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zySky MYPI

HazySky
접속 : 2032   Lv. 2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9 명
  • 전체 : 89556 명
  • Mypi Ver. 0.3.1 β
[영웅공략 - 원거리 암살자] [메피스토 공략] 데이터주의. 최종 수정날짜: 18/11/02 (0) 2018/11/02 AM 06:26
 


크기변환_e77cd69fa79489a98fd2952c5151c94c20e7a1c2e6dcc5c1d484607eff9e4c6c427496731625d13482e5dc271bd8ce5649efb08dfdc9df135de4a32b7a01d5c1f1463468fb890aa3f343e9d0e6e1d309fd6eb302160058ab57af70a924d94b02.jpg

 

"한 발 늦었구나, 하하하하!"


 

최종 수정날짜: 18/11/02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플레이

4. 한타에서

5. 영웅상성

6. 전장상성

 

디아블로

메피스토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증오의 군주
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섬뜩한 해골과 메피스토의 그림자는 1.5초씩, 번개 회오리는 0.3초씩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일반 기술

섬뜩한 해골
Q
0.75초 후에 대상 방향으로 날아가는 해골을 소환합니다. 해골은 적들에게 132(+4%)의 피해를 주고 적 영웅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너비 2 사거리 12.5
번개 회오리
W
주위에 번개의 고리가 2.5초 동안 나타납니다. 고리에 닿은 적은 0.25초마다 47(+4%)의 피해를 입습니다.

번개 회오리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번개 회오리의 공격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피해 반경 4.5 ~ 5.25
메피스토의 그림자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해, 주위 적들에게 81(+4%)의 피해를 주고 원래 위치에 메피스토의 그림자를 남깁니다.

2.5초 후, 그림자의 위치로 다시 순간이동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사거리 7.5 피해 반경 2.5

궁극기

영혼 삼키기
R
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모든 적 영웅을 드러냅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모든 적 영웅에게 37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증오의 족쇄
R
1초 후, 사악한 영혼들을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족쇄는 처음 적중한 대상으로부터 점점 퍼져 나가, 주위의 적 영웅들을 추가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2 사거리 12 확산 반경 6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2047 (+4%) 4312
생명력 재생 4.266 (+4%) 8.987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69 (+4%) 145
공격 속도 1.0
사거리 4.5
이동 속도 4.3984
패치 39.2
 
 
높은 체력이 돋보입니다. 대신 평타 사거리가 정말 짧네요. 

 

 

1. 특성 설명

 

불굴의 힘
메피스토 - 레벨 1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보상: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섬뜩한 해골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하면 섬뜩한 해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로 감소합니다.
패치 39.0
 
성난 번개
메피스토 - 레벨 1
능력 강화W
같은 대상에게 번개 회오리가 5회 적중할 때마다 94(+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0
 
악독한 의도
메피스토 - 레벨 1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위력이 15% 증가합니다.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사라진 후에도 2.5초 동안 유지됩니다.
패치 39.0
 
노여움
메피스토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증오의 군주가 발동하여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패치 39.0
 
 
[불굴의 힘]: 주력특성. Q의 데미지가 꽤 쏠쏠해지고. 짧아진 Q의 쿨 덕분에, 지속적으로 Q를 날려주며, 매피의 패시브를 활용해 다른 스킬들의 쿨을 감소시켜주는데도 유리합니다. 퀘스트 완료된 상태로 Q/W를 적중시키다 보면, 대략 3초마다 Q를 날려주는것도 가능하죠. 
 
[성난번개]: 0.25초당 1번 들어가는 W데미지인데, 동일대상에게 5번 적중시키려면, 1.25초는 지속적으로 처먹여야 한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은근 높은 난이도 때문에 실전에서는 쓰기 어려운 편입니다. W를 그대로 잘 맞아주는 낮은 티어에선 쓸만하긴 하지만, 그런 티어구간은 Q도 정말 잘맞아주기 때문에, 불굴의 힘이 역시 더 낫지않나 싶죠.
 
10랩 증오의 족쇄/20랩 따라하기 특성을 선택해 줄경우에만 고려해봅니다. 속박 해놓은 적에겐 W 5번 히트가 꽤 쉬운편이고, 따라하기로 생성된 2번째 W에도 이 특성이 적용되거든요.
 
[악독한 의도]: E진입을 즐겨하는 매피스토가 그 순간 데미지를 높여줄때 쓸만합니다. 특히, 모든 기술의 데미지가 증가한다는 점에서, 영혼 삼키기 궁의 한방 데미지를 높여주고 싶을때도 쓸만합니다. 킬캐치 확률이 꽤 올라가게 되죠.
 
