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을 시작하자."
최종 수정날짜: 19/07/19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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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영웅상성
마이에브
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일반 기술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7.25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당기는 거리 5.125 발동 거리 5.125 중심각 220° 피해 반경 4.2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너비 3 사거리 11
궁극기
속박의 원반은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6초 후에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2 사거리 11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생성 반경 5.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102 (+4%) | 4428 |
생명력 재생 | 4.379 (+4%) | 9.227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51 (+4%) | 318 |
공격 속도 | 1.111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8398 |
1. 특성 설명
마이에브 - 레벨 1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나이샤의 유품이 충전됩니다.
튕기는 거리 4.25
[정의의 구속]: 퀘스트 조건인 부가대상에게 목줄을 채운다는 말은, W걸린 평타로 친 주 대상외의 다른 추가 목줄 대상을 의미합니다. 적당히, 돌격병이나 벽 같은걸 쳐서 주변 영웅을 목줄로 채워주면 좋겠네요. 뭉쳐있는 적 영웅들 한번에 W로 긁어줘도 되겠고요.
어쨌든, 마엡이 진입해 들어가서 W로 긁어주고, 끌어당기는 플레이를 해줄때 가장 쓸만한 특성입니다. 당겼을때 추가되는 데미지는 무한정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그 한방 데미지가 정말 무섭게 됩니다. (물론, 스택이 쌓이지 않은 경우엔 큰 의미가 없는 특성이지만요.)
[복수의 추격]: E로 진입해 들어가서 다수의 적을 한번에 W 긁어주면, 그 한명당 E의 쿨감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다시 E를 써서 도망가는 적을 추격하거나, 위험할때 E로 빠져나오는 플레이가 편해지게 됩니다. 마엡의 추격 및 생존능력에 큰 도움이 되는 편이죠. 특히, W로 3명 맞추면 쿨이 1.5초밖에 안남기 때문에, E - W - E 로 목줄 걸린 적들을 바로 끌고오는 꿈의 콤보마저 가능해 집니다.
단점은 다른 특성들과 달리, 딜량증가가 전혀 없다는 점이겠네요.
[나이샤의 유품]: 마엡의 평타가 주변의 적들에게도 튕기는 특성입니다. 마엡이 적진 한가운데서 평타 프리딜만 가능하다면 상당한 광역 딜량을 보여줍니다.(평타중 주변의 적이 A, B 둘뿐이라면, A에 대한 공격이 B로 튕겼다가 다시 A로 돌아오게 됩니다. 즉, A에 대해선 2배 데미지를 입히게 된다고 볼수 있겠네요.)
또, 이거 킨 상태로 용캠 돌면 그 점령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게 됩니다. (특히, 4랩에 칼춤까지 찍고 나서부턴, 솔로 투사캠프마저 점령이 가능하죠.) 덕분에, 게임 운영이 쉬워지는 추가 이점을 가지게 되는 셈이겠네요.
[일망타진]: 무슨, Q를 동시에 3명이나 계속해서 맞추라고 하는 정신나간 난이도에 비하면, 그 보상이 썩 좋다는 느낌이 없네요. 최대스택시 칼춤보다 더 데미지가 잘나오긴 합니다만... 이걸 어느 세월에 깨지..
[칼춤]: 사실상 고정 특성입니다. 우선 Q에 추가적인 데미지가 생기는거니, 한타에서 Q 를 연타 할때 더 높은 딜량을 낼수있게되고. 라인정리/용캠점령에도 이 추가 데미지가 은근 큰 역할을 해줍니다. 다만, Q의 최대 사거리에 비해 유효범위가 좁은편이라, Q가 맞더라도 칼춤은 맞지 않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최대한 근접해서 Q를 넣어주는 편이 데미지가 더 잘나오겟네요.
마엡의 물리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16랩 중무장, 목줄을 건 적에게 피해를 줄때마다 목줄을 당겼을때의 데미지가 증가하게되는 16랩 잔혹한 사슬과도 시너지가 있습니다.
[불시의 복수]: 갱킹을 할때, 단일 대상 E - W 콤보 먹여서 킬캐치할때는 이 6%의 데미지가 나름 쏠쏠합니다. 다만, 한타중 Q 연타 할때의 칼춤의 파괴력에 비하면 조금은 부족한 효과라고 생각되네요. 또, 칼춤이 다른 16랩 특성들과 시너지가 좋다보니, 이 특성을 찍을 이유가 더욱 없어지는 편입니다.
