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면 공성 모드에 돌입합니다. 공성 모드인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대상 주위에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공격 사거리 11.5 피해 반경 2
일반 기술
거미 지뢰
Q
1.25초 후에 무장되는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발동 거리 4 사거리 5.5 (전차) / 11 (공성 모드)
충격포
W
전방의 적들에게 147(+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45° 피해 반경 6 (전차) / 9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
E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추진기
Z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제단에 있을 때는 항시 가동됩니다. 추진기를 사용하면 공성 모드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궁극기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전장을 가로지르는 미사일을 발사해서 경로에 있는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515(+3%)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 사거리 ∞
네이팜 포격
R
적중 시 171(+4%)의 피해를 주고, 대상 지역을 그을려 초당 52(+4%)의 피해를 줍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3.5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1789 (+4%)
3769
생명력 재생
3.725 (+4%)
7.849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전차)
146 (+4%)
307
공격력 (공성 모드)
175 (+4%)
368
공격 속도
1.0
사거리 (전차)
5.5
사거리 (공성 모드)
11.0
이동 속도
4.3984
1. 특성 설명
기습 포격 해머 상사 - 레벨 1
고유 능력
공성 모드에 돌입하거나 공성 모드일 때 3초 동안 피해를 주거나 받지 않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상태에서는 일반 공격이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기갑포 강화 해머 상사 - 레벨 1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의 방사 피해가 일반 공격력의 50%로 증가하고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소용돌이 포탄 해머 상사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3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로 구조물에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소용돌이 포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최대 3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대기시간 90초
[기습 포격]: 주력특성. 은신은 부수적인 효과고, 시즈모드시 첫공격이 2배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점에서 너무 좋습니다. 7랩 이동 공성 모드가 생기기 전까지는 D를 넣었다가, 풀었다가를 반복해줘야 제대로 공격이 가능한데, 그때마다 2배 데미지를 넣을수 있으니. 이 특성 있고 없고 DPS 차이가 꽤 크죠.
[기갑포 강화]: 라인정리 능력을 끌어올리는 특성입니다. 초반 라인전에 꽤 도움이 되죠. 한타중, 광역딜을 올려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 불지옥 신단 오브젝트 챙기는 속도도 조금 빨라지죠. 다만, 역시 기습포격 보다는 순간 DPS가 떨어지는 편이에요.
[소용돌이 포탄]: 구조물에 공격할때마다 쿨이 감소한다는 점에서 알수있듯이. 그냥, 한라인에 처박혀서 전문가마냥, 시즈모드로 공성위주 플레이를 해줄때와 요새/성채를 끼고 농성하는 적들을 공격할때 도움이되는 특성이죠. 다만, 공격력 증가량은 쓸만해도, 지속시간에 비해 쿨이 너무 길어요. 건물공격으로 쿨을 계속 줄여주지 않은이상 쓰기 너무 어렵습니다.
방호벽 해머 상사 - 레벨 4
W
충격포가 전방에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4초 동안 생성합니다.
공성 전술 해머 상사 - 레벨 4
E
공성 모드일 때 신소재 강철 장갑을 사용하면 2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공성 모드에서만 효과가 유지됩니다.
재생성 생체강철 해머 상사 - 레벨 4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일 때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공성 전술이 90% 거의 강제됩니다. 시즈모드 상태의 해머상사는 적의 공격을 회피하기가 정말 힘들죠. 그 어떤 논타겟팅 CC기라도 그대로 맞아 주게 됩니다. 특히, 누더기의 갈고리 같은 기술에 맥을 맺추리죠. 이때, E에 추가되는 저지불가로 그런 CC기들을 그대로 무시해줄수 있게 됩니다.
상대의 CC기가 부담스럽지 않다면, 다른 2개 특성을 고려해봅니다.
[방호벽]: 적들 영웅의 진입기가 부실해서 다들 뚜벅뚜벅 걸어다닐때 쓸만합니다. 밀쳐내기 이후에 생기는 벽때문에 접근 자체를 못하게 되요.
