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잃지 마라. 희망 또한 그대를 버리지 않을지니."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목차
0. 필자가 정의로운 공격을 추천하는 이유.
1. 특성 설명
2. 트리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영웅상성
0. 필자가 정의로운 공격을 추천하는 이유.
아우리엘의 대항책으로 상대편이 자주 사용하는 전술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아우리엘의 메인딜러보다 더 긴 사거리를 이용한 포킹. 아군 메인딜러가, 제대로 싸워보기도 전에 체력부터 깍고 시작해봅니다. 당연히, 힐게이지를 채우는데 어려움을 겪게되죠.
2. 아우리엘이 정화가 없다는 점을 노린, 강력한 CC 이후 한방 폭딜.
3. 진영붕괴 또는 전장이탈 기술을 통해 메인딜러나 아우리엘을 고립 또는 무력화. (서로 떨어지게 함.)
즉, 메인딜러나 아우리엘 2명의 조합을 깨기위해, 둘중 하나를 집중공격해 무력화시키거나, 최소한 서로 갈라 놔서, W가 그 둘에게 동시에 들어가지 못하게 합니다. 메인딜러가 제대로 게이지를 벌어주지 못하게 하거나, 아우리엘 힐이 메인딜러에게 제대로 들어가지 못하게 되는거죠.
이것은 메인딜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아우리엘 조합의 약점을 치고 들어오는 플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아우리엘도 메인딜러가 없거나, 무력화된 와중에 스스로 힐게이지를 벌어야 하는 때가 온것 입니다. 최근에는 아우리엘의 힐게이지가 없는 타이밍을 커버해주던, 제 2의 지원가를 조합에 넣는 방법도 한물 가버렸기에, 더더욱 필요한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1레벨 정의로운 공격 특성을 추천합니다. Q의 쿨감을 통해, 메인딜러가 없더라도, 아우리엘 자체적으로 Q로 광역딜을 넣으면서, 힐게이지를 모을수 있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원래 쿨이 8초밖에 안되는 Q인지라, 이 특성을 찍으면, 중앙에 적중한 적 1명당 무려 3초나 쿨이 감소하기 때문에, 전투중 Q를 무한정 긁어대는것이 가능해지죠. Q의 중심부의 데미지가 의외로 189(+4%)나 되는 쏠쏠한 딜량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이를 통해 얻을수 있는 힐게이지가 꽤 상당한 편입니다. 따라서, 메인딜러가 잠시 주춤하느라 게이지를 벌지 못하는 순간, 아우리엘이 스스로 게이지를 버는 상황도 자주 연출되게 됩니다.
1. 특성설명
[신속한 휩쓸기]: Q의 선딜을 줄여줘서, 그 적중률과 리엘의 자체 스턴시간을 줄여주는 언제나 무난하게 좋은 특성. 상대 조합이 CC기가 워낙 출중서 아우리엘이 Q긁다가 죽어나갈 상황이라면 이걸로 갑니다.
[명료해지는 의식]: 일단, 퀘스트 달성이 오래 걸리고, 보상도 그렇게까지 좋은편도 아니에요.
[정의로운 공격]: 적중 영웅 1명당 3초라 원래 8초밖에 안되는 짧은 쿨의 Q를 더욱, 미친듯이 긁어대는게 가능해지기 때문에, 왕관을 준 아군 대상이, 적에 의해, 일시적으로 무력화 되더라도, 아우리엘이 직접 힐게이지를 빠르게 모을수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타오르는 빛]: 아우리엘에게 광역딜링의 수단이 주어집니다. 메인딜러가 너무 잘해서 아우리엘이 아무것도 안해도 정말 넘치도록 힐게이지를 채운다면 가볼만 하죠. 아군 힐에 여유가 있다면, 남는 게이지를 딜링에 사용하는편이 알뜰하니까요. 특히, 적들의 조합에 근접형 영웅이 많아서, 아군 진형으로 다수의 적들이 진입해 올때 추천합니다. W로 아군에는 힐/적군에는 딜을 동시에 처먹여 줄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적이 오브젝트 먹는걸 W로 견제해 줄수도 있고, 적의 은신이나 자가라의 점막을 제거하는데도 유용합니다. 게다가 16랩 희망의 샘과의 시너지로 최대 힐게이지로 한방에 주는뎀이 나중엔 정말 크게 됩니다. 참고로, 이렇게 준 데미지도 다시 힐게이지로 가산 됩니다.
7랩/16랩도 W로 가주시길 바랍니다.
[장엄한 손짓]: Q의 적중률과 최대 적중수를 늘려주는 무난히 좋은 특. 1/13랩 Q특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마음의 짐]: 지속적인 공세가 더 좋네요.
[지속적인 공세]: 주력특성. 밀쳐내는 거리 증가 패치로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아우리엘이나 메인딜러를 물러 들어오는 적을 더 멀리 밀쳐낼수도 있고, E의 벽쿵이 더 쉽게 나오게 되죠. 벽쿵시 추가적인 딜로, 가끔 적의 킬캐치에 E가 사용되기도 해주고, 그로인한 추가 힐게이지까지 얻을수 있게 됩니다.
