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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근거리 암살자] [데이터 주의] 가르기 제라툴 공략 (0) 2018/08/26 AM 12:08

 

 

Screenshot_2014-11-12-11-02-19.png

 

"내 목숨을 아이어에"

 

 

공감 큐라툴 공략입니다.

 

평라툴은 솔직히, 히오스 모든 영웅중 가장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트리라, 필자도 제대로 쓰기 힘든 편 ㅜ.

 

그래서 그냥 블라섬 위즈 선수의 플레이 영상분석으로 대체합니다. 

http://mypi.ruliweb.com/mypi.htm?nid=5042203&num=8667

 

 

0. Q라툴을 하는 이유

 

 

1. 평라툴보다 쉬운 난이도, 그 이상의 대규모 한타성능.

 

네라짐힘으로 여러가지 스킬들을 사용해주면서, 평타까지 꾸준히 쳐줘야하는 평라툴에 비해, 점멸로 들어가서 QW좀 넣고, 웜홀로 빠지면 되는 Q라툴은 당연히 운용하기도 쉽죠.

 

게다가, Q라툴의 진가는 5:5 한타입니다. 확실히 평라툴에 비해 단일대상 딜은 부족한 편이지만, 다수의 적에게 들어가는 Q한방 한방이 강력하죠. 평라툴에 비해, 광역딜은 정말 끝내줍니다. 

 

또, 무었보다 평라툴은 찍을수 없는 공허의감옥 을 사용수 있다는 것. 이것 만으로도 이미 충분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2. 히트 & 런 플레이에 유용

 

평라툴은 적에게 달라붙어서 끊임없이 평타를 넣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종이장 물몸을 자랑하는 제라툴이, 치열한 한타중 그렇게 하기가 여간 쉬운일이 아니죠. 그러다가, 적의 CC기라도 한번 제대로 맞으면, 그대로 가루가 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따라서, 확실한 딜을 넣지 못하고 도중에 빠져나와야 하는 일도 수두룩합니다.

 

반면, Q라툴은 들어가서 QW만 쓱해주고 빠져나와도, 나름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평라툴보다 적진에 머물러야하는 필요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당연히 체력유지/생존에 더 유리하죠.

 

3. 빠른 라인정리속도

 

Q에 특성을 투자했다보니, 돌격병을 정리하는 속도가 평라툴에비해 더 빠릅니다. 따라서, 라인 운영에 조금 더 강점이 있죠.

 

4. 20레벨 이후, 미친듯한 전투 지속력.

 

20레벨의 완소스킬 그림자의 재생력이 찍히면, 이후로는 지원가의 힐없이 혼자서 체력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반피 이하의 제라툴이 적진 한가운데 들어가 쓱 Q한번만 긁어주면, 풀피가 되는경우도 정말 많죠. 한타에서 적들은 Q의 광역딜에 점점 체력이 깍여나가고, 제라툴은 오히려 차는 기이한 현상도 자주 나옵니다. 당연히, 유지력 싸움에 우위를 점할수있게 됩니다. 

 

 

 

1. 특성 설명.

 

주력특성

 

 

거대 가르기
제라툴 - 레벨 1
능력 강화 Q
가르기의 반경이 33% 증가합니다.
패치 36.2
 - 
분쇄의 가르기
제라툴 - 레벨 4
능력 강화 Q
가르기가 3초에 걸쳐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 
웜홀
제라툴 - 레벨 7
능력 강화 E
점멸을 사용하고 3초 안에 점멸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사용한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패치 36.2
 - 
공허의 감옥
제라툴 - 레벨 10
R
일정 지역 안의 시간을 5초 동안 거의 정지 상태로 느려지게 하여 그 안의 적과 아군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5.88 효과 반경 2.63
패치 36.2
 - 
치유의 일격
제라툴 - 레벨 13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6.2
 - 
공허의 습격
제라툴 - 레벨 16
능력 강화 Q
가르기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36.2
 - 
그림자의 재생력
제라툴 - 레벨 20
지속 효과
적 영웅에게 기술 공격으로 준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6.2
 

 

보조특성

 

13레벨: 

아둔의 장막
제라툴 - 레벨 13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영구 은신 중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패치 36.2
 
기술 보호막
제라툴 - 레벨 13
사용 효과
30초마다,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기술 피해와 이후 3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여 발동을 허용하거나 억제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1레벨: 

거대 가르기
제라툴 - 레벨 1
능력 강화 Q
가르기의 반경이 33% 증가합니다.
패치 36.2
  

[거대 가르기]: Q라툴의 필수특성. Q 한번에 다수의 적을 적중시키는게 가능해집니다. 