[재생성 생체강철]: 시즈모드의 광역 평타 데미지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은근 쓸만한 회복력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라인전에서 해머 체력관리가 편해져요. 이 특성이 찍힌 해머는, 라인전 정말 셉니다.
펄스 지뢰 핵 해머 상사 - 레벨 7
Q
거미 지뢰가 3초에 걸쳐 3회 폭발합니다.
이동 공성 모드 해머 상사 - 레벨 7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일 때 40%의 이동 속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사거리 확대 해머 상사 - 레벨 7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일 때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3초마다 1 증가하여 최대 3 증가합니다.
[펄스 지뢰 핵]: 자뢰가 폭발한후 1초후에 다시 폭발하는데, 총 3회 터집니다. 이론상 데미지가 3배가 되는 격이라서, 지뢰를 통한 라인정리, 공성에 나름 도움이 되긴 합니다. 다만, 한타에서는 큰 효과를 기대할수 없는게, 지뢰 자체가 체력이 부실해서, 적 영웅에게 다가가기도 전에 보통 평타 한방에 터져 나가거든요.
[이동 공성 모드]: 고정특성. 지금까진, 시즈모드 범위 밖으로 적이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눈물과 함께 D를 눌러줘야 했지만. 이제부터는 어느정도 추격하면서 공격하는게 가능하죠. 해머를 쓸만한 원딜로 만들어주는 필수 특성입니다.
[사거리 확대]: 사거리 1 증가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3초나 걸려서 조금 비추합니다. 한타 때마다 해머가 적들보다 미리 도착해서, 자리 잡아야 하는데, 탈것 없는 해머에겐 은근 부담되죠. 모드가 해제되면, 또 처음부터 다시 3초 기다려야 한다는점도 꽤 짜증입니다.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해머 상사 - 레벨 10
R
전장을 가로지르는 미사일을 발사해서 경로에 있는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515(+3%)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 사거리 ∞
네이팜 포격 해머 상사 - 레벨 10
R
적중 시 171(+4%)의 피해를 주고, 대상 지역을 그을려 초당 52(+4%)의 피해를 줍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3.5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사거리 무제한으로, 전방에 515(+3%)라는 나름 쏠쏠한 데미지를 주는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성장치가 조금 아쉽긴 하네요.
추격 능력이 부실해서, 킬캐치가 잘안되는 해머에게 쓸만한 마무리 기술을 제공해 줍니다. 나름 널널한 범위 덕분에, 한타중 다수의 적에게 광역딜을 안겨주는 용도로도 쓸만하죠.
[네이팜 포격]: 라인정리, 용캠점령, 공성에 도움이 되는 기술입니다. 다만, 미사일의 발사체 속도가 느린탓에, 한타중에 적중 데미지를 주는경우는 적고, 보통은 4초간의 추가피해를 주는것으로 만족하게 됩니다. 한타 기여도는 당연 미사일쪽이 더 높다고 생각되네요.
추가적으로, 해머의 본체 근처에 쏴주면, 발사체가 곡사를 그리지않고 곧바로 터져버립니다. 적 근접 영웅들이 해머에게 달라붙었을때는 Shift + R 해주면, 적중피해도 쉽게 먹여줄수 있습니다.
전술적 지뢰 배치 해머 상사 - 레벨 13
Q
추진기가 활성화된 동안 이동하면 지나간 경로에 최대 5개의 거미 지뢰를 남깁니다. 추가로, 거미 지뢰의 감속 효과가 15% 증가합니다.
참호 형성 해머 상사 - 레벨 13
W
공성 모드일 때 충격포의 공격력과 밀쳐내는 거리가 75% 증가합니다.
초고속 냉각기 해머 상사 - 레벨 13
Z
공성 모드일 때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추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초고속 냉각기로 고정합니다. 해머의 유일한 생존기/도주기인 Z의 쿨이 상당히 줄어들죠. 스플레시 타격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평타 한방에 10~15초 감소해버리는 광경도 볼수 있습니다. Z믿고, 시즈모드도 더욱 과감하게 자주 사용해줄수 있습니다.
