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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공략 - 투사] [레오릭 공략] 데이터 주의. 죽음에서 다시 돌아온 왕 (2) 2018/12/27 PM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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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골왕이 너를 부르노라."


 

 

최종 수정날짜: 19/07/25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아이콘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니 주의바랍니다.

 

 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소개

3. 기본 플레이

4. 초반 라인전

5. 전장 상성

6. 영웅 상성


 

디아블로

레오릭

투사

고유 능력

불사
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면 부활합니다. 유령인 동안에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해골 왕의 분노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이 주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세 번째 공격은 대상에게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가르기 반경 3.5 중심각 120°

일반 기술

섬뜩한 휩쓸기
고유 능력 - Q
적들의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중심각 180° 효과 반경 5
착취의 손아귀
고유 능력 - W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대상과 가까이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사거리 8
해골 왕의 휩쓸기
Q
철퇴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미천한 것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절망의 손아귀
W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주위에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주고 자기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회복합니다.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망령 걸음
E
육체에서 분리되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초에 걸쳐 최대 50% 증가합니다. 망령 걸음을 취소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육체가 망령으로 순간이동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궁극기

망자의 묘실
R
4초 동안 지속되는 통과할 수 없는 묘실을 만듭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4 사거리 8
검은 왕의 행진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철퇴를 3번 휘두르며 각각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2%를 회복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중심각 270° 피해 반경 2.5
능력치 1레벨 (성장률) 20레벨
생명력 2567 (+4%) 5408
생명력 재생 5.346 (+4%) 11.264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 3 (+0.098) 4.862
공격력 113 (+4%) 239
공격 속도 0.769
사거리 2.0
이동 속도 4.8398
패치 2.46.1.75132
   
 
1. 특성 설명
 
활력 흡수
레오릭 - 레벨 1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죽음의 맹세
레오릭 - 레벨 1
능력 강화고유 능력
주위에서 아군 혹은 적 돌격병이 죽으면 최대 생명력의 1.25%와 6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골격 재생
레오릭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패치 2.46.1.75132
       
 
[활력 흡수]: Q의 쿨이 조금 줄고 적중한 영웅당 4%의 체력을 회복하게 되기 때문에, 한타중 레오릭이 Q를 지속적으로 긁어주면서 어느정도 체력관리가 편해집니다. 라인전에는 그렇게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게 흠이네요. 
 
Q의 최대범위가 늘어나는 4랩 섬뜩한 철퇴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두 특성은 세트로 찍어주세요.
 
[죽음의 맹세]: 돌격병 1웨이브(7 마리) 당 8.75%의 체력과 42의 마나를 얻게 되는 특성입니다. 적군 것도 합치면 그 2배 수치가 나오게 되겠네요. 돌격병 1웨이브가 오는 30초 간격으로 체력,마나를 동시에 회복할수 있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는 가장 도움이 되는 특성이긴 합니다. 하지만 한타에서는 그리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 못하기에 대게는 찍지 않게되는 특성입니다. 그나마 탑의 비콘 유지력 싸움이 중요한 용의둥지/브락시스 항전에서만 조금 고려해볼만 할듯 싶네요.
 
[골격재생]: 주력특성. 한타에서 지속적으로 효과를 볼수 있는 활력흡수보다는 누적힐량이 조금 떨어지는 편이지만, 순간 회복량은 이쪽이 훨씬 더 높죠. 라인전과 한타 둘다 쓸만해진다는 장점을 가지기 때문에 언제든 무난히 선택해볼만 특성입니다. 기본 쿨이 120초로 길긴 하지만 지속적으로 구슬을 챙겨주면 빠르게 쿨감이 가능해집니다. 
 
섬뜩한 철퇴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마비의 휩쓸기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감속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가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섬뜩한 철퇴]: 보통 1랩 활력흡수와 세트로 찍어주는 특성입니다. Q의 범위가 늘어나기 때문에 한타중 다수의 적을 한번에 긁어주기 편해집니다. 이 경우 이외에는 딱히 찍을 이유는 없어 보이네요.
 
[마비의 휩쓸기]: Q의 기본 감속효과는 2.5초간 40%죠. 이것이 60%로 증가하게 됩니다. E진입 - Q - W로 갱킹에 조금 도움이 되고, 한타중에도 도주하는 적들을 방해해줄때 꽤 도움이 되죠. W 걸어두고 유지하는것도 좀더 쉬워지게 됩니다. 다만, 레오릭의 경우엔 솔라이너로 기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통은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특성을 찍어 라인정리 능력에 투자를 해주는 편입니다.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주력특성. 레오릭의 경우 보통은 혼자서 한라인을 보는 솔라이너로 기용됩니다. 솔라이너에게 빠른 라인정리 능력은 정말 필수적이죠. Q 한방에 돌격병들을 손쉽게 정리해줄수 있기 때문에, 상대에 비해 라인전을 더욱 유리하게 가져갈수도 있고. 레오릭 혼자서 2라인을 왔다갔다 하며 경험치를 수급하는 플레이나, 라인정리 이후 다른 곳의 아군들에게도 빠르게 합류하는것도 정말 편해집니다. 특히, 불지옥 신단에선 오브젝트 싸움도중, 신단 미니언들도 정말 빠르게 잡을수 있게 됩니다.
 
