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4%)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일반 기술
죽음의 고리
Q
대상 적에게 171(+4%)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7
울부짖는 한파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2
서리 폭풍
E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4%)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초당 15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피해 반경 3.5
궁극기
사자의 군대
R
15초 동안 유지되는 구울들을 소환합니다. 구울을 희생시키면 278(+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구울 수 6 생성 반경 5
신드라고사 소환
R
적들에게 239(+4%)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60% 느려지게 합니다. 또한 영웅이 아닌 적과 구조물을 20초 동안 얼어붙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너비 8 사거리 38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2893 (+4%)
6096
생명력 재생
6.033 (+4%)
12.71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99 (+4%)
208
공격 속도
1.0
사거리
2.0
이동 속도
4.3984
1. 특성 설명
끝없는 굶주림 아서스 - 레벨 1
고유 능력
퀘스트: 서리한이 굶주렸다가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마나 회복량이 4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하고,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냉기의 형상 아서스 - 레벨 1
W
퀘스트: 울부짖는 한파로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상: 영웅을 5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보상: 영웅을 10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보상: 영웅을 20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가 경로의 적들 또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너비 1.5
단단한 얼음 아서스 - 레벨 1
지속 효과
5초마다,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끝없는 굶주림]: 일명 소드마스터 특성. D의 마나회복량을 늘려주고, 그 데미지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데미지는 최대수치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게임이 계속 진행될수록 점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후엔, 정말 암살자급 딜이 나오죠.
[냉기의 형상]: 아서스의 1랩 특성중 가장 사랑받는 특성으로, W의 CC기 성능이 꽤 높아집니다. 쿨감으로 W를 8초마다 사용해줄수 있게되고, 사거리 30% 증가로 더욱 명중률이 높아지죠. 마지막 퀘스트까지 달성하면, 경로의 적들까지 모두 얼어 버리기 때문에, 한타중 다수의 적을 동시에 꼼작 못하게 하는것도 가능해집니다.
[단단한 얼음]: 기본 막기와 달리 최대 3회까지 충전 됩니다. 솔라이너로 아서스가 기용이 되어, 1:1 라인전을할때 나름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아서스가 정말 단단해지죠. 다만, 한타때 성능은 다른 특성에 비해, 부족한 편입니다.
얼어붙은 황무지 아서스 - 레벨 4
E
서리 폭풍의 초당 마나 소모량이 4 감소합니다.
퀘스트: 서리 폭풍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서리 폭풍이 적 영웅에게 150회 적중하면 서리 폭풍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얼음 발톱 아서스 - 레벨 4
E
서리 폭풍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공격 속도가 1.5초 동안 3% 증가하여 최대 60% 증가합니다.
죽음군주 아서스 - 레벨 4
Q
죽음의 고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얼어붙은 황무지]: 주력특성. 한타중 아서스는 지속적으로 E를 켜줘야 하는데, 그때 마나 소모량이 꽤 부담되는 편이죠. 이 특성을 찍어주면, 그 마나소모량이 크게 줄어들어서, 더욱 부담없이 W를 사용해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E의 효과 지속시간이 3초가 되는 퀘스트 보상도 쏠쏠한 편입니다.
[얼음 발톱]: 아서스의 공격속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서, 나중에는 근접 암살자급 데미지도 나오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다수의 적에게 E를 비벼줄수록 더욱 빠르게 증가하죠. 7랩 룬 전환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죽음군주]: Q트리 아서스가 선택해주는 특성입니다. Q를 6초마다 쓸수있게되니, 본인 회복에 도움이되고, 사거리증가 덕분에 딸피의 적을 Q로 마무리 짓기도 편해집니다.
룬 전환 아서스 - 레벨 7
지속 효과
3번째 일반 공격마다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합니다.
영원의 고리 아서스 - 레벨 7
Q
죽음의 고리를 적에게 사용했을 때도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생명력을 50%만큼 추가로 회복합니다.
얼음같은 인내력 아서스 - 레벨 7
사용 효과
사용하면 방어력이 3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하고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룬 전환]: 쓰려면, 4랩 얼음발톱을 반드시 찍어 주시길 바랍니다. 빠른 공격속도를 바탕으로 아서스가 평타를 칠때마다, 상당한 회복을 하게 되죠. 다른 아군이 주는 공격속도 증가 버프에도 큰 시너지를 내게 됩니다.
[영원의 고리]: Q트리 아서스가 선택해줍니다. Q를 통한 체력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얼음같은 인내력]: 주력특성. 사용시 얻는 방어력으로 적의 공격을 버텨내기 쉽고, 무었보다 기절/감속/속박 지속시간 75% 감소가 정말 좋네요. 특히, 10랩 사자의 군대와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이 특성 발동 시켜놓고, 궁극기켜서 구울 먹어대면, 그동안 너무나도 단단해지죠.