기계 노하우 해머 상사 - 레벨 16
E
신소재 강철 장갑이 2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이 보호막이 파괴되면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집행자 해머 상사 - 레벨 16
지속 효과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거인 사냥꾼 해머 상사 - 레벨 16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기계 노하우]: 보호막이 깨질 각오로, 적들과 맞딜하면서 서로 패잡는 플레이를 하려고 할때 선택해 줄수 있습니다. 5초간의 50% 추가 데미지는 정말 강력하긴 하죠. 하지만, E의 쿨은 16초로 긴편이고, 중요한 순간을 위해 아껴서 써줘야 하거든요. 또, 보호막이 깨졌을때 한정 효과라는 점에서 원하는 타이밍에 효과를 발동시키기도 어렵다는 점에서 저는 비추합니다.
[집행자]: 아군에 지속적으로 적에게 CC기를 걸어줄수 있는 영웅이 있다면, 선택해줍니다.
[거인 사냥꾼]: 조건없이 모든 평타에 적용된다는 점에서,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특성입니다. 특히, 체력 높은 탱커 때려잡을때 좋겠네요.
크고 아름다운 궤도 미사일 해머 상사 - 레벨 20
R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이 5초마다 행성을 돌며 현재 설정된 궤도를 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발사한 미사일만 반복해서 궤도를 비행합니다.
불지옥 포격 해머 상사 - 레벨 20
R
네이팜 포격의 사거리가 75% 증가하고, 적중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유산탄 지뢰 해머 상사 - 레벨 20
Q
거미 지뢰가 적 영웅의 방어력을 4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초고용량 축전기 해머 상사 - 레벨 20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일 때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5%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크고 아름다운 궤도 미사일]: R을 라인에 맞춰, 적 돌격병들에게 일직선으로 쏴주면, 라인정리를 5초마다 지속적으로 해줄수 있게 됩니다. 불지옥신단/볼스카야 공장/저주받은 골짜기 같은 거점 점령전 맵에서도 사용해주면, 5초마다 날라가는 미사일이, 적에게 나름 광역딜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다만, 미사일이 건물에 대한 피해를 주지 않도록 너프를 먹은뒤로, 성능이 조금 떨어진 특성입니다.
[불지옥 포격]: 사거리가 증가해봤자, 느린 탄속 덕분에 잘 안맞아서 한타에서는 큰 효과는 보기 힘들고, 공성 할때랑 핵각 볼때, 영원의전쟁터/불지옥신단/브락시스 항전/거미여왕의 무덤 오브젝트 킬 할때는 꽤 쓸만합니다.
[유산탄 지뢰]: 지뢰는 구려요.
[초고용량 축전기]: 조건도 딱히 없고, 효과도 무난해서 가장 자주 쓰이는 특성입니다.
2. 트리 설명
기습 포격 해머 상사 - 레벨 1
고유 능력
공성 모드에 돌입하거나 공성 모드일 때 3초 동안 피해를 주거나 받지 않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상태에서는 일반 공격이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공성 전술 해머 상사 - 레벨 4
E
공성 모드일 때 신소재 강철 장갑을 사용하면 2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공성 모드에서만 효과가 유지됩니다.
-
이동 공성 모드 해머 상사 - 레벨 7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일 때 40%의 이동 속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해머 상사 - 레벨 10
R
전장을 가로지르는 미사일을 발사해서 경로에 있는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515(+3%)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 사거리 ∞
-
초고속 냉각기 해머 상사 - 레벨 13
Z
공성 모드일 때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추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
거인 사냥꾼 해머 상사 - 레벨 16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초고용량 축전기 해머 상사 - 레벨 20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일 때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5% 증가하여 최대 40% 증가합니다.
[보조특성]
1레벨
기갑포 강화 해머 상사 - 레벨 1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의 방사 피해가 일반 공격력의 50%로 증가하고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라인정리속도 중시. 불지옥신단 미니언 잡는 속도도 조금 빨라지게 됩니다.)