영혼의 그릇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의 최대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25%로 증가합니다. 절망의 손아귀가 끝까지 지속되면 최대 생명력의 5%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악착같은 손아귀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를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고, 끝까지 지속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좌절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취향것 선택해줍니다.

[영혼의 그릇]: W가 끝까지 유지되면 무려 10% 체력의 추가 회복량을 얻기 때문에, 평소에 W 유지가 잘되는 편이라면 좋습니다. 특히, 묘실궁에 가둬둔 적에겐 손쉽게 W 풀히트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R - W 콤보를 사용 하는중 레오릭이 적의 공격에서 더 잘 버티게 만들어 줄수도 있겠네요. 다만, 보통 묘실궁 없이는 W를 4초간이나 끝까지 풀히트 시키는게 꽤 어렵기 때문에, 다른 2개 특성들을 주로 찍어주는 편입니다.
 
[악착같은 손아귀]: W 사용 도중에 20% 느려지는 감속 디버프를 없애줍니다. 그만큼 W를 계속 유지하는것이 쉬워지게 되겠네요. 그렇게, W를 끝까지 유지하게 되면 추가되는 이동속도로 이후 추격/도주에도 용의하게 됩니다.
 
[좌절]: W의 시전 사거리 및 유지에 필요하는 최소 거리가 25% 상승하게 됩니다. W 적중률이 제법 증가하게 되고, 적이 벗어나야하는 범위도 늘어나기 때문에 W 유지도 쉬워집니다. 특히, 상대 원딜과 라인전을 해야하는 경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망자의 묘실
레오릭 - 레벨 10
R
4초 동안 지속되는 통과할 수 없는 묘실을 만듭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4 사거리 8
패치 2.46.1.75132
 
검은 왕의 행진
레오릭 - 레벨 10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철퇴를 3번 휘두르며 각각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2%를 회복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중심각 270° 피해 반경 2.5
패치 2.46.1.75132
   
 
[망자의 묘실]: 주력궁극. 무려 4초동안이나 적의 이동을 억제 해줄수 있게 되는 기술입니다. 물론, 상대의 순간이동 기술에는 크게 의미가 없어지는 기술이기도 하지만, 그런 기술이 없는 뚜벅이 영웅들에게는 재앙과 다름없죠. 적이 묘실에 갇혀있는 동안 다른 아군들의 공격을 집중적으로 퍼부어주면 쉽게 1킬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레오릭의 W를 풀히트 시키는데도 좋죠. 특히, 다른 아군들의 논타겟팅 스킬들을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한타중 상당한 포텐셜을 가집니다.
 
[검은 왕의 행진]: 한타당 들어가는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고, 적중된 영웅 1명당 12% 체력을 회복하게되는 수치상 성능만 보면 장난 아니게 강력한 기술인데.. 문제는 저걸 적들이 잘 안맞아 주거든요. 연타 속도가 정말 느린데 사용하는 도중에 방향전환조차 안되니, 한타중 제대로 맞춰주는건 거의 불가능하고 거의 진형붕괴기 정도로 밖에 활용할수 없는 궁극이라고 생각되네요. 
 
한타지역의 지형이 좁은편이거나, 상대방 영웅 대부분이 뚜벅이고, 적의 발을 묶어둘수 있는 아군의 광역 CC기가 출중할경우엔 그나마 풀히트가 쉬워지기 때문에. 그런 상황 한정으로만 조금 고려해봅니다. 특히, 저티어 게임에선 레오릭의 행진을 무시하고 그대로 다 맞아주는 적들도 많기 때문에, 나름 쓸만할수도 있습니다.
 
끝없는 절망
레오릭 - 레벨 13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가 활성화된 1초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절망의 손아귀가 끝까지 지속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불길한 망령
레오릭 - 레벨 13
능력 강화E
망령 걸음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하고 그동안 뚫고 지나간 적 영웅의 공격력이 4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저승의 착취
레오릭 - 레벨 13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추가 피해량의 2배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끝없는 절망]: W의 쿨을 제법 줄여주는 특성. W를 끝까지 맞출수만 있다면, 거진 2초간격으로 W를 사용해줄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적에게 지속적으로 퍼뎀을 주고, 본인은 회복할수 있게 되는 셈이죠. 다만, 한타중 W를 끝까지 유지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다른 두 특성들의 효과가 워낙 좋다보니.. 아무래도 픽률에서 밀리게 되는 특성입니다. 저도 거의 찍은적 없어요.

