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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치유사] [빛나래 공략] 데이터주의. 많이 아팠어? 그랬으면 좋겠다~ (0) 2018/10/24 PM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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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혐.. 

 

 

최종수정 날짜: 19/03/25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한줄평가: Z를 통한 라인운영가능. 변이라는 하드 CC 기술 가짐. 힐량은 아쉬운편.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플레이

4. 한타에서

5. 전장상성

6. 영웅상성



워크래프트

빛나래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09(+4%) 회복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효과 반경 7

일반 기술

비전 섬광
Q
섬광을 발사하여 78(+4%)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1 (안쪽) / 2.5 (바깥쪽)
변이
W
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0
요정 가루
E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25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
위상 이동
Z
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궁극기

점멸 치유
R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면 대상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9초
사거리 10
에메랄드 바람
R
0.5초 후,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234(+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피해 반경 7.5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1508 (+4%) 3177
생명력 재생 3.14 (+4%) 6.616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84 (+4%) 177
공격 속도 1.111
사거리 5.5
이동 속도 4.3984
패치 2.43.2.72481
  

 

 

1. 특성설명

 

상급 변이
빛나래 - 레벨 1
능력 강화W
변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변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패치 2.43.2.72481
 
뾰롱뽀룡
빛나래 - 레벨 1
능력 강화Z
위상 이동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위상 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요정의 매력
빛나래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매수 20 중첩을 소모하여 일반 중립 용병을 즉시 처치합니다.

지속 효과: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매수 1중첩이 쌓입니다.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매수 5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80회 중첩됩니다.

매수 사거리 6
패치 2.43.2.72481
    

 

[상급변이]: W의 사거리 증가로, 더욱 칼 타이밍에 침묵을 넣어주는것이 쉬워지고, 주변에서 킬이 나올때마다 연달아 W를 사용해 주는것도 가능해집니다. 특히, 16랩약화변이와 함께라면, 변이 - 킬 - 변이 - 킬 의 훈훈한 연쇄 킬이 나오는 광경도 자주 볼수있게 됩니다. 

 

빛나래 한타에서 가장 도움되는 특성이라 생각 됩니다.

 

[뾰롱뾰룡]: Z의 회복량이 증가해, 대상 영웅의 체력의 30%의 힐의 넣을수 있게 됩니다. Z를 통한 세이브 & 지원에 더 힘이 실리게 됩니다. 쿨감효과도 생기기 때문에, 라인전 도중 아군이 위급한 상황이라면 언제나 부담없이 날라가 세이브 해주는것도 가능해지죠. 

 

상급변이가 한타에서 좋다면, 뾰롱뾰룡은 라인전에서 좋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빠른 합류 & 세이브가 중요한 브락시스 항전/용의 둥지. 한타중 오브젝트가 맵 여러군데에 생기면서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핵탄두 격전지. 라인간 간격이 좁아서 돌격병 잡으며 쿨감하기 편하고, 갱킹이 자주일어나 세이브가 중요한 거미여왕의 무덤에서 쓸만한 편입니다.

 

[요정의 매력]: 솔직히, 다른 2개특성이 너무 좋다고 생각되네요. 

 

환상의 조준
빛나래 - 레벨 4
능력 강화Q
비전 섬광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비전 섬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불안정한 기형
빛나래 - 레벨 4
능력 강화W
변이의 감속 효과가 15% 증가합니다. 변이 효과가 만료될 때 주위 적 영웅들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
패치 2.43.2.72481
 
마법 침샘
빛나래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위안의 안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환상의 조준]: Q트리에 대해서는 아래서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불안정한 기형]: 피해량은 큰 의미없는 수치고, 감속 15%증가가 진짜 효과입니다. 변이를 걸어둔 대상의 이속이 40%가 확 떨어지기 때문에, 아군이 끝까지 추격하며 킬따내는게 정말 쉬워 집니다. 덕분에 1랩 상급변이 킬초기화를 더 만들기 쉬워지게 됩니다. 시너지가 정말 좋은편이에요.

 

[마법 침샘]: 평타 사거리가 증가함에 따라, 빛나래가 더 안전한 위치에서 평타를 넣을수 있게 되고. 그 공격이 영웅에게 적중 할때마다 D의 쿨이 빠르게 줄어들면서, 광역정화를 더 자주 이용할수 있게 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아군들 세이브 해주는데 꽤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한타 시작했을때 D가 없는 슬픈 상황도 많이 방지해주고요.

 

다만, D의 쿨이 워낙 길기 때문에, 이 특성을 찍은다고 한들 한타에서 D를 2번 이상 쓰는건 거의 불가능한 편입니다. 

 

끈끈한 섬광
빛나래 - 레벨 7
능력 강화Q
비전 섬광에 적중당한 적 영웅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중심부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까꿍!
빛나래 - 레벨 7
능력 강화Z
위상 이동으로 순간이동한 후에 5초 동안 자신과 대상에게 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대상 주위 넓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시야 반경 15
패치 2.43.2.72481
 
회생의 안개
빛나래 - 레벨 7
능력 강화고유 능력
위안의 안개로 아군 영웅의 무력화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260(+4%) 회복시킵니다.
패치 2.43.2.72481
    

 

[끈끈한 섬광]: 아래서 설명.

