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이여, 적들을 삼켜라!"
최종 수정날짜: 19/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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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운용법
4. 영웅상성
한조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9
일반 기술
마나 1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0.5 사거리 6 ~ 13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갈라진 후 사거리 16 사거리 16 확산각 ±12° (안쪽) / ±24° (바깥쪽)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20 시야 반경 7 피해 반경 0.5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376 (+4%) | 2899 |
생명력 재생 | 2.868 (+4%) | 6.04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206 (+4%) | 434 |
공격 속도 | 0.667 | |
사거리 | 6.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설명
[표적 연습]: Q의 사거리가 늘어나기 때문에, 한타중 보다 안전한 위치에서 지속적인 포킹딜을 넣는게 가능해집니다. 특히, 해머상사/크로미 등의 사거리가 긴 영웅들을 상대할때 편하죠. 또, 3회 보상인 100의 추가 데미지 덕분에 Q 한방의 데미지도 강력해집니다. 이 추가 데미지는 4랩 폭발화살의 스플래쉬 데미지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라인정리나 불지옥 신단 미니언 정리속도도 높아지게 됩니다.
다만, 적에게 길잃은 바이킹/아바투르 같은 적이 있다면 퀘스트 달성이 정말 힘듭니다. 이때는 절대 선택하지 않습니다.
[식은죽 먹기]: 기존 5발에서 7발로 W의 갈래화살이 늘어나게 됩니다. 한타중 W 포킹의 딜이 꽤 상승하고, 7발 전부 히트시엔 탱커도 위협 할수 있는 괴랄한 딜량이 나옵니다. 특히,7랩에 거의 고정적으로 찍어주는 특성인 타고난 실력과 시너지가 정말 좋다보니, 가장 자주 쓰이게 되는 특성이라고도 할수 있겠네요.
[구원]: 최근 한조의 평타가 지속적으로 상향되면서 이 특성의 성능도 덩달아 올라가게 됬습니다. 공속이 빨라진다는 점에서 한조의 평타 DPS도 꽤 늘어나게되고, 7랩 타고난 실력과도 어느정도 시너지 있는 편입니다. 쏘면 확실히 맞게되는 평타의 DPS를 상승 시키는것이기에, 트레이서/겐지 같이 기동성이 좋아 Q, W를 맞추기 힘든 녀석에게 대응하기도 편해집니다.
단점은 평타를 지속적으로 치기 위해서는 다른 트리에 비해 적들과 더 가깝게 접근 해야한다는 점. 그러다가 적에게 한번이라도 잘못 물리게 되면, 물몸의 한조가 살아남기 힘들어질수 있다는걸 유의 해주세요.
(참고로 데스 패널티로 깍이는 3스택 정도는 어차피 금방 채우는편이라, 이 단점은 그리 크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한조 - 레벨 4
[폭발 화살]: 주력특성. 7랩 타고난 실력의 쿨감 효과가 비영웅 공격시엔 적용되지 않도록 너프된 뒤로부터 톱니 화살 특성을 활용한 용캠점령이 꽤 어려워지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톱니화살 찍어봣자 용병캠핑이 힘든건 마찬가지라서.. 이제는 그냥 라인 정리속도쪽에 더 투자를 해주는 편입니다.
왠만한 상황에서 언제나 찍어주게 되는편이고, 특히, 빠른 라인 정리가 중요한 거미여왕의 무덤. 다수의 오브젝트 미니언을 정리할 필요가 있는 불지옥신단/브락시스 항전에서는 필수로 찍어줍니다.
[톱니 화살]: 7랩 타고난 실력의 너프로 용병캠프 점령중에 W쿨을 줄일 방법이 없어졌기에 이 특성도 상당히 큰 타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불멸자에 대한 딜이 중요한 영원의 전쟁터, 전장 오브젝트를 빠르게 처치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알터랙 고개/공포의정원 같은 맵에서 고려해볼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미 아군의 라인 정리속도가 충분한 상황에서 용병캠핑에 더 투자해주고 싶을때도 선택해볼만 하겠네요.
[상념을 버려라]: 1랩 구원을 찍은 평타 한조만 고려해 봅니다. 평타한방에 돌격병이 즉사하는 효과 덕분에 라인 정리속도가 조금 더 빨라지고, 3초간 길어지는 평타 사거리 덕분에 그만큼 한조는 적의 공격을 받지않는 선에서 지속적으로 적영웅의 체력을 야금야금 잘 깍아낼수도 있게 됩니다.