[불길한 망령]: 주력특성. E의 지속시간이 100% 늘어난다는 점에서, 멀리서부터 E를 통해 진입해 들어가는것이 편해지고, 그만큼 묘실 이니시를 거는것도 쉬워집니다. 또, E가 적중한 다수의 적들에게 4초간의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거는 효과가 생기는데요. 이걸로 한타중 적들 딜러들 위주로 긁어주면, 상대 딜러들은 그 4초간 화력이 반토막난 상태로 싸울수밖에 없게 됩니다. 
 
[저승의 착취]: 평타에 퍼뎀이 생겨서 적 탱커에 대한 견제력이 더욱 높아지고, 추가되는 회복량으로 레오릭에 앞라인에서 더 오래 버틸수 있게 됩니다. 특히, 1:1이나 소규모 교전에서의 성능이 급상승하게 되죠.
 
레오릭의 공격속도가 증가하게 되는 16랩 미스릴 철퇴는 세트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빨라진 공속을 바탕으로 강력한 퍼뎀을 계속 때려줄수 있고, 흡혈을 통해 바퀴벌래 같은 생존력까지 보여주게 됩니다.

짓밟힌 희망
레오릭 - 레벨 16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로는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패치 2.46.1.75132
 
왕가의 집중력
레오릭 - 레벨 16
능력 강화E
망령 걸음이 끝난 후 5초 이내에 사용하는 다음 해골 왕의 휩쓸기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강화된 해골 왕의 휩쓸기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망령 걸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미스릴 철퇴
레오릭 - 레벨 16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반복 퀘스트반복 퀘스트: 적 돌격병을 처치하면 공격 속도가 0.3% 증가하고 적 영웅을 처치하면 공격 속도가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짓밟힌 희망]: W가 끝까지 유지됬을때 한정으로 추가 피해가 순간적으로 15%나 들어가게 됩니다. 초갈/디아블로/무라딘 같은 체력돼지들 정말 잘잡아 냅니다. 특히, 4초간 적을 가둬 W를 풀히트하기 쉽게 만들어주는 묘실 궁과 시너지가 좋은데요. R - W 한번의 콤보에서 더욱 확실한 킬캐치가 가능해 집니다. 묘실궁 없이는 효과보긴 어려운 편이네요.
 
[왕가의 집중력]: 이 특성 하나만 보면 딱히 좋은 효과는 아닌데요. E의 쿨이 대폭 줄어들게 된다는점에서 13랩 불길한 망령과 시너지가 너무 좋기 때문에 거의 항상 세트로 찍어주는 특성입니다. 4초간 공격력 저하가 들어가게 되는 E를, 한타중 2연속으로 긁어줄수 있게 되죠. E진입으로 들어갔다가 위험할때 다시 E로 빠져나가는 플레이도 편해지고, Q의 데미지도 어느정도 증가하다보니 나름의 딜량 증가 효과도 얻게 됩니다. 
 
[미스릴 철퇴]: 13랩 저승의 착취를 찍은 경우에만 세트로 찍어줍니다. 최대 공속 증가량이 기본 20% + 퀘스트 보상 30% = 총 50%나 되기 때문에 레오릭의 평타 DPS를 상당히 올릴수 있게 됩니다. 
 
생매장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R
망자의 묘실의 지속 시간이 1초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 동안 묘실 안에 있는 적들을 침묵시키고 1초마다 52(+4%)의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6.1.75132
 
죽음의 행진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R
검은 왕의 행진의 마지막 일격이 주위 적 영웅들에게 절망의 손아귀를 시전합니다.

효과 반경 7.25
패치 2.46.1.75132
 
단단한 골격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 중에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절망의 손아귀가 끝까지 지속되면 방어력 증가 효과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패치 2.46.1.75132
 
불타는 절망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W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4%)의 피해를 줍니다. 절망의 손아귀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 효과의 공격력과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피해 반경 2.5 (기본) / 5 (강화)
패치 2.46.1.75132
 
죽은 왕의 수의
레오릭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되어 모든 피해를 막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생매장]: 주력특성. 묘실의 지속시간이 3초로 감소하게 되지만, 그 안에 갇힌 모든적에게 총 156(+4%)의 데미지와 침묵효과를 주게 됩니다. 갇힌적은 3초간 침묵+이동불가의 효과를 받게 되는거나 다름 없어집니다. 한타중 E를 통해 적진을 마음대로 돌아다니다가 적 한명 제대로 생매장 시켜주면 그 한타가 그대로 터지게 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변수창출 능력이 정말 큰 특성!
 
