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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원거리 암살자] [카시아 공략] 데이터주의. Q시아 위주. (18/11/03) (0) 2018/08/31 AM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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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창은 당신 것이오!"

 

최종 수정날짜: 18/11/03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 설명

2. 트리별 설명

3. 기본 운용법

4. 한타에서

5. 영웅 상성


 

디아블로

카시아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공격 저지
고유 능력
탈것을 타지 않은 채로 이동하는 동안 물리 방어력이 40 증가하여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일반 기술

번개의 격노
Q
번개의 힘이 깃든 투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82(+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투창은 두 갈래로 갈라지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182(+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0.6 사거리 11.1
눈부신 빛
W
0.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52(+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
난격
E
적에게 돌진한 후 전방의 적들에게 1.5초 동안 0.25초마다 81(+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5 중심각 45° 피해 반경 6

궁극기

번개 구체
R
적 영웅에게 번개 구체를 던집니다. 번개 구체는 카시아나 다른 적 영웅을 오가며 최대 6번 튀며,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87(+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5 튕기는 거리 5.5
발키리
R
0.75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발키리를 소환합니다. 발키리는 돌아오면서 처음 마주친 적 영웅을 창에 꿰어 234(+4%)의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며, 데려온 후에 0.5초 동안 추가로 기절시킵니다. 경로에 있는 다른 적 영웅들은 밀쳐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3 사거리 12.38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1914 (+4%) 4032
생명력 재생 3.981 (+4%) 8.388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135 (+4%) 285
공격 속도 1.333
사거리 4.0
이동 속도 4.3984
패치 39.2
  
 

 

 

1. 특성 설명

 

벼락
카시아 - 레벨 1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번개의 격노가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보상: 번개의 격노가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번개의 격노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번개의 격노가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하면 번개의 격노를 2회 충전할 수 있고 마나 소모량이 3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패치 39.2
 
대천사의 찬가
카시아 - 레벨 1
능력 강화W
눈부신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33% 감소합니다. 실명한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2
 
번개의 일격
카시아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8초 동안 20% 증가하고, 구조물이 아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튕기는 거리 3.5
패치 39.2
    

 

[벼락]Q시아의 핵심 특성입니다. Q의 데미지, 충전횟수, 마나 소모량을 잡아 줍니다. 퀘스트 자체도 쉬운편이라 금방 깨는 편이에요.

 

[대천사의 찬가]: W의 기본쿨, 마나소모량 감소와 실명한 적에게 평타가 2배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상대의 평타케릭을 하드 카운터 치는 특성으로, 카시아가 일종의 서브탱커 역할을 할수있도록 만들어줍니다. 

 

대신, 광역딜 측면에서는 번개의 일격을 찍지못해서, 어느정도 부족해 집니다.

 

[번개의 일격]: 평시아 핵심 특입니다. 딜량증가 + 스플래쉬라 정말 좋죠. 주변에 들어가는 일반 공격에도 특성이 적용된다는 점에서 확실히 쓸만합니다. 

 

내면의 빛
카시아 - 레벨 4
능력 강화W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자신의 위치에 눈부신 빛이 시전됩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지속 효과: 눈부신 빛의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패치 39.2
 
거머리의 반지
카시아 - 레벨 4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9.2
 
고래의 판갑
카시아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가 활성화된 동안 초당 5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퀘스트퀘스트: 공격 저지로 일반 공격을 5회 저지할 때마다 초당 회복하는 생명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일반 공격을 75회 저지하면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합니다.
패치 39.2
 

    

[내면의 빛]: 적의 CC가 강력하고, 적에게 근접 평딜러가 많을때 좋습니다. 특히, 도살자, 스랄에게 좋은 편입니다.

 

[거머리의 반지]: 주력특성. 언제나 무난하게 좋습니다. 이 흡혈로 죽을게 살아나고, 체력없는 카시아 얕잡아보고 들어오는 적들 역관광 시키기에도 좋거든요. 특히, 아군에 추가적인 실명을 지원할수 있는 리리/아우리엘/요한나 등이 있을때 정말 좋습니다.

 

[고래의 판갑]: 지속적인 체력회복으로 라인전이 중요하거나, 한타가 오래가는 맵에서 유지력 싸움하기 좋습니다. 특히,상대에 겐지/트래 같이 평타횟수가 많은 영웅이 있을때는 퀘스트 깨는게 빨라서 꽤 고려해볼만 해지죠.

