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전사로 분류되어있긴 하지만, 솔직히 투사로 보는게 더 맞는 영웅입니다.
메인탱커로 쓰기엔 아쉬운점이 너무 많아요.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초반운영
5. 영웅상성
블레이즈
고유 능력
적 영웅에게 화염 방사가 적중할 때마다 방화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피해 반경 3.375
일반 기술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간격 0.65 너비 0.85 사거리 11.3
끈적한 기름을 뿌립니다. 기름은 5초 동안 지속되며 적을 40% 느려지게 합니다.
화염 방사로 기름을 점화하면 2.5초 동안 0.3초마다 19(+4%)의 피해를 주지만 더는 적을 느려지게 하지 않습니다. 점화된 기름에 있는 동안 0.3초마다 51(+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50
충전 대기시간 12초
범위 길이 6 × 너비 3 사거리 10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궁극기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피해 반경 6.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3016 (+4%) | 6354 |
생명력 재생 | 6.281 (+4%) | 13.232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57 (+4%) | 121 |
공격 속도 | 1.0 | |
사거리 | 4.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 설명
블레이즈 - 레벨 1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블레이즈 - 레벨 1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블레이즈 - 레벨 1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아드레날린 전투 자극제]: 공속증가 효과가 있어서, 7랩 화염증폭기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쿨이 다른 자극제와 다르게 유일하게 30초 짤입니다. 따라서, 한타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빠른 라인정리/용캠이 필요할때마다 부담없이 사용해 줄수있죠. 이동속도 증가를 이용해, 도주/추격에도 이용해 줄수있습니다. 특히, 솔탑 중에 적에게 물렸을때, 이를 떨쳐내고 도망가기에도 좋죠.
[보호막 전투 자극제]: 나쁘진 않은 효과지만, 다른 자극제에 비하면 너무 밋밋한 효과라고 생각됩니다.
[신경계 전투 자극제]: 예전에는 D의 쿨도 줄여줬지만, 지금은 안되네요. 빠른 쿨감을 통해 W/Q를 통한 추가딜/자힐이 조금더 자주 가능해지고. 한타에서 큰 변수를 가지고 있는, E도 자주 사용할수 있게 되죠. 다른 Q/W/E특성과 전부 시너지가 있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새로운 습관]: 상대팀에 너무 CC기가 강한 영웅이 있을때, 그게 부담될때 선택해줍니다. 특히, 트루워치프 가로쉬님 같은분이, 한번 잡아 당기면, 벙커 없이는, 제대로 못빠져나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번에 벙커쿨이 20초 늘어나는 너프이후로, 필요할때마다 벙커가 있을거라는 보장이 없어서, 이 특성의 중요성이 꽤 높아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추가적으로, 구슬을 먹는것으로 D의 쿨감이 가능해서, 다른 D특과 시너지가 있긴 하고, 10랩, 연소가 적의 CC기에 차징이 도중 풀리는걸, 방지해주고 싶을때도 가볼만 합니다.
[불장난]: 은근 쿨이 긴편인, W를 조금 더 자주 사용해 줄수 있겠네요.
[접창성 석유]: 점화 시킨 기름도 감속이 들어가기에, 점화된 불길로 조금 더 오래 데미지를 줄수 있게됩니다. 7랩 노릇노릇하게와 시너지가 있는편이죠.
[기름분출]: 보통은 이걸 가장 자주갑니다. 블레이즈가 E를 맞출때, 일단, W를 적에 뿌려서 감속먼저 시켜주는 편인데요. 그때 10%추가되는 감속과 넓어진 범위가 큰 도움이 됩니다. 이어지는 E를 피하기 정말 힘들어져요.
[용해]: 적의 근접딜러 카운터 칠때, 나름 쓸만합니다. 그냥, 옆에 붙어서 비벼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블레이즈 - 레벨 7
[화염포화]: 최근들어, 가장 자주 보이는 특성입니다. Q의 두갈래 불길이, 동시에 적중할때, 꽤 쏠쏠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이죠. 3가지 특성중, 블레이즈의 딜에 가장 영향력 있는 특성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이 추가딜 때문에, 가끔 Q 쓰다가, 의문의 킬이 나오기도 합니다.
단점은, Q 2개를 동시에 맞추는게, 생각보다 어렵다는 점이네요. 솔직히, 완전히 달라붙어서, 바로 눈앞에서 쏘지 않는 이상 힘들어요. 특히, 히트박스가 작은 영웅 들에겐 그만큼 난이도가 올라가게됩니다. (디아블로, 디바, 누더기, 피닉스, 아즈모단 등등 같이, 커다란 녀석들 상대로는 꿀! 건물이나 영원의 전쟁터 불멸자에게도 좋죠.)