다만, 한조의 평타 공격속도는 워낙 느리다보니 3초라는 지속시간이 너무 짧게만 느껴집니다. 솔직히 1랩 구원의 공속증가 효과 없이는 너무 쓰기 힘든 특성이네요. 구원 효과를 받고있다 하더라도 라인정리 속도는 폭발 화살이 훨씬 더 빠르고요.
또, 주변에 돌격병이 없으면 효과자체를 볼수도 없는 특성이다보니, 한타에서는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나마 라인전이 중요한 용의 둥지, 한타지역 근처에 돌격병 라인이 있는 볼스카야 공장 정도에서나 고려 할만해 보이네요.
한조 - 레벨 7
[용이 굶주렸다]: Q트리만 살짝 고려 해줍니다. 지속적으로 넣는 Q의 데미지가 쏠쏠해집니다. 다만, 최대 증가량인 20%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4번을 연속적으로 맞출 필요가 있는데 Q의 쿨이 4초라서, 총 16초가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오죠.. (차징 및 조준 시간까지 합치면 실제로는 더 걸리겟죠.)
Q자체가 연속적으로 맞추기도 힘든 기술이기도 하고, 솔직히 한타중 보통 10% 정도나 유지하게 된다고 봐야할듯 싶습니다. 그나마 상대편에 해머상사 처럼 움직임이 느려터져서, 지속적으로 Q를 맞추기 쉬운 적이 있을때는 높은 위력증가 효과를 볼수있겠네요.
[타고난 실력]: 주력특성. 개인적으로는 그냥 고정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2개 특성이 너무 후져서요.. 평타 한번에 W쿨이 3초가 줄기 때문에, 평타만 제대로 적 영웅에게 꼿아 준다면 W를 무슨 3초 간격으로 사용하는게 가능해 집니다. 마나감소도 붙어져서 난사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고요. 이때부터 한조의 딜량이 체감 날정도로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W를 적중시킬때마다 용의 일격 쿨을 줄여주는 20랩 용이 눈을 뜬다 특성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날카로운 화살촉]: 3초안에 같은 대상을 계속 평타로 쳐야한다는 조건이 너무 가혹합니다. 기껏해야 한타에서 8~10% 방깍하면 정말 많이 한거더라고요. 비추천.
한조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한조 - 레벨 10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용의 일격]: 총 데미지만큼은 정말 강력한 기술입니다. 다만, 시전시간이 무려 1.5초나 된다는 점과 느려터진 발사체 속도. 그래서 한타중 생으로 쏘면 거의 안맞습니다.
따라서, 저주받은 골짜기처럼 한타지역이 좁거나, 볼스카야 공장처럼 거점 점령이 중요한 맵에서 적들의 진형을 파괴하는 기술 또는 적들이 들어올수없는 일종의 데스존을 만드는 정도로 사용되는 편입니다. 아군의 CC기가 강력하다면, 이에 연계해서 적들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넣어주는 마무리 기술로도 사용될수도 있죠.
게임이 오래 끌리면서 20랩 후반 싸움이 중요해진 요즘에는, 예전에 비해 제법 선택할만한 가치가 늘어난 궁이라고 생각됩니다. 20랩 전까지는 100초나 되는 쿨이 꽤 부담스러운 편인데요. 20랩 궁강화 특성 용이 눈을뜬다가 찍히게 되면 한타중 2~3번의 사용도 가능해지거든요. 20랩 후반 한타를 바라보며 찍어주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용의 화살]: 사거리 무제한이라 아군에 대해 글로벌한 지원이 가능해지고, 일단 차징 한번만 해도 1.25초나 되는 넓은범위의 광역스턴이 좋습니다.제대로 맞추면 한타가 터져요. 다른 아군의 기술들과 CC연계기, 그냥 한타를 여는 이니시 기술로도 쓸만합니다.
한조 - 레벨 13
[발 빠른 추적자]: Q조만 고려합니다. 한조 본체의 이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한타중 지속적으로 Q나 평타를 쏘고 빠지는 플레이가 편해집니다. 다만, Q의 쿨이 4초인것을 감안하면 Q가 도중 한번이라도 빗나가면 스택유지가 불가능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뭐, 사실 이속 10%만 올라도 나쁘지 않긴 합니다.