 

꿰뚫기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E
난격이 생명력이 60% 미만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2
 
전쟁 여행자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가 활성화된 동안 이동 속도가 0.5초마다 4%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이동을 멈추거나 기술을 사용하면 사라집니다.
패치 39.2
 
번뜩이는 빛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로 총 520(+4%)의 피해를 저지하면 공격 저지를 사용하여 주위 적들에게 218(+4%)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피해 반경 5.5
패치 39.2
  
      

[꿰뚫기]: 딜은 좋지만 킬캐치가 부족한 카시아의 E를 통한 마무리 능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체력 60% 이하 조건이 은근 쉬워요. E쿨이 8초밖에 안되기에, 이거 하나 찍어놓으면 은근 자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비영웅에게도 적용되기에 라인 정리가 빨라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쟁 여행자]: 카시아의 추노/도주/카이팅에 도움을 줍니다. 뚜벅이인 카시아가 적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기 쉬워지고, 한타중에서도 카시아가 적에게 어느정도 덜 물리게 되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당연히 생존에 더 도움이 되겠죠. 다만, 7랩 구간에선 딜을 좀더 올려주고 싶어서, 왠만하면 다른 2개의 특성을 쓰는편이에요.

 

[번뜩이는 빛]: 주력특성. 카시아의 순간 DPS를 올려주는 꿀특성입니다. 데미지가 왠만한 스킬보다 센편이고, 피해반경도 나름 넓은 편이라 카시아의 광역딜을 꽤 보충해주죠. 이 특성의 데미지도 실명인 적에게 추가적인 딜을 넣어주기 때문에, W 이후 사용해주는걸 추천합니다. 그러면, 4랩 거머리 반지 흡혈도 터지기 때문에, 일종의 순간 회복기로도 쓸수있게 되죠.

 

번개 구체
카시아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번개 구체를 던집니다. 번개 구체는 카시아나 다른 적 영웅을 오가며 최대 6번 튀며,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87(+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5 튕기는 거리 5.5
패치 36.2
 
발키리
카시아 - 레벨 10
R
0.75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발키리를 소환합니다. 발키리는 돌아오면서 처음 마주친 적 영웅을 창에 꿰어 234(+4%)의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며, 데려온 후에 0.5초 동안 추가로 기절시킵니다. 경로에 있는 다른 적 영웅들은 밀쳐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3 사거리 12.38
패치 36.2
  

 

[번개구체]: 주력특성. 쓰기도 쉽고 딜도 세죠.  뭉쳐있는 적들에게 그냥 던져주면 좋아 죽습니다. 특히, 아우리엘 조합일때 거의 필수로 갑니다. 이 광역딜을 통해 채울수 있는 힐게이지가 정말 높죠.

 

[발키리]: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상대편에 정예 타우렌 광란의 도가니/알렉스트라자의 궁극과 용변신 같은 기술을 끊는 용도로 밖에 찍은적이 없네요. 선쿨도 0.75초나 되고 적중판정도 별로고, 무엇보다 끌려오는 도중 지형에 조금이라도 걸리면 도중에 안 끌려 와버리거든요 ㅜ 여러모로 안타까운 궁극기입니다.

 

그래도 카시아에게 나름 한타 이니시 기술이 생긴다는 장점이 있고, 상대편 한명을 납치해서 유리한 싸움을 갈수 있다는 점에서, 번개구체보다 더 높은변수 창출효과가 있긴 합니다. 

 

마비의 번개
카시아 - 레벨 13
능력 강화Q
번개의 격노가 적을 1.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패치 36.2
 
천둥신의 박력
카시아 - 레벨 13
능력 강화Q
갈라지지 않은 번개의 격노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번개의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패치 36.2
 
맹습
카시아 - 레벨 13
능력 강화E
난격의 사거리와 범위가 20%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패치 36.2
 

 

[마비의 번개]: 평시아가 16랩 진압을, 카시아 본인 스스로가 자체 발동시키기 위해 갑니다. 

 

[천둥신의 박력]: Q시아 핵심특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4초쿨을 가진 Q이기에, 맞추기만 하면 3초. 16랩 관통을 찍고나서 부턴 2명 이상 맞추면 1~2초 간격으로 난사가 가능해지죠. 지속적으로 Q 포킹 데미지 우겨넣기 정말 좋아집니다.

 

[맹습]: E시아만 갑니다.

 

관통
카시아 - 레벨 16
능력 강화Q
번개의 격노가 적을 관통하며,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갈라집니다.
패치 36.2
 
간파
카시아 - 레벨 16
능력 강화E
같은 대상에게 난격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3% 증가합니다.
패치 36.2
 
진압
카시아 - 레벨 16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기절,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6.2
 


[관통]: Q시아의 완성입니다. 뭉쳐진 적에게 Q 한번 던질때마다 상당한 쾌감이 나오게 되죠!! 이때부터는 카시아의 딜미터기가 폭발하는 수준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간파]: 이것도 E시아만 갑니다.