[노릇노릇하게]: 점화된 기름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는 점 때문에, W/Q를 통한 라인정리/공성능력이 높아지고, 블레이즈의 자가치유 능력도 올라가게 됩니다. 쓰실거면, 4랩은 기름특 둘중 하나를 꼭 선택 해주세요.
[화염증폭기]: 라인정리/용캠점령의 속도가 정말 빨라집니다. 오브젝트 킬에도 도움이 되겠죠. 블레이즈를 통한 라인관리 운영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1랩 아드레날린 자극제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블레이즈 - 레벨 10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블레이즈 - 레벨 10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피해 반경 6.5
[벙커투하]: 최근 그 성능이 너무 좋아서, 쿨이 80초로 너프를 먹어버렸네요. 앞으로는 중요한 순간을 위해, 조금 아껴써야할 필요성이 생긴듯 합니다.
어쨌든, 유사축성/광역정화. 블레이즈의 상징과도 같은 궁극기입니다. 블레이즈가 물렸을때의 스스로의 생존기로도 쓸수있고, 다른 아군도 들어올수 있다는 점에서, 아군 세이브 기술로도 활용될수 있습니다. 자세한 활용법은 아래서 자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연소]: 2.6초 최대풀충전으로 적중하는 연소는 정말 재앙 그자체이긴 합니다. 막강한 광역딜과 60%감속이 한타를 파괴할 정도죠. 하지만, 그 동안 이속50% 감속이라는 제한이 걸리기 때문에, 그사이 적들이 도망쳐버리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제라툴의 공감/마이에브의 감옥과 목줄/레오릭의 묘실 등등의 기술로 가둬둔 적에게, 블레이즈가 유유히 풀차징 연소를 처먹여주는 연계 가능하긴 합니다.
[제압방사]: Q의 쿨이 4초인걸 생각하면, 무한정으로 기술위력 감소를 적들에게 먹여줄수 있는 특성이죠. Q의 사거리도 11.3이나 되니, 지속적으로 적들에게 광역 디버프를 걸수있게 되는 나름 쏠쏠한 특성입니다.
[나노기계 점막]: 쌍검바리안/일리단/아르타니스 같은, 공속이 정말 중요한 근접 평딜러 카운터 칠때 쓸만합니다. 4랩 기름특과, 7랩 노릇노릇하게 와 시너지가 있습니다.
[연료 유출]: 보편적으로 가장 자주 찍게되는 특성입니다. 제트추진기가 최대 사거리로 날아갈때, 뒤에 기름 2개 분량 정도가 뿌려지게 됩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대상 영웅 밑에도 깔리니, 최대 3개 겠네요. 나름 긴 쿨을 가진 기름을 추가적으로 얻을수 있게되고, E를 통해 도주할때도, 뒤에 남겨진 기름이 적의 추격을 방해하니, 블레이즈의 생존 및 여러가지 측면에서, 많은 이점을 가진 특성입니다.
블레이즈 - 레벨 16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열보호]: 주력특성. E로 진입해 들어갔을때, 추가되는 방어력으로 블레이즈의 생존력이 높아지고, 이때 생기는 쿨감으로, E를 더 자주 쓸수 있게되니, 추가 CC를 넣을때나, 도주에 용의하게 됩니다. 다만, 이번에 이 특성의 쿨감수치가 0.5초 줄어들게 되었고, E의 기본쿨도 2초 줄게 되면서, 다른 특성들의 경쟁력도 꽤 올랐다고 생각됩니다.
[열기 치료]: 상대의 근접영웅이 많아서, 블레이즈 D를 한번에 2~3명이상 맞추는게 용의할때 써봅직함 합니다. 그외의 경우엔, D를 적들에게 풀히트 시키는게 어렵기도하고, 그렇게 딜이 좋은 편이 아니라, 비추합니다.
[철인 장갑]: 상대가 기술 딜러위주 조합일때 쓸만합니다. 특히, 제이나/캘투자드/크로미 같은 순간, 폭딜형 메이지 상대로 정말 좋죠. 이녀석들 상대로는 절대 죽지 않는다고 봐도 됩니다.