사자의 군대 아서스 - 레벨 10
R
15초 동안 유지되는 구울들을 소환합니다. 구울을 희생시키면 278(+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구울 수 6 생성 반경 5
신드라고사 소환 아서스 - 레벨 10
R
적들에게 239(+4%)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60% 느려지게 합니다. 또한 영웅이 아닌 적과 구조물을 20초 동안 얼어붙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너비 8 사거리 38
[사자의 군대]: 주력특성. 구울들은 그냥 아서스의 체력 회복용 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환되는 구울들은 약한 체력과 공격력을 가지기에, 전투에는 거의 도움이 안되거든요. 그냥, R을 계속 난사해주면서, 체력을 지속적으로 회복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 기술의 약점이라고 하면, 소환한 구을들을 전부 섭치하기도 전에, 적의 광역기술에 구울들이 먼저 녹을수 있다는 점과, 구울을 채 다 먹기도 전에, 적의 스턴/침묵이 들어와서, 아서스가 제대로 체력 회복도 못해보고 사망할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적의 스턴에 저항할수 있는 7랩 얼음같은 인내력이 시너지가 좋죠.
가끔, 이 구울들을 적의 논타겟팅 기술을 대신 맞아주는 용도로도 쓸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신드라고사 소환]: 상당히 긴 사거리로 날아가는 신드라고사를 소환해서, 적중한 적에게 약간의 데미지와 4초간 60%의 감속을 넣어줍니다. 진입기 하나없는 아서스에게 나름 훌륭한 이니시 기술을 주는셈이지만, 사자의 군대 없이는 탱킹력이 부실한 아서스라서... 선택에 주저하게 됩니다.
구조물이 20초간 얼어붙게 된다는점에서, 영원의전쟁터 같은 2라인맵에서 오브젝트를 끌고가는 라인푸쉬/공성에 엄청 힘을주며, 스노우볼을 굴리고 싶을때 찍어줄법하긴 하지만. 이런 특이 케이스외엔 정말 유리한 게임에서만 찍어주거나, 한타에서 변수없이는 도저히 못이기겠다 싶을때만 찍어주는 편입니다. 특히, 서브탱커로 아서스가 기용됬을때 말이죠.
서리한이 굶주렸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대상을 1.5초 동안 50% 느리게 합니다.
매서운 추위 아서스 - 레벨 13
E
서리 폭풍으로 적에게 1초 동안 피해를 줄 때마다 서리 폭풍의 공격력이 12.5% 증가하여 최대 50% 증가합니다.
[부서진 갑옷]: 1랩 냉기의 형상을 찍은경우에, 세트로 추천 드립니다. W로 다수의 적에게 적중시켰을때, 4초간 15%취약을 거는 혜자특성이죠. 다만, 1랩 W특을 찍지않았다면, 조금 부실한 효과라고 생각됩니다. 이때는 다른 특성을 추천 드려요.
[냉기의 일격]: D의 쿨감소와 추가적인 슬로우로, 계속해서 추가적인 평타와 서리한을 때려박기 쉬워집니다.
[매서운 추위]: 나머지 2개의 특성들이, 다른 구간의 특성들과 시너지가 나는 경우가 많아서, 보통은 소외되는 특성입니다. 부서진 갑옷은 W특성과, 냉기의 일격은 D특성과 시너지가 있어서..
1랩 단단한 얼음/4랩 얼어붙은 황무지 특성을 갔을때만 추천 드립니다.
냉혹한 겨울 아서스 - 레벨 16
E
서리 폭풍의 범위 안에서 3초 이상 영향을 받는 적 영웅들은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서리한이 포식한다 아서스 - 레벨 16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가 다음 2회의 일반 공격에 적용됩니다.
죽음의 선물 아서스 - 레벨 16
Q
생명력이 낮을수록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과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냉혹한 겨울]: W-E트리일때 주로 선택해주는 특성입니다. E만 계속 비벼주고 있으면, 적들이 알아서 속박에 걸리거든요. 3초간 비벼야 한다는 조건이 조금 어렵긴 하지만, E의 감속과 W의 속박을 적절히 이용해주다보면, 또 나름 쉽게 발동되기도 합니다.
[서리한이 포식한다]: D특성의 완성. 2회 내려찍는 서리한에 적들의 뚝배기가 여김없이 깨져 나갑니다. 퀘스트도 더 빨리 깨지죠.