 

[진압]: 평타 한대당, 3%의 퍼뎀이라는 상당한 딜링 증가효과를 자랑합니다. 1랩 번개의 일격 광역딜에도 적용 된다는점이 좋네요. 다만, 집행자와 다르게 cc중에만 추가 데미지를 준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제이나, 아서스, 지진스랄, 번숨디아 같은 지속적인 cc기를 넣어줄수 있는 아군과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무한한 번개
카시아 - 레벨 20
능력 강화R
번개 구체가 무한정 튈 수 있고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36.2
 
구속의 빛
카시아 - 레벨 20
능력 강화R
발키리가 적 영웅을 꿰면서 빛의 파동을 내보내 주위 적들에게 208(+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피해 반경 4
패치 36.2
 
거인의 복수
카시아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고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패치 36.2
 

 

[무한한 번개]: 한타에서 구체 던져두고 적이 뭉쳐서 잘 못피한다 싶으면 갑니다. 또는, 확실한 변수없이 겜을 이기지 못할거 같을때 찍습니다. 가끔 무한히 튕겨나가는 번개구체 덕분에 게임이 터져버리는 경우도 간혹 있어서요.

 

[구속의 빛]: 발키리 하나 제대로 끌어오면 완전한 고립을 시킬 변수 창출 능력이 있습니다.

 

[거인의 복수]: 주력특성. 짧은 사거리의 카시아가 좀더 쉽게 평타질이 가능해지고, 방어력을 무시한다는 보너스 효과도 있죠. 이 때문에, 트루워치프 가로쉬 같은 영웅들을 더 쉽게 상대할수 있게되죠.

 

 

 

2. 트리별 설명

 

1. Q시아

 

벼락
카시아 - 레벨 1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번개의 격노가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보상: 번개의 격노가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번개의 격노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번개의 격노가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하면 번개의 격노를 2회 충전할 수 있고 마나 소모량이 3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패치 39.2
 - 
거머리의 반지
카시아 - 레벨 4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9.2
 - 
번뜩이는 빛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로 총 520(+4%)의 피해를 저지하면 공격 저지를 사용하여 주위 적들에게 218(+4%)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피해 반경 5.5
패치 39.2
 - 
번개 구체
카시아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번개 구체를 던집니다. 번개 구체는 카시아나 다른 적 영웅을 오가며 최대 6번 튀며,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87(+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5 튕기는 거리 5.5
패치 39.2
 - 
천둥신의 박력
카시아 - 레벨 13
능력 강화Q
갈라지지 않은 번개의 격노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번개의 격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패치 39.2
 - 
관통
카시아 - 레벨 16
능력 강화Q
번개의 격노가 적을 관통하며,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갈라집니다.
패치 39.2
 - 
거인의 복수
카시아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고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패치 39.2
      
 

[보조특성]

 

4레벨

내면의 빛
카시아 - 레벨 4
능력 강화W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자신의 위치에 눈부신 빛이 시전됩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지속 효과: 눈부신 빛의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패치 39.2
 
(상대의 CC기가 위협적이고, 적의 근딜이 평타위주 딜러일때.)
고래의 판갑
카시아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가 활성화된 동안 초당 5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퀘스트퀘스트: 공격 저지로 일반 공격을 5회 저지할 때마다 초당 회복하는 생명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일반 공격을 75회 저지하면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합니다.
패치 39.2
  (상대의 영웅들의 평타횟수가 많아서 퀘깨기에 편하거나, 라인전이나 오래가는 한타에서 체력 유지력이 중요할때.)
 
7레벨
꿰뚫기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E
난격이 생명력이 60% 미만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2
 
(포킹 싸움을 주로 하는 Q시아기에 적의 평타에 노출되는 경우가 적어서, 7랩 번뜩이는 빛의 충전속도가 아무래도 느린편인데, 그때 대체특성으로 사용해 줍니다. E의 쿨이 8초밖에 안되기 때문에, 한타중 꽤 자주 효과를 볼수 있죠. 사실, 개인적으로는 이걸 더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전쟁 여행자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가 활성화된 동안 이동 속도가 0.5초마다 4%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이동을 멈추거나 기술을 사용하면 사라집니다.
패치 39.2
 
(히트&런, 카이팅에 더욱 투자. 뚜벅이의 카시아가 더욱 맘편하게 딜을 넣는게 가능해집니다. )
 
10레벨
발키리
카시아 - 레벨 10
R
0.75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발키리를 소환합니다. 발키리는 돌아오면서 처음 마주친 적 영웅을 창에 꿰어 234(+4%)의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며, 데려온 후에 0.5초 동안 추가로 기절시킵니다. 경로에 있는 다른 적 영웅들은 밀쳐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3 사거리 12.38
패치 39.2
 