[빛나는 희망]: 구슬만 제때 제때 먹을수 있다면 상당한 힐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일단, 라인전에선 가장 도움되는 특성이죠. 거미맵, 용의둥지, 불지옥 신단, 볼스카야 등등, 한타지역에서도 구슬먹기 편한 맵에서 주력으로 쓸만합니다. 특히, 16랩 희망의 샘 특성과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구슬먹기 힘든맵이라면 다른걸로 갑니다.
[감정이입]: 메인딜러가 앞에서 몸 대주는 경우가 많은, 초갈이나 카시아일때 한정으로 고려해봅니다. 그녀석들이 적의 공격을 받으면서 상당한 힐게이지를 채워주게 되죠. 아우리엘이 특별히 아무것도 안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의 상황에서는 가장 낮은 추천도.
[충전증폭]: 아우리엘의 평타가 계속 들어간다는 가정하에 상당히 높은 힐게이지 충전률을 보여줍니다. 특히 돌격병같은 비영웅 유닛을 공격해서 얻는 게이지가 정말 많이 늘어나서 힐 유지력이 정말 좋아지죠. 구슬먹기 힘든맵에서 빛나는 희망대신 추천해 봅니다.
아우리엘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7
아우리엘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7
[부활] 부활을 시킨다고 해도, 전투 재참여에 무려 5초나 걸린다는 근본적인 문제가 존재합니다. 그정도 시간이면, 이미 한타 터지고도 남을 시간이기 때문이죠. 또, 한타중 아우리엘이 먼저 사망한다면, 완전 무쓸모한 궁이 된다는 점도 있겠네요.
아군 조합에 초갈이 있을때 한정으로, 수방 넣을 타이밍 잡기 힘든 아우리엘 초보자만 추천 드립니다.
[수정방패]: 넘사벽. 메인딜러 또는 자신에게 쌓인 어그로를 일시적으로 해소시키는데 엄청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정화없는 아우리엘의 유일한 세이브 기술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적의 강력한 스킬이 아군에게 적중하기 바로 직전,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되서 그 스킬을 무마시키는데 정말 유용합니다. 또, 은근 아픈 폭발 데미지 덕분에, 대상 주변 적들에게 어느정도 뒤로 빠지게 강제하는 부수적인 효과도 존재합니다.
단점은, 수방의 대상 아군이 아닌 아우리엘이 발동 타이밍을 정하기에, 아군과 합이 맞지 않는다면 아군이 원치않는 타이밍에 들어가는 트롤링 기술로 전락 할수도 있고, 수동으로 수방을 풀지 못해 2초를 쭉 기다려야한다는 점입니다. 그 풀리는 타이밍을 계산한 적의 CC, 폭딜이 들어올수 있죠.
[눈부신 빛]: Q를 실명기로 만들어주는 꽤 쏠쏠한 특성. 상대의 조합에 근접 평딜러가 있을때 특히 좋습니다.
[응집시키는 힘]: 적의 정예타우렌 광란의 도가니 궁, 알렉의 용폼과 정화의 불꽃, 피닉스의 차원이동 같은 정신집중 기술 끊을때. 가끔 씁니다. 다만, Q사거리가 긴편이 아니고 즉시 발동스킬이 아닌지라, 최적의 타이밍에 써주기가 힘들어서 썩 좋다는 느낌은 없죠.
그밖에도, 캘타스가 메인딜러일때, 적들을 예쁘게 모아줘서, 살폭이 퍼지기 쉬워지게 한다는 장점이 있긴합니다.
[꿰뚫는 채찍]: 4랩 E특일때, 세트로 가주면 좋습니다.
[희망의 샘]: 최대 힐게이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나중엔 W한방 한방의 힐이 정말 높아지게 되죠. 퀘 쌓다보면, 광역 선치급 힐도 가능해집니다. 아군 메인딜러가 너무나도 딜을 잘넣어서, 넘쳐나는 힐게이지를 주체하지 못할때, 필수 특성입니다.
[천상의 의지]: 메인딜러가 발라/평시아/레이너/피닉스 같은 평타 기반 딜러 일때, 정말 좋습니다. 특히, 발라, 레이너에겐 거의 필수특성.
[천상의 분노]: 메인딜러가 기술딜러 일때, 조금이라도 딜을 보충하고 싶다면 찍어볼만 합니다. 근데 증가량이 10% 뿐이라, 천상의 의지보다는 체감효율이 낮은편이에요.
아우리엘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75
아우리엘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희망의 방패의 성능은 정말 자비가 없습니다. 광역으로 들어가는 보호막인데 그 수치도 상당히 높은 편이죠. 특히, 본인에게도 적용된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다이아몬드의 결의도 예전에 버프먹고 상당히 쓸만해 졌죠. 5초간 강화 보호막 수준의 방어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수방 이후 대상의 생존률을 엄청나게 높여줍니다.