[노여움]: 꽤 비추하는 특성인데요. 쿨감량이 꽤 높은편이긴 하지만, 우선 매피의 평타사거리는 4.5로 다른 영웅들의 기본사거리 5에도 못미치는 짧은 사거리를 가집니다. 평소에 평타치며 쿨감하기엔, 조금 부담이 되죠. 게다가. 메피의 주력기술 W를 쓰다보면, 적의 움직임에 따라 무빙을 해야하는데, 그때 평타 칠여유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특히, E진입을 했다면, 2.5초 지속 시간동안 겨우 2번 치고 말거든요..)
 
쿨감을 목적으로 한다면, 차라리 Q특을 추천드려요. 
 
증오에 찬 회복
메피스토 - 레벨 4
능력 강화Q
섬뜩한 해골로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6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39.0
 
전자기 보호막
메피스토 - 레벨 4
능력 강화W
번개 회오리의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번개 회오리로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패치 39.0
 
앙심
메피스토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재생의 구슬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증오의 군주가 발동하여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패치 39.0
 
 
[증오에 찬 회복]: Q가 적중률이 그렇게까지  좋은 기술은 아니다 보니 비추합니다. 이게 맞는다고 해도, 보통 1~2명 맞는게 다라서 회복량이 높은 편도 아니죠.
 
[전자기 보호막]: 사실상 고정특성입니다. 다른 2개 특성 성능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서요. E진입후 W로 광역으로 긁어주면, 꽤 높은 보호막을 얻게 됩니다. 특히, 이 보호막은 W를 맞출때마다 중첩되어 쌓이기 때문에, W의 적중률이 좋을수록 엄청난 위력을 자랑하게 되죠.  E지속시간 만료로 매피가 원래 위치로 돌아왔을때를 노린, 적의 공격에 매피가 더 쉽게 버틸수 있게 해주고. 이후, 2번째 진입시도때도 이 보호막을 믿고, 더 부담없이 들어갈수 있게되죠.
 
[앙심]: 구슬을 얻기 편한, 라인전에서는 전자기 보호막보다 더 좋은 성능을 보여주긴 합니다. 10초간 체력 18%, 마나 14%를 회복하게되고, 쿨감 5초 효과를 얻게 되는 셈이죠. 다만, 5대5 한타에서는 W쿨감이 되면 될수록, 지속적으로 효과를 중첩해서 얻을수 있는 전자기 보호막 만한 포텐셜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인전이 중요한 용의 둥지 정도에서만 고려해봅니다. 이맵은 신단 싸움도중, W를 다수에게 지속적으로 긁기 힘든점도 있어서, 전자기 보호막 효율이 조금 떨어지기도 해서요. 
 
섬뜩한 갑옷
메피스토 - 레벨 7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사라진 후에도 2.5초 동안 유지됩니다.
패치 39.0
 
냉기 습격
메피스토 - 레벨 7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 주위의 적들이 2초 동안 50% 느려집니다.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활성화된 동안 섬뜩한 해골이 적에게 적중하면 감속 효과가 50%로 증가합니다.

효과 반경 3
패치 39.0
 
계략
메피스토 - 레벨 7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만료되면 이동 속도가 2.5초 동안 20% 증가하고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패치 39.0
 
 
[섬뜩한 갑옷]: 주력특성. E진입을 즐겨 사용하는 매피스토가 이 방어력 덕분에 적진에서도 오래 버티는게 가능해지고, 더 부담없이 E진입을 할수 있게 됩니다. 그림자의 원래위치로 복귀할때도 방어력이 지속되기 때문에, 그 타이밍을 노린 적의 공격을 버텨내기도 좋죠.
 
[냉기 습격]: E진입후 들어가는 50%나 되는 감속 덕분에, 상대에 회피기가 없는 이상, 이어지는 Q가 거의 확정적으로 맞게됩니다. 이 Q에도 감속이 50%로 증가하기때문에, E추격을 통한, 킬캐치 확률이 꽤 높아지게 됩니다. 다만, 그 효과반경이 꽤 좁기 때문에, E를 바로 옆에 적중시켜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실, 저는 거의 안씁니다.
 
[계략]: E진입이후, 원래위치로 돌아올때를 노린 적의 속박기술이 부담스러울때 선택해줍니다. 특히, 상대방에 말퓨/데커드/스투코프/아서스/캘투 있을때 좋아요. 추가적으로 툴팁과 달리, 이속 증가효과는 E활성화 중에도 적용됩니다. W 누적시키기 더 유리하겠네요. 
 
영혼 삼키기
메피스토 - 레벨 10
R
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모든 적 영웅을 드러냅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모든 적 영웅에게 37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패치 39.0
 
증오의 족쇄
메피스토 - 레벨 10
R
1초 후, 사악한 영혼들을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족쇄는 처음 적중한 대상으로부터 점점 퍼져 나가, 주위의 적 영웅들을 추가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2 사거리 12 확산 반경 6
패치 39.0
 
 
[영혼 삼키기]: 주력 궁극. E - W - Q 하다 보면, E의 지속시간 만료로 딸피의 적들을 남겨두고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와야 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이때 영혼삼키기를 사용해주면 그 도망간 적도 손쉽게 킬캐치 해내는게 가능하죠. 그렇지 않더라도, 모든 적에게 들어가는 371(+4%)라는 강력한 광역딜때문에, 그 순간, 적의 체력상황을 전체적으로 안좋게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의 지원가가 광역힐이 부족한 영웅일때 큰 효과를 발휘 합니다.
 