[죽음의 행진]: 행진궁을 적들이 잘 맞아주는 편이라면 추천합니다. 행진이 끝났을때 주변의 모든 적들에게 W를 걸어버러서, 광역딜이 늘어나고 그만큼 본인 회복력도 상승하게 됩니다. 이 자동 시전되는 W에도 다른 W 특성들이 적용되기 때문에 나름 시너지도 있는 편이긴 합니다만, 아군의 CC기가 정말 강하지 않은이상 W를 끝까지 유지시키는것이 어려워서 그렇게까지 높은 시너지가 나오진 않습니다.
 
저티어 구간에서는 적들이 이 행진 + W를 제대로 피하지 않기 때문에, 한타를 그대로 터트려 버릴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조금만 수준높은 게임을 가도 그냥 적들을 도망가게 만드는 진형 붕괴기로서의 효과가 강화되는 수준의 효과밖에 보지 못합니다. 
 
[단단한 골격]: W가 유지되는 최대 4초동안 추가방어력을 얻는 효과. W가 끝까지 유지되면 이후로도 2초 더 지속됩니다. 다만, 역시나 W가 중간에 끊겨버리는 경우가 많다보니, 제대로 효과를 보지 못하게되는 상황도 자주 나오게 됩니다. 솔직히, 20랩 특성치곤 너무 효과가 밋밋하네요.  

[불타는 절망]: 생매장을 찍지 않게다면 그 다음 순위로 가장 고려 할만한 특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변의 적에게 자동으로 도트 데미지를 주는 효과라서, 돌격병/용병 정리 속도가 빨라지는 셈이고. 한타중 다수의 적들에게 추가 데미지를 줄수도 있게 됩니다. 
 
또, W를 지속중일때는 이 데미지와 반경이 100%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점 때문에 R - W 콤보중 갇힌 적에게 줄수 있는 데미지도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4초간 총 336(+4%)의 추가 데미지.) 이 때문에 상대가 거진 이동기 전혀없는 뚜벅이들이라서, 생매장의 침묵 없어도 묘실을 피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이쪽을 찍는게 더 킬이 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죽은 왕의 수의]: 3초간의 무적효과는 언제나 좋은편이죠. 상대의 순간 폭딜에 레오릭이 아무것도 못하고 녹게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 추천드립니다.
 
 
 
2. 트리 소개
 
 
1. E트리
 
골격 재생
레오릭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패치 2.46.1.75132
 -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가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악착같은 손아귀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를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고, 끝까지 지속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망자의 묘실
레오릭 - 레벨 10
R
4초 동안 지속되는 통과할 수 없는 묘실을 만듭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4 사거리 8
패치 2.46.1.75132
 - 
불길한 망령
레오릭 - 레벨 13
능력 강화E
망령 걸음의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하고 그동안 뚫고 지나간 적 영웅의 공격력이 4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왕가의 집중력
레오릭 - 레벨 16
능력 강화E
망령 걸음이 끝난 후 5초 이내에 사용하는 다음 해골 왕의 휩쓸기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 강화된 해골 왕의 휩쓸기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망령 걸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생매장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R
망자의 묘실의 지속 시간이 1초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 동안 묘실 안에 있는 적들을 침묵시키고 1초마다 52(+4%)의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6.1.75132
  
 
[보조특성]
 
1레벨
활력 흡수
레오릭 - 레벨 1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Q를 긁을때마다 회복되는 체력덕분에 한타중 지속적인 체력관리가 가능. 다만, 라인전에서 효율은 형편없음.)
 
4레벨
섬뜩한 철퇴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1랩 활력흡수를 찍은경우에만 찍어줌. Q의 적중률 및 최대 적중수가 상승하기 때문에 두특성간 시너지가 좋음. 그외엔 별 도움 안된다.)
마비의 휩쓸기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감속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라인정리 속도가 딱히 중요하지 않은맵에서, 미천한것아! 대신 고려해볼만함. 적들 추격할때 조금 도움이 됨. W 유지도 더 쉬워짐.)
 
7레벨
영혼의 그릇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의 최대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25%로 증가합니다. 절망의 손아귀가 끝까지 지속되면 최대 생명력의 5%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한타중 W를 끝까지 유지시키는게 그리 어렵지 않다면 추천. 레오릭의 탱킹능력이 더 높아짐.)
악착같은 손아귀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를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고, 끝까지 지속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W유지가 편해지고, 레오릭의 추격/도주 능력이 상승함.)
좌절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W의 적중률이 상승하고, 그 유지도 편해짐.)
 