(정예타우렌 광란도가니/알렉스트라자의 궁극,용변신을 캔슬시키기 위해서. 그외에도 한명 납치해오는걸로 이니시가 가능해지고. 또는 번개구체만 가지고는 한타가 불확실할때 변수창출을 위해서도 찍을만 합니다.. )
 
20레벨
무한한 번개
카시아 - 레벨 20
능력 강화R
번개 구체가 무한정 튈 수 있고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39.2
 
구속의 빛
카시아 - 레벨 20
능력 강화R
발키리가 적 영웅을 꿰면서 빛의 파동을 내보내 주위 적들에게 208(+4%)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피해 반경 4
패치 39.2
 
(궁극기가 한타중 정말 효과적으로 잘들어간다고 판단될때 찍어주면 됩니다.)

 

[트리설명]

  

Q의 긴 사거리를 이용해 안전한 포지션에서 지속적인 포킹이 가능. 따라서, 다른 트리의 카시아에 비해 생존력이 높으며, 안정적입니다. 특히, 상대 영웅들 CC기가 너무 부담되서 앞라인에 서기 껄그러울때, 상대 딜러들 사거리가 카시아에 비해 길어서 일방적으로 얻어맞는 상황, 상대 딜러들이 기술딜러들일때 좋습니다.

 

요즘들어 근접 평딜러의 픽률이 떨어지고, 원거리 평타딜러나 스킬딜러가 주로 사용 되다보니, 평시아보다 겜하기 편하더라고요. 특히, 레이너/피닉스/ 해머상사 같은 사거리 긴 평딜러 녀석들을 평시아보다 더 잘 상대하는 편입니다.

 

한타에선 Q포킹으로 적의 체력을 야금야금 깍아 먹는 플레이를 주로 합니다. 특히, 16 관통부터는 뭉쳐져 있는 적에게 압도적인 데미지를 선사합니다. 이 누적딜로 상대 힐러들 정말 고통스럽게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상대의 힐러가 총 힐량이 적거나 광역힐량이 부족할수록 암걸립니다. 

 

단점은 뭐.. 평시아보다 한방 쾅하는 순간 데미지가 부족하고, 16랩 전까지는 광역딜이 부족하다는 점이겠네요.

 

[운용법]

 

앞에 너무 나서지 않고 Q나 살짝씩 평타를 던져대며 포킹으로 간을 보다가, 적절히 상대 체력이 많이 빠졌을때 순간적으로 들어가 E로 마무리 합니다. 조금 단단한 원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Q포킹.gif

 

이 맛에 Q시아 합니다 크으..!

 

 

2. 평시아

 

번개의 일격
카시아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8초 동안 20% 증가하고, 구조물이 아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튕기는 거리 3.5
패치 39.2
 - 
거머리의 반지
카시아 - 레벨 4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9.2
 - 
번뜩이는 빛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로 총 520(+4%)의 피해를 저지하면 공격 저지를 사용하여 주위 적들에게 218(+4%)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피해 반경 5.5
패치 39.2
 - 
번개 구체
카시아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번개 구체를 던집니다. 번개 구체는 카시아나 다른 적 영웅을 오가며 최대 6번 튀며,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87(+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5 튕기는 거리 5.5
패치 39.2
 - 
마비의 번개
카시아 - 레벨 13
능력 강화Q
번개의 격노가 적을 1.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패치 39.2
 - 
진압
카시아 - 레벨 16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기절,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2
 - 
거인의 복수
카시아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고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패치 39.2
 

 

[보조특성]

 

1레벨

대천사의 찬가
카시아 - 레벨 1
능력 강화W
눈부신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33% 감소합니다. 실명한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2
  (W에 투자해서 평시아의 서브탱커 면모를 더욱 강화. 광역딜은 조금 아쉽.)

 

4레벨

내면의 빛
카시아 - 레벨 4
능력 강화W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자신의 위치에 눈부신 빛이 시전됩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지속 효과: 눈부신 빛의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패치 39.2
 
고래의 판갑
카시아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가 활성화된 동안 초당 5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퀘스트퀘스트: 공격 저지로 일반 공격을 5회 저지할 때마다 초당 회복하는 생명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일반 공격을 75회 저지하면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합니다.
패치 39.2
  (위와 동일)

7레벨
전쟁 여행자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가 활성화된 동안 이동 속도가 0.5초마다 4%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이동을 멈추거나 기술을 사용하면 사라집니다.
패치 39.2
  (위와 동일)

10레벨
발키리
카시아 - 레벨 10
R
0.75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발키리를 소환합니다. 발키리는 돌아오면서 처음 마주친 적 영웅을 창에 꿰어 234(+4%)의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며, 데려온 후에 0.5초 동안 추가로 기절시킵니다. 경로에 있는 다른 적 영웅들은 밀쳐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3 사거리 12.38
패치 39.2
  (위와 동일)
 

 

[트리설명]

 

1랩부터 번개의 일격을 통해 강력한 광역 딜을 넣어줄수 있습니다. 또, 16 진압까지 찍히면 평타 한대 한대가 정말 아픕니다. 탱커도 녹아내려요. 퍼뎀으로 적의 앞라인부터 녹여내기 가장 좋은 트리입니다. 