[증오의 족쇄]: 1초의 선딜 이후, 발사체가 날라가서, 처음 적중한 적에게 2.5초나 지속되는 속박을 걸어줍니다. 딱, W의 최대 지속시간이랑 같네요. 그동안 아군의 딜포커싱이 들어가기 쉬워지고, 매피의 Q/W를 풀히트 시키는것도 편해집니다. 따라서, 다른 W특성들과 시너지가 있는 편이죠.
 
사실, 나쁜 궁극은 아니지만, 영혼 삼키기에 밀려, 픽률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선딜 1초 덕분에 적중도가 은근 낮다는 단점도 있네요.
 
혐오스러운 해골
메피스토 - 레벨 13
능력 강화Q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기술 위력이 6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패치 39.0
 
광분
메피스토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증오의 군주가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감소시킵니다.
패치 39.0
 
증오의 조각
메피스토 - 레벨 13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주 대상 주위의 적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5
패치 39.0
 
 
[혐오스러운 해골]: 주력특성. Q적중이후 Q/W/E/R 모든 기술의 데미지가 20%나 상승하게 되는 혜자 특성입니다. 특히, 1랩 불굴의 힘과 시너지가 좋은편인데요. 퀘스트 완료된 Q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게되면, 그 쿨이 대략 3초밖에 안되기 때문에, 기술위력증가를 패시브 효과처럼 볼수 있게 됩니다.
 
[광분]: 쿨이 긴편인 영혼 삼키기를 더욱 자주 사용할수 있게되고, 특히, 원래 쿨이 짧은 편인 증오의 족쇄는 심심할때마다 써도 될정도가 됩니다.
 
[증오의 조각]: 이 방사 피해에도 1랩 노여움 특성의 효과가 적용되서, 2개의 특성간 시너지가 나는 편이긴 합니다만.. 글쎄요.
 
번개 반응
메피스토 - 레벨 16
능력 강화Q
섬뜩한 해골이 번개 회오리에 닿으면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44(+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3
패치 39.0
 
전자기장
메피스토 - 레벨 16
능력 강화W
번개 회오리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에 도달하면 번개 회오리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6
패치 39.0
 
적개심
메피스토 - 레벨 16
능력 강화W
사용 시 번개 회오리의 지속시간이 2.5초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번개 회오리가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즉시 번개 회오리의 피해가 한 번 더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39.0
 
 
[번개반응]: Q와 W를 동시에 적에게 적중시켜야 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높은 사용 난이도를 가집니다. 그래서, 보통은 W특성으로 가는 편이에요.
 
[전자기장]: W로 총합 10번의 피해를 입히면, 발동되는 효과입니다. 다수의 적들을 W로 제대로 긁어줄수만 있다면, 꽤 쓸만한 효과지만. 요즘은 그 W를 적들이 쉽게 맞아주진 않아서요.. 20랩 따라하기 특성이 없다면, 은근 어려운 발동 난이도를 가집니다. 물론, 발동에 성공만 하면, 순간적으로 상당한 DPS가 나오게 되죠. 퍼뎀이라는 점에서, 적 탱커에게도 나름 쓸만한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참고로 조금 툴팁의 설명이 이상한데, W의 데미지 증가량이 30%에 이루는 순간, 메피 주변에 충격파 같은게 발산되면서, 반경 6 내부 안의 모든 적 영웅에게 10% 데미지가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W의 범위가 5.25인데, 이것보다 살짝 더 넓어요.
 
[적개심]: 주력특성. W 지속시간이 일시적으로 2배가 되기때문에, W를 계속해서 우겨넣기 편하고, 그만큼 쿨감량도 높아져서, 다음 Q/W/E를 곧바로 짧은 텀으로 사용해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중간에 평타를 넣을때마다 발동되는 번개 데미지도 제법 쏠쏠하죠. 효과발동 조건이 없다는 점에서, 전자기장보다 쓰기 편한 특성입니다. 굳이 20랩 따라하기 안찍어도 제법 쓸만한 성능이 나와요.