10레벨
검은 왕의 행진
레오릭 - 레벨 10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철퇴를 3번 휘두르며 각각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2%를 회복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중심각 270° 피해 반경 2.5
패치 2.46.1.75132
  (한타지역의 지형이 좁다 or 아군에 적의 발을 일정시간 묶어둘수 있는 광역 CC기가 존재 or 상대방이 뚜벅이 영웅이 많아서 행진 풀히트가 쉬운 상황에서만 고려.)
 
16레벨
짓밟힌 희망
레오릭 - 레벨 16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로는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패치 2.46.1.75132
  (추가되는 퍼뎀때문에, R - W 콤보의 킬캐치 확률이 크게 상승하게 됨.)
 
20레벨
죽음의 행진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R
검은 왕의 행진의 마지막 일격이 주위 적 영웅들에게 절망의 손아귀를 시전합니다.

효과 반경 7.25
패치 2.46.1.75132
  (상대가 정말 행진 너무 잘맞아준다면. 다수의 적들에게 동시에 걸리는 W 덕분에, 적들에겐 쓸만한 광역딜을 주게되고, 본인은 상당량의 체력을 회복하게됨.)
불타는 절망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W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4%)의 피해를 줍니다. 절망의 손아귀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 효과의 공격력과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피해 반경 2.5 (기본) / 5 (강화)
패치 2.46.1.75132
 (라인정리/용캠속도 증가, 한타중에도 은근 쏠쏠한 광역딜을 넣을수 있게됨. 특히, R - W 콤보의 데미지가 급증.)
죽은 왕의 수의
레오릭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되어 모든 피해를 막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레오릭이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적의 CC 폭딜연계에 녹아나는 경우가 많다면.)
 
 
[트리 설명]
 
E쪽에 특성들이 투자된 형태입니다. 
 
13랩 불길한 망령의 E 지속시간 증가 효과 덕분에 레오릭의 E진입이 더욱 편해집니다. E진입 - 묘실궁 콤보도 더욱 쉽게 쓸수 있죠. 또, E로 스쳐지나가는 모든 적들에겐 4초간의 공격력 -50%의 디버프를 걸어버리기 때문에, 대규모 한타중 본인생존 및 아군보호에 유리한 트리입니다.
 
16랩 왕가의 집중력이 찍히면 E를 조건부로 빠르게 2연속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이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최대 8초간 적들에게 먹여줄수 있게 되고. E로 진입해 들어간 레오릭이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다시 E를 통해 도주할수 있다는 안정성도 가지게 됩니다.
 
20랩 생매장이 찍히면, 그냥 적 앞라인 무시하고 들어가서, 뒷라인 물몸 영웅부터 묘실 걸어보는 E - R 이니시가 정말 위력적이게 됩니다.
 
 
한타 중 13랩 불길한 망령이 적용된 E로 적 딜러들을 다수 긁어주면서 공격력 디버프를 걸어줍니다.
그 때문에 적들 딜러들이 한타중 제대로 데미지를 넣지 못하고, 정크렛을 그대로 무사히 보내주게 되네요.
 
이후 ,묘실로 아서스의 퇴로를 막아버리고 그대로 킬을 만들어 냅니다.
 

2. 평타트리
 
골격 재생
레오릭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패치 2.46.1.75132
 -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가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악착같은 손아귀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를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고, 끝까지 지속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망자의 묘실
레오릭 - 레벨 10
R
4초 동안 지속되는 통과할 수 없는 묘실을 만듭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4 사거리 8
패치 2.46.1.75132
 - 
저승의 착취
레오릭 - 레벨 13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추가 피해량의 2배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 
미스릴 철퇴
레오릭 - 레벨 16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반복 퀘스트반복 퀘스트: 적 돌격병을 처치하면 공격 속도가 0.3% 증가하고 적 영웅을 처치하면 공격 속도가 3%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불타는 절망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W
주위 적들에게 초당 42(+4%)의 피해를 줍니다. 절망의 손아귀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 효과의 공격력과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피해 반경 2.5 (기본) / 5 (강화)
패치 2.46.1.75132
  
 
[보조특성]
 
1레벨
활력 흡수
레오릭 - 레벨 1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4레벨
섬뜩한 철퇴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마비의 휩쓸기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감속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10레벨
검은 왕의 행진
레오릭 - 레벨 10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철퇴를 3번 휘두르며 각각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2%를 회복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중심각 270° 피해 반경 2.5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20레벨
생매장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R
망자의 묘실의 지속 시간이 1초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 동안 묘실 안에 있는 적들을 침묵시키고 1초마다 52(+4%)의 피해를 줍니다.
패치 2.46.1.75132
 
죽음의 행진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R
검은 왕의 행진의 마지막 일격이 주위 적 영웅들에게 절망의 손아귀를 시전합니다.