[죽음의 선물]: Q한방의 데미지나 회복량이 나름 의미있는 수치가 됩니다. W-E트리의 아서스가 냉혹한 겨울의 3초 발동조건이 마음에 안들때도 찍을만 합니다.
노스렌드의 대군 아서스 - 레벨 20
R
3마리의 구울을 추가로 소환합니다. 구울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50% 증가하고, 구울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절대 영점 아서스 - 레벨 20
R
신드라고사가 두 배 멀리 날아갑니다. 적 영웅들은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된 후, 3.5초 동안 60% 느려집니다.
죽음의 진군 아서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대마법 보호막 아서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기술 피해에 면역이 되고 방지한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노스랜드의 대군]: 주력특성. 사실, 20랩에 딱히 찍을게 없어서 가는 느낌이에요. 사자의군대 사용중 그 최대힐량과 HPS 전부 상승하게 되서, 한타중 아서스가 더욱 오래버티게 만들어 줍니다. 기술 데미지에만 효과가 있는 대마법 보호막과달리, 평타딜러,기술딜러 상관없이 쓸만해서 범용성이 있는 특성이죠.
[절대 영점]: 신드라고사는 궁강을 추천드립니다. 2초간의 속박과 이후 지속되는 3.5초간의 감속이 한타중 큰 변수를 만들어 줍니다.
[죽음의 진군]: 아서스의 느려터진 기동성을 나름 보완해주는 특성입니다. 다만, 20랩 특성치곤 너무 밋밋한 효과라고 생각됩니다.. 쿨도 50초로 꽤 기네요. 상대의 감속이 너무나도 극악해서, 아서스가 적들에게 제대로 달라붙기도 힘들지경이라면 고려해봅니다.
[대마법 보호막]: 상대의 딜러가 기술딜러 위주일때 선택해줍니다. 3초간 거의 무적이 되는셈이죠. 상대의 스킬콤보 제대로 맞아주면 오히려 피가 회복되는 모습도 볼수 있게됩니다.
2. 트리별 소개
1. W-E트리
냉기의 형상 아서스 - 레벨 1
W
퀘스트: 울부짖는 한파로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상: 영웅을 5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보상: 영웅을 10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보상: 영웅을 20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가 경로의 적들 또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너비 1.5
-
얼어붙은 황무지 아서스 - 레벨 4
E
서리 폭풍의 초당 마나 소모량이 4 감소합니다.
퀘스트: 서리 폭풍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서리 폭풍이 적 영웅에게 150회 적중하면 서리 폭풍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
얼음같은 인내력 아서스 - 레벨 7
사용 효과
사용하면 방어력이 3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하고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
사자의 군대 아서스 - 레벨 10
R
15초 동안 유지되는 구울들을 소환합니다. 구울을 희생시키면 278(+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구울 수 6 생성 반경 5
-
부서진 갑옷 아서스 - 레벨 13
W
울부짖는 한파에 적중당한 적 영웅의 방어력이 4초 동안 15 감소합니다.
-
냉혹한 겨울 아서스 - 레벨 16
E
서리 폭풍의 범위 안에서 3초 이상 영향을 받는 적 영웅들은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는 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노스렌드의 대군 아서스 - 레벨 20
R
3마리의 구울을 추가로 소환합니다. 구울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50% 증가하고, 구울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보조특성]
1레벨
단단한 얼음 아서스 - 레벨 1
지속 효과
5초마다,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라인전 중시. 또, 상대에 평타딜러 많을때도 유리.)
10레벨
신드라고사 소환 아서스 - 레벨 10
R
적들에게 239(+4%)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60% 느려지게 합니다. 또한 영웅이 아닌 적과 구조물을 20초 동안 얼어붙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너비 8 사거리 38
(유리한 게임에서 적의 건물을 빠르게 철거하며, 레벨 우위를 점하고 싶을때. or 아군의 이니시 기술이 너무나도 부실할때.)
13레벨
매서운 추위 아서스 - 레벨 13
E
서리 폭풍으로 적에게 1초 동안 피해를 줄 때마다 서리 폭풍의 공격력이 12.5% 증가하여 최대 50% 증가합니다.
(1랩 막기 특성을 갔을때만 고려.)
16레벨
죽음의 선물 아서스 - 레벨 16
Q
생명력이 낮을수록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과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냉혹한 겨울의 3초 조건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 아서스의 Q를 통한 막타 성공률, 본인 생존률이 더 올라가게 됩니다.)
20레벨
절대 영점 아서스 - 레벨 20
R
신드라고사가 두 배 멀리 날아갑니다. 적 영웅들은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된 후, 3.5초 동안 60% 느려집니다.