4레벨
재생성 생체강철 해머 상사 - 레벨 4
고유 능력
공성 모드일 때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방호벽 해머 상사 - 레벨 4
W
충격포가 전방에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4초 동안 생성합니다.
(상대의 CC기가 부실할때. 상황에 따라 선택.)
10레벨
네이팜 포격 해머 상사 - 레벨 10
R
적중 시 171(+4%)의 피해를 주고, 대상 지역을 그을려 초당 52(+4%)의 피해를 줍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3.5
(라인정리, 용캠점령, 오브젝트 킬 속도 중시)
16레벨
집행자 해머 상사 - 레벨 16
지속 효과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아군의 CC기가 많이 있어서 효과보기 좋다면.)
20레벨
크고 아름다운 궤도 미사일 해머 상사 - 레벨 20
R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이 5초마다 행성을 돌며 현재 설정된 궤도를 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발사한 미사일만 반복해서 궤도를 비행합니다.
(라인 운영이 필요할때, 거점 점령전에 도움이 필요할때.)
불지옥 포격 해머 상사 - 레벨 20
R
네이팜 포격의 사거리가 75% 증가하고, 적중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라인정리, 오브젝트 킬 속도 더욱 중시)
[트리설명]
거의 이런식으로 고정트리를 활용하게 됩니다. 특히, 4레벨 공성 전술의 활용이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논타겟팅 CC기술들을 그대로 맞아줘야하는데, 저지불가 없이 버티긴 너무나도 힘들죠. 이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그냥 해머말고, 쉽게 레이너 같은 녀석들을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3. 기본 플레이
공성 모드 해머 상사
고유 능력
사용하면 공성 모드에 돌입합니다. 공성 모드인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대상 주위에 25%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공격 사거리 11.5 피해 반경 2
공성모드(D)
사거리가 2배로 증가, 평타에 20% 추가 데미지가 붙게되고, 약간의 방사피해까지 붙게 됩니다. 한타중 해머가 확실한 딜링을 넣기위한 필수 기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D로 한번 자리잡고 쏘다가, 사거리가 안나온다 싶으면 풀고.
다시 다른 위치에서 사용해줍니다.
이 때문에, 1랩 기습포격 특성의 2배 데미지가 쏠쏠하죠.
그러다가, 7랩 이동 공성모드 가 찍히게 되면, 이런식으로 적당히 무빙샷 때려주면 됩니다.
이때도 빠르게 위치 새로 잡아야 할때는 D 풀었다가 다시 해주는 식으로 합니다.
거미 지뢰 해머 상사
Q
1.25초 후에 무장되는 지뢰를 3개 매설합니다. 적이 다가오면 지뢰가 폭발하여 주위 적에게 100(+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공성 모드: 시전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발동 거리 4 사거리 5.5 (전차) / 11 (공성 모드)
거미지뢰(Q)
적에게 달라붙어 폭발하는 기술인데, 너무나도 낮은 체력 때문에, 폭발전에 적의 공격에 터지는경우가 많아서 딜링기술이라기 보다는, 부쉬나 옆길등으로 돌아오는 적을 감지하기 위한 감시워드 정도로 주로 사용 해주는 기술입니다. 적의 접근이 예상되는 지역에는 반드시 뿌려주시길 바랍니다.
3발 다 맞게되면 300(+4%)의 나름 높은 데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공성 등에도 사용해줄수 있긴 합니다. 또, 1대1 라인전에서 지뢰를 정리할 수단이 별로없는 근접영웅 상대로는, 은근히 쏠쏠한 기술이기도 합니다. 이런 녀석들이 해머를 치러 왔을때, 근처에 있던 지뢰 3발 다 맞고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받기도 하죠.
충격포 해머 상사
W
전방의 적들에게 147(+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공성 모드: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밀치는 거리 5.25 중심각 45° 피해 반경 6 (전차) / 9 (공성 모드)
충격포(W)
해머에게 달라붙어오는 적을 멀리 떨쳐낼때 주로 쓰이는 편이고, 도주하는 적을 추격할때도, Z를 사용해 앞질러가서 아군쪽으로 밀어주는 용도로도 쓸수 있습니다.