4레벨: 

분쇄의 가르기
제라툴 - 레벨 4
능력 강화 Q
가르기가 3초에 걸쳐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분쇄의 가르기]: Q라툴의 핵심특성. 가르기에 무려 40%의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한타에서 딜량증가도 물론, 라인정리/용캠점령에도 유용하죠.

 

7레벨: 

웜홀
제라툴 - 레벨 7
능력 강화 E
점멸을 사용하고 3초 안에 점멸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사용한 위치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패치 36.2
  

[웜홀]: 역시나 핵심특. 점멸 진입 -> 다수의 적에게 Q -> 복귀의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지죠.


10레벨: 

공허의 감옥
제라툴 - 레벨 10
R
일정 지역 안의 시간을 5초 동안 거의 정지 상태로 느려지게 하여 그 안의 적과 아군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5.88 효과 반경 2.63
패치 36.2
  

[공허의 감옥]: Q라툴은 무조건 공감입니다. 제라툴은 두번 가르지 않냐고요? (..그렇게 본인도 게임도 갈라졌다고 한다.) Q라툴은 Q에 특성이 붙어있어서 센겁니다. 특성도 없는 반쪽짜리 딜의 Q 넣어봤자, 딱히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네라짐은 평라툴일때 갑니다.


13레벨: 

아둔의 장막
제라툴 - 레벨 13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영구 은신 중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패치 36.2
  

[아둔의 장막]: 254(+4%)정도의 보호막을 가지게 되는 특성입니다. E 진입 - QW 순간 난사 - 즉시, 웜홀 E로 도주라는 히트&런을 하기에 쓸만한 특성이죠. 웜홀로 빠지는 동안 보호막이 대신 깍여주니, 생존에 도움 됩니다. 

 

상대의 CC기가 너무 강력해서, 도저히 한타 중 평타의 제대로된 활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때, 치유의 일격대신 고려해볼만 합니다.

 

 

치유의 일격
제라툴 - 레벨 13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6.2
  

[치유의 일격]: 주력특성. Q라툴도 콤보중 어느정도 평타를 사용하는 편이고, 기본 평타 공격력이 나쁜편이 아니라서, 이 흡혈이 생존에 꽤 도움이 됩니다. 평타만 계속 쳐대면, 아둔의 장막과는 비교가 안되는 고효율을 가지죠. 특히, 좋은점은 평상시에 돌격병이나 벽, 건물들을 치면서, 자체적으로 회복이 가능하다는 점이겠네요. 지원가의 도움없이도, 한타에 진입해 들어가기전, 본인 체력을 항상 높게 관리해주는게 가능합니다.

 

 

기술 보호막
제라툴 - 레벨 13
사용 효과
30초마다,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다음 기술 피해와 이후 3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여 발동을 허용하거나 억제할 수 있습니다.
패치 36.2
  

[기술 보호막]: 제라툴이 진입해 들어갔을때, 상대의 순간 기술화력이 너무 버티기 힘들때 가줍니다.

 

16레벨:

 

공허의 습격
제라툴 - 레벨 16
능력 강화 Q
가르기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36.2
      

[공허의 습격]: 큐라툴의 80%완성. 이제부턴 그냥 들어가서 Q만 쓱 긁어주고 나와도, 상대에겐 엄청난 타격이 됩니다.

 

20레벨:

 

그림자의 재생력
제라툴 - 레벨 20
지속 효과
적 영웅에게 기술 공격으로 준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6.2
  

[그림자의 재생력]: Q라툴의 완성. Q의 상당히 높은 기술피해가, 자신의 체력으로 전환됩니다. Q한방 대박나면, 이거 하나로 반피이상에 한번에 뻥 차버리는 모습도 볼수있게됩니다.

 


2. 기본 플레이

 

사실, 제라툴은 7랩 전까지는, 은근 진입기가 부실한 편입니다. 점멸을 이용해 진입해 들어간다면, 그 공격으로 적을 킬하지 못하는 순간, 제라툴 본인이 빠져나오지 못하고, 본인쪽이 가루가 되버리는 경우가 많거든요.

 

따라서, 확실한 킬각이 보이는게 아닌 이상, 진입에는 점멸이 아니라, 말을 타고 들어갑니다... (눈물..)

 

당연히, 정면으로 정직하게 들어가면, 흐물거리는게 적에게 뻔히 보혀서 접근조차 못하게 되겠죠. 왠만하면, 옆길/뒷길/부쉬를 적극 활용해 주면서, 적이 눈치채지 못하게 접근합니다.

 

7랩 전 딜교.gif


말타고 들어가, Q - 평 - W - 평 - (상황보고 날칼) - E 도주


로밍.gif

 

상대와의 거리가 멀어서 접근이 힘들때는

W먼저 던져서 감속 시킨후, 따라가서 패고나서, E로 빠집니다.