[닌자 암살자]: 거의 고정급으로 찍어주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을 찍은 후 부터는 D의 쿨 감소량이 상당해서 위험할때마다 벽에서 날라다니며 도망다니는 한조가 가능해 집니다. D로 들어갔다가 킬내고 다시 D로 빠져나오는 플레이도 가능해지고요,
D의 쿨이 기본적으로 30초로 너무 길다보니, 이것 없이는 평소에 D를 사용해주는것이 너무 부담스럽네요.
[마궁수]: 벽 한번 넘으면 그 누구도 따라올수 없게되는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추노도 좋고요. 다만, 겐지 제라툴 앞에서는 아예 무쓸모한 특성이 됩니다. 바로 날라와서 쳐서 낙마 시키거든요.추가적으로 탈것만 탓다하면 5초간 20% 증가된 이동속도가 아군간의 합류시간을 빠르게 단축시켜줘서 라인정리/용캠후 아군과 합류하는 운영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D쿨이 30초로 크게 늘어나는 너프를 받은후부터는 거의 찍어주지 않는 특성이 되버렸습니다.
한조 - 레벨 16
한조 - 레벨 16
한조 - 레벨 16
[깔끔한 기술]: Q조나 구원 한조가 주력으로 찍게되는 특성입니다. Q와 평타의 딜이 꽤 쏠쏠해지기 때문에, 둘을 번갈아가며 적중시킬때 그 누적딜이 상당히 증가하게 되는 편입니다. 특히, 이렇게 증가한 Q 데미지가 4랩 폭발화살에도 적용 된다는 점이 좋네요.
[꿰뚫는 화살]: W한조의 핵심특성. 가끔 W산탄 풀히트를 노리고 적 바로 옆을 노리다가 본체에 맞고 산탄이 안발생하는 일이 많은데, 이제부터는 걍 대놓고 적 맞춰도 관통되서 산탄이 펑 터지게 됩니다. 게다가 관통한 화살이 다시 벽에 튕겨서 적한테 다시 박혀버리는 기괴한 현상도 자주 일어납니다. 정말 강추.
그외에도 Q,W가 관통이 된다는 점때문에 다수의 적에게 광역 포킹을 넣을수 있게되고, 라인정리/용캠 속도도 당연히 빨라지게 됩니다. 참고로 이거랑 4랩 폭발 화살 찍으면 Q폭발이 2번 터지게 되죠. 라인정리 진짜 빨라집니다.
[거인 사냥]: 구원 한조만 고려해줍니다. 평타에 퍼뎀이 붙고, W 갈라진 화살 한발한발에 전부 퍼뎀이 붙는거라서 그 한방 뎀이 꽤 쎄지죠. 체력돼지 탱커들 잡을때는 물론, 얼마 남지 않는 실피의 적들 킬캐치에도 쏠쏠한 편입니다.
[용이 눈을 뜬다]: 용의 일격 찍엇으면 필수로 갑니다. 이거 없이는 쿨이 너무 길어서 불편하거든요. 찍으면, 한번의 한타에서 일격이 2~3번까지도 가능해집니다.
[최고의 플레이]: 한조가 혼자서 라인정리/용캠 운영하다가도 한타가 일어나면 멀리서 화살만 날려서 빠르게 합류하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4랩 폭발화살이 있는 한조는 라클이 제법 빠르기 때문에 이런 운영이 편하거든요. 용의 화살 적중시킨후 추가적인 딜링을 넣어주는 용도로도 쓸만합니다.
[백발백중]: 아군의 CC기가 좋다면 가봅니다. 아군의 CC기가 들어간 이후 E로 1초간의 추가 스턴을 날려줄수 있게 됩니다. 용의화살의 스턴을 통한 자체 CC연계도 가능해지고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완벽한 날렵함]: 평타한조일때 추천합니다. 다른 한조에 비해 적과 꽤 근접해야하는 평타한조 특성상, 생존기를 2개 챙겨주는걸 추천해요. 특히 13랩 닌자 암살자와 시너지 정말 좋아요. 진짜 날라다닙니다.