 

아군의 앞라인에 서서, 메인탱커와 함께 적의 딜을 어느정도 받아내는 제2의 탱커역할을 할수 있게 됩니다. 특히, 적의 도살자/그레이메인 같은 근접 평딜러들을 막아낼때 가장 효과적인 트리죠.

 

다만, 사거리가 짧아서 앞라인에 서는게 강요되서 상대의 딜포커싱의 대상이 되기 쉽습니다. CC기 맞고 이동을 멈췄을때, 패시브 적용 안된 상태로 딜 다 맞으면 제아무리 단단한 카시아라도 걍 녹습니다. 그게 기술딜이라면 말할것도 없지요. (따라서, 아군 지원가의 강력한 서포트가 필요합니다.) 

 

또, 상대가 한타를 제대로 안 열어주고 사거리를 이용한 포킹 싸움 가면 사거리 짧은 평시아가 할게 별로 없어집니다.

 

[운용법]

 

앞쪽에서 실명과 패시브를 이용해 상대 평딜러를 막아주는 일종의 서브 탱커 역활을 하면서도 꾸역꾸역 평타딜을 넣습니다. 상대가 평딜밖에 없다면, 그냥 탱커 수준입니다... 

 

Honeycam 2018-11-03 10-48-02.gif

 

카시아가 방어력과 실명으로 버티는 동안, 지원가가 힐을 계속 넣어주면 죽질 않습니다. 

 

 

3. E시아

  

번개의 일격
카시아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8초 동안 20% 증가하고, 구조물이 아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대상 주위의 적 영웅들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튕기는 거리 3.5
패치 39.2
 - 
거머리의 반지
카시아 - 레벨 4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9.2
 - 
꿰뚫기
카시아 - 레벨 7
능력 강화E
난격이 생명력이 60% 미만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2
 - 
번개 구체
카시아 - 레벨 10
R
적 영웅에게 번개 구체를 던집니다. 번개 구체는 카시아나 다른 적 영웅을 오가며 최대 6번 튀며,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87(+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5 튕기는 거리 5.5
패치 39.2
 - 
맹습
카시아 - 레벨 13
능력 강화E
난격의 사거리와 범위가 20%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패치 39.2
 - 
간파
카시아 - 레벨 16
능력 강화E
같은 대상에게 난격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3% 증가합니다.
패치 39.2
 - 
거인의 복수
카시아 - 레벨 20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방어력을 무시하고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패치 39.2
 

 

[보조특성]

 

 1레벨: 

대천사의 찬가
카시아 - 레벨 1
능력 강화W
눈부신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33% 감소합니다. 실명한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2
  (위와 동일)

 

 4레벨: 

내면의 빛
카시아 - 레벨 4
능력 강화W
기절하거나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자신의 위치에 눈부신 빛이 시전됩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지속 효과: 눈부신 빛의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패치 39.2
 
고래의 판갑
카시아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공격 저지가 활성화된 동안 초당 5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퀘스트퀘스트: 공격 저지로 일반 공격을 5회 저지할 때마다 초당 회복하는 생명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일반 공격을 75회 저지하면 최대 생명력이 10% 증가합니다.
패치 39.2
 (위와 동일)

 

10레벨: 

발키리
카시아 - 레벨 10
R
0.75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발키리를 소환합니다. 발키리는 돌아오면서 처음 마주친 적 영웅을 창에 꿰어 234(+4%)의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며, 데려온 후에 0.5초 동안 추가로 기절시킵니다. 경로에 있는 다른 적 영웅들은 밀쳐집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3 사거리 12.38
패치 39.2
  (위와 동일)

 

20레벨: 

무한한 번개
카시아 - 레벨 20
능력 강화R
번개 구체가 무한정 튈 수 있고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패치 39.2
  (위와 동일)

 

[트리설명]

 

킬캐치가 다소 부족한 카시아에게 확실한 마무리를 약속해줍니다. 기존의 평시아가 진압으로 누적딜을 넣는게 좋다면, E시아는 한명에게 순간적인 딜로 확실히 잡아내는게 용의합니다. E가 풀히트 하면 왠만한 영웅의 궁극기 이상의 딜이 나오거든요.. 아군이 적의 발을 속박/스턴 같은걸로 묶어두면 1킬을 약속됩니다.