나머지 2개는, 이 두 특성에 비해선 별로인거 같아요.
2. 트리 소개
-
아우리엘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7
아우리엘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보조특성]
1레벨:
(Q긁을때, 적의 CC가 너무 위협적일때) (적에 근접형 영웅이 많을때, 7/16도 세트로 W로 찍습니다.)
4레벨:
(1/13 Q특성에 힘을 주고 싶을때.)
7레벨:
(메인딜러가 초갈/카시아 일때 고려.)
13레벨:
(적의 근접 평딜러가 위협적일때) (적의 정신집중 기술 끊어주고 싶을때.)
16레벨:
(평시아,발라,레이너 같은 메인딜러의 딜 극대화) (기술딜러의 딜이 너무나도 모자랄때.)
20레벨:
(자신이나 메인딜러가 너무 딜포커싱 당할때.)
3. 기본 플레이
아우리엘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에게 희망을 불어넣습니다. 대상이 주위에 있으면 대상이 준 피해 역시 치유 에너지로 저장됩니다. 동시에 1명의 영웅에게만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최대 494(+4%)의 치유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10 최대 거리 20
D는 광역딜이 출중한 메인 딜러에게 붙여줘야 제대로 게이지가 찹니다. 아무래도 단일대상 특화 딜러로는 게이지를 채우는게 한계가 있을수밖에 없죠. 이 패시브 때문에, 아우리엘은 전투중엔 엄청난 힐능력을 자랑하지만, 비전투시엔 아무래도 힐량이 감소 할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한타중 D를 걸어준 메인딜러가 체력이 없거나, 기타 여러이유로 전투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망설임 없이 다른 아군 영웅에게 D를 옮겨줍니다. 어짜피 쿨이 없는것과 마찬가지로 정말 짧거든요. 그러다가, 메인딜러가 다시 전투가 가능해지면, D를 또 옮겨주면 되죠.
아우리엘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중심각 30° (안쪽) / 180° (바깥쪽) 피해 반경 7
아우리엘의 거의 유일한 딜링수단. 아군의 메인딜러가 사망하거나, 적에게 무력화되어 제대로 싸울수 없을때, 아우리엘 스스로가 어느정도 힐 게이지를 채울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우리엘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8 치유 반경 3
광역에 풀차지때의 힐량마저 출중한 편이라, 한타 싸움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자랑합니다. 메인딜러가 힐게이지만 잘 채워준다면, 힐유지력, 세이브 능력 모두 훌륭한 사기급의 성능을 가지게 되죠.
그러나 광역힐링이라는 특성상, 아군들이 잘 뭉쳐줘야 힐 효율이 나와서, 아군의 진영 유지가 필수요건이 됩니다. 이걸 카운터 치기 위해 상대방이 진영붕괴에 특화된 영웅들을 사용 할수도 있고, 또, 뭉쳐야 한다는것 때문에 적의 광역 딜링, CC기술에 취약해 질수 밖에 없죠.
7랩의 완소특성. 폭발적인 빛이 삭제된 이후에는, 사용하는 타이밍을 조금 더 세밀하게 조절해줄 필요가 생겼습니다. 예전에는 쿨2초밖에 안되는 W니 힐게이지가 생길때마다 무턱대고 넣어도 괜찮았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게이지를 확보한 상태로 사용해주지 않으면, 다음 4초간 또 손만 빨고 있어야 하는 상황도 자주 일어납니다.
W는 왠만하면, 자신과 메인딜러에게 들어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다른 영웅에게만 사용 되버리면, 이후 메인딜러나 아우리엘 본인이 체력이 없어서 메인딜러가 전투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되거나, 아우리엘이 뒤로 빠지느라 힐을 주지 못하게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아우리엘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 사거리 8
아군에게 달라붙는 적을 떼어내는 역활로 주로 사용 됩니다. 또, 벽쿵이 되면 무려 1.25초나 스턴이 걸리게 되는 엄청난 CC능력을 가지게 되죠. 까마귀맵 같은 벽이 많은곳에 정말좋고, 적의 대문 앞에서 라인전을 할떄, 대문을 향해 도망 가는적을 그 옆 벽으로 밀쳐내 스턴에 빠트리기 좋습니다. 아군 태사다르의 역장/레오릭의 묘실벽에 밀쳐서 효과를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우리엘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7
메인딜러는 아우리엘의 힐게이지를 채우기 위해 좀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플레이가 강제되는데, 이때 적에게 쌓이는 어그로는 상당해지죠. 수방은 이런 메인딜러 또는 자신에게 쌓인 어그로를 일시적으로 해소 시키는데 훌륭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적의 강력한 한방 스킬을 빼먹는데도 유용하죠.
가장 최적의 타이밍은, 적의 강력한 딜이나 CC기 아군에게 적중하기 바로 그 직전이겠네요. 이미 스킬 맞을대로 맞고 난후, 사용해주는것보다 당연히, 들어오는 스킬들을 무효화 시키면서 수방이 들어가는 게 좋겟죠. 딜포커싱 대상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무적이 되버리면 상대는 허무해질수밖에 없죠. 게다가 2초 이후 은근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폭발이 일어나기에 어느정도 적에게 뒤로 빠지는 무빙을 강요하기도 합니다.