블레이즈 - 레벨 20
[강화벙커]: 주력특성. 벙커에서 나왔을때, 방어력의 지속시간이 3초가 되고, 그 방어력도 50%나 되게 됩니다. 벙커를 아군들 광역 방어력 버프 기술로도 사용할수 있게되죠. 추가적으로 쓸수 있게되는 기름 뿌리기로, 적에게 감속을 먹일수 있기 때문에. 적들이 도망가는것을 늦춰, 벙커를 통한, 마무리 킬캐치에도 조금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불벼락]: 연소를 찍었다면, 반드시 궁강입니다. 사용중 본인의 이속 50%감소 디버프가 삭제되고, 오히려 적들에게 걸어버리니, 당연히 풀히트시키기 정말 쉬워집니다. 이제는 연소를 추격기/도주기로 쓰는것도 가능해지죠.
[불사르기]: 1랩 아드레날린 전투 자극제를 찍었을때만, 고려해봅니다. 5중첩때의 감속과, 추가데미지가 꽤 쏠쏠한 편이죠.
2. 트리별 소개
1. 보편적인 트리.
블레이즈 - 레벨 1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블레이즈 - 레벨 10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보조특성]
1레벨:
4레벨:
(취향.)
7레벨:
블레이즈 - 레벨 7
10레벨:
블레이즈 - 레벨 10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피해 반경 6.5
13레벨:
(취향. 나노점막기계 쓸거라면, 7랩은 노릇노릇하게를 반드시 찍는걸 추천.)
16레벨:
블레이즈 - 레벨 16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20레벨:
(20은 궁강으로 고정.)
[트리설명]
1랩 신경계 자극제를 통해, 일반기술의 쿨을 빠르게 돌리수 있기에, 블레이즈의 유틸성이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W/Q를 통한 딜/힐이 자주 가능해지고, E를 통한 진입/도주도 더 자주 쓸수 있겠죠. 만약, 적의 CC기가 너무 강력하다 싶으면, 1랩 새로운 습관도 좋은 선택이 됩니다.
딱히, 설명 할것도 없이 무난하네요.
2. 아드레날린 트리
블레이즈 - 레벨 1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블레이즈 - 레벨 7
블레이즈 - 레벨 10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블레이즈 - 레벨 20
[보조특성]
4레벨:
(취향)
10레벨:
블레이즈 - 레벨 10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피해 반경 6.5
13레벨:
(취향)
16레벨:
블레이즈 - 레벨 16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20레벨:
[트리설명]
블레이즈의 운영능력을 극대화 시킨 트리입니다. 1랩 아드레날린 자극제의 공격속도 증가와 7랩 화염증폭기의 시너지가 정말 훌륭하죠. 평소 라인클리어 속도가 정말 빨라지고, 용병캠프의 점령속도도 크게 증가합니다. 유일한 30초의 짧은 쿨의 자극제라, 언제든 부담없이 사용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이런 시간단축 덕분에, 여유시간이 많아져서. 그사이, 다른 밀리는 라인을 돕거나, 라인 간격이 좁은 맵이라면, 아예, 블레이즈 혼자서 2라인을 관리 할수도 있게 됩니다. 아니면, 갱킹에 깜짝 합류 하는등, 다양한 일들을 할수있게 됩니다.
예전 유럽지역 대회에 꽤 자주 쓰이던 트리로,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트리기도 합니다. 솔랭 돌리다보면, 아군이 용캠점령을 제때 안해줘서, 정말 답답할때가 많은데요. 이 트리 찍으면, 필요할때 그냥 본인이 가서 먹으면 되니까요.
3. 기본 플레이
블레이즈
적 영웅에게 화염 방사가 적중할 때마다 방화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피해 반경 3.375
4초간 지속되는 방어력 덕분에, 블레이즈의 생존력이 크게 오르게 됩니다. 적들에게 물렸을때나, 한타중 본인이 적의 공격에 가장 많이 노출될때 써주면 되겠습니다. 주변에 들어가는 추가 데미지도 있기 때문에, 체력이 적은 적들 마무리 시켜줄때도 쓸수 있습니다.
블레이즈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간격 0.65 너비 0.85 사거리 11.3
불길 2개를 동시에 맞추게 되면, 172(+4%)라는 나름 쓸만한 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다만, 0거리에서 쏘지않는 이상, 그러기 힘들긴 하죠. 보통은, W와 함께 사용되어, 불길 데미지를 입히게 되는 기술입니다. 쿨이 짧고, 사거리도 나름 쓸만하기 때문에, 적들에게 견제 데미지를 넣거나, 오브젝트 채널링을 끊어줄때, 부쉬 같은곳을 체크해볼때 간간히 쓸수 있습니다.