 

단점은 E를 풀히트 시키기 위해 적군의 발을 붙잡는 강력한 CC연계가 필요합니다. 생으로 쓰면 절반도 안맞아요. 또, E를 쓰는동안 카시아가 무방비해진다는 점도 있네요. 이동을 안하기 때문에 패시브가 풀리기 때문이죠. 

 

(사실 이 2개의 단점덕에 거의 쓰이지 않는 트리입니다.. 저도 쓴적이 정말 손에 꼽을 정도죠 ㅎ)


[운용법]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데, E트리라고 E만 쓰는게 아닙니다. 평시아와 큰 차이 없이 플레이 해줍니다. E는 아군의 CC연계가 있을때와 킬캐치가 보일때만 사용해줍니다. 

 

 

3. 기본 운용법

 

공격 저지
카시아
고유 능력
탈것을 타지 않은 채로 이동하는 동안 물리 방어력이 40 증가하여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패치 39.2
  공격저지(패시브)
 
움직이는 동안, 적의 공격을 받았을때, 상대의 평타데미지가 40% 감소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1914(+4%)라는 높은 체력과 이 방어력을 바탕으로, 앞라인에서도 나름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죠.
 
하지만, 적의 기술 데미지에는 맥을 못추리게 된다는점과, 적의 스턴/속박에 의해 이동이 불가능해질때는 무쓸모한 효과가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번개의 격노
카시아
Q
번개의 힘이 깃든 투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82(+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투창은 두 갈래로 갈라지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182(+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너비 0.6 사거리 11.1
패치 39.2
  번개의 격노(Q)


4초라는 짧은쿨과 쏠쏠한 데미지, 나쁘지 않은 사거리덕에 견제기로 주로 사용되며, Q시아의 핵심 딜링 기술이 됩니다. 참고로 적 대문에 수직으로 던지면 창이 갈라지면서 양 옆 포탑도 맞습니다. 공성할때 도움이 됩니다.

 

눈부신 빛
카시아
W
0.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52(+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거리 8 효과 반경 3
패치 39.2
  눈부신 빛(W)


적의 평딜러가 맘잡고 극딜하려는 순간 넣어주면 좋습니다. 2초간 들어가는 실명으로, 적의 딜을 순간적으로 무마시켜 줄수 있죠.

 

실명된 적 추가 20% 데미지를 넣기위해 쓰기도 합니다. Q/E/R과 7랩 번뜩이는 빛의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올려줄수 있죠. (참고로 이 추가데미지는 다른 아군이 건 실명에도 적용됩니다.)

 

특히, 4랩 거머리 반지 특성을 자체 발동시키기 위한 핵심 기술입니다. 이 실명을 넣고나서 1랩 번개의일격/7랩 번뜩이는 빛/난격(E) 등 극딜을 넣어주면 추가 피해 + 상당한 흡혈효과를 낼수 있게 됩니다. 


난격
카시아
E
적에게 돌진한 후 전방의 적들에게 1.5초 동안 0.25초마다 81(+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5 중심각 45° 피해 반경 6
패치 39.2
  난격(E)
 

적들이 CC기를 맞고 이동이 불가능할때 or 딸피의 적을 확실히 마무리하고 싶을때 씁니다. 풀히트시 다른 케릭 궁극기 수준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또, 살짝 카시아가 전진한다는 점에서, 적에게 달라붙기 위한, 일종의 진입기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이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카시아가 멈추게 되기 때문에, 패시브 효과가 사라진다는 점도 명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사이 적의 공격이 들어오면 꽤 아프죠.


 

E 마무리.gif

 

속박 + E풀히트 = 킬

 

 

4. 한타에서

 

 

R은 그냥 적들 잘 뭉쳐있을때 언제든 던져주면 되고, Q랑 평타로 때리다가 킬각 보일때 E로 들어가 마무리. 

W는 극딜넣기 전에 미리 넣습니다.

 

 

5. 영웅 상성


상성좋음

 

카시아에게 좋은 상성이란 실명/감속/속박/스턴기를 가진 영웅들이겠죠.