죽음의 진군 아서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대마법 보호막 아서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기술 피해에 면역이 되고 방지한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신드라고사는 궁강,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선택해줍니다.)
[트리설명]
가장 자주나오는 형태의 트리입니다. W와 E쪽에 투자를 해둬서, 스턴기가 없어서 살짝 아쉬운 아서스의 CC기의 성능을 가장 높여준 트리라고 할수 있습니다. 1랩 W퀘스트와 16랩 E특의 효과로,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속박을 넣어줄수 있죠.
메인탱커로 아서스가 뽑혔을때, 그 역할을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할수 있게 됩니다.
2. 소드마스터 트리
끝없는 굶주림 아서스 - 레벨 1
고유 능력
퀘스트: 서리한이 굶주렸다가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마나 회복량이 4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하고,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
얼어붙은 황무지 아서스 - 레벨 4
E
서리 폭풍의 초당 마나 소모량이 4 감소합니다.
퀘스트: 서리 폭풍이 적 영웅에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서리 폭풍이 적 영웅에게 150회 적중하면 서리 폭풍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
얼음같은 인내력 아서스 - 레벨 7
사용 효과
사용하면 방어력이 3초 동안 2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25% 감소하고 기절, 감속,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
사자의 군대 아서스 - 레벨 10
R
15초 동안 유지되는 구울들을 소환합니다. 구울을 희생시키면 278(+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구울 수 6 생성 반경 5
-
냉기의 일격 아서스 - 레벨 13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대상을 1.5초 동안 50% 느리게 합니다.
-
서리한이 포식한다 아서스 - 레벨 16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가 다음 2회의 일반 공격에 적용됩니다.
-
노스렌드의 대군 아서스 - 레벨 20
R
3마리의 구울을 추가로 소환합니다. 구울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50% 증가하고, 구울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보조특성]
4레벨
얼음 발톱 아서스 - 레벨 4
E
서리 폭풍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공격 속도가 1.5초 동안 3% 증가하여 최대 60% 증가합니다.
(아서스의 공격력 극대화. 최대공격력에 도달했을땐, 근딜수준의 강력한 데미지를 누적시켜줄수 있게됩니다.)
7레벨
룬 전환 아서스 - 레벨 7
지속 효과
3번째 일반 공격마다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합니다.
(4레벨 얼음발톱을 찍었을때 한정으로 선택해줍니다.)
10레벨
신드라고사 소환 아서스 - 레벨 10
R
적들에게 239(+4%)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60% 느려지게 합니다. 또한 영웅이 아닌 적과 구조물을 20초 동안 얼어붙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너비 8 사거리 38
(위와 동일)
20레벨
절대 영점 아서스 - 레벨 20
R
신드라고사가 두 배 멀리 날아갑니다. 적 영웅들은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된 후, 3.5초 동안 60% 느려집니다.
죽음의 진군 아서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대마법 보호막 아서스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기술 피해에 면역이 되고 방지한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위와 동일)
[트리설명]
W - E 트리에 비해 CC기는 부실하게 되지만, 아서스의 데미지가 상당히 올라가는 트리입니다. 서리한 2연타로 뚝배기 깨고 다니는 꿀잼을 보여주죠. 특히, 서브탱커로 아서스가 기용되었을때 쓸만한 트리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쪽 트리의 아서스를 가장 좋아합니다. ㅎㅎ
좀더 극단적인 딜러 특성을 원하신다면, 4랩 얼음발톱/7랩 룬 전환을 갈수도 있습니다. 아군의 딜이 전체적으로 부족하다고 판단 될때 쓸만하죠. 빠른 공격속도를 바탕으로 룬전환의 회복을 계속 터트리면서 바퀴벌래처럼 계속 싸울수 있게 됩니다. 한타지역에 때릴것이 많은 불지옥신단에서 추천해보는 특성이고요. 특히, 아군에 아서스의 공격속도를 올려줄수 있는 아드레날린 아바투르/메딕/피욕 레가르 같은 녀석들이 있을때 추천해 봅니다.
다만, 이경우 평타를 치지 못하면, 아서스의 생존률이 급격하게 낮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적의 실명/스턴기에 꽤나 취약하죠.
3. Q트리
냉기의 형상 아서스 - 레벨 1
W
퀘스트: 울부짖는 한파로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상: 영웅을 5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보상: 영웅을 10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의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보상: 영웅을 20회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울부짖는 한파가 경로의 적들 또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너비 1.5
-
죽음군주 아서스 - 레벨 4
Q
죽음의 고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하고 사거리가 30% 증가합니다.