효과 반경 7.25
패치 2.46.1.75132
 
죽은 왕의 수의
레오릭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3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되어 모든 피해를 막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패치 2.46.1.75132
 (3초간의 침묵의 변수가 필요하다면 생매장. 나머진 위와 동일.)  
 
[트리설명]
 
레오릭의 평타쪽에 특성들을 투자해준 트리입니다. E트리가 한타중 아군보조에 최대한 힘을 실어 준 트리라고 한다면, 이쪽은 레오릭 혼자서 무언가 변수를 만들어 낼수 있는 트리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16랩 미스릴 철퇴를 통해 빨라진 공격속도를 바탕으로, 13랩 저승의 착취의 퍼뎀이 적용된 평타를 처대면서 적 앞라인부터 때려잡아가는 트리입니다. E트리보다 더 높은딜량으로, 적 탱커를 더 잘잡아낸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평타를 더 쉽게 누적시키기 위해 레오릭의 이속을 올려주는 7랩 악착같은 손아귀는 고정으로 추천드립니다.)
 
다만, 그만큼 E의 성능이 부실해지는게 아쉽네요. 상대방의 공격력을 떨어트릴 방법이 없어서 E진입 한번 잘못했다간, 적의 공격에 그대로 순간 녹아버리는 경우도 자주 나오게 됩니다. 또, E의 쿨을 줄일수 없으니, E로 들어가면 다음 쿨이 돌아오는 14초간은 그냥 뚜벅이와 다름이 없어진다는 점도 크겠네요. 덕분에, 한타중 적의 앞라인은 무시하고 그냥 뒷라인부터 쾅 묘실궁 걸어버리는 E - R 이니시가 조금 부담스럽게 됩니다. 
 

3. W트리
 
 
골격 재생
레오릭 - 레벨 1
사용 효과
사용하면 5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이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패치 2.46.1.75132
 -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가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좌절
레오릭 - 레벨 7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 
검은 왕의 행진
레오릭 - 레벨 10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철퇴를 3번 휘두르며 각각 260(+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12%를 회복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중심각 270° 피해 반경 2.5
패치 2.46.1.75132
 - 
끝없는 절망
레오릭 - 레벨 13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가 활성화된 1초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절망의 손아귀가 끝까지 지속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초 감소합니다.
패치 2.46.1.75132
 - 
짓밟힌 희망
레오릭 - 레벨 16
능력 강화W
절망의 손아귀가 끝까지 지속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로는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습니다.
패치 2.46.1.75132
 - 
죽음의 행진
레오릭 - 레벨 20
능력 강화R
검은 왕의 행진의 마지막 일격이 주위 적 영웅들에게 절망의 손아귀를 시전합니다.

효과 반경 7.25
패치 2.46.1.75132
 
 
[보조특성]
 
1레벨
활력 흡수
레오릭 - 레벨 1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4%를 회복합니다.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4레벨
섬뜩한 철퇴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마비의 휩쓸기
레오릭 - 레벨 4
능력 강화Q
해골 왕의 휩쓸기의 감속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패치 2.46.1.75132
 (위와 동일.)  

[트리설명]
 
저티어 한정 양학용 트리입니다. 레오릭의 특성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초보자의 경우엔, 행진궁과 W를 끝까지 맞아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것을 노려서 최대한 파괴력이 높은 특성들만 선택해준 형태라고 할수 있겠네요. W가 다맞기만 하면 정말 강력한 딜량과 흡혈량이 나오게 됩니다. 
 
특히, 궁강화 행진이 끝나고 발동되는 자동 W를 몰라서 미처 피하지 못하고 다 맞아주는 적들이 간혹있는데요. 그렇게 적 4~5명 동시에 W걸린 순간 그한타는 이미 터졌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7랩의 경우엔 이 행진 궁강화와 가장 시너지가 잘나오는 좌절을 찍어주는것을 추천합니다. 

 
 
3. 기본 플레이
 
 
불사
레오릭
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면 부활합니다. 유령인 동안에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해골 왕의 분노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이 주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세 번째 공격은 대상에게 2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가르기 반경 3.5 중심각 120°
패치 2.41.2.71138
 
 
불사(패시브)
 
레오릭은 죽어도 영혼상태로 그자리에 남게 됩니다. 이후 Q로 적들에게 감속정도를 넣어줄수 있게 되고, W를 통해 자신의 부활시간을 조금 더 단축 시킬수도 있습니다.
 