 

증오가 널 삼킨다
메피스토 - 레벨 20
능력 강화R
영혼 삼키기가 대상이 잃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영혼 삼키기의 첫 번째 공격으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영혼 삼키기가 1회 더 사용됩니다.
패치 39.0
 
형언할 수 없는 공포
메피스토 - 레벨 20
능력 강화R
증오의 족쇄의 이동 불가 효과가 만료되면 대상을 3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패치 39.0
 
따라하기
메피스토 - 레벨 20
능력 강화W
메피스토의 그림자와 번개 회오리가 동시에 활성화된 동안 메피스토의 그림자도 번개 회오리를 시전합니다.
패치 39.0
 
그림자 군주
메피스토 - 레벨 20
능력 강화E
사용하면 메피스토의 그림자와 위치를 바꾸고 지속 시간을 갱신합니다.

지속 효과: 메피스토의 그림자에 7 레벨 특성들이 모두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패치 39.0
 
 
[증오가 널 삼킨다]: 영혼 삼키기는 왠만하면 궁강입니다. 잃은 생명력의 10% 만큼의 추가데미지가 궁극을 통한 킬캐치에 은근 도움이되고, 이렇게 1명이라도 죽는 순간 발동되는 추가 영혼 삼키기로 연킬을 내기도 정말 좋죠. 이게 찍히는순간, 킬캐치 하나는 정말 원탑이 됩니다.
 
[형연할수 없는 공포]: 속박이후 들어가는 침묵으로, 한명 제대로 조지고 싶을때 쓸만합니다. 족쇄가 잘 퍼지면 광역 침묵도 기대해 볼수 있죠. 다만,보통은 따라하기가 좋더라고요.
 
[따라하기]: 매피 본체의 W와 그림자에서 발생하는 2번째 W는 데미지 증가량을 공유하고, 그림자의 W를 통해서도 매치의 쿨감 패시브가 작동합니다. 또, 그림자의 W도 특성이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W특성들과 시너지가 높은 편이죠. 단점이라고 하면, E를 적진 한가운데서 써줘야 제대로 효과를 볼수있다는 정도?
 
따라하기와 다른 W특성간의 시너지는 아래 링크에서 자세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http://mypi.ruliweb.com/mypi.htm?nid=5042203&num=8985#
 
[그림자 군주]: 다른 특성들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픽률에서 밀릴수밖에 없는 특성이네요. 상대가 매피를 너무 잘물어서 본인의 생존이 정말 힘들다고 느껴질때만, 고려해봅니다.
 
 
2. 트리별 소개
 
1. 영혼 삼키기 트리
 
불굴의 힘
메피스토 - 레벨 1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보상: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섬뜩한 해골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하면 섬뜩한 해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로 감소합니다.
패치 39.0
 - 
전자기 보호막
메피스토 - 레벨 4
능력 강화W
번개 회오리의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번개 회오리로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패치 39.0
 - 
섬뜩한 갑옷
메피스토 - 레벨 7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사라진 후에도 2.5초 동안 유지됩니다.
패치 39.0
 - 
영혼 삼키기
메피스토 - 레벨 10
R
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모든 적 영웅을 드러냅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모든 적 영웅에게 37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패치 39.0
 - 
혐오스러운 해골
메피스토 - 레벨 13
능력 강화Q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기술 위력이 6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패치 39.0
 - 
적개심
메피스토 - 레벨 16
능력 강화W
사용 시 번개 회오리의 지속시간이 2.5초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번개 회오리가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즉시 번개 회오리의 피해가 한 번 더 발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패치 39.0
 - 
증오가 널 삼킨다
메피스토 - 레벨 20
능력 강화R
영혼 삼키기가 대상이 잃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영혼 삼키기의 첫 번째 공격으로 적 영웅을 처치하면 영혼 삼키기가 1회 더 사용됩니다.
패치 39.0
 
 
[보조특성]
 
1레벨 
악독한 의도
메피스토 - 레벨 1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활성화된 동안 기술 위력이 15% 증가합니다.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사라진 후에도 2.5초 동안 유지됩니다.
패치 39.0
  (E진입시 순간화력을 높이고 싶을때 or 영혼삼키기의 한방 데미지를 높이고 싶을때.)
 
4레벨
앙심
메피스토 - 레벨 4
능력 강화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재생의 구슬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증오의 군주가 발동하여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패치 39.0
  (라인전이 중요한 용둥 한정 고려.)
 
7레벨
계략
메피스토 - 레벨 7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만료되면 이동 속도가 2.5초 동안 20% 증가하고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패치 39.0
  (E의 지속시간이 끝나서, 원래자리로 돌아가는 순간을 노린, 적의 속박기술이 부담될때.)

13레벨
광분
메피스토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증오의 군주가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감소시킵니다.
패치 39.0
  (평상시 Q/W나 영혼삼키기의 한방 화력은 떨어지게 되지만, R을 더욱 자주 사용가능.)
 