-
영원의 고리 아서스 - 레벨 7
Q
죽음의 고리를 적에게 사용했을 때도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생명력을 50%만큼 추가로 회복합니다.
-
사자의 군대 아서스 - 레벨 10
R
15초 동안 유지되는 구울들을 소환합니다. 구울을 희생시키면 278(+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구울 수 6 생성 반경 5
-
부서진 갑옷 아서스 - 레벨 13
W
울부짖는 한파에 적중당한 적 영웅의 방어력이 4초 동안 15 감소합니다.
-
죽음의 선물 아서스 - 레벨 16
Q
생명력이 낮을수록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과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노스렌드의 대군 아서스 - 레벨 20
R
3마리의 구울을 추가로 소환합니다. 구울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50% 증가하고, 구울의 지속 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트리설명]
Q쪽에 상당히 힘을 실어준 트리죠. Q를 통한 자힐에 유리해서, 아서스의 모든 트리중, 가장 체력관리가 편한 트리라고 볼수 있습니다. 특히, 아군의 힐러가 없거나, 그 힐량이 부실한 편일때 쓸만합니다.
E특성이 없다는 점에서, E의 성능이 조금 부족 하겠네요.
3. 기본플레이
서리한이 굶주렸다 아서스
고유 능력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여 103(+4%)의 추가 피해를 주고 3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서리한이 굶주렸다(D)
아서스의 다음 평타가 즉시 적중하고, 추가 데미지를 입히게 하는 기술입니다. 평타 - D - 평타의 평타 캔슬 콤보가 가능해지죠. 따라서 아서스가 진입전, 미리 눌러놓는건 비추 합니다.
평타강화 기술이라는 점에서, 적의 평타 회피기술과 실명기에 무력화 될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특히, 일리단 같은 녀석들 회피 쓰느라 투명해 졌을때는 D 쓰지 마세요.
추가적으로 적중시 회복하는 30의 마나로, E를 사용하느라, 언제나 부족한 아서스의 마나를 보충해주기도 합니다.
죽음의 고리 아서스
Q
대상 적에게 171(+4%)의 피해를 줍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272(+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7
죽음의 고리(Q)
적에게 주는 데미지보다, 자신에게 사용시 회복하는 힐량이 더 높기 때문에, 보통은 자신에게 써주는 기술입니다. 가끔 딸피의 적이 도망갈때 막타용으로 사용해줄수도 있죠.
울부짖는 한파 아서스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71(+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피해 반경 2
울부짖는 한파(W)
1.25초라는 나름 긴시간동안 적을 속박할수 있는 기술입니다. W날려서 적을 멈추게하고, 걸어 들어가서 E로 비벼주던가, E로 비벼주면서 느려진 적을 확정적으로 W를 맞춰주거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서리 폭풍 아서스
E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4%)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초당 10% 감소시켜 최대 40% 감소시킵니다. 적중당한 영웅은 공격 속도가 초당 10% 감소하여 최대 40%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초당 15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피해 반경 3.5
서리 폭풍(E)
아서스의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주변의 적에게 초당 약간의 데미지와 공격속도,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제공하게 됩니다. 서서히 느려진다는 점에서 오래동안 비벼줄수록 더욱 큰효과를 볼수 있게 됩니다.
아군진형으로 진입하려는 적들은, 우선 아서스를 상대해야 하는데, 서리 폭풍에 의해 공속/이속이 크게 감소하면서 평타는 제대로 치지도 못하고, 원하는 대상을 제대로 물기도 힘들어지며, 이후 도주할때도 기어가게 되는 수준이 되고 맙니다. 쉽게말해 아서스가 서리폭풍을 키는것 만으로, 상대에겐 진입에 상당한 부담감을 느끼게 만드는 셈이죠. 아서스 자체의 데미지도 강력한 편이라, 아서스가 있는 적진에 잘못 들어갔다간, 들어간 적들이 먼저 녹게 되는 경우도 꽤 자주 발생합니다.
(물론, 겐지같이 앞라인을 무시하고, 순간적으로 들어가는 녀석들에겐 큰 효과가 없지만요... 이건 그냥 겐지가 사기인걸로.)
광역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준다는 점에서, 라인 클리어에도 쓸만하죠. 이 점 덕분에, 아서스를 서브탱커로도 기용해, 솔탑을 보낼수 있게 됩니다. 다만, 마나소모가 꽤 높은편이라서 적절히 켯다가 끄는식으로 마나관리를 잘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문에, 다른 쟁쟁한 솔탑 케릭들보다는 유지력이 꽤 모자란 편이에요..
W 날려주고, 얼어붙은 적에게 달려들어 E로 계속 비벼주면 됩니다.
