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천상을 한 번 더 봐둬라, 임페리우스. 이제 전부 사라지고 내 웃음만 남을테니."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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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소개
3. 기본플레이
4. 영웅상성
디아블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밀치는 거리 5 사거리 8.5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너비 1.32 × 5 사거리 10.5 중심각 15°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
궁극기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5
번개 숨결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너비 4 사거리 12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2777 (+4%) | 5850 |
생명력 재생 | 5.785 (+4%) | 12.188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09 (+4%) | 230 |
공격 속도 | 0.952 | |
사거리 | 1.2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 설명
디아블로 - 레벨 1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공포의 향연]: 주력특성. Q나 E를통한 스턴이 들어갈때, 1초간 4%. 총 12%를 3초간 회복하게 됩니다. 디아블로의 체력관리에 정말 큰 도움이 되는 특성이죠. 라인전/한타를 가리지 않고, 언제는 훌륭한 성능을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연 이어서 스턴이 들어간다고해서, 효과가 중첩되진 않고, 지속시간만 갱신됩니다.
[악마의 권능]: 영혼석 100개일때의 성능은 확실히 좋은편입니다. 구슬과 치유의샘의 효과가 325%가 되기 때문에, 구슬 한번에 체력 29%와 마나 22% 정도가 차게 되고, 치유의 샘 경우에는 100% 회복효과를 자랑하게 됩니다. 다만, 영혼석이 모이기 전까지 효과가 부실한편이고, 나중에 디아블로가 끊겨서 영혼석이 사라졌을때, 힘이 쫙 빠져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치열한 한타중엔 구슬을 먹기 힘들어서, 거의 없는 특이 될수도 있다는 점도 있어서, 요즘은 공포의 향연에 조금 밀리고 있는 특성입니다.
만약, 쓰신다고 하면, 한타중, 구슬을 획득하기 편한, 불지옥신단/거미여왕무덤/볼스카야 공장 등에서 추천 해봅니다.
[영혼 방패]: 상대에 기술딜러가 많을때, 쓸만합니다. 특히, 피해를 줄때마다 쿨감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격횟수가 많은 W - 번숨 트리에 유리한 특성입니다.
디아블로 - 레벨 4
사실상, 영혼을 거두는 불꽃으로 반 고정되는 특성 구간입니다. 영혼석 100%일때, W로 얻는 회복량이 그 피해량의 260%가 되게 만들어주는 혜자 특성이기 때문입니다. 영혼석으로 높아진 디아블로의 최대체력을 관리해주는것이 정말 편해집니다. 다른 2개의 특성에 비해, 그냥 W만 날려주면 되는 쉬운 난이도도 이 특성을 선택하게 만드는데 한몫해주죠. 또, 다른 2개 특성은 영혼석이 100개가 아닐때의 효율이 꽤 떨어지는 편이지만, 이 특성은 100개가 되기 전 70~80개 정도에서도 충분한 효율을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다른 2개 특성도 고려해줍니다.
[제물의 영혼]: Q진입시, 벽꿍이 자주 일어난다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4초간, 최대 40초의 방어력이 디아의 생존력을 높여주죠.
[생명력 착취]: 사실, 영혼석 100개 상태의 디아블로가 평타로 프리딜만 넣을수 있다면, 상당한 회복량을 자랑하는 특성이긴 합니다. 영혼석도 빠르게 모을수 있죠. 특히, 디아블로의 평타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13랩 잔학무도와 시너지가 훌륭한 편입니다.
다만, 히오스라는 게임에서 어떤 영웅이든, 언제까지나 평타를 프리딜 할 수 있는 상황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특히, 체력이 없을때는 아예 진입자체를 못하게되니, 무용지물이 되고. 적의 실명/스턴기 등의 CC기에도 무력화될수 있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디아블로 - 레벨 7
디아블로 - 레벨 7
[영원한 불꽃]: 보통, W트리 디아블로가 4/7랩 세트로 찍어주는 특성입니다. W를 좀더 자주쓸수 있게되니, 관련 특성과 전부 시너지가 있습니다.
[악의]: 디아블로의 순간 DPS를 높여줄수 있는 특성입니다. Q 와 E를 활용한 이니시에서, 적의 킬캐치 확률을 높여주게 됩니다. 2회까지 충전되니, 굳이 Q - 평 - E - 평 식으로, 규칙적인 콤보를 넣을필요 없이, 그냥 Q - E 한다음 평타 2번 넣어도 되겠습니다.