[트리설명]
 
가장 무난하게 나오고 있는 트리입니다. Q특성에 힘을 주면서, Q가 계속 적중만 한다면, 3초마다 난사해줄수 있습니다. 덕분에 W 쿨감 돌리기도 편해지죠. W한번이 제대로 안 들어간다고 해도, 빠른 쿨 덕분에 지속적으로 W를 넣어줄수 있게 됩니다. E - W - Q 콤보 계속 써주다가, 킬캐치각 보이면 영혼삼키기를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증오의 족쇄 트리
 
 
불굴의 힘
메피스토 - 레벨 1
능력 강화Q
퀘스트퀘스트: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보상: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섬뜩한 해골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보상보상: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40회 적중하면 섬뜩한 해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로 감소합니다.
패치 39.2
 - 
전자기 보호막
메피스토 - 레벨 4
능력 강화W
번개 회오리의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번개 회오리로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패치 39.2
 - 
섬뜩한 갑옷
메피스토 - 레벨 7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사라진 후에도 2.5초 동안 유지됩니다.
패치 39.2
 - 
증오의 족쇄
메피스토 - 레벨 10
R
1초 후, 사악한 영혼들을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족쇄는 처음 적중한 대상으로부터 점점 퍼져 나가, 주위의 적 영웅들을 추가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2 사거리 12 확산 반경 6
패치 39.2
 - 
혐오스러운 해골
메피스토 - 레벨 13
능력 강화Q
섬뜩한 해골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기술 위력이 6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패치 39.2
 - 
전자기장
메피스토 - 레벨 16
능력 강화W
번개 회오리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30%에 도달하면 번개 회오리가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6
패치 39.2
 - 
따라하기
메피스토 - 레벨 20
능력 강화W
메피스토의 그림자와 번개 회오리가 동시에 활성화된 동안 메피스토의 그림자도 번개 회오리를 시전합니다.
패치 39.2
 

[보조특성]
 
1레벨
성난 번개
메피스토 - 레벨 1
능력 강화W
같은 대상에게 번개 회오리가 5회 적중할 때마다 94(+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치 39.2
  (W를 적들이 너무 잘맞아 주거나, 20레벨 따라하기의 효율을 극대화시키고 싶을때.)
 
7레벨
계략
메피스토 - 레벨 7
능력 강화E
메피스토의 그림자가 만료되면 이동 속도가 2.5초 동안 20% 증가하고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패치 39.0
  (위와동일. 추가적으로, 증가한 이속덕분에 지속적으로 W 누적시키기 용의.)
 
13레벨
광분
메피스토 - 레벨 13
능력 강화고유 능력
증오의 군주가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감소시킵니다.
패치 39.2
  (족쇄를 더 자주 사용해 주는게 가능. 족쇄의 속박에 꽤 의존하는 트리다보니, 영혼삼키기 트리일때 보다 경쟁력이 더 높습니다.)
 
[트리설명]
 
요즘 개인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트리에요. 족쇄가 한번 맞게되면, 2.5초나 못 움직이게 되니까 W를 그대로 다 맞아주게 되거든요. 단일대상에게 정말 엄청난 데미지를 우겨넣을수 있게 됩니다. 
 
족쇄없이도 아군의 CC기가 좋아서 W맞추기 편하거나, 하위티어에서 상대방이 W를 그냥 다 맞아줄때도 꽤 쓸만합니다.특히, 20랩 따라하기가 찍히는 뒤부터는 한타에서 광역딜이 어마무시하네요. ㄷㄷ.. 거의 왕의 귀환급.

단점이라면, 족쇄 자체의 낮은 적중률과 족쇄가 제대로 안들어 갔을때, W가 풀히트 하기 힘들수 있다는 점. 
 
족쇄 콤보.gif
 
아군의 CC기가 들어가면, 족쇄가 더 쉽게 들어가겠죠?
이후 W - E - Q로 양쪽에서 잘 지져주면, 정말 쏠쏠한 데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탱커도 무시못할 데미지..)
 
1랩 성난번개는 보통 2번 정도 터지고, 16랩 전자기장의 10% 퍼뎀도 충분히 터지죠.
 
 
3. 기본 플레이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
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섬뜩한 해골과 메피스토의 그림자는 1.5초씩, 번개 회오리는 0.3초씩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패치 39.0
  증오의 군주(패시브)
 
매피의 Q/W/E와 같은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때마다, 일반 기술의 쿨이 줄어들게 됩니다. 다수의 적영웅에게 맞출수록 더 빨리 줄어들죠. 각 스킬의 적중률에 따라, 매피의 딜량이 확연히 달라지게 됩니다.
 
섬뜩한 해골
메피스토
Q
0.75초 후에 대상 방향으로 날아가는 해골을 소환합니다. 해골은 적들에게 132(+4%)의 피해를 주고 적 영웅을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너비 2 사거리 12.5
패치 39.0
  섬뜩한 해골(Q)
 
0.75초의 선딜때문에, 적중률이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사거리가 긴편이라서 뭉쳐있는 적에게 날려주면, 그래도 1명 정도는 맞게 되는 편입니다. 특히, E로 들어가서 적당히 근접한 상태에서 날려주면 더 잘맞아요. W나 E쿨감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맞춰주는게 중요합니다. 
 