2. 트리별 소개
1. W조
한조 - 레벨 10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한조 - 레벨 16
[보조특성]
4레벨
한조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트리설명]
7랩 타고난 실력 특성의 W 쿨감효과를 바탕으로, 한타중 지속적으로 W로 포킹데미지를 넣을수 있는 트리입니다. 16랩 꿰뚫는 화살이 찍힌 후부터는 관통하는 W 데미지가 정말 미쳐 날뛰게 되죠.
W가 벽을 튕기며 날라가는 방식이다 보니, 적 앞라인을 무시하고 후방 쪽의 물몸 딜러나 지원가 라인을 직접적으로 노려줄수도 있거든요. 이게 가능한 원거리 딜러는 사실 W 한조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 순간적인 화력이 가장 강력해서, 그만큼 킬캐치 성능도 가장 훌륭한 트리이기도 합니다. W 5~7발이 한방에 다 들어가면 체력많은 탱커조차도 무시못할 폭딜이 들어가거든요. 아군의 이니시가 들어갔을때 순간적인 딜지원으로 쉽게 킬을 만들어 낼수도있습니다.
이점들 때문에 한조의 3가지 트리중, 여전히 가장 사랑받는 트리라고 생각됩니다.
W한조의 순간 킬캐치는 모든 트리중 최고.
특히, 16랩 관통화살이 찍히고 부터는, 벽에 튕기는 산탄 때문에 더 괴랄한 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2. 구원 한조
한조 - 레벨 10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한조 - 레벨 16
[보조특성]
4레벨
한조 - 레벨 4
한조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한조 - 레벨 16
[트리설명]
1랩 구원을 찍어주면서 평타쪽에 많이 투자를 해준 트리입니다.빠른 공속을 바탕으로 평타 DPS 상당히 증가하고. 이 때문에 7랩 타고난 실력의 W 쿨감도 더 빨리되서 W를 지속적으로 난사해주기 편한 트리입니다.
평타라는 명중률 100%를 자랑하는 공격의 DPS가 상승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Q/W를 맞추기 힘든 트래/겐지 같이 기동성이 빠른 녀석들에게 조금 더 확실한 딜을 넣어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16특성은 거인 사냥or 깔끔한 기술을 찍어주기 때문에, W한조보다 적 앞라인 탱커들을 잘 잡아낼수 있다는 점도 있죠.
단점은 평타를 지속적으로 넣기 위해 다른 한조 트리에 비해 어느정도 상대와 근접해줄 필요가 있다는 점입니다. 워낙 물몸인 한조라 그러다가 한번 잘못 물리기라도 하면 그대로 훅 가버리는 경우도 많거든요, 아군 지원가/탱커가 한조를 지속적으로 캐어해 주지 않으면 생존에 어려움을 겪을 확률이 높은 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20랩 특성을 완벽한 날렵함으로 추천드렸어요.)
3. Q조
한조 - 레벨 10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한조 - 레벨 16
[보조특성]
7레벨
한조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한조 - 레벨 16
[트리설명]
Q의 사거리가 꽤 길어지기 때문에 안전한 거리에서 적의 공격은 받지않으면서 지속적인 포킹딜을 넣어줄수 있는 트리입니다. 특히, 상대팀에 해머상사/크로미 같이 긴 사거리를 가진 녀석들 상대할때 편합니다. 저 녀석들은 공격할때 본인도 잠시동안 그 자리에 고정되야하기 때문에 그때를 노려 Q 맞추기도 쉬운편이죠.
또, 라인 돌격병이나 불지옥 신단에서 미니언들 잡아내는 속도가 정말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는데요. 1랩 표적연습 특성을 통해 증가된 Q 데미지가 4렙 폭발 화살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거진 한방에 뻥뻥 터져 나갑니다. 16랩 관통화살까지 찍히면 2번 터지는 Q 폭발이 일품입니다.
다만, DPS가 다른 트리에 비해 조금 밀린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워낙 Q라는 스킬 자체가 적중범위도 좁고, 기본적인 관통도 없고, 가장 큰 문제로 발사 전 차징하는 것 때문에 상대에게 뻔히 보여서 어느정도 마음의 준비를 시켜줘버리거든요. 이 때문에 한타중 써보면 의외로 적중률이 잘 안나옵니다. 맞더라도 대게는 탱커에게만 박히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가장 비추천하는 트리입니다.