[대악마의 여세]: 평타트리 디아블로일때 한정으로 고려해보는 특성입니다. Q/W/E를 조금 더 자주 사용할수 있게 되죠. 특히,13랩 잔악무도와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디아블로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5
디아블로 - 레벨 10
번개 숨결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너비 4 사거리 12
[종말]: R - Q - E라는 국민콤보를 사용해주면서 진입/이니시를 거는 용도로 쓰일수 있습니다. 특히,적들이 뭉쳐있는곳에는 그만큼 다수의 원이 생성되게 되어, 적들이 피하는것도 어려워지고, 다단히트가 발생해서 더욱 큰 데미지를 입히는게 가능해집니다.
그외에도 제라툴의 공감/마이에브의 감옥/데커드의 속박, 수면궁/메디브의 지맥궁 등에 연계하여, 적들에게 광역 1.75초 스턴을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번개숨결]: 최근 감속효과가 추가되는 버프를 먹고, 꽤 자주 사용되는 기술이죠. 감속효과 덕분에 적을 최대한 오래동안 붙들어 놓으면서 아군이 조금더 쉽게 딜을 우겨 넣을수 있게 만들어주고, 그동안 본인도 탱커치곤, 꽤 쏠쏠한 데미지까지 안겨주는게 가능합니다. 그냥, Q - E, 혹은, E - Q로 적한명 아군진형쪽으로 넘겨주면서, R로 도망 못가게 계속 지져주면 되기 때문에 운용 난이도도 쉬워서, 요즘은 종말보다 더 자주 보이는 느낌이네요. 다만, 이번 패치로 종말과 마찬가지로 쿨이 90초가 되는 너프를 먹고서, 그 픽률이 떨어지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기술위력 증가 효과가 있는 W 트리와 꽤 어울리는편이고, 광역 감속기라는 점에서, 아군의 집행자 특성을 가진 딜러들이나, 피닉스의 정화개시 궁과 시너지가 있는 편입니다.
[맹렬한 돌진]: 보통 Q - 종말 디아가 찍어줍니다. Q한방에 암살자 수준의 순간폭딜이 나오게 됩니다. 당연히 Q진입시 킬캐치 확률이 급상승 하게 됩니다. 다만, 벽꿍조건 한정 데미지이기에, 한타지역이 벽이 별로없거나, 본인의 숙련도가 부족해서 벽꿍이 잘 안나온다 싶으면, 다른 특성을 추천드립니다.
[잔악무도]: 평타 디아의 필수특성입니다. 무려 7초간 최대 100% 공격속도 증가라는점에서, 다른 평타관련 특성들과 시너지가 정말 훌륭합니다. 평타 데미지도 단순계산으로 2배가 되겠네요. (물론, 디아 평타가 그렇게 쎈편은 아니긴 해서, DPS가 확 증가한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지옥불]: W - 번숨 디아가 주로 찍어줍니다. W를 자주 사용할수 있는 W 디아이기에, 그 스택 모으는게 나름 수월하고, 그렇게 위력이 증가한 W는 데미지와 회복량마저 증가하게 됩니다. 또, 번숨의 데미지도 정말 강력해지겠네요.
[지배]: Q 디아가 찍어주는 편입니다. Q - E - Q 로 진입 - 납치 - 아군쪽으로 밀치기의 콤보가 가능해집니다. 13랩 맹렬한 돌진과 시너지가 뛰어난 편입니다.
[쇠약의 불길]: W - 번숨 디아가 찍어주는 편입니다. W - Q - W - E - W 콤보가 제대로 들어가면, 적은 완전히 기어가는 수준까지 변해버립니다. 당연히 Q이니시/킬캐치 확률이 올라가게 되겠죠. 또, 번숨을 쓸때, 추가된 감속으로 번숨 데미지를 조금 더 많이 누적시키는게 가능해지고, 공격력 감소 디버프로 번숨도중 디아가 적의 공격에 녹아버리는것도 어느정도 방지해줍니다.