 

[까꿍!]: 다른 2개 특성이 너무나도 성능이 딸려서, 거의 고정으로 가능 특성입니다. Z를 타고 들어가는 아군 세이브에 힘을 실어주죠. 특히, Z를 타고 들어간 빛나래 본인이 적의 공격에 노출되어, 아군 대신 사망하는 슬픈 상황도 방지해 줍니다.

 

보너스로 얻는 시야스캔 효과도 제법 쓸만한 편입니다.

 

[회생의 안개]:쿨이 정말 긴 D한정 효과라는 점이 아쉽고. 무력화 효과를 제거해야만 들어가는 힐량인데, 그 힐량도 너무 적네요.

 

점멸 치유
빛나래 - 레벨 10
R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면 대상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9초
사거리 10
패치 2.43.2.72481
 
에메랄드 바람
빛나래 - 레벨 10
R
0.5초 후,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234(+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피해 반경 7.5
패치 2.43.2.72481
   

 

[점멸치유]: 리메이크 빛나래는 거의 고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3가지가 있는데요. 

 

1. D를 아군에게 써줄때, 점멸 치유의 순간이동 기능이 정말 필수 적입니다. D의 효과반경은 7로 기본 정화보다 사거리가 꽤 짧은편이고, 효과가 나타나는데 조금 딜레이가 생기는 단점이 있어서. 이걸 칼타이밍에 쓰려면, 점멸 치유로 아군에게 빠르게 붙어 줘야 합니다.

 

2. 요즘 쟁쟁한 힐러들의 힐량에 대항하기 위해선, 이 2 회분의 회복량이 정말 필요합니다. 예전과 달리 2지원가 체제로 빛나래를 사용해줄수 없기 때문에. 1힐 빛나래때 에메랄드 바람을 찍어주게 되면, 그 힐량부족이 정말 크게 느껴집니다. (에바의 힐량 증가효과가 삭제되서 더욱 체감이 크죠.) 특히, 세이브가 정말 후달려져요.

 

3. 13랩얼음방패 삭제로 빛나래의 생존력이 꽤 낮아진 상태입니다. 점멸치유의 순간이동을 통해, 한타중 이리저리 도망다니면서 최대한 적의 공격에서 벗어나줄 필요가 있습니다. 


 

[에메랄드 바람]: 빛나래 주변의 적들을 넉백시키고, 적중한 적들에게 '멍해짐' 이라는 판정의 일종의 스턴상태 비슷한 CC기를 부여합니다. 주로 물린 아군을 세이브 시켜주는데 사용 됩니다

 

다만, 위에서 설명한대로, 점멸치유가 너무나도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의 빛나래가 쓰기엔 애매한 궁극이라고 생각됩니다. 에바 자체도 데미지가 크게 감소하고, 추가힐량 8%가 삭제되는 너프를 먹은것도 크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13랩얼음방패의 삭제 때문에, 예전같이 Z를 이용한 적진 다이브 에바콤보의 리스크가 너무나도 커졌습니다.

 

굳이 쓴다고 한다면, 아군에 지원가 한명이 더 있는 상황이나. 자리야/메디브같은 녀석들을 같이 써서, 추가적인 아군 보호&힐을 얻을수 있는 조합에만 고려해보는게 좋아 보이네요.

 

요정의 추진력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40%로 증가하고,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하여 20%가 됩니다.
패치 2.43.2.72481
 
안전 가루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요정 가루를 얻은 아군에게는 자신의 모든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패치 2.43.2.72481
 
요정의 힘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기술 방어력을 추가로 2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3.2.72481
     

[요정의 추진력]: E의 이속 증가량이 순간적으로 2배로 증가합니다. 대상 아군을 전장에서 빠르게 이탈시키거나, 도망가는 적을 더 쉽게 추격할수 있게 해주죠. 상대방의 기술 데미지가 그렇게 부담이 안되는 상황에서는, 요정의 힘보다 이쪽이 한타 효율이 더 좋을때도 있습니다. 
 
특히, 이속이 빨라진다는 점에서, 적의 장판기나 논타겟팅 스킬 역시 더 쉽게 피하게 만들어줄수도 있죠.

[안전가루]: E의 효과를 더 오래볼수 있고, 그 대상에서 빛나래의 힐량이 25% 증가하는 보너스 효과를 얻습니다. 패시브 힐의 경우엔 27(+4%), 점멸치유의 경우엔 1번당 52(+4%) 정도의 추가 힐량을 얻을수 있겠네요. 
 
다만, 특성이 없는 기본 E의 효과는 살짝 부실한 편이라서. 그 지속시간 1초가 증가한다고 한들, 한타에서 그리 큰 영향력을 보여주진 못하는듯합니다. 힐량 증가량도 R을 2연타로 꼿아줘야 좀 의미가 있는편이라.. 개인적으로는 너무 효율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비추.

[요정의 힘]: 주력특성. E의 기술 방어력이 2배로 증가해, 왠만한 기술데미지는 제대로 무시해줄수 있게되며. 3초 쿨감 효과를 통해, 한타중 더욱 자주 E를 사용하는것이 가능해지죠. 빛나래의 아군 세이브의 핵심이 되는 특성입니다. 왠만한 상황에서는 언제나 이걸로 찍어주는 편입니다.