[엘룬의 분노]: 고정특성. Q 연타할 때 그 데미지가 대략 50% 정도 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3가지 특성중 가장 높은 딜량을 보여줍니다.
[약화의 목줄]: 방어력 감소량이 미미해서 비추합니다.
[무정한 영혼]: 최대 데미지 증가량 30%가 나쁘진 않지만, Q연타 할때의 엘룬의 분노의 파괴력에 비하면 역시 아쉽네요. 게다가, 한타에서 E를 아예 한명도 못긁게되는 상황도 간혹 나오기 때문에, 왠만하면 엘룬의 분노로 찍어주게 되는 편입니다.
마이에브 - 레벨 10
속박의 원반은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6초 후에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2 사거리 11
마이에브 - 레벨 10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생성 반경 5.5
[속박의 원반]: 아눕의 고치와 비슷하게 한타중 적 1명을 강제로 전투에서 배제해서, 5:4 한타를 만들어 낼수도 있죠. 또, 적의 위협적인 기술을 캔슬 할때도 사용해 줄수 있습니다. 도망가는 적을 잠시 붙잡아 둘때도 쓸수있고요. 어쨌거나 쿨이 짧아서 언제든 부담없이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다만, 고치와 다르게 논타겟팅 스킬이란점과 발사체속도가 조금 느린편이라, 적중 난이도가 은근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감시관의 감옥]: 사용 난이도가 원반에 비해 상당히 낮은편이라, 마엡 초보자분들에게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궁극입니다. 마엡이 적진 한가운데 들어가서 W로 묶어두고 R을 눌러주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적의 퇴로 차단 및 진형붕괴가 일어나고 말죠. 적을 예쁘게 모아주기 때문에 마엡이 Q연타를 넣기도 편해지고, 다른 아군들의 광역기술을 적중시키는것도 편해집니다. 이어지는 다른 아군들의 CC연계 하기에도 정말 훌륭하죠.
(ex 트루워치프 가로쉬님의 도발/제이나 서리고리/디아블로 종말/정크렛 타이어/메디브 양변/캘타스 살폭/말퓨 휘감는 뿌리/스투코프 침묵장판 등등.)
다만, 원반에 비해 2배나 되는 긴쿨이 아쉽고, 상대의 저지불가 영웅이 지나가면 그냥 감옥벽이 사라져 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칼날 갑옷]: 가장 무난하게 선택되는 특성입니다. 최대 스택을 쌓는데 조금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방어력 증가 효과를 거의 상시 볼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방어력 지속시간이 5초고, Q의 쿨이 4초이기 때문에 사실상 무한 유지거든요. Q를 긁어 줄때마다, 그 인원수만큼 방어력이 증가하고 지속시간도 갱신됩니다. Q를 2명에게 2번만 치게되면 곧바로 20에 도달하게 되겠네요.
[집단 수감]: 3가지 특성중 가장 높은 방어력을 즉시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W의 쿨이 14초로 긴편이라, 4초가 지나게되면 이후 추가 발동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W로 당기고 바로 빠져버리는 형태의 W트리 마엡만이 고려해주는 특성입니다.
[암영 갑옷]: E로 진입해 들어가서, 평타 프리딜을 넣을때는 가장 쓸만한 특성이 되겠습니다. E로 들어가서 3.5초내에 평타 치는것이 그렇게 어려운 조건은 아니거든요. 계속해서 지속시간을 갱신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E진입을 하지 않았을때는 볼수 없는 효과라는 점이겠네요. 적진에서 중간에 마엡이 못버티고 빠져나오게 되면, 다음 E쿨이 올때까지 추가발동을 할수없게 됩니다.
마이에브 - 레벨 16
[잔혹한 사슬]: 추가되는 이동속도는 W를 적에게 적중시켰을때 효과가 생깁니다. 덕분에, 목줄을 건 적들을 당기는것이 더 쉬워지게 됩니다. 또, W가 걸린적에게 피해를 입힐때마다, 그 당기는 데미지가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 발동조건을 위해서 이제부턴 W를 당기기 전에 Q한번을 써줘야할 필요성이생깁니다. 4랩 칼춤을 찍었다면, Q 한번에 2히트. 거기에 만약, 7랩 앨룬의 분노까지 적용되어 있다면, Q한방에 3히트 판정까지도 나기 때문에. 2인만 맞춰도 곧바로 5스택이 바로 쌓여버리게 됩니다.