탈출기가 있는 적들에게는 E만 비벼주다가, W를 중요한 순간에 타이밍 맞춰, 쏴줘도 됩니다.
특히, 무라딘/겐지/이렐 같은 도주기에 저지불가가 없는 녀석들에게 쓸만하죠. 공중에서 그대로 격추 됩니다.
(보통은, 타이밍을 잘 노린, 예측샷이 필요합니다. 겐지는 더더욱..)
사자의 군대 아서스 - 레벨 10
R
15초 동안 유지되는 구울들을 소환합니다. 구울을 희생시키면 278(+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구울 수 6 생성 반경 5
사자의 군대(R1)
아서스의 탱킹능력에 커다란 역할을 해주는 완소궁극. 278(+4%) X 6번의 회복. 총 1668(+4%)의 회복량을 얻어낼수 있는 기술입니다. 당연히 있고 없고의 생존력 차이가 크죠. 사실, 이 기술 없이는 Q정도 밖에 아서스의 회복기/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한번 잘못 물렸을때, 뚜벅이 아서스가 적의 공격을뿌리치지 못하고, 그대로 녹아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거의 왠만한 상황에서 이 궁극을 찍어주게 되는 편입니다.
사용법은 그냥 한타중 중요할때 켜서, R 난사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7랩 얼음같은 인내력도 같이 사용해주면, 정말 단단해지죠.
또, 주변에 생성되는 구울들이 적의 논타겟팅 스킬을 대신 맞아주기도 하는데,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해서, 트레이서 펄스폭탄/리밍 QW/트루워치프 가로쉬 E 등등을 회피 할수도 있습니다. 적의 포탑의 공격을 대신 맞아주는 용도로도 쓸수있죠.
단점이라고 하면, 생성되는 구울의 체력이 1102(+4%)인데, 이것들이 적의 광역기술에 같이 맞으면서 순간 삭제될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먹을 구울이 없으니, 회복도 불가능해지겠죠.
신드라고사 소환 아서스 - 레벨 10
R
적들에게 239(+4%)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60% 느려지게 합니다. 또한 영웅이 아닌 적과 구조물을 20초 동안 얼어붙게 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너비 8 사거리 38
신드라고사 소환(R2)
쓸만한 성능이긴 하지만, 사자의군대 없는 아서스는 너무 물렁하거든요. 이 이유 덕분에, 픽률이 저조한 궁극입니다.
일단, 마땅한 이니시기가 W하나 뿐인 아서스에게, 꽤 장거리의 범위도 넓은 이니시기술이 생기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냥, 대충 쏴보내면, 무려 4초간 60% 감속을 순간적으로 걸어버리기 때문에, 느려진 적들에게 그대로 달려들어 한타를 열어버리는 게 가능하죠.
또, 구조물을 열러버린다는 점에서, 요새나 성채를 끼고 싸우는 적들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유리한 게임에서 상대 요새/성채 그대로 밀어버리면서 레벨차이 벌리고 싶다는 판단하에 찍어주기도 하죠.
단점은, 100초의 긴쿨과, 물렁해지는 아서스..
특히, 오브젝트나 우두머리를 끌고 가는 공성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4. 한타에서
그냥, 앞라인부터 천천히 때려 잡으면 됩니다. 어차피 마땅한 진입기 없는 아서스는 뚜벅뚜벅 걸어 들어갈수밖에 없기 때문에, 뒷라인 적들은 애초에 제대로 물지도 못해요. 누가됬든 앞에 있는 녀석들 부터 때려 잡아주면 됩니다.
앞에서 단단히 버텨 주면서, 적의 탱커나 근딜들이 함부로 진입해오지 못하도록, 아군딜러와 적들 사이에서 단단한 장벽 역할을 해주면서, 대충 최대한 다수의 적에게 달라붙어서 E비벼주면서 열심히 패주면 됩니다. 아서스는 E와 D덕분에 자체적으로 데미지가 강력한 편이라서, 히오스 모든 근접 케릭터들은 아서스에게 상대가 안되죠. 유일하게 상대가 되는게 풀스택 도살자가 W밖아놓고 싸우는거 정도? 이것도 도살자 W만 빠지면 아서스가 압승합니다.
아서스를 플레이 할때, 가장 해서는 안되는 일이, 적진에 들어갔을때 무리하게 적들 딜러 물려고, 깊숙히 막 들어가는 짓이죠. 이렇게 되면, 적들의 진입형 영웅들이 아서스는 무시하고, 아군 딜러나 지원가들을 노리기위해 그대로 들어가버리는 경우도 많죠. 어차피 뚜벅이 아서스라서 무시하는게 그리 어렵지도 않거든요. 아서스 본인도 적의 맹공을 받다가 도주조차 못해보고 그대로 녹아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얼음같은 인내력 + 사자의 군대를 사용한 아서스는 정말 단단..