 

쉿!
빛나래 - 레벨 16
능력 강화Q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공격력이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약화 변이
빛나래 - 레벨 16
능력 강화W
변이가 대상의 방어력을 25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3.2.72481
 
위상 회피
빛나래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0.75초 동안 정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패치 2.43.2.72481
     

 

[쉿!]: 정예타우렌 광란의 도가니궁/알렉스트라 용변신&정화의 불꽃 같은 정신 집중형 기술들을, 변이 1개만 가지고 끊기 힘들다고 판단되면 선택해줍니다. 변이를 다른영웅에게 써버렸다고 해도, Q로도 기술을 끊을수 있게 되죠. 다만, Q가 날라가는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최적에 타이밍에 넣는것에는 살짝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군의 CC기가 좋아서, 발이 묶인 적에게 Q를 후속타로 넣어 침묵연계를 하고 싶을때도 추천 드립니다. 이후, 이어지는 변이로 2연 침묵상태에 빠트려 주는것도 가능해지죠.

 

[약화변이]: 주력특성. 변이가 감속 + 침묵 + 공격불가 + 취약의 4단 콤보를 넣는 흉악한 기술로 변하게 됩니다. 특히, 1랩상급변이의 킬초기화를 시킬때, 이 취약효과가 너무나도 좋습니다. 2개 특성은 반드시 세트로 찍어 주시는걸 추천해요.

 

[위상 회피]: 저는 13랩얼음방패 하위호완 특성이라고 생각되네요. 겨우 0.75초 무적 가지고는 적진 한가운데 버티는 용도로도 쓸수없고. 상대의 스킬콤보 1번 피하고 마는게 고작인데.. 사실, 10랩 점멸치유를 찍었다면, 그냥 R로 피하면 그만이거든요. 

 

크로미/캘투자드/케리건 같은 녀석들 한방콤보가 정말 무서울때, 크로미 시간의 굴레/일리단 사냥/티리엘 심판 같은 타겟팅 확정 CC기가 빛나래에게 주로 들어올때 고려해봅니다. 

 

비밀 친구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R
점멸 치유를 사용하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대상도 은신 상태가 됩니다. 비밀 친구로 은신 상태가 된 동안 초당 21(+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처음 0.5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패치 2.43.2.72481
 
강렬한 바람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R
에메랄드 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로 감소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200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2.43.2.72481
 
빨라용
빛나래 - 레벨 20
지속 효과
이동 속도가 영구히 20% 증가합니다.
패치 2.43.2.72481
 
요정 수호자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E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요정 가루를 시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패치 2.43.2.72481
  

    

[비밀친구]: 은신은 공격이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적의 공격을 받지 않는 이상 영구히 지속됩니다. 특히 1.5초간 멈추면 아예 보이지도 않는 완전은신 상태가 된다는 점에서, 가끔 이걸 이용해. 주요 길목에서 적들을 기다렸다가 급습하는 매복 플레이를 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군에 정예타우렌이 있다면, 은신상태로 기습 광란의 도가니를..)

 

또, 상대에 평타형 딜러가 많을때도 유용한데요. R을 걸어준 처음 0.5초동안은 은신이 풀리지 않게 되기 때문에, 그동안 상대 평타에 면역이 되는 효과를 얻을수 있게 됩니다. 

 

다만, 추가힐량의 경우엔 한타에선 큰 의미는 없는것 같아요. 어차피 은신이 곧바로 풀리는 편이라..

 

[강렬한 바람]: 에메랄드 바람은 우선 궁강을 추천드립니다. 이게 찍으면 한타에서 변수 창출능력은 장난 아니긴해요. 지던 한타도 순간 역전시켜버릴 포텐셜이 있긴 합니다. 다만, 마나 소모량 200의 압박은 너무 크네요... 뒤가 없는 모든걸 희생한 수단이 될수도 있습니다.

 

[빨라용]: 빛나래 본인에게 집중적으로 상대방의 공격이 들어올때 고려해봅니다. 이를 떨쳐내고 도망다니기 편해요. 특히, 상대편에 감속기가 많을때 좋습니다.

 

[요정 수호자]: 그냥, 다른 특성들이 그럭저럭인 효과일뿐이라, 개인적으로는 이쪽을 주로 찍게 되는거 같아요. 광역으로 들어가는 E에도 특성이 적용되기 때문에, 13랩 E특성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상대의 한방 광역데미지 기술 버텨내기 정말 좋아요. 이속증가효과 덕분에, 아군들이 단체로 도주/추격할때도 좋습니다.