이 W 데미지 퍼센트 증가는 1랩 정의의 구속으로 얻은 W 추가 데미지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두 특성간 시너지가 큰편입니다. 또, 1랩 나이샤의 유품로 튕기는 표창도 이 특성의 스택을 쌓아주기 때문에, 나름의 시너지가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복수심의 칼날]: 데미지 증가량이 딱히 높지 않아서 비추합니다. E는 한타중 보통 1~2명, 심할땐 아예 안맞는 경우도 간혹 나오는 편이에요.
[중무장]: 마엡이 방어력을 가지고 있기만 하면 물리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기본적으로 평타 데미지가 증가하게 되겠고, 1랩나이샤의 유품, 4랩칼춤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잔혹한 사슬보다 순간 화력은 떨어지지만, 사용 난이도가 더 낮고, 지속딜 측면에서 더 유리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마이에브 - 레벨 20
어둠의 구슬을 충전하려면 복수의 영혼이 적 영웅에게 5회 적중해야 합니다.
마이에브 - 레벨 20
어둠의 구슬: 여사냥꾼을 충전하려면 적 영웅에게 물리 피해가 10회 적중해야 합니다.
마이에브 - 레벨 20
어둠의 구슬: 그림자 일격을 충전하려면 적 영웅에게 기술 피해가 10회 적중해야 합니다.
[복수]: E를 2연속 쓸수있게되니 추격/도주에 용의해지고, E진입 - W - E이탈 콤보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목줄을 반드시 당겨야하는 W트리에서 당연히 유리하겠네요.
[여사냥꾼]: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큰폭으로 증가합니다. 당연히, 1랩 나이샤의 유품과 시너지가 너무 좋고. (나이샤의 튕기는 평타가 이 특성의 충전도 도와줍니다.) 이속이 빨라진다는 점에서 W 당기는게 편해지기 때문에, 모든 W특성과 나름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그림자 일격]: 단일대상 확실하게 하나 집중해서 잡아내고 싶을때 갑니다. 4초간 지속되는 감속과 20% 취약이 효과적이죠. 특히, W트리의 한방 폭딜을 제대로 넣어, 1명 폭사 시키기에 쓸만합니다.
2. 트리별 소개
1. 평타 트리
마이에브 - 레벨 1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나이샤의 유품이 충전됩니다.
튕기는 거리 4.25
마이에브 - 레벨 10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생성 반경 5.5
마이에브 - 레벨 16
마이에브 - 레벨 20
어둠의 구슬: 여사냥꾼을 충전하려면 적 영웅에게 물리 피해가 10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조특성]
10레벨:
마이에브 - 레벨 10
속박의 원반은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6초 후에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2 사거리 11
13레벨:
(E진입 순간, 즉시 생성되는 20의 방어력으로 더 안전한 진입이 가능하다. Q의 적중률이 안좋아서 칼날갑옷을 쓰기 어려울때도 추천.)
[트리설명]
1랩 나이샤의 유품/16랩 중무장/20랩 여사냥꾼을 통해 평타가 꽤 강화되는 특성입니다. 한타도중 중간에 Q연타에 실패한다고 해도, 나이샤가 적용된 평타를 계속 때려주면 됩니다. 평타 프리딜이 가능할경우, 뭉쳐진 적들에게 상당한 광역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제2의 공격수단이 생기는 셈.)