번개 회오리
메피스토
W
주위에 번개의 고리가 2.5초 동안 나타납니다. 고리에 닿은 적은 0.25초마다 47(+4%)의 피해를 입습니다.

번개 회오리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번개 회오리의 공격력이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피해 반경 4.5 ~ 5.25
패치 39.0
  번개 회오리(W)
 
매피의 주력 딜링기술. 맞출수록 그 데미지도 최대 30% 까지 증가 하기 때문에, 단일대상 기준, 풀히트시 616(+4%)라는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우겨넣을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걸 전부 다 맞아주는 착한 적은 없지만요.. 따라서, 적에게 감속/스턴/속박등을 넣을수 있는 아군과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가장 자리 고리부분에만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근접해오는 적에겐 속수무책이 될수도 있습니다. 
 
메피스토의 그림자
메피스토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해, 주위 적들에게 81(+4%)의 피해를 주고 원래 위치에 메피스토의 그림자를 남깁니다.

2.5초 후, 그림자의 위치로 다시 순간이동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사거리 7.5 피해 반경 2.5
패치 39.0
  매피스토의 그림자(E)
 
매피의 스킬들은 대부분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근접해서 사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순간적으로 적진 한가운데 들어갔다가 다시 빠져나올수 있는 E스킬 활용이 정말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기본 콤보는 E - W - Q가 되겠네요. 2.5초동안 적진 한가운데 쓕 들어갔다가, W - Q좀 날려대고 유유히 빠져나오면 됩니다. 2.5초가 지나게되면, 스턴/침묵/속박 등등 어떤 CC기가 걸려도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갈수 있게 되거든요. (단, 아눕 고치/누더기 잡아먹기가 걸린 상태면 돌아가지 않습니다. 크로미 시간의 굴레도 조심해야겠네요.)
 
다만, 2.5초뒤에는 그림자가 있는곳으로 돌아온다는 점에서, 그 순간을 노린 적의 논타겟팅 스킬이 그대로 적중할수 있으니, E를 사용하는 위치를 잘 잡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은, 벽 뒤쪽이나 부쉬에서 튀어나오는걸 추천드리고, 그런게 없더라도, 아군이 적의 진입을 막아줄수 있는 상황에서만 사용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순간이동해 들어간 순간, 2.5의 좁은 범위에 81(+4%)라는 약간의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딸피의 적을 마무리할때도 간혹 쓰일수 있습니다.
 

볃숨튀.gif

 

E - W - Q

 

E는 보통, 벽뒤나 부쉬에서 사용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적이 매피가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걸 노리고 들어오지 않게 되요.

 

Honeycam 2018-10-31 23-44-18.gif

 

앞에서 아군 탱커가 일쪽의 벽 역할을 할때도 쓸만합니다.

디아블로가 떡하고 앞에서 버티고 있으니, 적들이 매피가 돌아가는 위치로 쉽게 들어오지 못하죠.


회피.gif

 

적의 주요 스킬을 한타임 피하기 위해서도 사용가능 합니다.

 

 
영혼 삼키기
메피스토 - 레벨 10
R
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여 모든 적 영웅을 드러냅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모든 적 영웅에게 371(+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패치 39.0
  영혼 삼키기 (R1)
 
 E - W - Q 콤보 쓰다보면, E의 지속시간 만료로 딸피의 적들을 나두고, 원래 위치로 돌아가버리는 슬픈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때, 영혼상키기를 사용해주면 훌륭하게 킬캐치가 가능해지겠죠.
 
사용에 주의하실점은 시전시간이 2.5초나 되는데, 이때 적의 밀치기/스턴/침묵기술 어느 하나라도 맞으면, 캔슬되어서 120초 쿨을 다시 기다리게 된다는 점입니다. 적의 기술을 맞지 않을, 안전한 장소에서만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1랩에 악독한 의도를 찍으셧다면, E - W - Q 이후, E로 돌아가려는 순간에 미리 써주시면, 기술위력 증가 15%도 온전히 챙겨갈수 있게 됩니다. 완전히 돌아간 이후에 쓰면, 조금 타이밍을 놓칠수도 있어서요.
 

 

E - W - Q 한 타임 쓰고 와서, 킬각 보이면 사용해줍니다.

특히, 매피의 궁을 무마시켜줄수 있는 벙커가 깨지는걸 보고 써주네요.

 

 

하나가 터지면, 또다시 하나가 터지는..

궁강 영혼삼키기의 킬캐치 성능은 정말 뛰어납니다.