단점은, 수방의 대상 아군이 아닌 아우리엘이 발동타이밍을 정하기에, 아군과 합이 맞지 않는다면 아군이 원치않는 타이밍에 들어가는 트롤링 기술로 전락 할수도 있고, 수동으로 수방을 풀지 못해 2초를 쭉 기다려야하고, 그 풀리는 타이밍을 계산한 적의 CC, 폭딜이 들어올수 있다는 것이겠네요.
4. 영웅 상성
아군 상성좋음
굴단
고유 능력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합니다.
생명력 231(+4%)
일반 기술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중심각 24° 피해 반경 10.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25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거리 7.75 피해 반경 1.5 × 3
궁극기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11 피해 반경 3.5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15 생성 반경 11 피해 반경 1.7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768 (+4%) | 3725 |
생명력 재생 | 3.685 (+4%) | 7.763 |
마나 | 500 (+10) | 690 |
공격력 | 62 (+4%) | 131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레이너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0.8 사거리 10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효과 반경 8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공격 반경 8.75 사거리 36
밴시는 45초 후에 자동으로 재생성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2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08 (+4%) | 3177 |
생명력 재생 | 3.14 (+4%) | 6.61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7 (+4%) | 226 |
공격 속도 | 1.25 | |
사거리 | 6.5 | |
이동 속도 | 4.3984 |
루나라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8.25 피해 반경 1.38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 시야 반경 6
궁극기
최대 3회 충전됩니다.
마나 35
충전 대기시간 15초
너비 1.4 사거리 13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마나 50
충전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487 (+4%) | 3133 |
생명력 재생 | 3.1 (+4%) | 6.5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94 (+4%) | 197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발라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10.63 튕기는 거리 3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중심각 50° 피해 반경 10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6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10.5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마나 50
충전 대기시간 50초
너비 2.8 사거리 9.7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324 (+4%) | 2789 |
생명력 재생 | 2.758 (+4%) | 5.812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78 (+4%) | 164 |
공격 속도 | 1.667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카시아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0.6 사거리 11.1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5 중심각 45° 피해 반경 6
궁극기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5 튕기는 거리 5.5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3 사거리 12.38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914 (+4%) | 4032 |
생명력 재생 | 3.981 (+4%) | 8.388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35 (+4%) | 285 |
공격 속도 | 1.333 | |
사거리 | 4.0 | |
이동 속도 | 4.3984 |
피닉스
고유 능력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0.7 회전 반경 1.5 ~ 6 회전 시간 1.5초
사용하면 무기 모드: 위상 폭탄으로 전환하여 일반 공격의 공격력 및 사거리가 증가하고 방사 피해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사용하면 무기 모드: 연발포로 전환하여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사거리 9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중심각 180° 포착 반경 13.25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너비 2 사거리 ∞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186 (+4%) | 2498 |
생명력 재생 | 2.474 (+4%) | 5.213 |
보호막 | 790 (+4%) | 1665 |
공격력 (연발포) | 86 (+4%) | 182 |
공격력 (위상 폭탄) | 108 (+4%) | 227 |
공격 속도 (연발포) | 1.852 | |
공격 속도 (위상 폭탄) | 0.741 | |
사거리 (연발포) | 5.0 | |
사거리 (위상 폭탄) | 6.25 | |
이동 속도 | 4.3984 |
갈
고유 능력
지속 효과: 갈은 침묵과 기절 효과에 영구히 면역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너비 1 사거리 10.81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3 ~ 6.5 / 6 ~ 13 / 9 ~ 19.5 피해 반경 1.6
피해 반경 2.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충전 대기시간 45초
사거리 12 시야 반경 10.25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1.5 사거리 16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피해 반경 5.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3083 (+4.5%) | 7115 |
생명력 재생 | 6.421 (+4.5%) | 14.819 |
이동 속도 | 4.3984 |
그레이메인
고유 능력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일반 기술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8.4 중심각 65° 피해 반경 6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5 사거리 5.3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궁극기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5.5
탑승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960 (+4.5%) | 4524 |
생명력 재생 | 4.082 (+4.5%) | 9.42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인간) | 146 (+4%) | 307 |
공격력 (늑대인간) | 204 (+4%) | 429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인간) | 5.5 | |
사거리 (늑대인간)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리밍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너비 0.5 사거리 12.8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4.13 중심각 21° 피해 반경 3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4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너비 1 사거리 16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8.5 피해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281 (+4%) | 2699 |
생명력 재생 | 2.669 (+4%) | 5.62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6 (+4%) | 138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캘타스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일반 기술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거리 10 피해 반경 2 (기본) / 3 (강화)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5.5 피해 반경 3.3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1.75 사거리 10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공격 사거리 5.75 공격 속도 2.0 사거리 10.5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15 (시전) / 20 (최대) 피해 반경 3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81 (+4%) | 3331 |
생명력 재생 | 3.295 (+4%) | 6.94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8 (+4%) | 142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한조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9
일반 기술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0.5 사거리 6 ~ 13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갈라진 후 사거리 16 사거리 16 확산각 ±12° (안쪽) / ±24° (바깥쪽)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20 시야 반경 7 피해 반경 0.5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376 (+4%) | 2899 |
생명력 재생 | 2.868 (+4%) | 6.04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96 (+4%) | 412 |
공격 속도 | 0.667 | |
사거리 | 6.5 | |
이동 속도 | 4.3984 |
실바나스
고유 능력
일반 기술
주위 적 돌격병이나 용병이 죽으면 1회, 주위 적 영웅이 죽으면 3회 충전됩니다.