어쨋거나 사망이후에도 부활이후 한타 합류속도는 머키를 제외하곤 가장 빠르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점 때문에 불지옥신단, 볼스카야 공장 같은 거점 점령전에서 어느정도 이점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때문에 레오릭은 죽음에 대한 패널티를 다른 영웅보다는 덜 신경쓰면서 조금 과감한 플레이를 해줄수도 있습니다. 적과 1:1 교환은 왠만하면 빠른 부활이 가능한 레오릭쪽이 이득이 되거든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킬 경험치를 적에게 안주는것은 아니니.. 무분별한 잦은 사망은 게임패배의 길로 이어지게 됩니다. 죽더라도 최소한의 이득은 챙기고 죽어야 됩니다. 
 
해골왕의 분노(패시브)
 
기본 평타가 광역 데미지를 넣게되고, 3번째 공격은 2배의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라인전에서 광역 데미지는 보통 돌격병들을 정리하는데 사용해주고, 3번째 공격은 주로 적 영웅 위주로 넣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해골 왕의 휩쓸기
레오릭
Q
철퇴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미천한 것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중심각 180° 피해 반경 5
패치 2.41.2.71138
  해골왕의 휩쓸기(Q)
 
전방을 휩쓸어 약간의 광역 데미지와 감속효과를 주는 기술입니다. 2.5초간 들어가는 40% 감속이 은근 쏠쏠한 편이라 이걸로 적 긁어주고 느려진 적에게 W를 걸어주면 쉽게 적중하고, 그 풀히트도 더 쉬워집니다.
 
적영웅에게 적중시키면 쿨이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라인전중 돌격병 사이의 적 영웅을 노려 사용해주면 더 유리한 교전이 만들어 집니다.
 
절망의 손아귀
레오릭
W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주위에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주고 자기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회복합니다.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거리 8
패치 2.41.2.71138
  절망의 손아귀(W)
 
레오릭의 유일한 회복기입니다. 이것이 제대로 들어가야지 한타중 레오릭의 체력관리가 제대로 되는편이에요. 적에겐 퍼센트로 들어가는 데미지이기 때문에 체력많은 탱커에게 사용할수록 더 큰 데미지를 줄수 있게 됩니다.
 
다만, 어느정도 근접한 상태로 사용하지 않으면 적이 곧바로 W 사정거리 밖으로 도망가서 쉽게 끊기게 되니 주의 바랍니다.
 
망령 걸음
레오릭
E
육체에서 분리되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초에 걸쳐 최대 50% 증가합니다. 망령 걸음을 취소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육체가 망령으로 순간이동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패치 2.41.2.71138
  망령걸음(E)
 
레오릭의 진입기이자 도주기 입니다. 사용중 이동속도가 50% 증가하고, 유령상태로는 적의 공격, CC기가 전혀통하지 않으니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적에게 달라붙어 그대로 묘실을 걸어주는 이니시도 가능해집니다. 
 
다만, 쿨이 14초로 길다는 점을 생각해야합니다. 한번 E로 잘못 진입해버리면, 이후 상황이 여의치 않을때는 걸어서 나와야 하거든요. E진입시 적들의 공격력을 깍아내는 13랩 불길한 망령이나, E의 쿨을 줄여주는 16랩 왕가의 집중력이 찍힌게 아닌이상은, 무턱대고 E선진입을 해서는 안됩니다. 적들의 집중공격에 그대로 녹아버릴 위험성이 있습니다. 들어가서 확실하게 적 1명이상 잡아낼수 있는 상황이나, 적의 스킬들이 어느정도 빠지고 난 후에만 들어가야되요.
 
도주할때도 저지불가가 걸린다는 점에서 더 확실한 전장이탈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몸체는 여전히 적진에 남아있어 적의 데미지를 그대로 다 얻어맞게 될테니.. 기술 취소 타이밍을 잘 봐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이 저지불가효과를 이용해서 적의 강력한 CC기를 순간적으로 회피하기 위해 타이밍맞춰 사용해 줄수도 있습니다.
 
 
망자의 묘실
레오릭 - 레벨 10
R
4초 동안 지속되는 통과할 수 없는 묘실을 만듭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너비 4 사거리 8
패치 2.41.0.70920
  망자의 묘실(R1)
 
레오릭이 한타중 무서워지는 가장 큰 이유가 되는 궁극입니다.
 
탈것을 타거나 E를 통해 갑자기 들어와서는 그대로 묘실을 걸어버리는데, 순간이동기가 없는 영웅들은 그대로 4초동안 꼼작도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긴시간동안 적들을 묶어둘수 있는 기술이 없어요. 덕분에 다른 아군 영웅들의 공격을 그대로 우겨놓기 편해지죠. 레오릭의 W도 풀히트하기 너무 쉽습니다.
 
사실상, 이 기술 말고는 레오릭이 적들에게 이니시를 걸수 있는 수단이 없어요. 
 