[압도적인 악몽]: W디아/평타디아에게 쓸만한 특성입니다. 압도를 최대 3회까지 쓸수있게 되어, 1랩 공포의 향연, 7랩 영원한 불꽃, 13랩 잔악무도를 발동시키는게 꽤 쉬워지죠. 또, 강제이동 + 0.25초간의 스턴 덕분에, 평타를 치는게 곧 생존인 일리단/쌍검바리안/아르타니스 같은녀석들을 제정신 못차리게 만들어 줄때도 쓸만합니다.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피해 반경 6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2
[단발마]: 한타에서 종말의 의존도가 높고, 디아블로가 적의 공격에 자주 녹아난다면 고려해봅니다. 종말 - 사망시 공짜 종말 - 부활후, 사망시 공짜 종말 최대 3번의 발동도 기대할수 있게됩니다. 쿨감도 붙어있으니, 가끔 공감 연계로 다수의 적에게 적중수 곧바로 종말쿨이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옥폭풍]: 불지옥신단/볼스카야 공장같은 거점 점령맵에서 적들을 밀어낼때나, 핵각이 보여서 핵에 데미지를 확실히 넣어주고 싶을때 고려해봅니다. 아군의 속박기가 많아서, 번숨 풀히트가 정말 쉬울때도 좋죠. (정예타우렌 광란의도가니/레오릭 묘실궁 등등)
[공포의 군주]: 적에게 근접영웅이 많을때 고려해봅니다. 다수의 적이 뭉쳐있을때 써주면, 쏠쏠한 광역 데미지와 상당한 흡혈이 가능해 집니다.
[지옥문]: 주력특성. 디아블로의 경우엔 Q 진입이후 마땅한 도주기가 없어서, 한번 잘못진입해 들어갔을때, 돌이킬수없게 되는 경우가 은근 많습니다.지옥문은 이때, 일종의 탈출기로 사용해줄수 있죠. 또, 순간이동후 생기는 종말덕분에, 지옥문 - Q - E 콤보 활용도 가능해집니다.
2. 트리별 소개
1. W - 번숨 트리
-
디아블로 - 레벨 10
번개 숨결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너비 4 사거리 12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2
[보조특성]
1레벨
디아블로 - 레벨 1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16레벨
(7랩 영원한 불꽃의 시너지로, W를 좀더 자주 쓰고 싶을때.)
20레벨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피해 반경 6
[트리설명]
W를 난사해주면서, 그 괴물같은 회복량으로 지속적으로 버티는게 용의한 트리입니다. 정말 바닥인 체력으로 잠시빠졌다가, W만 날려주고 있으면, 어느새 다시 절반이상 체력이 차있는 경우도 쉽게 볼수 있습니다. 13랩 지옥불 까지 찍히면, W 적중수당 기술위력도 증가하기 때문에, 이어지는 번숨의 데미지를 꽤 높여주는것도 가능해집니다.
2. Q - 종말 트리
-
디아블로 - 레벨 7
디아블로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5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2
[보조특성]
4레벨
7레벨
(4랩 W 흡혈 효과를 최대한 보고 싶을때.)
20레벨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피해 반경 6
[트리설명]
W트리에 비해, 체력 회복능력은 조금 부족한 편이지만, 이 트리는 데미지가 훨씬 잘나옵니다. 7랩 악의/13랩 맹렬한 돌진으로 인해, 벽꿍 진입시, 암살자 못지않은 순간 딜량이 나오죠. 거기에 종말이라는 스턴기까지 있어서 당연히 킬캐치 능력은 W트리에 비해 높습니다.
다만, 벽꿍각을 잘봐야하고, 종말을 이용한 콤보에 숙달 되어야하기에, W트리에 비해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3. 평타트리
-
디아블로 - 레벨 4
디아블로 - 레벨 7
디아블로 - 레벨 10
번개 숨결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너비 4 사거리 12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2
[보조특성]
7레벨
디아블로 - 레벨 7
10레벨
디아블로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5
16레벨
(Q - E - Q 콤보를 쓰고 싶을때. 한타지역이 좁아서, Q 벽꿍각이 꽤 잘보일때.) 20레벨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피해 반경 6
[트리설명]
앞라인에서 적에게 평타를 지속적으로 넣는게 가능하다면, 4랩 흡혈특성으로 인해, 바퀴벌래마냥, 죽지도 않고 계속 버텨내는것이 가능합니다. W트리에 비하면, 빠른 공격속도로 인해, 누적딜량도 조금 더 높은편이죠.
다만, 지속적인 평타가 가능해야 회복도 가능한 트리라서, 적의 스턴기, 실명기에 카운터를 맞을수 있고, 적의 지속적인 포킹으로 진입전부터 이미 체력이 빠져버린 상태라면, 들어가는것 자체가 어려워서 무용지물이 되는 트리기도 합니다. 또, 순간힐량이 높은게 아닌 지속 회복량이 높은트리라서, 적의 순간 폭딜에는 평타흡혈을 하기도전에 녹아버릴 위험도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4랩 흡혈 평타특이 핵심인데, 이게 영혼석 100개가 아닐때 효율이 썩 좋은편이 아니거든요. 영혼석 100개가 아닐때의 성능이, 다른 2개트리에 비해 확 떨어진다는 커다란 단점이 있습니다.