최대 5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2초
사거리 6.25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사거리 8.4 전이 거리 3.5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사거리 13.5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18 피해 반경 3.5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11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482 (+4%) | 3122 |
생명력 재생 | 3.087 (+4%) | 6.505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94 (+4%) | 197 |
공격 속도 | 1.667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해머 상사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공격 사거리 11.5 피해 반경 2
일반 기술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발동 거리 4 사거리 5.5 (전차) / 11 (공성 모드)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45° 피해 반경 6 (전차) / 9 (공성 모드)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 사거리 ∞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3.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789 (+4%) | 3769 |
생명력 재생 | 3.725 (+4%) | 7.849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전차) | 146 (+4%) | 307 |
공격력 (공성 모드) | 175 (+4%) | 368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전차) | 5.5 | |
사거리 (공성 모드) | 11.0 | |
이동 속도 | 4.3984 |
그리고, 이런 녀석들도 은근 시너지가 나오는편이라, 위쪽에 소개한 메인딜러가 무력화됬을때, 그동안 D를 잠시동안, 대신 걸어줄 서브 딜러로 채용해 줄수도 있습니다.
또, 아우리엘의 힐게이지는 적을 공격 했을때만 회복되기에 아무래도 힐 이후 게이지를 모을 약간의 현자타임이 있을수밖에 없죠. 그 사이를 커버 쳐주는 서브힐러나 다른 보호기가 있는 케릭들이 좋을수밖에 없죠.
카라짐
고유 능력
일반 기술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9.25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치유 반경 4.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궁극기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5.25
마나 77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효과 반경 6.1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108 (+4%) | 4441 |
생명력 재생 | 4.392 (+4%) | 9.252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2 (+4%) | 131 |
공격 속도 | 2.0 | |
사거리 | 1.75 | |
이동 속도 | 4.3984 |
화력지원가 센세.. 트루지원으로 2지원가 체제의 부족한 딜량까지 채워줄수 있습니다.
태사다르
고유 능력
왜곡 광선
일반 공격 시 왜곡 광선으로 적을 20% 느려지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 반경 20
일반 기술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1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0 피해 반경 2.5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궁극기
지속 효과: 집정관 사용 시 차원 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지속 효과: 왜곡 광선의 감속 효과가 30%로 증가합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0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338 (+4%) | 2820 |
생명력 재생 | 2.787 (+4%) | 5.87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5 (+4%) | 31 |
공격 속도 | 4.0 | |
사거리 | 6.5 | |
이동 속도 | 4.3984 |
메인딜러가 평딜러인 경우, Q의 평타흡혈이 나름 쏠쏠하게 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고려해볼만 합니다. 특히, 물몸이지만, 기본평타는 강력한 발라와 시너지가 상당합니다.
메디브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일반 기술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3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7 ~ 16
궁극기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사거리 7 확산 반경 3.5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너비 4 사거리 31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36 (+4.5%) | 3545 |
생명력 재생 | 3.2 (+4.5%) | 7.38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3 (+4%) | 175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Q를 통한 추가적인 딜이 가능하고, 의지투영과 차원문을 통한 세이브 지원도 가능하죠, 궁극기로 CC마저 지원.
자리야
고유 능력
일반 기술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3 피해 반경 2.2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0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10 효과 반경 4 (최초) / 3 (지속)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사거리 10 효과 반경 3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384 (+4%) | 5022 |
생명력 재생 | 4.964 (+4%) | 10.459 |
에너지 | 100 | |
공격력 | 21 (+4%) | 44 |
공격 속도 | 4.0 | |
사거리 | 4.5 | |
이동 속도 | 4.3984 |
아우리엘의 메인딜러를 방벽씌우기를 통해 확실하게 보조해줄수 있습니다. 또, 방벽 게이지를 모으면, 라인전부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우리엘 + 메인딜러 + 자리야 3명이 초반부터 한라인을 압도적으로 밀어내는 플레이도 가능하죠.