 

점멸 w.gif

 

물론, 확실한 킬각&본인 생존각 일땐, 

E - W - 평 - Q - 평 - 날칼


 

그러다가 드디어 염원의 7랩이 달성되면, 웜홀이 찍히게 됩니다. 이때부터는, 처음부터 E 진입을 사용해주는것에 부담이 거의 없어지게 됩니다. 사실 이때부터가, 진정한 제라툴의 시작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16Q 포킹.gif

 

그냥, 점멸로 들어가서 

Q-W-바로 넣고, 평타도 조금 더 넣다가, 3초 이전에 뺍니다. 

(특히, 16 Q특성이 찍히면, 이 Q포킹이 상당히 위협적인 것으로 변하죠)

 

적의 CC가 너무 강하면, 애초에 혼자서 들어가질 말던가, QW만 넣고 바로 빠지세요.


웜홀 콤보.gif

 

그렇게 한번 빠진후, 상황을 보고, 이건 진입각이다 싶으면, 다시 날칼로 들어갑니다.

 

웜홀로 한번 빠지는것이 중요한 이유는, 이게 Q라툴이 후퇴할수있는 유일한 기회거든요... 이걸 놓치면, 이제는 걸어서 빠져나가야 합니다. (눈물.)어짜피 날칼로 다시 따라붙을수 있으니, 빠질수 있을때 한번 빠져보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빠져나가면, 제라툴을 향한 상대의 딜포커싱이 잠시 흐려져서, 적들의 어그로를 한타임 끊을수 있고, 뒤로 빠져 잠시 숨을 돌리는동안, 냉정하게 주변 상황을 살펴볼 시간을 가질수 있게 됩니다. 또, 제라툴이 뒤로 빠지는 걸 보고, 상대가 어느정도 방심하게 만들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죠.

 

웜홀 콤보3.gif

 

웜홀이후, 날칼을 누를까 말까를, 3초안에 결정해야합니다.

 

웜홀 콤보 2.gif

 

물론, 그렇게 진입해 들어간 날칼이후는, 마땅한 도주기가 없어서 

그대로 너죽고 나죽자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때는, 아군의 세이브를 믿거나, 공감을 생존용으로 써줘야 겠네요.


 

 

3. 기본 스킬 추가정보.

 

 

영구 은신
제라툴
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패치 36.2
 

 

평소에 적의 평타나, 타겟팅 기술이 통하지 않게되고, 1.5초간 가만히 있으면, 완전 투명상태가 되어, 적에게 보이지 않게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길목에 잠복하고 있다가, 지나가는 적을 급습해 보는것도 가능하죠,

 

은신 대기.gif

 

W빗나간건 애교로 봐주시길 ㅎㅎ;

 

 

가르기
제라툴
Q
주위 적들에게 220(+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피해 반경 3
패치 36.2
 

 

 

Q라툴의 핵심 딜링기술입니다. 넓은 범위에 순간 광역피해를 입히죠, 또, 쿨이 짧고 딜이이 나쁘지 않아서 라인클리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라인정리.gif

 

Q라툴의 장점중 하나인, 빠른 라인정리 속도.

이 때문에, 여러 라인을 경험치만 챙기고 돌아다니는 플레이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특이점 폭발
제라툴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대상은 1초 뒤에 250(+4%)의 피해를 받고 3초 동안 40% 느려집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너비 1.25 사거리 9.25
패치 36.2
 

 

 

멀리서 W 던지고, 느려진 적을 제라툴이 쉽게 따라붙을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3초간 무려 40%나 되는 감속기술이기에, 이후 평타나 다른 스킬콤보를 넣기도 편해지죠. 7랩 웜홀이 찍히기 전까지는, 제라툴의 이니시 기술로 사용됩니다. (위의 영상 참고.)
 

 

점멸
제라툴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15
패치 36.2
 

 

 

점멸은 언제나 AOS 게임에 축복입니다. 제라툴의 진입/도주에 핵심적인 역활을 하는 스킬이며, 상대의 논타겟팅 스킬을 피할때도 사용될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아래와 같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점멸 라인정리.gif

 

벽을넘어, 평소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 시켜, 조금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특히, 여러 라인 경험치 챙길때, 한타에 빠른 합류가 필요할때 주로 사용해줍니다.

 

벽넘어 가기.gif

 

벽을 타고, 갑작스런 급습이 가능.

특히, 저렇게 들어간후, 웜홀로 다시 빠져나가면, 적들은 딱히 쫒아올 방법이 없죠.

도주할때도 왠만하면, 벽을 넘으며 도주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rlfakr.gif

 

점멸로 추격을 할때는, 이런식으로 적의 앞쪽에 이동해서

추격 + 길막효과까지 만들어주는편이 좋습니다.