 

 
워크래프트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9.2
 
디아블로

디아블로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9.2
 
워크래프트

무라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생명력 추가 회복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궁극기

투신
R
일시적인 생명력 증가
초강타
R
적을 기절시키고 밀쳐냄
패치 39.2
 
워크래프트

아서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사용 시 다음 공격이 강화되고 적중 시 마나 회복

일반 기술

죽음의 고리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신의 생명력 회복
울부짖는 한파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서리 폭풍
E
마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사자의 군대
R
구울을 일으켜 함께 싸우거나, 희생시켜 생명력 회복
신드라고사 소환
R
적 및 구조물 무력화
패치 39.2
 
워크래프트

아눕아락

근접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패치 39.2
 
워크래프트

정예 타우렌 족장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블레이즈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방화광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및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일반 기술

화염 방사
Q
두 갈래의 불길 방사
기름 뿌리기
W
적을 느려지게 하는 기름 생성, 점화하여 피해를 주고 자신 치유 가능
제트 추진기
E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벙커 투하
R
벙커를 호출합니다.
연소
R
정신을 집중한 후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9.2
 
여러가지 CC기를 가지고 있어서, 평시아의 16랩 진압을 터트리기도 좋고, E를 풀히트 시키기도 좋습니다.

디아블로

요한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철갑 피부
고유 능력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징벌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규탄
W
주위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눈부신 방패
E
부채꼴 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궁극기

천벌의 검
R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축복받은 방패
R
적들 사이로 튕기며 적을 기절시키는 방패를 던짐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아르타니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 때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칼날 질주
Q
전방으로 질주하고 돌아오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
이연격
W
다음 일반 공격 시 돌진 및 일반 공격 2회 적중
위상 분광기
E
적 영웅과 위치 교환

궁극기

억제의 파동
R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정화 광선
R
적을 추격하는 궤도 광선 발사
패치 39.2
 
워크래프트

리 리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빠른 발
고유 능력
적의 공격에 적중당하면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허브차
Q
주위 아군의 생명력 회복
운룡
W
운룡을 소환해 아군 지원
실명의 바람
E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궁극기

1,000잔 돌리기
R
주위 아군들 빠르게 치유
수룡
R
가장 가까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매우 느려지게 함
패치 39.2
 
실명이 있으면 있을수록 카시아의 W 실명 추가딜 내기 좋겠죠. 다만, 알타, 리리 자체 성능은 그닥 좋은 편이 아니라...
 
워크래프트

이렐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신성한 목적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즉시 강화

일반 기술

비호
Q
생명력 회복 및 적에게 피해
정의의 망치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기절시킴
응징의 격노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헌신적인 수호자
R
피해를 생명력으로 전환
신성한 대지
R
일정 범위 내에서 방어력 증가
패치 39.2
 
4랩 아이기스 특성을 활용해, 앞라인의 카시아에게 방어력을 제공해 주며, 같이 단단하게 버텨주는게 가능합니다.

디아블로

아우리엘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희망 불어넣기
고유 능력
희망을 불어넣은 아군이 준 피해를 에너지로 저장

일반 기술

신성한 휩쓸기
Q
호를 그리며 대상 지역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 있는 적에게는 더 큰 피해를 줌
천상의 빛
W
치유 에너지를 모두 소모하여 대상 지역 안의 아군 영웅 치유
억류의 일격
E
적 영웅을 밀쳐내고 대상이 지형에 부딪치면 기절시킴

궁극기

부활
R
아군 영웅을 되살림
수정 방패
R
정지 상태의 수정으로 아군 영웅을 감싼 후 폭발시킴
패치 39.2
 
카시아의 엄청난 딜을 전부 힐게이지로 바꿔줘서 바퀴벌래로 만들어줍니다. 특히, 13랩 눈부신 빛 특성이 추가 실명도 줘서 카시아의 추가딜을 뽑기 좋습니다. 다만, 아우리엘 자체가 다른 힐러들에 비해 요즘은 밀리는 경향이 있어서... CC기가 부족하다는 점도 조금 걸리네요.
 
디아블로

데커드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케인의 수호자
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있으면 방어력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생명력 물약
Q
아군을 치유하는 물약 투척
호라드림의 함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결계의 두루마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궁극기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
R
적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어 수면 상태로 만듦
고서 회오리
R
적을 밀쳐내는 고서 회오리 소환
패치 39.2
 
워크래프트

말퓨리온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아군 마나 회복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재생
Q
아군 영웅 지속 치유
달빛섬광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및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 치유
휘감는 뿌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궁극기

평온
R
주위 아군 영웅들 지속 치유
황혼의 꿈
R
주위 적들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줌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스투코프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
고유 능력
감염체를 폭발시켜 즉시 효과를 발휘하게 함

일반 기술

치유성 병원균
Q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킴
독성 고름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감속시키는 감염체 발사
스멀거리는 팔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궁극기

거친 휩쓸기
R
전방의 적들을 밀쳐냄
육중한 밀치기
R
적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냄
패치 39.2
 