아바투르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
충전 대기시간 3초
너비 1.25 사거리 9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피해 반경 4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
흉물에 공생체를 사용하면, 공생체의 기술을 사용하면서 흉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흉물을 소환한 후 이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자동으로 흉물에게 공생체를 사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712 (+4%) | 1501 |
생명력 재생 | 1.483 (+4%) | 3.124 |
공격력 | 27 (+4%) | 57 |
공격 속도 | 1.429 | |
사거리 | 1.0 | |
이동 속도 | 4.3984 |
힐바투르 + 아우리엘 조합. 아우리엘의 힐 현자타임을 힐바투르로 살짝 매꿔줍니다. 2지원가가 아니라 딜도 좀더 나오고, 무었보다 운영이 상당히 쓸만해지죠. 필자가 아바투르를 정말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아바 + 아우리엘 조합을 정말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티리엘
고유 능력
피해 반경 4
일반 기술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효과 반경 5.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1.5 사거리 6.25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5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효과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567 (+4%) | 5408 |
생명력 재생 | 5.346 (+4%) | 11.264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1 (+4%) | 171 |
공격 속도 | 1.25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뭉쳐야 좋은 리엘 조합에서 티리엘의 광역 보호막과 축성은 정말 축복입니다.
블레이즈
고유 능력
적 영웅에게 화염 방사가 적중할 때마다 방화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피해 반경 3.375
일반 기술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간격 0.65 너비 0.85 사거리 11.3
끈적한 기름을 뿌립니다. 기름은 5초 동안 지속되며 적을 40% 느려지게 합니다.
화염 방사로 기름을 점화하면 2.5초 동안 0.3초마다 19(+4%)의 피해를 주지만 더는 적을 느려지게 하지 않습니다. 점화된 기름에 있는 동안 0.3초마다 51(+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12초
범위 길이 6 × 너비 3 사거리 10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궁극기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피해 반경 6.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886 (+4%) | 6080 |
생명력 재생 | 6.012 (+4%) | 12.667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57 (+4%) | 121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4.5 | |
이동 속도 | 4.3984 |
블레이즈의 벙커는, 적의 공격에 노출된 메인딜러/아우리엘 그 모두를 순간 구해내는것도 가능하죠.
이렐
고유 능력
지속 효과: 모든 일반 기술을 최대 1.5초에 걸쳐 충전하여 강화할 수 있지만 그동안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일반 기술
강화할수록 피해량이 최대 146(+4%)까지 증가하고 치유량이 최대 333(+4%)까지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피해 반경 4
강화할수록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하고 피해량이 최대 130(+4%)까지 증가합니다. 최대로 강화하면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밀치는 거리 1.75 ~ 6 중심각 180° 피해 반경 4
강화할수록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2.5 ~ 8 피해 반경 2.5
궁극기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지역 반경 5.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785 (+4%) | 5868 |
생명력 재생 | 5.635 (+4%) | 11.872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61 (+4%) | 340 |
공격 속도 | 0.769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최근 유행하는, 아이기스 특성을 이용해서, 뭉쳐있는 아군들에게 35%나 되는 방어력을 제공해 줄수 있습니다. 본인이 아우리엘 힐없는 타이밍에도스스로 자힐도 되고요.
스랄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거리 7 튕기는 거리 6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25 사거리 10.13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궁극기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 사거리 15.4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피해 반경 1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951 (+4%) | 4111 |
생명력 재생 | 4.062 (+4%) | 8.559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80 (+4%) | 379 |
공격 속도 | 0.909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아우리엘의 힐게이지가 없는 타이밍에도, 스스로 자힐로 버티는게 가능하고, 메인딜러/아우리엘을 노리고 적들이 진입해 들어온 순간, 사용되는 세분과 특히, 지진이 정말 효과적입니다.
가로쉬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절 범위 6.25 ~ 7.25 중심각 45° 피해 반경 7.25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2.5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투척 사거리 5.5 포획 반경 2.75 피해 반경 2.5
궁극기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효과 반경 3.5
최대 3회 충전됩니다.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8초
피해 반경 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142 (+4%) | 4514 |
생명력 재생 | 4.465 (+4%) | 9.40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42 (+4%) | 300 |
공격 속도 | 0.833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아서스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일반 기술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7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2
마나 초당 15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피해 반경 3.5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구울 수 6 생성 반경 5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너비 8 사거리 38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756 (+4%) | 5806 |
생명력 재생 | 5.74 (+4%) | 12.094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99 (+4%) | 208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2.0 | |
이동 속도 | 4.3984 |
정예 타우렌 족장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 사거리 8.1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267 (+4%) | 4777 |
생명력 재생 | 4.725 (+4%) | 9.954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3 (+4%) | 217 |
공격 속도 | 1.25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상성 안좋음
겐지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7
일반 기술
최대 3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1
튕겨낸 피해: 0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7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 사거리 12
궁극기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이동 거리 3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8 피해 범위 가로 16 × 세로 1 × 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685 (+4%) | 3550 |
생명력 재생 | 3.51 (+4%) | 7.395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46 (+4%) | 96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일리단
고유 능력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6.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너비 3 사거리 6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4.13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4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716 (+4%) | 3615 |
생명력 재생 | 3.575 (+4%) | 7.532 |
공격력 | 81 (+4%) | 171 |
공격 속도 | 1.818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말티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피해 반경 6.5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6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너비 3 사거리 1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040 (+4%) | 4299 |