들어가서 탱커든 뭐든, 일단 앞에 있는 놈부터 패잡으면 됩니다.
사군 없는 아서스는 진입할때 조금 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적의 옆이나, 후방으로 진입 해 들어가면서, 적들의 퇴로를 차단하는 벽 역할을 할수도 있습니다.
5. 영웅상성
상성좋음
스타크래프트
피닉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보호막 축전기
고유 능력
비전투 시 재생되는 보호막 영구히 획득
일반 기술
플라스마 절단기
Q
주위를 원형으로 도는 광선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무기 모드: 연발포
W
공격 속도 증가
무기 모드: 위상 폭탄
W
일반 공격력 및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 일반 공격 시 방사 피해
차원이동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궁극기
정화 개시
R
목표 포착 후 유도탄 포화
행성 분열기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광선 발사
스타크래프트
해머 상사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공성 모드
고유 능력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사거리가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강화됨
일반 기술
거미 지뢰
Q
접촉 시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는 지뢰 매설
충격포
W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신소재 강철 장갑
E
일시적으로 방어력 증가
추진기
Z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거대 미사일 발사
네이팜 포격
R
적에게 네이팜 포격을 가함
스타크래프트
레이너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
고유 능력
주기적으로 일반 공격 강화
일반 기술
천공 탄환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느려지게 함
격려
W
일반 공격 강화 및 다음 일반 공격 즉시 적중
아드레날린 촉진
E
사용 시 생명력 회복
궁극기
히페리온
R
전장에 폭격을 가하는 전투순양함 소환
레이너 특공대
R
호위 밴시 소환
워크래프트
그레이메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 가능
일반 기술
길니안 독주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의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줌
잔혹한 할퀴기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줌
내면의 야성
W
공격 속도 크게 증가
암흑질주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
철수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
궁극기
숨통을 노려라
R
적 영웅을 난도질하고, 처치 시 즉시 재사용 가능
저주받은 탄환
R
적의 현재 생명력의 일부만큼 피해를 줌
스타크래프트
타이커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미니건
고유 능력
사용 시 일반 공격으로 영웅에게 주는 피해 증가
일반 기술
포화
Q
이동하며 한 대상을 공격하고 주위 적들에게도 피해를 줌
수류탄
W
수류탄을 던져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달려 쏴
E
짧은 거리 돌진
궁극기
오딘 출격
R
오딘을 투하해서 조종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레이저 천공기를 소환해 주위 적들 공격
앞라인부터 때려잡아야 한다는 점에서, 적의 탱커들도 쉽게 잡아낼수 있는 평타형 영웅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특히, 타이커스를 제외하면 전원이 CC기 걸릴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입혀주는 집행자 비슷한 특성을 가지죠. (피닉스는 정화개시의 50% 추가데미지가 너무 쏠쏠) 아서스의 E가 이들의 특성과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움
워크래프트
그레이메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 가능
일반 기술
길니안 독주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의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줌
잔혹한 할퀴기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줌
내면의 야성
W
공격 속도 크게 증가
암흑질주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
철수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
궁극기
숨통을 노려라
R
적 영웅을 난도질하고, 처치 시 즉시 재사용 가능
저주받은 탄환
R
적의 현재 생명력의 일부만큼 피해를 줌
워크래프트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그냥 왠만한 근접영웅들은 모두 아서스에게 상대가 안됩니다. 특히, 위와같은 평타 기반형 근접딜러일수록 더욱 힘들죠. 도주기도 부실한 근딜들의 경우에는 한번 진입해왔다가, 아무것도 못해보고 집에 돌아갈수 없는 몸이 될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오버워치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오버워치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스타크래프트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이 미친놈들은 아서스가 앞에 있건 말건, 무시하고 뒷라인 아군들을 그대로 녹여놓고, 유유히 사라져 갑니다. 도저히 아서스가 막아줄수가 없어요..망할것들.. 그나마 제라툴은 좀 나은 수준..
워크래프트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디아블로
디아블로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워크래프트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뚜벅이라는 점에서 이분들의 납치에 한번 걸리면, 사자의군대 없이는 제대로 빠져나오기 힘들다는 점이 있습니다. 10랩전이거나, 사군 빠지는걸 보고 납치해서, 타이커스나 칠면 카라짐 같은 녀석들의 퍼뎀으로 순간적으로 녹여 버리는 콤보에 아서스가 아무것도 못하고 그대로 녹아버리는 경우도 은근히 나오게 됩니다.