참고로 W를 통한 목줄 공격 역시 평타로 취급되기 때문에, 그 공격에도 나이샤 표창이 날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샤 발동 - 평타 - W 평캔 공격도 간간히 활용 해주시면 좋겠네요. 나이샤가 적용된 평타가 빠르게 2번 나가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나이샤는 용캠점령 속도도 크게 올려줍니다. 4랩 칼춤을 찍으면 투사솔캠도 빠르게 돌수있게 될 정도가 됩니다. 따라서, 게임운영 측면에도 유리한 트리라고 할수 있겠네요. 상대방이 열심히 용캠돌고 있는데, 아군쪽은 이미 먹어서 시간이 남게되는 셈이니. 그사이 적 라인의 영웅을 갱킹한다던가, 아예 점령중인 적 용캠을 덥쳐보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단점은 W트리에 비하면 순간딜이 아쉽다는 점이겠네요. Q연타나 평타를 어느정도 계속 쳐줘야 의미있는 딜이 나오는 편입니다. 상대방의 반격이 거세다면, 제대로된 딜을 넣지 못하고 빠져야 하는 상황도 나올수 있겠네요.
E진입해서 W걸어두고, Q연타와 나이샤 평타로 계속 때려준다.
W는 당길수 있으면 당기는게 좋겠지만, 무리하게 당기려고 무빙만 하면서 딜을 넣지 못하게 되는 상황은 좋지 못함.
여의치 않을경우, 마엡이 Q와 평타를 프리딜 할수 있게 해주는 배틀필드를 만드는 역할로도 충분.
나이샤 - 평타 - W평캔공격
나이샤 표창이 2번 빠르게 날라간다.
2. W 트리
마이에브 - 레벨 10
속박의 원반은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6초 후에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2 사거리 11
마이에브 - 레벨 20
어둠의 구슬을 충전하려면 복수의 영혼이 적 영웅에게 5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조특성]
1레벨
10레벨:
마이에브 - 레벨 10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생성 반경 5.5
13레벨:
20레벨:
마이에브 - 레벨 20
어둠의 구슬: 그림자 일격을 충전하려면 적 영웅에게 기술 피해가 10회 적중해야 합니다.
[트리설명]
1랩 정의의 구속을 통해 증가하는 후반 W 한방의 딜이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목줄로 당겨왔을때 순간 킬캐치 확률이 정말 높은 편입니다. 특히, 16랩 잔혹한 사슬이 찍혔을때부터 그 위력이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다만, W로 적을 끌어 당겼을때만 의미있는 데미지가 들어가는 트리라는 점에서 조금 아쉬운 경우가 있습니다. W를 당기는데 실패하면, 1랩/16랩 특성은 없었던 것이나 다름 없게 되버리죠.
보통 마엡의 W가 걸린 적들은 최대한 안끌려가려고 무빙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W - E 콤보를 쓰지 않는 이상, 마엡 혼자서는 W를 당기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있거든요. 다른 아군들이 목줄이 걸린 적들에게 감속/속박/스턴 등의 CC기를 넣어줘야 쉽게 끌리게 되는 편이죠. (물론, 저티어 게임에선 그냥 마엡이 W걸고 적당히 무빙만 해도 알아서 적들이 끌리긴 합니다만..)
W를 건 마엡을 노린 적들의 CC기가 칼같이 들어와서, 마엡이 제대로 W를 당기지 못하게 되는 상황 역시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D로 최대한 피해봐야 겠네요.
16랩 잔혹한 사슬을 발동시키기 위한 W - Q - E 콤보.
W채워둔 상태에서 Q한번 긁고 E로 당긴다.
E는 미리 날려 놓고 W - Q 해줘도 무방.
순간 강력한 딜뽕이 나오게 된다.
아군의 다른 CC기와 연계된다면, E없이 무빙만으로도 W 당기기가 쉽게 가능해진다.
끌려온 적들은 예쁘게 뭉쳐지기 때문에, 이후 Q연타로 마무리.
3. 나이샤 - 목줄트리
마이에브 - 레벨 1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나이샤의 유품이 충전됩니다.
튕기는 거리 4.25
마이에브 - 레벨 10
속박의 원반은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6초 후에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2 사거리 11
마이에브 - 레벨 20
어둠의 구슬: 여사냥꾼을 충전하려면 적 영웅에게 물리 피해가 10회 적중해야 합니다.
마이에브 - 레벨 10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생성 반경 5.5
3. 기본 플레이
마이에브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그냥 0.75초간의 무적기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적들의 데미지, 디버프를 완전 무시하게 됩니다. 다만, 그렇다고 타겟팅을 제거 해주는것은 아니기에, 캘타스의 불작, 살폭 같은 기술들은 도약 이후로도 그대로 적용되고, 도살자의 돌진같은 기술들의 타겟팅도 취소되지 않습니다. 이런건, 타이밍 맞춰 눌러서 피해줘야겠네요.