생명력 재생 | 4.249 (+4%) | 8.95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5 (+4%) | 180 |
공격 속도 | 0.909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아우리엘은 정화도 없고, W의 사거리도 짧죠. 특히 광역힐 특성상, 뭉쳐야 힐효율이 좋기 때문에, 적진에 홀로 난입하길 좋아하는 이런 애들을 제대로 케어해주기 어려운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디아블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밀치는 거리 5 사거리 8.5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너비 1.32 × 5 사거리 10.5 중심각 15°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5
번개 숨결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4 사거리 1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777 (+4%) | 5850 |
생명력 재생 | 5.785 (+4%) | 12.188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9 (+4%) | 230 |
공격 속도 | 0.952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가로쉬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절 범위 6.25 ~ 7.25 중심각 45° 피해 반경 7.25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2.5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투척 사거리 5.5 포획 반경 2.75 피해 반경 2.5
궁극기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효과 반경 3.5
최대 3회 충전됩니다.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8초
피해 반경 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142 (+4%) | 4514 |
생명력 재생 | 4.465 (+4%) | 9.40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42 (+4%) | 300 |
공격 속도 | 0.833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아눕아락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5 사거리 11.5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일찍 지면을 뚫고 나올 수 있습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거리 12.25 피해 반경 1.75
궁극기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피해 반경 7
마나 70
생명력 16 (초당 -2)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6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184 (+4%) | 4601 |
생명력 재생 | 4.55 (+4%) | 9.586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95 (+4%) | 199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무라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피해 반경 3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2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거리 1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876 (+4%) | 6058 |
생명력 재생 | 5.992 (+4%) | 12.625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92 (+4%) | 193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1.0 | |
이동 속도 | 4.3984 |
정예 타우렌 족장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2 사거리 8.1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피해 반경 4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효과 반경 4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사거리 ∞ 피해 반경 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267 (+4%) | 4777 |
생명력 재생 | 4.725 (+4%) | 9.954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3 (+4%) | 217 |
공격 속도 | 1.25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정화도 없고, 세이브 능력도 다소 떨어지는 아우리엘이다보니, 적의 강력한 CC이후 딜포커싱에 맥을 못추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뭉쳐야 하는 아우리엘조합 특성상, 광역 CC기 한방에 한타가 터지기도 하죠.
특히, 아눕아락은 메인딜러나 아우리엘에게 고치를 쏴주고, 남은 한명을 그사이 제거 해버리는 전술이 정말 위협적입니다.
누더기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피해 반경 2.25
일반 기술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너비 1.25 사거리 14.7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너비 1.25 사거리 14.7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중심각 70° 피해 반경 8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2.5
궁극기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피해 반경 3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1.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3120 (+4%) | 6573 |
생명력 재생 | 6.5 (+4%) | 13.695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8 (+4%) | 186 |
공격 속도 | 0.909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마이에브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일반 기술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7.25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당기는 거리 5.125 발동 거리 5.125 중심각 220° 피해 반경 4.2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너비 3 사거리 11
궁극기
속박의 원반은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6초 후에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2 사거리 11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생성 반경 5.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102 (+4%) | 4428 |
생명력 재생 | 4.379 (+4%) | 9.227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51 (+4%) | 318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스랄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거리 7 튕기는 거리 6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25 사거리 10.13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궁극기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 사거리 15.4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피해 반경 1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951 (+4%) | 4111 |
생명력 재생 | 4.062 (+4%) | 8.559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80 (+4%) | 379 |
공격 속도 | 0.909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제라툴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피해 반경 3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25 사거리 9.25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1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궁극기
지속 효과: 기술을 사용한 후 6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5.88 효과 반경 2.63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687 (+4%) | 3554 |
생명력 재생 | 3.514 (+4%) | 7.404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31 (+4%) | 276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위와 마찬가지 이유로 감옥, 세분, 공감, 등으로 진영붕괴가 일어나 그대로 조합이 깨져 버릴수 있습니다. 특히, 마엡은 광역으로 들어가는 목줄도 정말 위협적이죠.
리밍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너비 0.5 사거리 12.8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14.13 중심각 21° 피해 반경 3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거리 4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너비 1 사거리 16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8.5 피해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281 (+4%) | 2699 |
생명력 재생 | 2.669 (+4%) | 5.62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6 (+4%) | 138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정크랫
고유 능력
지뢰 폭발
활성화된 충격 지뢰를 폭발시킵니다.