 


2. 트리별 소개

 

 

1. 변이 트리

 

상급 변이
빛나래 - 레벨 1
능력 강화W
변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변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패치 2.43.2.72481
 - 
불안정한 기형
빛나래 - 레벨 4
능력 강화W
변이의 감속 효과가 15% 증가합니다. 변이 효과가 만료될 때 주위 적 영웅들에게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
패치 2.43.2.72481
 - 
까꿍!
빛나래 - 레벨 7
능력 강화Z
위상 이동으로 순간이동한 후에 5초 동안 자신과 대상에게 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대상 주위 넓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시야 반경 15
패치 2.43.2.72481
 - 
점멸 치유
빛나래 - 레벨 10
R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면 대상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9초
사거리 10
패치 2.43.2.72481
 - 
요정의 힘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기술 방어력을 추가로 2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3.2.72481
 - 
약화 변이
빛나래 - 레벨 16
능력 강화W
변이가 대상의 방어력을 25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3.2.72481
 - 
요정 수호자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E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요정 가루를 시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패치 2.43.2.72481
 

 

[보조특성]

 

4레벨 

마법 침샘
빛나래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위안의 안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라인전 단계에서 적의 CC기가 너무 흉악해서, D의 잦은 활용이 요구될때.)

 

10레벨 

에메랄드 바람
빛나래 - 레벨 10
R
0.5초 후,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234(+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피해 반경 7.5
패치 39.0
  (아군에 지원가가 1명 더 있거나, 자리야/메디브같은 추가적인 힐이나 보호를 기대할수 있는 조합에서만 고려. 한타때 점멸치유보다 더 큰 변수를 만들어낼수 있다.)

 

13레벨

요정의 추진력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40%로 증가하고,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하여 20%가 됩니다.
패치 2.43.2.72481
  (상대의 기술딜은 그리 위협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아군의 전장이탈 & 적 추격에 투자. 상대방의 장판기나 논타겟팅 스킬을 피할때도 유용.)


20레벨

비밀 친구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R
점멸 치유를 사용하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대상도 은신 상태가 됩니다. 비밀 친구로 은신 상태가 된 동안 초당 21(+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처음 0.5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패치 39.0
  (은신을 이용한 매복플레이를 생각하고 있을때 or 상대의 평타형 딜러가 많아, 이걸 조금이라도 무마시키고 싶을때.

강렬한 바람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R
에메랄드 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로 감소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200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39.0
  (에바는 궁강을 우선 추천. 변수창출 능력을 극대화 시킬수 있게됨.)

빨라용
빛나래 - 레벨 20
지속 효과
이동 속도가 영구히 20% 증가합니다.
패치 39.0
  (상대가 끈덕지게 빛나래만 물고 늘어지거나, 상대의 감속기가 너무 부담될때.)

 

[트리설명]

 

변이에 힘을 실어줘서 한타에서 빛나래의 CC능력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변이를 건 적에게 아군 딜포커싱이 되서 킬이 나오는 순간, 1랩 상급변이의 초기화 효과로 연달아 사용해주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운만 좋다면 변이 - 킬 - 변이 - 킬의 연킬이 나오기도 하죠.

 

한타에 가장 힘이 생기는 트리라고 생각됩니다.

 

 

2. 뾰롱뾰룡 트리.

 

뾰롱뽀룡
빛나래 - 레벨 1
능력 강화Z
위상 이동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위상 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 
마법 침샘
빛나래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위안의 안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 
까꿍!
빛나래 - 레벨 7
능력 강화Z
위상 이동으로 순간이동한 후에 5초 동안 자신과 대상에게 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대상 주위 넓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시야 반경 15
패치 2.43.2.72481
 - 
점멸 치유
빛나래 - 레벨 10
R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면 대상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9초
사거리 10
패치 2.43.2.72481
 - 
요정의 힘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기술 방어력을 추가로 2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3.2.72481
 - 
약화 변이
빛나래 - 레벨 16
능력 강화W
변이가 대상의 방어력을 25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킵니다.
패치 2.43.2.72481
 - 
요정 수호자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E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요정 가루를 시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패치 2.43.2.72481
 
 
[보조특성] 
 
10레벨
에메랄드 바람
빛나래 - 레벨 10
R
0.5초 후,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234(+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피해 반경 7.5
패치 2.43.2.72481
  (위와 동일.)
 
13레벨
요정의 추진력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40%로 증가하고,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하여 20%가 됩니다.
패치 2.43.2.72481
  (위와 동일)
 
16레벨
쉿!
빛나래 - 레벨 16
능력 강화Q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공격력이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위상 회피
빛나래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0.75초 동안 정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패치 2.43.2.72481
  (변이트리와 달리 선택의 여지가 존재. 아군간의 CC연계를 노리거나, 적에게 끊어야만 할 정신집중 기술이 많다면 쉿! 상대방의 한방콤보나 하드 CC기가 위협적이라면 위상회피.)

 

20레벨

비밀 친구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R
점멸 치유를 사용하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대상도 은신 상태가 됩니다. 비밀 친구로 은신 상태가 된 동안 초당 21(+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처음 0.5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패치 2.43.2.72481
 
강렬한 바람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R
에메랄드 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로 감소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200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2.43.2.72481
 
빨라용
빛나래 - 레벨 20
지속 효과
이동 속도가 영구히 20% 증가합니다.
패치 2.43.2.72481
  (위와 동일)
 
[트리설명]
 
Z에 특성을 투자해서, 빛나래의 합류 및 세이브 능력에 투자한 트리입니다. D의 쿨감특도 찍어서 광역정화를 더 자주 사용하는것도 가능하죠. 덕분에 적의 CC기에 대한 부담도 어느정도 줄어들게 됩니다.
 