신소재 강철 장갑 해머 상사
E
방어력이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공성 모드: 신소재 강철 장갑의 방어력 증가량이 100% 증가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신소재 강철장갑(E)
해머의 생존에 큰 역할을 해주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평상시에는 25% 방어도, 시즈모드 중에는 무려 50%나 방어도를 제공해 줍니다. 적의 공격이 거세게 들어오는 최적의 타이밍에 켜주면, 많은 데미지를 무마시킬수 있게 되죠.
4랩 공성전술을 찍게 되면, E 사용시 저지불가가 생기면서, 이걸로 상대의 여러 CC기를 무효화 시킬수 있게됩니다.
특히, 누더기의 갈고리(Q) 스킬 같은거 씹을때 유용합니다.
추진기 해머 상사
Z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제단에 있을 때는 항시 가동됩니다. 추진기를 사용하면 공성 모드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추진기(Z)
이동속도를 순간적으로 60%나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느려터진 해머상사의 추격기/도주기로 활용해 줄수 있습니다. 특히, 시즈모드상태에서 사용해주면, 그 즉시 모드가 해제되기 때문에, 시즈모드 상태의 해머가 적의 공격을 뿌리칠때 정말 큰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사실, 이 스킬의 쿨이 돌아가는 동안에는 섣불리 시즈모드를 하기 힘들어요. 확실한 도주방법이 없어지는거나 다름없으니, 그때는 조금 모드를 사려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즈모드중에 적의 공격에 노출이 되었다면, E를 써준 상태로 Z를 사용해 도주합니다.
E는 모드상태에서 발동하면, 방어력 50이 생기니까요. 위의 짤과 같이, 모드를 해제해도 유지됩니다.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해머 상사 - 레벨 10
R
전장을 가로지르는 미사일을 발사해서 경로에 있는 구조물이 아닌 적들에게 515(+3%)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너비 5 사거리 ∞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R1)
해머는 느려터진 기동력과 순간적인 화력을 낼수 없다는 점에서, 킬캐치 능력이 조금 부실한 편입니다. 이때, 크아미는 훌륭한 마무리 기술이 되어주죠. 515(+3%)라는 꽤 강력한 데미지를 도망가는 적들에게 줄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해머가 합류하기 힘든 싸움에 미사일만 날려서 지원해주는것도 가능합니다.
20랩 궤도 미사일이 찍히게 되면, 5초간격으로 다시 날아오는 미사일 덕분에, 거점 점령전에서 적들의 무빙을 강제한다던가, 간혹 추가적인 데미지를 줄수 있어 유리함을 가져갈수 있게 되고, 적 돌격병이 오는 라인에 일직선으로 날려주면, 지속적으로 라인정리도 가능해 집니다.
네이팜 포격 해머 상사 - 레벨 10
R
적중 시 171(+4%)의 피해를 주고, 대상 지역을 그을려 초당 52(+4%)의 피해를 줍니다.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거리 12 피해 반경 3.5
네이팜 포격(R2)
해머는 평타외엔 광역기술이 없어서 라인정리속도, 용캠점령속도가 은근히 느린편입니다. 이 기술을 찍게되면, 짧은쿨로 사용해줄수있는 광역기술이 생기게 되어, 그 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공성능력도 좋아지죠. 다만, 탄이 곡사로 날라가느라 그 탄속이 느려서 적 영웅에게 적중 시키기는 힘든편이라, 한타에서는 화상 도트 데미지 정도밖에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머의 지근거리에 발사해줄경우에는 곡사없이 즉시 발동되기 때문에, 근접한 적영웅에게는 Alt + R로 본인에게 즉시 시전하면, 쏠쏠하게 사용해줄수 있습니다.
4. 영웅상성
해머는 아군과 적군의 조합을 많이 타는 편입니다.