솔직히, 빠대에서나 가끔 깜짝트리로나 써볼만하다고 생각되네요.
3. 기본 플레이
영웅, 돌격병을 처치 할때마다 스택이 쌓이는데요. 이 스택 하나당 0.4%의. 즉, 최대 40%의 추가 체력을 얻게 됩니다. 디아블로가 체력돼지라 불리는 이유중 하나죠. (회복 속도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다른 특성들도 이 영혼석 갯수에 따라 효과가 증가하는 특성들이 많아서, 이 스택을 빠르게 모아주는게 디아블로에게 중요합니다. 이 스택이 어느정도 쌓이기 전, 초반에는 디아블로의 탱킹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Q 진입을 신중히 생각 해주셔야합니다.
100개가 달성된 이후에는 최대한 죽지 않게 조심 해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죽으면, 다시 0개부터 시작해야하니, 한동안 디아블로의 존재감이 꽤 떨어지거든요.
물론, 100개이후엔 사망시 5초만에 부활한다는 점을 이용해서, 한타중 사망후, 바로 복귀하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디아블로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밀치는 거리 5 사거리 8.5
디아블로의 진입기/이니시 기술로 주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조금의 약진 + 대상 적 밀치기 +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달려있습니다. 특히, 밀쳐낸 적이 벽에 부딧치면 1초의 스턴과 꽤 쓸만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죠. 디아의 콤보의 시작이되는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콤보들은 아래서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그 외에는, 적진 한가운데 갇혀버린 디아블로가 탈출을 해주기 위해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적 한명, 밀쳐내고 탈출
비 영웅 대상에게도 사용 할수 있기 때문에
적의 돌격병. 적의 소환물, 중립용병 등에 사용해서, 도주할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너비 1.32 × 5 사거리 10.5 중심각 15°
전방으로 5발의 불길을 내보냅니다. 이 불길은 다시 되돌아오면서 약 3배의 데미지를 주게되는데, 사실, 그래봤자 정말 빈약한 데미지라서, 딜링 기술이라기보단, 디아블로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풀히트 하면 세긴한데, 그게 그리 쉽지만은 않죠.)
디아블로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
약간의 스턴과 함께, 적을 뒤로 보냅니다. 전방의 적을 아군쪽으로 강제이동시킬수 있다는점과, 체공시간 + 0.25초의 스턴으로 적 한명을 잠시동안 붙잡아 놓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럼 3가지 기술들을 혼합해서 사용하는 콤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 - E 콤보
Q로 진입해 들어가서 벽꿍 데미지를 입히고, 이어지는 E로 아군쪽으로 보냅니다.
특히, 디아블로의 등 뒤쪽으로 강제이동시킨다는 점에서, 그 지점을 노린, 아군 논타겟 스킬들을 확정적으로 맞추는게 가능합니다.
리밍 Q. W/ 티란데 달빛화살/ 데커드, 말퓨리온, 스투코프의 장판기 등등
(디아 Q 들어가는거 보고, 바로 등뒤에 날려주면 됩니다.)
벽에 부딧치지 않더라도 일정시간 적을 붙들어 놓을수있고, 앞에서 몸으로 비비며 길막까지 가능해집니다.
W - Q - W - E -W 콤보
(7랩에 영원한 불꽃을 찍었을때 )
7랩 W 쿨 초기화 특성을 적극 활용해주는 콤보죠.
W 미리 써주고 - Q 진입&스턴 - W - E로 넘기기 - W의 구성입니다.
다만, Q의 벽꿍이 실패해서 1초 스턴이 없으면, 중간의 W를 넣을 시간이 없어지니, 그냥 생략하고 바로 E로 넘어가주시길 바랍니다.
Q - E - Q 콤보
(16랩 지배를 찍었을때)
Q - E 콤보이후, 추가되는 Q로 더욱 아군쪽으로 적을 밀쳐내는게 가능해집니다.
각을 잘 보면, 이런식으로 2연 벽꿍이 나오기도 합니다.
E - Q 콤보
이미 디아블로가 적에게 달라붙어 있을때, 사용해줄수 있습니다.