  

 

날카로운 칼날
제라툴
1
공격한 후 3초 안에 사용하면 마지막으로 공격한, 구조물이 아닌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지속 시간인 3초 동안 대상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36.2
 

 

제라툴의 추격에 큰 역활을 해주는 기술입니다. 3초안에, 적이 어디있든지 바로 옆으로 이동 해버리죠. 콤보를 넣는도중 상대와의 거리가 벌어졌을때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상대 영웅의 도주기가 출중하다면, 그것이 사용되는 타이밍까지 조금 기다렸다가 사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ex) 겐지의 질풍참/무라딘의 점프/트레이서의 시간역행/피닉스의 차원이동 등등. 

 

심지어는 데하카의 굴파기/폴스타트의 비행에도 따라 붙을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운영케와 맞라인하다가, 상대 운영케가 글로벌이동기를 사용해 한타에 참여하면, 제라툴도 마찬가지로 날칼로 따라가는 플레이도 가능하죠.

 

추격.gif


W로 감속 - 점멸로 따라붙으며 길막 - 적의 생존기/이탈기 이후에 날칼로 따라붙기.

 

 

공허의 감옥
제라툴 - 레벨 10
R
일정 지역 안의 시간을 5초 동안 거의 정지 상태로 느려지게 하여 그 안의 적과 아군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5.88 효과 반경 2.63
패치 36.2
 

 

Q라툴의 이유. 진정한 한타 파괴자. 설명은 영상을 보며 하겠습니다.

 

 

물린 아군을 세이브, 적들 절반정도를 전투에 참여하지 못하게 만들어두고, 남은 3명을 집중공격합니다.

 


 

마찬가지로 적 2명을 집중공격하는 동안, 다른 3명이 아무것도 못하게 가둬둡니다.

 

 

공감에 예쁘게 모인 적들은, 아군의 논타겟 광역기술의 훌륭한 먹이감.

아군이 달라붙을때까지, 그냥 눈만 뜨고 지켜보고만 있어야합니다.

 

 

가장 유명한 콤보로는 공감-종말 연계.

제라툴 스스로가 최적의 타이밍에 맞춰 공감을 풀어주면 됩니다.

 

(영상에서는 칼 타이밍까지는 못맞춰서, 굴단에게 공포를 쓸수있는 타이밍을 줘버렸네요 ㅜ)

 

 이밖에도, 말퓨의 뿌리묶기/스2코프의 침묵장판/데커드의 두루마리/정크렛의 타이어/제이나의 서리고리 등등

다양한 연계가능 기술들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제라툴이 물려서 죽을위기에 처했을때, 이를 회피하기 위한 생존용 공감도 가능합니다.

 

 4. 초반운영

 

큐라툴의 초반 선택지는 꽤 넓습니다.

 

1. 갱킹

 

제라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 히오스 초창기부터 갱하면, 제라툴이였죠. 그말대로 준수한 기동성과, 순간화력. W의 약간의 CC기도 있어서, 라인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 상대의 라이너 한명을 급습해 보는게 가능합니다. 그러면서, 골목 시야체크나, 적들의 동선을 파악하는것도 가능하죠.

 

하지만, 은신패치 이후, 7랩 이전의 제라툴은 적에게 달라붙는데, 상당한 부담을 느낍니다. 예전 같았으면 은신믿고 유유히 걸어들어가도 됬지만, 지금은 ㅜ 점멸을 쓰자니, 이후 도주기가 없어서 본인이 역관광 당할수도 있고, 그렇다고 E를 아끼려고 말타고 들어가자니.. 제대로 접근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도 많죠. 예전에 비해서는, 확실히 갱킹 능력이 떨어진 편입니다.

 

2. 솔라인

 

그래서, 가끔은 그냥 아예 빠른 라인 정리능력을 믿고, 7랩 까지는 라인만 관리하게 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인을 적당히 대문쪽까지 당겨서, Q로 정리해주면 나름 가능하죠. (물론, 브락시스나 용의둥지처럼 신호기/제단 싸움하는것 까지는 무리입니다.)

 

이런식으로 라인정리하다가, 여유 있으면 다른 라인에 로밍도 한번 다녀봅니다.

 

3. 공성캠프 점령

 

공성캠프 정도는 제라툴도 빠르게 점령이 가능합니다. 평타 공격력이 높은편이고, Q가 꽤 쏠쏠해서요. 돌사람이 없다면, 제라툴이 가서 점령하도록 하죠.

 

4. 빈라인의 지속적인 경험치 수급

 

점멸이라는 빠른 이동기도 있고, Q라는 훌륭한 라인정리 기술이 있기에, 여러 라인을 돌아다니면서 경험치 위주로 챙겨주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요새가 어느정도 깨져나간, 중후반에는 이런식으로 제라툴이 2라인 관리를 하는경우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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