라인전이 중요한 맵이나, 갱킹 &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맵에서 좋은 편이죠. 개인적으로는 브락시스 항전/용의둥지/핵탄두 격전지/거미여왕의 무덤에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3. Q트리

 

뾰롱뽀룡
빛나래 - 레벨 1
능력 강화Z
위상 이동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위상 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패치 2.43.2.72481
 - 
환상의 조준
빛나래 - 레벨 4
능력 강화Q
비전 섬광의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비전 섬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패치 39.0
 - 
끈끈한 섬광
빛나래 - 레벨 7
능력 강화Q
비전 섬광에 적중당한 적 영웅의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중심부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이동 속도가 40% 감소합니다.
패치 39.0
 - 
점멸 치유
빛나래 - 레벨 10
R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면 대상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9초
사거리 10
패치 39.0
 - 
요정의 힘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기술 방어력을 추가로 25 증가시킵니다.
패치 39.0
 - 
쉿!
빛나래 - 레벨 16
능력 강화Q
비전 섬광의 중심부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1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되고 공격력이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패치 39.0
 - 
요정 수호자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E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요정 가루를 시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패치 39.0
 

 

[보조특성]

 

1레벨 

상급 변이
빛나래 - 레벨 1
능력 강화W
변이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적 영웅을 처치하면 변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패치 2.43.2.72481
 (취향.16랩 약화변이가 없어서 그 위력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여전히 뾰롱뾰룡보다는 한타에서 더 쓸만한편.)


10레벨 

에메랄드 바람
빛나래 - 레벨 10
R
0.5초 후,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234(+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피해 반경 7.5
패치 39.0
  (위와 동일)

13레벨
요정의 추진력
빛나래 - 레벨 13
능력 강화E
요정 가루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40%로 증가하고,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하여 20%가 됩니다.
패치 2.43.2.72481
  (위와 동일)

 

20레벨 

비밀 친구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R
점멸 치유를 사용하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아군 영웅에게 사용하면 대상도 은신 상태가 됩니다. 비밀 친구로 은신 상태가 된 동안 초당 21(+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처음 0.5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패치 39.0
 
강렬한 바람
빛나래 - 레벨 20
능력 강화R
에메랄드 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로 감소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200으로 증가합니다.
패치 39.0
 
빨라용
빛나래 - 레벨 20
지속 효과
이동 속도가 영구히 20% 증가합니다.
패치 39.0
  (위와 동일)

 

[트리설명]

 

Q트리의 장점이라고 하면.. Q가 정중앙에 적중할때마다 쿨이 빠르게 감소하기 때문에, 그만큼 D 패시브 힐이 추가로 발동 된다는 점. 그리고, Q가 제2의 CC기로 변한다는 점입니다. (16랩 쉿!이 찍히고부턴, 상대의 정신집중 기술을 Q로 쉽게 끊어낼수도 있게 되죠.)

 

하지만, 그놈의 Q 정중앙에 맞추는게 어려워서요.. 이번 패치로 발사체 속도가 빨라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느려터져서 제대로 맞추는게 어려운 편입니다. 그나마, 7랩끈끈함 섬광까지 찍히면, 중앙부에 들어가는 감속이 3초간 40%라서, 4랩 환상의 조준으로 쿨이 2초가 된 Q를 지속적으로 맞춰주는게 어느정도 되긴 합니다만.. 그 첫발을 맞추는게 어려운 편이죠. 

 

Q중심부에 맞추지 못하면, 특성 3개가 거의 의미없어지는 트리라는 단점이 정말 큽니다. 이 때문에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은 트리는 아닙니다.

 

그나마, 해머상사를 상대할때는 Q 중심부에 지속적으로 맞추는게 정말 쉬워서 어느정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3. 기본 플레이

 

 

비전 섬광
빛나래
Q
섬광을 발사하여 78(+4%)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에는 109(+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적 영웅이 적중하면 위안의 안개의 지속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1 (안쪽) / 2.5 (바깥쪽)
패치 39.0
  비전섬광(Q)

 

딜량은 꽤 형편없는 기술이지만, 중심부에 적영웅 적중시 주변에 즉시 패시브 힐이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그게 쉽지만은 않지만요.. 리메이크 전에는 중심부 데미지가 정말 강력했지만, 지금은 너무 약해서 슬프네요. 라인 정리때 언제나 아쉽습니다.

 

참고로 본인 발밑에 쏘면, 즉발로 터집니다. Alt + Q 하면, 선딜없이 거진 0.1초만에 발동되요. 빛나래에게 딱 달라붙는 적 근접영웅들 상대할때 써주면, 순간적으로 중심부에 적중 데미지 + D 회복을 얻는 셈이라, 나름 쓸만한 편입니다.

 

변이
빛나래
W
대상을 변이시켜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키고 침묵시킵니다. 변이된 대상은 공격할 수 없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10
패치 39.0
  변이(W)

 

빛나래의 핵심기술중 하나입니다. 대상 침묵 + 감속 + 공격불가 라는 CC 3종 세트가 다 들어가 있죠. 한타중 적의 중요한 스킬을 봉인하기위해 주로 사용됩니다. 