블레이즈
끈적한 기름을 뿌립니다. 기름은 5초 동안 지속되며 적을 40% 느려지게 합니다.
화염 방사로 기름을 점화하면 2.5초 동안 0.3초마다 19(+4%)의 피해를 주지만 더는 적을 느려지게 하지 않습니다. 점화된 기름에 있는 동안 0.3초마다 51(+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50
충전 대기시간 12초
범위 길이 6 × 너비 3 사거리 10
적들을 느려지게 하는 효과가 있고, Q를 통해 딜 + 자힐 기능을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Q와 함께 쓰여, 라인정리/공성등에 추가 데미지를 입힐수 있고, 블레이즈의 회복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이 자힐 회복량이 꽤 높기 때문에, 블레이즈가 한타를 할때는, 왠만하면 바닥에 불길을 깔아서, 전투중에도 지속적으로 회복할수 있게 만들어 줘야합니다. 라인전을 할때도, 본인이 이 불길을 받을수 있는 위치에 W/Q를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돌격병에게는 딜, 본인에게는 힐이 동시에 들어가야, 라인전이 더 유리해집니다.
4랩 접착성 석유를 찍지 않는 이상, 불붙은 기름은 더이상 감속효과를 주지 않기 때문에, W를 통한 추격/도주시에는 함부로 불을 붙이지 않게 유의합니다.
블레이즈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25 사거리 9.8 피해 반경 3
일반기술 주제에, 광역으로 1.25초나 되는 스턴을 넣어버리는, 정말 커다란 변수를 가진 기술입니다. 한타에서 이 기술이 적들에게 적중하냐, 마느냐로 그 승패가 갈리게 될수도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큰 스킬입니다. 반드시 맞추도록 합니다.
0.5초의 선딜과 돌진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 때문에, 바로 코앞에서 쓰는게 아닌이상, 생각보다 적중률이 떨어지는 기술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왠만하면 W를 먼저 적에게 깔아서 느려지게 만든후에, E로 돌진하는걸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40%나 되는 감속효과때문에 적이 이어지는 E를 피하기 힘들어 집니다. 또는, 아군의 다른 CC기가 들어간후, 연타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적들에게 물렸을때 도주하는 기술로도 사용될수 있지만, 그사이 적의 CC기에 캔슬될수도 있고, 적의 길막을 통해, 얼마 가지도 못하고 멈추게 되는 일도 잦으니, 주의바랍니다.
W로 감속 먼저 넣고, 느려진 적에게 E로 부딪칩니다.
아군의 CC기가 들어간후, 멈춰있는 적에게 이어지는 돌진연계도 좋죠.
적중 시, 그 주변에 광역으로 들어가는 1.25초의 스턴이, 한타를 그대로 파괴해 버립니다.
블레이즈 - 레벨 10
벙커에서 나오면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또는 파괴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시야 반경 3 (빈 벙커) / 7 (들어갔을 때) 충돌 반경 1.25
정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수 있는 궁극기 입니다. 1492(+4%)라는 꽤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어서, 블레이즈가 유사시 생존기정도로 사용해 숨을수 있고요. 다른 아군들도 들어갈수 있다는 점 덕분에, 유사축성 비슷하게 사용해줘서, 아군을 세이브 해주는것도 가능합니다. 또, 들어간 모든 아군은 그 즉시, 적의 타겟팅 기술로부터 해방되고 되고, 여러가지 디버프, 심지어는 트레이서의 펄스폭탄 같은 기술도 전부 사라져 버립니다. 일종의 유사 광역정화로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본인이 물렸을때, 생존용
한번 누르기만하면, 스턴이고 침묵이고 뭐고, 아랑곳없이 투하가 됩니다.
적에게 물린 아군 세이브 & 역관광.
적의 위협적인 주요 스킬들을 빼먹는 방공호 역활.
블레이즈 - 레벨 1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너비 1.85 사거리 10
추가적으로, 많은 분들이 의외로, 잘 모르시는 사실이지만. 벙커 내부 화염방사기의 딜은 상당히 쓸만한 편입니다. 수치만 봐도 177(+4%)라는 다른 딜러 못지 않는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거리도 10으로 긴편이고, 쿨도 1초로 정말 짧죠.