폭탄 생성 반경 1.25 폭탄 피해 반경 2
일반 기술
최대 4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12초
너비 1 사거리 10 이동 거리 12.5 피해 반경 2
동시에 최대 1개의 지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밀치는 거리 8 / 11 / 14 사거리 10 피해 반경 0.75 / 1.75 / 2.5
동시에 최대 1개의 덫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6 크기 가로 1.25 × 세로 1.1
궁극기
죽이는 타이어를 다시 사용하면 즉시 폭발시켜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중심부에 얼마나 가까운지에 따라 494(+4%), 650(+4%), 또는 806(+4%)의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밀치는 거리 3.75 이동 속도 6.5 피해 반경 1.5 (안쪽) / 4 (중간) / 6 (바깥쪽)
3.75초 후에 추락하여 주위 적들에게 780(+4%)의 피해를 주고 완전 난장판을 발동시킵니다. 추락한 뒤 5초 후에 제단에서 다시 나타나고 탈것에서 내리기 전까지 이동 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시전 거리 10 조준 중 이동 속도 5.5 피해 반경 3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404 (+4%) | 2958 |
생명력 재생 | 2.925 (+4%) | 6.163 |
탄환 | 4 | |
공격력 | 114 (+4%) | 241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한조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9
일반 기술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0.5 사거리 6 ~ 13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갈라진 후 사거리 16 사거리 16 확산각 ±12° (안쪽) / ±24° (바깥쪽)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20 시야 반경 7 피해 반경 0.5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5 이동 거리 36 피해 범위 길이 24 × 너비 3 (안쪽) / 9 (바깥쪽)
중간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면 270(+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1.25초로 증가합니다.
먼 거리를 이동하면 406(+4%)의 피해를 주고 기절 시간이 2초로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2.5 사거리 11 / 23 / ∞ 피해 반경 4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376 (+4%) | 2899 |
생명력 재생 | 2.868 (+4%) | 6.04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96 (+4%) | 412 |
공격 속도 | 0.667 | |
사거리 | 6.5 | |
이동 속도 | 4.3984 |
아즈모단
고유 능력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
일반 기술
모두 다 불타리라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이동 거리 16.5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3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6
궁극기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2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563 (+4%) | 5399 |
생명력 재생 | 5.338 (+4%) | 11.247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88 (+4%) | 186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해머 상사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공격 사거리 11.5 피해 반경 2
일반 기술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발동 거리 4 사거리 5.5 (전차) / 11 (공성 모드)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45° 피해 반경 6 (전차) / 9 (공성 모드)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 사거리 ∞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3.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789 (+4%) | 3769 |
생명력 재생 | 3.725 (+4%) | 7.849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전차) | 146 (+4%) | 307 |
공격력 (공성 모드) | 175 (+4%) | 368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전차) | 5.5 | |
사거리 (공성 모드) | 11.0 | |
이동 속도 | 4.3984 |
아군 메인딜러들의 사거리 밖에서, 일방적인 공격, 포킹만 하면서 아우리엘이 힐게이지를 제대로 쌓지 못하게 하며, 체력을 야금야금 깍아가는 플레이가 나오게 됩니다. 기회를 보다가 ,체력 유지가 제대로 안나오는 때를 노려 한타를 걸어 오죠. 가끔, 물몸인 메인딜러가 체력관리가 안되 있는 순간, 강한 한방 포킹 데미지로 순간 터트리기도 합니다. 특히, 정크렛은 충격지뢰를 통한 납치도 정말 위협적.
굴단
고유 능력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합니다.
생명력 231(+4%)
일반 기술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중심각 24° 피해 반경 10.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25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거리 7.75 피해 반경 1.5 × 3
궁극기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11 피해 반경 3.5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15 생성 반경 11 피해 반경 1.7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768 (+4%) | 3725 |
생명력 재생 | 3.685 (+4%) | 7.763 |
마나 | 500 (+10) | 690 |
공격력 | 62 (+4%) | 131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제이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퀘스트를 진행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효과 반경 5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1 사거리 11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7 피해 반경 2.5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중심각 45° 피해 반경 7
궁극기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사거리 9.9 피해 반경 2.25 ~ 4.75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8.7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420 (+4%) | 2991 |
생명력 재생 | 2.957 (+4%) | 6.23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2 (+4%) | 131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캘타스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일반 기술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사거리 10 피해 반경 2 (기본) / 3 (강화)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5.5 피해 반경 3.3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너비 1.75 사거리 10
궁극기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공격 사거리 5.75 공격 속도 2.0 사거리 10.5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15 (시전) / 20 (최대) 피해 반경 3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81 (+4%) | 3331 |
생명력 재생 | 3.295 (+4%) | 6.941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68 (+4%) | 142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켈투자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8 쐐기 반경 1.5 피해 반경 3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너비 2 사거리 11.75 웅덩이 반경 2 피해 반경 2.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9 피해 반경 1.5 (안쪽) / 3 (바깥쪽)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1 사거리 10.25
궁극기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사거리 14 피해 반경 5.5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2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03 (+4%) | 3166 |
생명력 재생 | 3.132 (+4%) | 6.599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75 (+4%) | 158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순간의 광역 데미지가 일품인 메이지들도 아우리엘에 대한 충분한 카운터가 됩니다. 뭉쳐있다보니, 적의 광역데미지에 그대로 맞아주는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굴단의 공포/제이나의 서리고리/캘타스의 살폭/캘투의 사슬이 정말 무섭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