 

-정예타우렌 광란의도가니/리리의 천잔돌리기/메피스토 영혼삼키기 등등의 적의 중요한 정신집중 기술 끊기

-아군의 딜포커싱이 적에게 들어갈때, 상대 지원가에 변이 넣어서 세이브 방지

-제라툴/겐지/트래이서 같은 녀석들이 도주기 믿고, 아군진형에 들어왔을때, 돌아갈수 없는 몸으로 만들어주기.

-용검겐지/진노소냐/늑폼그메 등등 기타 진입형 딜러들이 아군 진형에 들어 왔을때 사용해서, 한타임 그 공격을 방지.  

-도주하는 적에게 감속 + 침묵을 걸어, 그 도주를 방해. 아군의 킬캐치확률 높임.

 

 

요정 가루
빛나래
E
3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20% 증가시키고 기술 방어력을 25 증가시켜 기술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25% 감소시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7
패치 39.0
  요정가루(E)

 

초반 빛나래의 거의 유일한 세이브 기술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3초간 증가하는 20% 이속 + 25%기술방어력으로 적의 공격에, 아군이 쉽게 벗어날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빛나래 본인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e w 세이브.gif

 

E 던져주고, 적의 딜러나 위협적인 CC기를 가진 적에게 변이를 걸어줍니다.

(발라 Q 빗나간게 천만다행이네요..)

 

  

위상 이동
빛나래
Z
2초 후,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패치 39.0
  위상이동(Z)

 

빛나래 픽의 이유라고도 볼수 있는 기술입니다. 탈것을 타지 못하는 대신, 언제 어디서라도 아군 대상옆에 순간적으로 이동하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어느 한라인에 있다가도, 다른라인의 위험한 아군을 순간적으로 도와주러 가는것이 가능하고, 오브젝트 싸움이 일어날때도, 최대한 라인에서 돌격병&적용병을 정리하면서 경험치 수급을 하다가도, 적절한 타이밍에 합류하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대상에게 들어가는 20%의 힐량을 이용해서, 한타중 아군 세이브에도 활용해줄수 있습니다.

 

z 세이브.gif

 

라인전을 하면서도, 미니맵을 유심히 살펴보며, 물린 아군이 있으면, 즉시 구조해줍니다.

(추가정보: 변이걸린 대상은 차원문을 들어갈수 없게 됩니다.)


Z합류 변이 지원.gif

 

1:1 상황에서도 순간적으로 2:1 상황을 만들어버릴수 있다는게 빛나래의 큰 강점중 하나입니다. 

아군이 갱킹을 시도할때도 날라가서, W, E, 약간의 딜 지원이 가능합니다.


 

오브젝트 싸움이 열리게 되면, 라인에서 경험치를 챙기고 있다가, 적절한 타이밍에 Z로 합류합니다.

(이왕이면, 체력이 빠진 아군쪽에 Z를 걸어서 회복까지 넣어줍니다.)

 

다만, 빛나래의 경우엔 다수의 아군 체력을 한번에 채울수단이 없기때문에, 

아군 체력이 이미 떨어질대로 떨어지기 전에, 미리 합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안 그럼, 제대로 한타를 열기도 전에, 이미 체력이 상대가 안되서 빼야하는 슬픈상황이 나오기도 하죠.

 

데하카/폴스 같은 다른 운영 케릭 보다는 합류 타이밍을 조금 더 빠르게 잡아 줘야 합니다.  


 

위안의 안개
빛나래
고유 능력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들의 기절, 감속, 침묵,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합니다.

지속 효과: 4초마다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109(+4%) 회복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효과 반경 7
패치 39.0
  위안의 안개(D)

 

광역으로 다수의 아군에게, 저지불가 없는 정화를 넣어줍니다. 발동시 약간의 지연시간이 있는 웨이브가 발생하게되고, 여기에 닿은 아군의 CC기가 풀리는 시스템입니다. 그 반경도, 기본 정화의 사거리보단 짧은 편이죠. 그래서, 점멸치유 없이는 최적의 타이밍에 정화를 넣어주는게 힘든 편입니다.

 

참고로 발동에 조금 딜레이가 있다는 점에서, 빛나래 본인에게 CC기가 들어오기 바로 직전에 사용해주면. 빛나래가 CC기에 걸리더라도 거의 지체없이 바로 CC기가 풀리게 됩니다. (자가정화)


D.gif

 

CC기로 발이 묶인 아군 지원.

(말가니스의 수면기 마저 자가 정화.)


셀프정화.gif

 

기본 정화와는 달리, 본인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정화의 적중 판정에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타이밍맞춰 사용해주면, 적의 CC기를 그냥 씹을수도 있습니다.

 

점멸 치유
빛나래 - 레벨 10
R
주위 아군에게 순간이동합니다. 아군 영웅에게 순간이동하면 대상의 생명력을 208(+4%) 회복시킵니다.

최대 2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나 40
충전 대기시간 9초
사거리 10
패치 39.0
 점멸 치유(R1)

 

부족한 빛나래의 힐량을 보완해주고, 단일 대상 세이브능력을 꽤 높여줍니다. E + R 2번하면, 나름 적의 공격에서 아군을 보호 해주는게 가능하죠.