7랩 얼음같은 인내력, 사자의 군대 를 그 타이밍에 사용해주기 위해, 아껴둘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쪽이 스킬이 잘못 써버리면, 그냥 아서스가 처음부터 돌진할 생각이였다는 것처럼, 적진 안쪽에서 E 비벼면서 D로 뚝배기 깨버리는 역관광도 가능합니다.
오버워치
정크랫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완전 난장판
고유 능력
죽을 때 폭탄을 떨어트림
일반 기술
폭탄 발사기
Q
통통 튕기며 움직이는 폭탄 발사
충격 지뢰
W
폭파 가능한 지뢰 설치
강철 덫
E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덫 설치
궁극기
죽이는 타이어
R
조종 가능한 타이어 폭탄 생성
로켓 자폭
R
하늘로 날아오른 후 추락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마찬가지로 충격지뢰 납치가 무섭네요. 평타와 Q, R을 통해 사자의 군대의 구울들이 순간 사라져버리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워크래프트
루나라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일반 및 기술 공격 시 지속 피해
일반 기술
치명적인 꽃
Q
광역 피해를 줌
마비 포자
W
자연의 독소가 걸린 적들을 느려지게 하고 지속 시간 연장
위습
E
정찰용 위습 소환
드리아드의 날렵함
Z
짧은 거리를 가볍게 도약하며, 이동 속도가 약 20% 더 빠름
궁극기
가시나무 덩굴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도약 공격
R
적을 뛰어넘으며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워크래프트
제이나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동상
고유 능력
기술의 대상이 한기를 느껴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더 큰 피해를 받음
일반 기술
향상된 얼음 방패
사용 효과
무적 및 주위 적들이 한기를 느낌
얼음 화살
Q
얼음 화살을 날려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한기를 느끼게 만듦
눈보라
W
대상 위치에 얼음 폭풍을 일으켜,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냉기 돌풍
E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주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게 만듦
궁극기
서리 고리
R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고리 생성
물의 정령 소환
R
한기를 느끼게 만드는 물의 정령 소환
안그래도 뚜벅이인데, 이녀석들의 감속이 들어가면, 정말 기어가는 수준이... 녀석들의 광역 기술에 사자의 군대 구울들도 빠르게 사라집니다.
스타크래프트
스투코프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감염체 폭발
고유 능력
감염체를 폭발시켜 즉시 효과를 발휘하게 함
일반 기술
치유성 병원균
Q
아군 영웅에게 치유성 병원균을 감염시킴
독성 고름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감속시키는 감염체 발사
스멀거리는 팔
E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궁극기
거친 휩쓸기
R
전방의 적들을 밀쳐냄
육중한 밀치기
R
적이 지형에 부딪힐 때까지 밀쳐냄
W - E 콤보의 슬로우, 침묵이 정말 위협적이죠. 특히, 침묵장판위에선 아서스가 구울 먹는거도 불가능해서... 궁극기도 아서스 그대로 밀어내버리니 정말 귀찮은 녀석입니다.
오버워치
루시우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벽 타기
고유 능력
통과할 수 없는 지형 따라 이동 시 유닛 통과 가능 및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소리 파동
Q
주위 적들을 밀쳐냄
분위기 전환!
W
치유 증폭 또는 속도 증폭 음악을 틈
볼륨을 높여라!
E
분위기 전환! 음악 강화
스케이트 모드
Z
루시우는 이동 중에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계속 움직이세요!
궁극기
소리 방벽
R
주위 아군에게 보호막 부여
역재생 앰프
R
분위기 전환! 음악에 따라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느려지게 함
지속적인 광역 20% 이속증가로, 아서스가 달라붙는것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타이커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미니건
고유 능력
사용 시 일반 공격으로 영웅에게 주는 피해 증가
일반 기술
포화
Q
이동하며 한 대상을 공격하고 주위 적들에게도 피해를 줌
수류탄
W
수류탄을 던져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냄
달려 쏴
E
짧은 거리 돌진
궁극기
오딘 출격
R
오딘을 투하해서 조종
드라켄 레이저 천공기
R
레이저 천공기를 소환해 주위 적들 공격
타이커스는 모든 탱커들의 천적이지만, 도주기가 마땅히 없는 아서스에겐 유독 무서운 존재입니다. 뚜벅이에다가 은근 CC기 부실한 아서스 상대로는, 타커도 프리딜이 나름 쉬운편이죠. 오딘의 강력한 광역딜도 사자의 군대를 쉽게 녹이고 맙니다. 특히, 20랩 커다란 빨간버튼의 핵 미사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