쓰신다면, 불지옥 신단/거미 여왕의 무덤정도에서 추천해봅니다. 돌격병 라인이나 신단 미니언에게 Q 쏘면 4랩 폭발화살의 스플래쉬 데미지로 주변 적 영웅들에게도 피해를 주기 편하거든요.
3. 기본 운용법
한조
마나 1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0.5 사거리 6 ~ 13
공격속도가 느린편인 한조의 경우엔 평타이후 다음 평타까지의 시간이 꽤 비는 편인데요. 이때 중간중간 날려주시면 좋은 기술입니다. 적중시 허접한 이펙트에 비해 그 데미지가 303(+4%)로 정말 높은 편이라서, 맞췄을때의 DPS가 못맞췃을때에 비해 크게 증가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빠른 시전키를 사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눌럿다가 놓기만 하면 바로 나가니까요.
한조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갈라진 후 사거리 16 사거리 16 확산각 ±12° (안쪽) / ±24° (바깥쪽)
한조의 핵심이 되는 스킬입니다. 한조를 시작하시는 초보자 분들은 반드시 마스터 하셔야할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숙련도 차이가 곧 한조의 차이가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지속적인 포킹딜을 넣어 적 체력을 야금야금 깍아 내는데 사용되고, 딸피의 적들 킬캐치하는 막타기술로도 쓰입니다. 가끔씩은 부쉬 시야체크 하는데도 이용되기도 하죠.
벽을 튕겨서 들어가는 기술이라서 앞라인의 탱커를 무시하고, 곧바로 뒷라인의 물몸 영웅들에게 피해를 줄수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멋 모르고 벽 근처에 있는 적들을 순간 의문사 시켜줄수 있습니다.
공격시, 대문 옆 벽은 항상 미리 깨둡니다.
그래야 W를 안쪽에 넣어줄수 있어요.
한조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20 시야 반경 7 피해 반경 0.5
주요지역 시야 장악, 골목이나 부쉬 체크 등에 활용됩니다. 한타에선 아군을 물기위해 옆으로 돌아오는 적이 없는지를 감시하는 워드로도 사용해주세요.
한조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9
도주 및 추노에 주로 사용되고, 벽을 넘어 맵을 빠르게 가로질러 가야할때도 사용합니다.
불-쾌
벽을 넘어 빠르게 합류
한조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소의 광란의 도가니, 레오릭의 묘실, 말퓨/스2코프/데커드 같은 녀석들의 속박처럼. 적의 발을 오랜시간 묶어 둘수있는 아군의 CC기와 연계해서 사용해 막강한 딜을 넣어 줄수 있습니다.
이에외도 중요지역 및 거점 점령전에서 적이 못들어게 하는 데드존을 만들거나, 적의 진형을 반으로 가르는 진형붕괴기, 적의 퇴로를 향해 발사해 도망가지 못하게 하는 역장 정도로도 사용해줄수 있습니다.
특히 좁은 지형이나, 우두 비콘 싸움같은데서 그 위력이 대단합니다.
좁은 지형에선 풀히트하기 쉬운편이리, 데미지가 정말 강력
도망갈 길을 아예 차단해버려서, 우왕좌왕 하게 만들수 있죠.
점령전에도 탁월한 효과
한조 - 레벨 10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스턴은 한타에서 변수 그 자체입니다. 2차 차징만 시켜놔도 충분한 스턴이 나오고, 3차 차징은 한타를 그냥 파괴합니다. 기본 차징은 데미지도 스턴도 부족하기에, 왠만하면 언제나 2차차징을 넣을수 있게 쓰기전에 적들과 거리를 벌려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턴을 이용해, 소의 광란의 도가니/티리엘의 축성/알렉의 용변신,정화불꽃 같은 적의 중요한 스킬을 캔슬 시키기 위해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스턴! - 쾅! - 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원거리 지원사격이 가능
3차 차징은, 무려 2초간 스턴이기에, 요런 연계도 충분히 가능
용의 화살을 통한 이니시.
4. 영웅 상성
딱히 상성을 가리진 않지만, 물몸이라는 점덕에 적의 암살에 취약한 편입니다. 아래와 같이 기동성 좋고 순간딜이 나쁘지 않은 암살자들에게 맥을 못추리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겐지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제라툴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트레이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