 

또, 뚜벅이 빛나래에게 사거리 10의 즉발 이동기술을 얻게 된다는점에서 꽤 쓸만한 기술입니다. 이 순간이동을 통해, 한타중 이리저리 왔다갔다하며, 적의 공격을 회피&어그로 관리가 가능하고, 도망가는 적을 추격할때나 자신을 쫓아오는 적들을 떨쳐낼때도 활용해줄수 있습니다. 이 순간이동의 대상은아군영웅, 돌격병, 소환수, 자가라 점막, 아바투르 지뢰 같은 대상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다만, 이 점멸치유의 순간이동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수 있는데요. 적에게 물려있는 아군 세이브 하겠다고, 사용해주면 그 아군에게 빛나래도 이동하게 되기 때문에, 오히려 빛나래가 공격의 타겟이 되거나, 적의 광역기술에 빛나래역시 동시에 얻어맞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캘타스의 살폭같은 기술이 걸려있을때는 그 사용에 주저하게 되죠.

 

한가지 팁이라면, 한타중 충전 2회분중 1회는 아껴두고, 1개씩만 사용해주는걸 추천드리는데요. 어차피 쿨이 돌때 2회분이 동시에 충전되는 기술이 아니다보니, 지속적인 힐량은 큰차이가 없습니다. 점멸치유를 1개 아껴두면, 적에게 물렸을때나 중요한 기술을 피할때, 곧바로 도주기로 활용해줄수 있거든요. 또, 순간 세이브가 필요한 아군에게 지체없이 날아가 줄수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정말 아군체력이 너무 없다 싶을때 정도면 2회분 전부 사용해 줍니다.

 

r로 따라붙기.gif

 

아군의 기동력 빠른 영웅을 순간적으로 따라가서, 변이나 약간의 딜지원이 가능.

 

셀프정화 R 회피.gif

 

위험할때 도주기로 활용.

아군의 영웅,돌격병,소환수, 심지어는 자가라의 점막종양, 아바투르 지뢰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에메랄드 바람
빛나래 - 레벨 10
R
0.5초 후, 점차 커져가는 바람의 고리를 발산하여 적들에게 234(+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피해 반경 7.5
패치 39.0
  에메랄드 바람(R2)

 

빛나래 2지원가 시절 반드시 찍어주는 궁극기 였으나, 2지원가 체제의 몰락이후 이것을 찍어주면, 빛나래 1힐로는 상대의 데미지를 전혀 감당하지 못하는 수준까지 오고 말았습니다. 게다가, 리멕이후 점멸치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에바 자체의 너프도 겹치다보니... 얼방삭제도 너무 크고..

 

위에서도 말했던 것처럼, 빛나래 이외의 지원가가 조합에 있을때나, 철권카라짐/메디브/힐바투르 같은 제2의 아군보호수단&힐지원이 가능한 조합에서 고려해봅니다.

 

보통은 아군진형에 들어온 적들을 밀어내는 용도로 활용되고, 가끔은 Z를 타고 적진 한가운데에 있는 아군에게 다이브해서, 정중앙 에바로 한타를 터트려버리는 전술도 있습니다. (티리엘의 심판/겐지의 질풍참 같은 기술들에 연계하면 쓸만합니다.)

 

다만, 시전에 0.5초의 선딜이 필요하므로, 그 사이 적의 CC기에 기술이 캔슬되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에바.gif

 

자신이나 아군이 적들에게 물렸을때, 이걸 밀쳐내는 용도로 쓸수있습니다.

 

 

이 바람에 적중한 적들은, 일정 시간동안 '멍해짐' 이라는 판정의 스턴 비스므리한 CC기에 걸리게 되어, 아무것도 할수 없게 되죠.

적진 한가운데에서 에바를 터트리게 되면, 적들 진형을 반으로 갈라 버리는것과 동시에, 그저 무방비로 얻어맞게 만들어줄수 있습니다.

 

(다만, 13랩 얼음방패가 삭제되면서, 다이브 에바의 경우엔, 이후 빛나래 본인이 적들에 공격에 노출될수 있다는 리스크가 정말 큽니다.)

 

 


4. 한타에서


 

E 와 R을 통해 아군을 지켜주고

조금 떨어진 아군에게는 Z로 세이브 및 회복을 시켜줍니다. (다른 기술이 쿨 때문에 없을때도 유용합니다.)

 

 

물릴게 예상되는 아군에게는 바로 Z로 회복 + 보호막 이후 정화.


상급 변이덕에 킬이 나오면, 연달아 변이를 걸어주는것도 가능합니다.


 

5. 전장상성

 

오브젝트 위치가 분산되어 있어서, 빠른 합류가 중요한 용의둥지/파멸의탑/핵탄두 격전지/브락시스항전 에서 쓸만한편이고, 이외에도 맵이 넓어서, 운영하기 편한 저주받은 골짜기 같은 3라인 맵에서 쓸만한 편입니다. 2라인 맵이긴 하지만, 중앙 한타가 오래가는 편이라, 그동안 경험치 챙기기 쉬운 영원의 전쟁터 에서도 꽤 쓰이는 편이죠.