본문에서 사용되는 짤들에 간간히 D가 사용되는 모습이 자주 나오니 참고해 주세요.
마이에브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거리 7.25
기본 데미지는 약하지만, 4랩/7랩 Q특으로 데미지 증가가 많이 되는 편입니다. 특히, 2명 동시 적중시 0.5초로 쿨초기화 되어, Q를 가능한한 무한정 연타 해주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쿨초기화에 실패해도 기본 쿨이 4초인 편이라, 금방 다시 돌아오기도 하죠. (물론, 그동안 딜로스가 있긴 합니다만..)
어느정도 빠르게 난사를 해줘야하는 기술이다보니, 빠른 시전키를 사용하는것이 편한데요. 그렇다고, 아예 가늠자가 없어져 버리면 그 적중률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은 빠른시전 - 땔때 설정으로 사용해 주는편입니다.
뭉쳐진 적들에겐 Q의 중간부분을 사용.
살짝 거리가 떨어진 적들에겐 Q의 끝부분 양각을 사용.
마이에브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당기는 거리 5.125 발동 거리 5.125 중심각 220° 피해 반경 4.25
다음 평타에 적용되는 효과기에, 사거리가 1.5로 정말 짧은 편이죠. 하지만, 목줄이 적용되는 범위는 4.25로 상당히 넓은 편에 속합니다. 즉, 그냥 적에게 직접 맞출것 없이 돌격병이나 벽, 건물등을 쳐줘도, 주변 4.25내에 있는 적들에게 목줄이 걸리게 됩니다. 가끔, 평타 사거리가 안나오면, 이런식으로 조금 떨어진 적에게 목줄을 채우는게 가능하죠.
기본적으로는, 적들에게 이동 가능범위를 제한시켜주는 용도 및 당겨서 아군쪽으로 납치해오는 용도로 쓰이게 됩니다. 당겨진 적들에게는 0.25초 정도 스턴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들의 정신집중 기술들을 끊어 낼수도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다음 일반공격에 효과가 적용되는 것이라서 적의 실명기나, 평타 회피기에 막힐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아군쪽으로 당겨오면서 예쁘게 뭉처지게 만듬.
이어지는 마엡 Q연타각 보기 쉬워지고, 다른 아군들이 추가타를 넣기도 편해짐.
특히, 아군에 말퓨/스투코프/데커드가 있다면, E의 장판이 깔리는곳으로 끌고오는 플레이가 정말 위력적.
당기지 못한다고 해도, 적의 도주를 일정 시간동안 막아 줄수 있다.
마이에브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너비 3 사거리 11
일직선의 적들에게 광역 데미지를 입혀줄수 있는 기술입니다. 날아갈 때와 돌아갈 때 두 번다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라인 클리어 할때도 유용하죠. 또, 다시한번 사용하면 영혼이 있는 위치로 마이에브가 텔레포트를 하기 때문에 진입기/도주기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 쓰이는 콤보는 E - W로 진입해 적에게 목줄을 건 다음, 아군쪽으로 당겨서 이후 Q연타로 마무리하는 콤보입니다. E의 적중 데미지가 높은편이고, 영웅에게 맞췄을때 쿨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적에게 적중시킨후 이동하는편이 좋겠네요.
손이 바빠지기 때문에 W는 진입전에 미리 눌러놔도 무방하지만. 이럴경우, E진입 즉시 근처의 엉뚱한 적에게 평타가 나가는 경우가 많아, 원하는 적에게는 W가 제대로 걸리지 않게되는 상황이 간혹 나오게 됩니다. (W가 마엡 후방의 적에겐 안걸리니까요.)
따라서, 그때는 마엡이 원하는 대상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형태로 E점멸이 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적에게 E가 적중하자마자 점멸 사용해주면 되겠네요. 어차피 아군쪽으로 끌고오려면, 적을 E로 지나쳐 버리는건 좋지 못합니다.
E - W 콤보.
점멸은 E가 적에게 맞자마자 사용, 그래야 W도 잘걸리고 뒤로 끌고가기도 편해짐.