E로 뒤로 넘기고, Q로 더 밀쳐내는거죠. 납치거리는 Q - E 콤보보다 훨씬 깁니다.
가끔, 이런 식으로 벽꿍 데미지를 주고 싶을때도 쓸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 레벨 10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사거리 ∞ 피해 반경 2.5
약간의 데미지 + 1.75초라는 상당히 긴 스턴을 적중된 적에게 선사해줍니다. 적들 발밑에 1개씩 생기는 시스템이라, 적들이 뭉쳐 있을수록 그 발동범위가 넓어지게 되고, 다단히트도 쉽게 일어나게 됩니다. 다만, 발동까지 1.75초의 딜레이가 있어서 적이 눈으로 보고 피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디아블로 자체의 콤보나, 다른 아군의 기술연계가 필요합니다.
R - Q - E 콤보
R을 써두고, 연 이어서 Q - E를 사용해주면, 이런식으로 R이 터지는 범위안에 적을 내려 꼿는게 가능해집니다.
다만, Q의 사거리가 닿는 거리까지 근접해서 사용해주셔야 콤보가 성공하게 됩니다.
다수의 적이 뭉쳐져 있을때는, 그 발동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더욱 적중시키는게 쉬워집니다.
디아블로가 이니시를 넣을때,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라툴의 공감/마이에브의 목줄, 감옥궁/데커드의 속박, 수면궁/메디브의 지맥궁 등의 기술과 연계하면, 아예 확정적인 적중이 가능해집니다.
디아블로 - 레벨 2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사거리 7.2
디아블로의 20랩 특성인 지옥문의 경우도, 종말 비슷한 콤보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경우에는 적 발밑에 깔리는게 아니고, 디아의 순간이동 지점에 생기는 것이라, 그 콤보 난이도가 더 어려운 편입니다.
적의 바로 옆에 딱 달라붙는 수준으로 이동해야, 콤보가 성공하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이동거리가 부족하면, Q - E 해도 저 원에 내려꼿는게 불가능하죠.
다만, 16랩에 Q쿨을 초기화시켜주는 지배 특성을 찍은 경우에는, 굳이 달라붙어서 이동하지 않아도.
지옥문 진입 - Q - E - Q를 통해, 대상 적군을 저 원안으로 밀어내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디아블로 - 레벨 10
번개 숨결의 방향은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바뀝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너비 4 사거리 12
탱커치고는 나름 쏠쏠한 데미지와,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감속으로 적의 발을 묶어두는데 쓸만한 궁극기입니다. 그냥 Q로 적진으로 진입해 들어가서 W 뿌려주고 R 써주면 되는거라, 사용난이도가 종말에 비해 꽤 낮은 편입니다.
도망가는 적 붙잡아두기 & 마무리.
궁강을 할경우는 무려 12초나 지속되는 말뚝딜을 넣어줄수 있습니다.
거점 점령전에서 적들을 강제로 도망치게 만들거나, 핵각볼때 쏠쏠합니다.
특히, 적중시 2초간 들어가는 감속효과 덕분에,
느려진 적에게 추가피해를 입히는 집행자 특성 케릭터나, 피닉스의 정화개시와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저지불가가 된다는 점에서, 이런식으로 적의 CC기를 피할때도 사용해줄수 있긴 합니다.
다만, 90초 짜리 궁극을 빼는거라..
4. 영웅상성
상성좋음
디아는 지금 1티어로 평가받고 있는 탱커로, 딱히 상성이 나쁜 영웅이 없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추가 CC연계할수 있으면 좋은데요.
티란데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데커드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말퓨리온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스투코프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아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이런 지원가들은 디아블로의 Q - E 연계이후, 추가적인 CC기를 지원해주는게 가능합니다. 특히, 티란데의 경우에는, 초반부터 디아와 함께 갱을 다니면서 E의 스턴, 징표취약까지 걸어줄수 있어서, 초반 1킬 내는게 정말 쉬운 조합이죠. 아나의 경우에는 번숨을 쓰는 디아에게 나노강화제를 넣어주는 콤보도 있습니다. (뽕 번숨이 꽤 세긴해요 ㄷ.)
상대하기 힘듬
레오릭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말티엘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타이커스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카라짐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체력돼지라는 특성상, 상대 퍼뎀 케릭에게 취약한 면모를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 말티엘의 징표, 최후의의식/타이커스의 미니건/카라짐의 칠면공격이 그 카운터로 꽤 나오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