따라서, 이 벙커를 공격적으로 사용해, 체력이 적은 적군들을 마무리할때, 즉, 킬캐치에도 사용해 주는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최근 벙커의 너프로, 데미지가 5%가량 감소했고, 무엇보다 쿨이 80초가 되는 바람에, 이제는 벙커를 어느정도 아껴써야 할 필요가 생겨서, 확실한 킬각이 보일때만, 사용해 주는게 좋을듯 하네요.)
막타용 벙커 투하.
말티엘이 Q로 회복하는걸, 불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도 훌륭.
다른 아군까지 참여하면, 그 한명당, 177(+4%)라는 엄청난 폭딜이 들어갑니다.
순간화력이 부족한 탱커, 평타형 딜러나, 지원가
스킬이 이미 다 빠져서, 평타밖에 남지않은 스킬딜러들이 들어가주면 좋죠.
(그런데, 이걸 잘몰라서, 솔큐 돌려보면, 대부분 잘 안들어와 주는게 문제긴 합니다 ㅜ.)
블레이즈 - 레벨 10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피해 반경 6.5
사실 벙커가 지금까지 너무 좋아서, 필자도 거의 쓴적이 없는 기술입니다. 풀차지에 2.6초나 걸리고, 그동안 본인에게 적용되는 감속 덕분에, 이걸 충전한다고 해도, 제대로 맞아주는 착한 적이 없거든요...
그나마, 적들이 절대 물러설수 없는, 우두머리 점령전이나, 기타 거점 점령전 맵에서 적들을 강제로 뒤로 빠지게 만들어주거나, 제라툴의 공감/마이에브의 감옥과 목줄/레오릭의 묘실 등등 같은 적을 묶어둘수 있는 기술에 연계하여, 사용해 주시면 될듯 합니다. 풀충전 연소를 제대로 맞으면, 한타가 터질정도의 위력이 있긴 합니다.
이번에 벙커쿨이 80초로 너프 되면서, 연소의 픽률도 조금 상승할지도 모르겠네요. (뭐, 그래봣자 벙커가 주력이겠지만..)
궁강 이후로는, 그냥 연소를 연계없이 그냥 풀차지해도 쉽게 맞출수 있게 됩니다.
궁강 연소의 위엄.. (사실 아나 나노강화제가 들어가서..)
당해보니 저도 어이가 없어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ㅋㅋ..
4. 초반 운영
빠대에서, 블레이즈 1탱이 나와버렸다던가, 블레이즈외에 솔탑을 갈 케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왠만하면 솔탑 가서 혼자 라인전 보면 됩니다. W/Q의 빠른 라인정리속도, 자가치유 덕분에 왠만한 라인전 강케상대 아니면, 무난하게 상대가 가능합니다. W/Q의 총 데미지도 높은 편이라, 그대로 타워밀어줘도 나름 빠른 철거 속도를 보여주죠.
그러다가 여유 생기면, 용캠도 돌아주고, 다른라인 갱킹에 참여해보는것도 좋겠네요. E의 스턴덕분에 메인탱커가 CC 넣은 적에게, 추가적인 CC연계를 넣어서, 킬을 만드는것도 가능합니다.
5. 영웅 상성
상성 좋음
메인탱커
가로쉬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디아블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무라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아눕아락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요한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정예 타우렌 족장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티리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블레이즈는 서브탱커죠, 게임을 주도할수 있는 메인탱커가 따로 필요합니다. 보통은 스턴기를 가진 메인탱커를 추천합니다. 이들의 스턴이 들어간후, 블레이즈의 E가 들어가는게 편해지기 때문이죠.
무라딘과 함께하는, CC연계
티리엘의 경우에는 위력적인 CC기는 없긴 하지만, 한타에서 축성과 벙커(유사축성)의 2개나 되는 무적기가 상당한 위력을 보여주는 편입니다.
지원가나 암살자에 대해선 딱히, 상성을 가리진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소냐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말티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블레이즈가 딱히, 적에게 상성을 타진 않지만, 소냐/말티엘의 경우엔, 초반 1:1 라인전에서 블레이즈가 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얘들은 블레이즈 자힐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높은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주거든요.
이렐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아르타니스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브락시스나 용의둥지 신호기/신단 점령전까지 가면, 이렐/알타의 단단함과 생각보다 아픈딜을 이겨내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냥, 뿌리깊은 나무처럼 버티고 있으면, 밀어내기 정말 힘들죠 ㅜ (이렐은 이번 모든 스킬 마나증가 너프가 어떻게 작용될지 잘 모르긴 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