자의 실력이 판거름 나는 기술이기도 합니다. 특히, 늑대폼일때 콤보유지가 힘든편인데요, 콤보가 끝날거 같으면 중간 중간에 인간폼의 원거리 평타도 활용해주면서 한타중 절대 끊어먹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그레이메인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그레이메인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그메의 기본 운용법은 인간폼으로 독주 던져두고, 총쏘다가 각보일때 암흑질주로 진입해 우월한 늑대딜로 깡딜을 우겨 넣습니다. 철수는 빠져야할 타이밍에 도주기로 사용하던가, 적에게 좀더 달라 붙기위한 접근기 정도로 사용 해 줄수 있습니다. 독주 쿨이 돌아 왔을때 쯤을 계산해 독주를 사용하기위한 인간폼으로 돌아오기 위해 사용해 줄수도 있죠.
인간폼/늑대폼을 자유 자재로 변경해가며 전투.
E의 이동기능을 통해 적들에게 달라 붙기도 좋고, 독주를 쿨마다 계속 사용해 줄수도 있습니다.
도주에도 활용가능.
도주하려는 방향의 적을 향해 E로 달려들고, Q로 빠지기
반대 방향에 적이 없더라도 일단 E로 달려들어 늑대로 변신후, Q로 빠지고 이후 E로 철수하는편이 좋습니다.
인간폼으로 그냥 걸어가는것보다 훨씬 빨라요.
R1 - 숨통을 노려라
암흑질주로 진입한후 킬캐치에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이걸로 적을 처치하면 추가적인 사용이 가능해 2연킬 내기도 편하고요. 이걸로 킬이 나는 적에게는 머리위에 빨간 마크가 뜨기 때문에 킬각 잴때 편합니다.
(단, 보호막같은건 제외하고 실제 체력을 바탕으로 뜨는거라 주의해 주세요. 가끔 마크 뜬거 보고 써도 보호막덕에 안죽는 경우도 있어서.)
막타로 궁 써서 킬캐치 이후 바로 옆녀석에게 연타
그레이메인 - 레벨 10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강력한 퍼센트 데미지로 체력 돼지들은 물론이고, 물몸의 연약한 녀석들에게 한방 쏴주고 E로 진입해 순간 삭제할수 있는 포텐셜을 가지고 있습니다. 35%라는 딜이 정말 강력하거든요. 다만, '현재 체력'의 35%이기에 적이 체력이 적으면 적을수록 위력이 떨어집니다. '숨통을 노려라' 와는 달리 궁 먼저쓰고 진입해야 하기에 킬각 계산이 살짝 더 어려운 편입니다.
저탄 - 암흑질주 - 킬.
4. 초반 운영법
라인전에서는 인간폼으로 적 툭툭 쳐주며, 독주로 적 체력을 야금야금 갉아먹고, 진입각이 보이면 E로 들어가 상당한 딜을 우겨넣어 유리한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독주나, 할퀴기를 통해 라인정리도 빠르게 되죠. 이 점 때문에 탑 같은곳을 솔라인 서는게 가능합니다.
게다가 우월한 늑대폼 평딜 때문에 용병캠핑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기회가 될때마다 솔캠을 돌아주세요. 특히, 오브젝트 싸움이 열리기 최소 20~30초전에는 용병 캠프 하나 굴려주세요.
또, 그 우월한 깡딜덕에 공성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용캠 이후 용병과 함께 밀어주던가, 다른 아군과 함께하는 공격에는 반드시 참여해 줍니다. 영원의 전쟁터에서는 불멸자 녹이는 속도도 정말 엄청나죠.
1랩부터 빠르게 용캠을 돌수 있는것이 그메의 장점중 하나. 용캠을 위해 라인을 비워야한다면, 그 라인에 다른 아군을 호출한 후에 돌아줍니다.
용병과 함께 철거. 강력한 깡데미지 때문에, 이런식으로 적의 방어가 허술한곳을 혼자서 밀어 버리는게 가능 합니다.
공격에는 반드시 함께 가줍니다. 철거속도가 다르죠.
딱히 가리는것은 없고요. 영원의 전쟁터 에서는 불멸자 잡는속도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좋습니다. 파멸의 탑 에서도 요새 박살내는 속도가 빨라서 쓸만한 편이죠.
상성좋음
아바투르와의 시너지가 정말 훌륭합니다. 공생체 달린 그레이메인은 깡딜이 정말 미쳤고, 한타에서 쌍그메의 한타 파괴력도 무섭습니다. 쌍그메를 이용한 백도, 기습적인 우두 점령도 특히 무섭습니다.
쌍그메 백도 너무 무섭다.
레가르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우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레가르의 선조의 치유, 우서의 천상의 보호막 궁극은 적진 한가운데에 들어간 그레이메인을 세이브 시켜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다만, 이 영웅 자체의 성능이 딱히 좋은편은 아니네요..)
티리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이렐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메디브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자리야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상대하기 어려움
가로쉬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아서스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정예 타우렌 족장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디아블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이런분들이 적진에 떡하고 버티고 있으면 그메가 E진입 자체가 정말 부담되게 됩니다. 한번 잘못 들어갔다간 강력한 CC기에 그대로 다신 빠져나오지 못하는 몸이 될수도 있거든요. 아서스의 경우는 E를 통한 공속/이속 감소효과가 너무 강력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