 

증오의 족쇄
메피스토 - 레벨 10
R
1초 후, 사악한 영혼들을 내보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을 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족쇄는 처음 적중한 대상으로부터 점점 퍼져 나가, 주위의 적 영웅들을 추가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너비 2 사거리 12 확산 반경 6
패치 39.2
  증오의 족쇄(R2)
 
1초의 선딜때문에, 적중률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긴 사정거리와 넓은 적중판정 때문에, 뭉쳐있는 적에게 대충 쏘면 적당히 맞기도 하는 기술입니다. 확정적으로 맞추고 싶다면, 아군의 감속, 속박, 스턴 같은 CC기가 들어간후에 연계로 날려주면 될듯합니다.
 
지속시간이 2.5초나 된다는 점에서, 메피의 Q/W를 확정적으로 다 맞출수 있게되고, 다른아군의 논타겟팅 기술을 온전히 풀히트 시킬수도 있게됩니다.
(그래서 W트리와 시너지가 좋은 편이죠.)
 

속박궁.gif

 

속박 걸어주고, Q/W로 살살 긁어주면 됩니다.

지속시간이 2.5초나 되기 때문에, W풀히트가 쉽게 일어납니다.

 

좁은지형에서는 이 속박이 퍼져나가면서 다수의 적에게 적중시키는것도 가능합니다.

(응? 근데 기분탓인가 곰하고 로봇밖에 안 터진것 같은데.. ㅜ)

 

매피 궁 가즈로 궁 연계.gif

 

2.5초 속박을 통해, 다른 아군들의 논타겟팅 스킬 연계도 쉬운편 입니다.

  


4. 한타에서

 

 

Q/W/E를 중간중간 적절히 사용해 주면 되겠네요.

캘타스 막타칠때 E의 데미지가 활용 되었습니다.

 

 

5. 영웅상성

 

상성좋음 

 

워크래프트

정예 타우렌 족장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록스타
고유 능력
기술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파워 슬라이드
Q
대상 위치로 질주하며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고막 터트리기
W
주위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기타 솔로
E
생명력 재생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R
주위 적들을 춤추게 함
스테이지 다이브
R
대상 위치로 도약해 광역 피해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블레이즈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방화광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및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일반 기술

화염 방사
Q
두 갈래의 불길 방사
기름 뿌리기
W
적을 느려지게 하는 기름 생성, 점화하여 피해를 주고 자신 치유 가능
제트 추진기
E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벙커 투하
R
벙커를 호출합니다.
연소
R
정신을 집중한 후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9.2
 
디아블로

레오릭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불사
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어 적을 괴롭힘

일반 기술

섬뜩한 휩쓸기
고유 능력 - Q
적들을 느려지게 함
착취의 손아귀
고유 능력 -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회복
해골 왕의 휩쓸기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절망의 손아귀
W
적 영웅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생명력 흡수
망령 걸음
E
육체에서 유령이 분리되어 자유롭게 움직임

궁극기

망자의 묘실
R
해당 지역을 벽들로 둘러쌈
검은 왕의 행진
R
전방으로 행진하며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패치 39.2
 
워크래프트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9.2
 
디아블로

디아블로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9.2
 
적의 발을 오랬동안 묶어둘수 있는 탱커들이 좋습니다. (특히, 광역CC기가 있다면 더더욱) 그런 적들에게 W를 지져주기 정말 좋죠.
 
워크래프트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패치 39.2
   
마찬가지 이유로, 이녀석들도 매피의 W각을 쉽게 주게 됩니다.
 
오버워치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패치 39.2
 
영혼삼키기와 더불어 킬캐치 극대화.
 
오버워치

아나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때까치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지속 피해 및 지속 치유

일반 기술

치유탄
Q
아군을 치유하는 치유탄 발사
생체 수류탄
W
아군을 치유하고 적의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키는 수류탄 투척
수면총
E
적을 수면 상태로 만드는 다트 발사

궁극기

나노 강화제
R
아군의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킴
호루스의 눈
R
사거리가 무한인 탄환을 발사하여 치유 또는 피해를 줌
패치 39.0
 
아나+ 매피 조합은 정말 추천드리는 조합입니다. 기술딜러인 메피이기에 나노강화제의 기술위력 증가 30%는 정말 큰 도움이 될수밖에 없고, 기술 쿨타임 감소로, 더욱 미친듯이 Q/W를 난사하는게 가능해집니다. 
 

뽕매피.gif

 

뽕매피의 미친 한타력.

지속된 Q/W난사로 상당한 광역딜과 보호막을 챙겨오는게 가능.