자체적으로 CC기가 출중한 힐러다보니, 카시아의 진압, E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워크래프트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패치 39.2
 
워크래프트

제이나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동상
고유 능력
기술의 대상이 한기를 느껴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더 큰 피해를 받음

일반 기술

향상된 얼음 방패
사용 효과
무적 및 주위 적들이 한기를 느낌
얼음 화살
Q
얼음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듦
눈보라
W
대상 위치에 얼음 폭풍을 일으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냉기 돌풍
E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주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듦

궁극기

서리 고리
R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고리 생성
물의 정령 소환
R
한기를 느끼게 만드는 물의 정령 소환
패치 39.2
 
역시나, 감속과 속박은 카시아에게 언제나 좋을수밖에.
 
워크래프트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패치 39.2
 
워크래프트

스랄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적에게 기술 적중 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중첩이 쌓임

일반 기술

연쇄 번개
Q
번개로 여러 적을 공격
야수 정령
W
타오르는 늑대 정령을 내보내 적을 불태우고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질풍
E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세계의 분리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기절시킴
지진
R
넓은 범위 안의 적들을 느려지게 함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패치 39.2
 
CC기가 출중한 이런 근딜과도 나름 합이 좋은 편입니다. 

 

디아블로

리밍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적 영웅 처치 시 모든 기술 즉시 재사용 가능

일반 기술

마력탄
Q
다수의 마력탄 발사
비전 보주
W
멀리 날아갈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보주 발사
순간이동
E
짧은 거리 순간이동

궁극기

파열
R
정신을 집중하여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힘의 파동
R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패치 39.2
 
디아블로

메피스토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증오의 군주
고유 능력
일반 기술 영웅 적중 시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섬뜩한 해골
Q
일정 시간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번개 회오리
W
주위 적들에게 점차 증가하는 피해
메피스토의 그림자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일정 시간 후 되돌아옴

궁극기

영혼 삼키기
R
모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증오의 족쇄
R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영혼 방출
패치 39.2
 
오버워치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패치 39.2
 
딜은 정말 강력하지만 기동력과 킬캐치 능력이 부족한 카시아대신 마무리 일격을 선사해 줍니다.
 

 

상대하기 쉬움

 

워크래프트

그레이메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 가능

일반 기술

길니안 독주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의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줌
잔혹한 할퀴기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줌
내면의 야성
W
공격 속도 크게 증가
암흑질주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
철수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

궁극기

숨통을 노려라
R
적 영웅을 난도질하고, 처치 시 즉시 재사용 가능
저주받은 탄환
R
적의 현재 생명력의 일부만큼 피해를 줌
패치 39.2
 
디아블로

도살자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신선한 고기
고유 능력
적을 처치하고 고기 획득 시 공격력 증가

일반 기술

힘줄 끊기
Q
범위 피해를 주고 적들을 느려지게 함
도살자의 낙인
W
적에게 낙인을 찍어 대상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흡수
무자비한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화로 구이
R
일정 시간 후 주위에 피해
도살장의 어린 양
R
적 영웅 하나를 말뚝에 묶음
패치 39.2
 
워크래프트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패치 39.2
 

당연히 상대 평딜러를 카운터 치려고 픽하는 편입니다. 특히, 근접 평딜러들에게는 재앙과도 같이 효과적이고, 이밖에도, 피닉스/레이너/해머상사 같은 평타원딜상대 할때도 앞에서 상당히 오래 버텨주는게 가능하죠. (다만, 이녀석들에겐 평시아 했다간 사거리로 압살당하기도 ㄷㄷ.. 이럴땐 Q시아 추천해요.)

 

상대하기 어려움

 

카시아는 움직임이 멈추면 패시브가 사라집니다. 즉, 카시아의 발을 묶어놓을수 있는 적의 CC기에 취약하죠. 특히 지속시간이 긴 속박 계열에 꽤 힘든 편입니다. 한번 잘못 묶였다간 적의 딜포커싱에 그대로 사라 질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카시아는 제대로된 탈출기가 없다는 점에서 트루워치프 가로쉬/디아블로/누더기/데하카/정크렛등의 납치기에 한번 끌려 고립되면, 정말 아무것도 못하게 됩니다. 특히, 트루워치프 가로쉬님의 Q는 카시아의 평타 사거리보다 훨씬 더 길기 때문에 정말 무섭습니다.

 

또, 패시브가 물리데미지만 막아주다보니 아무래도 적의 메이지, 기술딜러들에게 약할수 밖에 없겠네요. 

 

 

제법 단점이 많다보니... 사실, 상대의 평딜러 카운터 치고 싶다고 생각될때만 카시아가 유용한 픽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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