아군의 경우에는 해머를 지켜줄수 있고, 진입해오는 적들을 받아치기 좋은 탱커와 지원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원가의 경우엔 힐량도 어느정도 나와줘야 편해요. 그래야, 적의 공격을 제대로 피하지 못하고, 조금씩 계속해서 깍여나가는 해머의 체력을 유지시켜 줄수 있죠.
적군의 경우에는 진입기나 긴 사정거리를 가지는 기술이 적을수록 편해집니다. 이런 영웅들이 상대에 많을수록 해머가 힘들어져요.
아군 상성좋음
티리엘 : 해머가 위험한 순간에 W 보호막, E 이동속도 지원, 축성의 무적효과 등으로, 해머를 세이브를 해주는것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신속한 응징 티리엘 - 레벨 7
E
강타가 이동 속도를 추가로 20% 증가시키고 공격 속도 또한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7랩 신속한 응징 특성이 찍힌 E를 통해, 시즈모드중에 추가적인 공속, 이속을 얻을수도 있죠.
트루워치프 가로쉬 : 해머를 노리고 접근해오는 적들에게 막강한 CC기를 선사해 줄수 있습니다.
참전 가로쉬 - 레벨 7
사용 효과
사용하면 주위의 아군을 내던지며 대상의 방어력을 3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착지 지역의 적들에게는 95(+4%)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날아가는 중에 아군 영웅은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투척 사거리 8 포획 반경 2.75 피해 반경 2.5
참전을 통해, 적에게 물린 해머를 순간적으로 구해줄수도 있고, 해머 앞에서서
백절불굴 가로쉬 - 레벨 4
사용 효과
사용하면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백절불굴을 통한 저지불가로 적의 논타겟팅 CC기를 대신 맞아줄수도 있죠.
요한나: Q,W, E와 축방을 통해 해머에게 달라붙는 적을 떼어줄수도 있고, 해머 앞에서 D의 저지불가 및 보호막을 활용해, 적의 논타겟팅 기술을 대신 맞아줄수 있습니다.
이렐:
빛의 아이기스 이렐 - 레벨 4
E
착지 후에 주위 아군 영웅들의 방어력을 4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빛의 아이기스가 적용된 E를 통해, 해머에게 추가적인 방어도를 제공해서, 적의 공격에서 조금더 버티는게 쉬워집니다. 해머에게 다가오는 적을 이렐이 망치로 밀처내기도 하죠.
상대하기 쉬움
트루워치프 가로쉬, 아서스: 진입기가 없는 뚜벅이 탱커들은 해머가 상대하기 꽤 쉬운편입니다. 다가와도 W로 밀쳐내면 되죠. 특히, 이분들은 이니시 기술이 부실한 편이라, 해머를 제대로 물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트레이서, 레이너, 피닉스: 기본적으로 평타형 케릭터들은 사거리가 긴 해머의 상대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레이서의 경우엔 사거리가 너무나도 차이나고, 펄스폭탄도 E하나로 쉽게 막아낼수 있습니다. 레이너 피닉스는 공격하려면 자신이 몇대 맞으면서 뚜벅뚜벅 걸어와야 하죠.
상대하기 어려움
메디브: 가장 최악의 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차원문을 통한 단체 다이브가 가장 무섭고, 봉인의 지맥도 정말 피하기 어려워요.
누더기: 갈고리(Q)가 위협적입니다. 물론, 4랩 저지불가 특성이 찍히면, 타이밍 맞춰서 E 눌러주면 되긴 합니다.
레오릭: 망령걸음으로 들어와서, 묘실걸어버리는 전술이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아눕아락: 해머 사거리 밖에서 저지불가가 달린 돌진으로 들어오는게 강력하죠. W 밀치기도 안통하니.. 고치를 통해 해머를 도와줄 다른 아군을 묶어버리기도 합니다.
마이에브: E를 통한 진입이후 걸리는 목줄, 궁극이 무섭습니다.
겐지, 제라툴: 순간적으로 해머에게 다가와서, 암살을 해가는 경우도 많아요.
크로미, 리밍, 정크렛, 아즈모단: 시즈모드중 기동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해머는 이들의 논타겟팅 포킹기술들을 그대로 맞아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