 

 

6. 영웅상성

 

 

상대하기 쉬움

 

 

워크래프트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패치 2.43.2.72481
 
워크래프트

폴스타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순풍
고유 능력
잠시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부메랑 망치
Q
되돌아오는 망치를 던져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피뢰침
W
대상 적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피해를 줌
곡예 비행
E
돌진하며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비행
Z
탈것을 타는 대신 지형을 무시하고 원하는 지점으로 비행 가능

궁극기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맹렬한 광풍
R
적들을 밀어내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3.2.72481
 
스타크래프트

데하카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정수 수집
고유 능력
적의 정수를 수집하고 소모하여 생명력 회복

일반 기술

끌기
Q
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옴
검은 벌레떼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잠복
E
땅속에 잠복하여 정지 상태가 됨
수풀추적자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고립
R
적 영웅 침묵, 감속 및 시야 감소
적응
R
받은 피해의 일부 회복
패치 2.43.2.72481
 
스타크래프트

아바투르

근접 전문가

고유 능력

식충 변종
고유 능력
가장 가까운 공격로를 공격하는 식충 생성

일반 기술

공생체
Q
아군을 돕고 새 능력을 얻음
찌르기
Q -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가시 발사
가시 난사
Q -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갑피
Q - E
아군에게 보호막 부여
독성 둥지
W
지뢰 생성
굴 파기
Z
대상 위치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최종 진화물
R
대상 아군 영웅을 복제하여 조종
흉물 진화
R
돌격병이나 식충이 강력한 흉물로 진화
패치 2.43.2.72481
 
 
빛나래의 경우엔 보통은 저런 글로벌 운영이 가능한 영웅들을 상대하기 위해 픽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의 운영을 빛나래가 따라 맞춰주는게 가능해지죠.


오버워치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패치 2.43.2.72481
 
워크래프트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패치 2.43.2.72481
 
스타크래프트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패치 2.43.2.72481
 
오버워치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패치 2.43.2.72481
 

겐지/트래이서/일리단/제라툴 같은 도주기 하나믿고 아군진형에 쑥 들어온 녀석들에게 변이 참교육을 넣어주면, 그대로 돌아갈수없는 몸을 만들어 줄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녀석들은 그만큼 물몸 빛나래를 잘잡아내는 녀석들이기도 해서.. 일방적인 상성관계는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워크래프트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3.2.72481
 
스타크래프트

아르타니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 때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칼날 질주
Q
전방으로 질주하고 돌아오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
이연격
W
다음 일반 공격 시 돌진 및 일반 공격 2회 적중
위상 분광기
E
적 영웅과 위치 교환

궁극기

억제의 파동
R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정화 광선
R
적을 추격하는 궤도 광선 발사
패치 2.43.2.72481
 
워크래프트

누더기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유독 식칼
고유 능력
일반 공격이 지속 방사 피해를 줌

일반 기술

갈고리
Q
처음 적중한 대상을 자신에게 끌어당김
도움의 손길
사용 효과
처음 적중한 대상을 자신에게 끌어당김
지면 강타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뜯어먹기
E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궁극기

썩은 쓸개즙
R
적을 느려지게 하는 쓸개즙 방출
잡아먹기
R
적 영웅을 통째로 집어삼킴
패치 2.43.2.72481
 
오버워치

정크랫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완전 난장판
고유 능력
죽을 때 폭탄을 떨어트림

일반 기술

폭탄 발사기
Q
통통 튕기며 움직이는 폭탄 발사
충격 지뢰
W
폭파 가능한 지뢰 설치
강철 덫
E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덫 설치

궁극기

죽이는 타이어
R
조종 가능한 타이어 폭탄 생성
로켓 자폭
R
하늘로 날아오른 후 추락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패치 2.43.2.72481
 

 

광역정화가 저지불가는 주지 않기 때문에, 트루워치프 가로쉬/정크렛/아르타니스/누더기 같은 녀석들의 아군 납치는 제대로 막기 힘든편이죠. 이런 녀석들에게 끌려가면, 빛나래가 딱히 도와줄 방법이 없기도 해서요.. 

 

점치로 들어가자니, 본인도 1+1이 될 가능성이 높고. Z는 타이밍이 늦을것이고, 고작 근처에서 E 던져주는것 밖에 ㅜ. 애초에 끌려가지 않게 아군들이 조심하거나, 트루워치프 가로쉬 같은 경우엔 E로 던지기 전에 변이로 견제 해주는 수밖에 없겠네요.


워크래프트

캘타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신록의 구슬
고유 능력
다음 일반 기술 강화

일반 기술

불기둥
Q
대상 지역에 피해를 줌
살아있는 폭탄
W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중력 붕괴
E
적을 기절시킴

궁극기

불사조
R
적들을 불태우는 불사조 소환
불덩이 작렬
R
대상 영웅에게 커다란 화염구 발사
패치 2.43.2.72481
 
워크래프트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패치 2.43.2.72481
 
워크래프트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패치 2.43.2.72481
 

 

마지막으로 점멸치유가 아군 대상으로 순간이동 한다는 점에서, 캘타스 살아있는 폭탄/캘투자드 사슬콤보/마이에브 목줄,Q초기화 등등의 광역기술의 제물이 될수도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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