W - E 콤보. 확실하게 적을 당길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다만, E진입 없이 W를 걸어야하니, 마엡이 걸어서 들어가거나, 이미 마엡이 적들에게 근접한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함.
E미리 날려두고 W걸고 당겨도 된다.
그밖에 한타나 라인전에서 광역딜을 넣기위해 E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다가 반박자 느린 깜짝 E진입을 하는것도 가능.
왠만하면 E진입은 옆이나 뒤에서 깜작 등장하는편이 좋다.
그만큼, 상대가 대비를 못해서, 목줄에 제대로 걸려주는 경우가 많음.
특히, 이런식으로 벽넘어 급습하면 정말 대처하기 힘들어짐.
마이에브 - 레벨 10
속박의 원반은 적 영웅에게 적중한 후 6초 후에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2 사거리 11
적 한명을 4초동안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어서, 그사이 5:4 한타를 열어 버릴수 있습니다. 적이 1명 부족하게 되는거니, 더 유리한 한타를 만들어 낼수있겠네요. 그외에도, 적의 중요한 스킬을 일시정지 시키거나, 도망가는 적을 추격할때 4초간 묶어버려서 다른 아군들이 도착하는 시간을 벌수도 있죠. 쿨이 50초로 상당히 짧은편이라, 언제든 부담없이 사용해줘도 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논타겟팅 기술에 발사체 속도도 조금 느린편이라서 적중 난이도가 은근 높다는 점이겠네요.
정예 타우렌의 광란의 도가니 같은, 위협적인 기술을 일시중단.
(정지판정이라 풀리고 난 이후,정상적으로 춤판이 발동되니, 주변에서 바로 벗어나야 함.)
피닉스에 대한 세이브가 불가능하도록, 적 힐러 정지시킴.
도망가는 적 확실한 추격을 위해.
사실, 도발까지 들어갔으면 완벽했겠지만. 타이밍이 어긋난듯...
이건, 그저 빛..
마이에브 - 레벨 10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생성 반경 5.5
해당지역에 감옥을 생성해서, 그 벽에 부딪친 적을 감옥 중앙으로, 예쁘게 끌어당겨주는 기술입니다. 적들의 퇴로차단/ 적들의 진형 가르기 및 붕괴/아군의 광역기술 및 마이에브의 Q 적중률을 상당히 높여주는 궁극기입니다. 연계 할수 있는 스킬도 정말 다양하죠.
트루워치프 가로쉬님의 광역도발/제이나 서리고리/디아블로 종말/정크렛 타이어/메디브 양변/캘타스 살폭/말퓨 휘감는 뿌리/스투코프 침묵장판 등등.
다만, 쿨이 100초로 정말 긴편에 속하고, 저지불가가 있는 영웅들은 벽을 무시하고 지나다니면서, 벽을 그냥 깨트려버릴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적들의 퇴로 차단 및 진형가르기.
적들이 쉽게 벗어나지 못하게 W - R 콤보가 활용되는 편.
(R만 그냥 쓰면 1.5초라는 긴 선딜때문에, 적이 그냥 도망가버림.)
4. 영웅상성
조합을 짤때 아군의 CC기가 많은것이 중요합니다. 아군의 CC연계가 있으면 W를 당기기 더 편해지고, W를 당겨왓을때도 추가타 CC기로 킬을 만들기 쉬워지거든요. 또, 마엡이 적진 한가운데에서 버티는 힘이 그리 좋지 않기 대문에, 마엡과 함께 진입해서 적들의 딜을 어느정도 대신 맞아 줄수 있는 전사/투사가 각각 1명씩은 픽이 되는 편입니다.
따라서, 보통은 CC기가 좋은 전사/투사/힐러 3자리는 고정으로, 나머지 두자리는 마엡과 레이너/피닉스/한조/실바나스/그레이메인 같은 평타형 메인딜러가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W나 감옥궁으로 끌어온적을 한방에 원콤내기 위해, 서리고리 제이나/타이어 정크렛이 사용되기도 하죠.)
상성좋음
디아블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무라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아눕아락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정예 타우렌 족장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렉사르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스랄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이렐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임페리우스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첸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데하카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블레이즈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말퓨리온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스투코프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데커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상대하기 어려움
가로쉬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요한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w가 직접안때리고 주위구조물쳐도 된다는건 첨 알았네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