디아블로

데커드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케인의 수호자
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있으면 방어력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생명력 물약
Q
아군을 치유하는 물약 투척
호라드림의 함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결계의 두루마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궁극기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
R
적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어 수면 상태로 만듦
고서 회오리
R
적을 밀쳐내는 고서 회오리 소환
패치 39.2
 
워크래프트

말퓨리온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아군 마나 회복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재생
Q
아군 영웅 지속 치유
달빛섬광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및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 치유
휘감는 뿌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궁극기

평온
R
주위 아군 영웅들 지속 치유
황혼의 꿈
R
주위 적들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줌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스투코프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
고유 능력
감염체를 폭발시켜 즉시 효과를 발휘하게 함

일반 기술

치유성 병원균
Q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킴
독성 고름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감속시키는 감염체 발사
스멀거리는 팔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궁극기

거친 휩쓸기
R
전방의 적들을 밀쳐냄
육중한 밀치기
R
적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냄
패치 39.2
 
그밖에는 CC기가 좋아서, 적들을 오랜기간 묶어둘수 있는 이녀석들을 추천해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워크래프트

아눕아락

근접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패치 39.2
  
매피가 E쓰고 돌아가는 위치를 노리고 Q/E를 적중시킬수도 있고, 아예 아군진형으로 진입해온 매피에게 고치를 넣어서, 원래위치로 되돌아가지 못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워크래프트

누더기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유독 가스
고유 능력
공격 받으면 주위 적에게 지속 피해

일반 기술

갈고리
Q
처음 적중한 대상을 자신에게 끌어당김
도움의 손길
사용 효과
처음 적중한 대상을 자신에게 끌어당김
지면 강타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뜯어먹기
E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궁극기

썩은 쓸개즙
R
적을 느려지게 하는 쓸개즙 방출
잡아먹기
R
적 영웅을 통째로 집어삼킴
패치 39.2
 
마찬가지로, E돌아가는 위치에 갈고리를 날려 납치할수도 있고, 잡아먹기로 E진입해 온 매피를 먹어버리면, 그대로 매피는 이후 돌아갈수없는 몸이 됩니다.

워크래프트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패치 39.2
 
워크래프트

크로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시간여행자
고유 능력
특성을 더 빨리 습득

일반 기술

모래 강타
Q
긴 사거리를 가진 모래를 발사하여 피해를 입힘
용의 숨결
W
대상 지역에 피해를 줌
시간의 덫
E
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덫 생성

궁극기

감속의 모래
R
감속 지역 생성
시간의 굴레
R
적 영웅을 이전 위치로 이동시킴
패치 39.2
 
매피가 돌아가는 위치에 타이밍 맞춰, 순간 저격이 가능. 크로미는 시간의 굴레도 정말 무섭..
 
디아블로

데커드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케인의 수호자
고유 능력
주위에 아군 영웅이 있으면 방어력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생명력 물약
Q
아군을 치유하는 물약 투척
호라드림의 함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결계의 두루마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궁극기

잠시 내 말 좀 들어보게나
R
적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어 수면 상태로 만듦
고서 회오리
R
적을 밀쳐내는 고서 회오리 소환
패치 39.2
 
워크래프트

말퓨리온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정신 자극
고유 능력
아군 마나 회복 및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재생
Q
아군 영웅 지속 치유
달빛섬광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및 재생이 활성화된 아군 치유
휘감는 뿌리
E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궁극기

평온
R
주위 아군 영웅들 지속 치유
황혼의 꿈
R
주위 적들을 침묵시키고 피해를 줌
패치 39.2
 
워크래프트

티란데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사냥꾼의 징표
고유 능력
대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일반 기술

엘룬의 빛
Q
아군 영웅 치유
파수
W
정찰용 올빼미를 날려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함
달빛 화살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그림자 추적
R
모든 아군 치유 및 은신
별똥별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39.2
 
스타크래프트

스투코프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
고유 능력
감염체를 폭발시켜 즉시 효과를 발휘하게 함

일반 기술

치유성 병원균
Q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킴
독성 고름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감속시키는 감염체 발사
스멀거리는 팔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궁극기

거친 휩쓸기
R
전방의 적들을 밀쳐냄
육중한 밀치기
R
적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냄
패치 39.2
 
역시, 매피가 돌아가는 위치에 E를 깔아줄수 있습니다.
 
 

6. 전장 상성

 

 

상성 좋음

 

불지옥신단/볼스캬야 공장/영원의 전쟁터/저주받은 골짜기

 

오브젝트를 둘러싸고, 대규모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맵이고, 한타지역이 적당히 좁아서 다수의 적에게 W를 누적시키기 편하거나, E를 활용 할만한 벽이 많기 때문에, 매피스토를 쓰기 쓸만한 전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상성 나쁨

 

용의 둥지/핵탄두 격전지 

 

용의둥지의 경우엔 매피가 활용할만한 벽이 부족하고, 소규모 라인전에서는 W가 제 위력을 발휘하기 힘들죠. 핵탄두 격전지의 경우에는 오브젝트가 맵 곳곳에 생성되는 바람에, 인원이 분배되고, 그만큼 소규모 교전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W로 다수 긁는게 힘든 편입니다.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