묘실.gif
 
 
묘실궁강.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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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할것도 없이 그냥 얘들이 잘맞을거 같다 싶으면 선택해 봅니다. 특히, 좁은 지형에서는 가끔 대박나기도 해요. 물론, 어디까지나 하위구간 게임에서만 제대로 맞아줍니다.. 솔직히 앞으로만 천천히 전진하면서 때리는 기술인데, 어느정도 겜에 익숙한 사람들이라면 절대 맞아줄리가 없거든요. 
 
아니면 아군에 CC기가 정말 좋아야되요. 알고도 못피하게
 
 
 
 
 
보통은 솔라인을 서게 됩니다. 왠만한 맵은 솔탑을 서게되고, 거미여왕의 무덤, 블랙하트 항만, 볼스카야 공장 같은 맵에서는 솔바텀을 보게 됩니다.
 
Q와 기본 평타 광역 데미지로 빠르게 라인을 정리하고, W 흡혈로 적의 체력은 깍고 자신은 회복하는 식으로 유리한 라인전을 가져가 줄수 있게 합니다.
 
(다만, W가 제대로 적중해야만 유리한 상황을 만들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W를 제대로 맞추기 힘든 적 원딜과의 라인전은 좀 힘든 편입니다. W를 순간 회피할수 있는 기술들을 가진 적들도 좀 버겁네요.)
 
이렇게 빠르게 라인을 정리하면 그대로 아군 돌격병들과 함께 공성을 할수도 있고, 다른 라인의 전투에 빠르게 합류 해볼수도 있게 됩니다. 어차피 다음 돌격병 웨이브가 올 30초간만 잠시 갔다오면 될일이거든요. 탑에 가만히 서있어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는 그 남는 시간까지 활용해주는게 더 좋잖아요? 

(숙련된 솔라인 유저는 맵을 잘 보면서 언제쯤 한타에 합류할건지 그 각을 정말 잘봅니다. 적 솔탑은 여전히 라인에 남아있는데, 레오릭은 내려와서 다른라인 싸움에 가담한다면 당연히 수적우위를 챙길수 있죠. 이후 킬을 내거나, 기타 여러가지 부수이득을 챙길수 있습니다. )
 
다른 아군들이 한라인에서 4:4 싸움 대치만 하고 있다면, 나머지 2라인을 레오릭이 닦아주며 경험치를 수급해주는 플레이도 간간히 필요합니다.
 


 
 
 
 
 
거미여왕의 무덤
 
빠른 라인정리가 중요하고, 한타중 빠른 합류가 필요한 맵이라서 레오릭이 도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아블로

디아블로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1.2.71138
 
워크래프트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오우거의 가죽
고유 능력
사용 시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쇄도의 주먹
Q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양옆으로 밀쳐냄
잠식하는 불길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룬 폭탄
E
갈이 폭발시켜 광역 피해를 줄 수 있는 룬 폭탄을 일직선상으로 굴림

궁극기

황혼의 망치
R
사용 시 적을 밀쳐내고 기절시킴
지각 변동
R
넓은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김
패치 2.41.2.71138
 
워크래프트

무라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생명력 추가 회복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궁극기

투신
R
일시적인 생명력 증가
초강타
R
적을 기절시키고 밀쳐냄
패치 2.41.2.71138
 
워크래프트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1.2.71138
 
 
 
 
 
 
스타크래프트

데하카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정수 수집
고유 능력
적의 정수를 수집하고 소모하여 생명력 회복

일반 기술

끌기
Q
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옴
검은 벌레떼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잠복
E
땅속에 잠복하여 정지 상태가 됨
수풀추적자
Z
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고립
R
적 영웅 침묵, 감속 및 시야 감소
적응
R
받은 피해의 일부 회복
패치 2.41.2.71138
 
스타크래프트

자가라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점막 종양
고유 능력
자가라와 소환수들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점막 생성

일반 기술

맹독충 굴리기
Q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는 맹독충을 내보냄
추적 도살자
W
적에게 히드라리스크 소환
감염체 투하
E
애바퀴를 생성하는 저그 낙하 주머니를 대상 지역에 떨어트림

궁극기

게걸 아귀
R
대상 지역 안의 적들 섭취
땅굴망
R
점막 강화 및 땅굴벌레 생성 가능
패치 2.41.2.71138
 
스타크래프트

해머 상사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공성 모드
고유 능력
이동 불가 상태가 되지만 사거리가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강화됨

일반 기술

거미 지뢰
Q
접촉 시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하는 지뢰 매설
충격포
W
적들을 밀쳐내고 피해를 줌
신소재 강철 장갑
E
일시적으로 방어력 증가
추진기
Z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거대 미사일 발사
네이팜 포격
R
적에게 네이팜 포격을 가함
패치 2.41.2.71138
 
워크래프트

스랄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적에게 기술 적중 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중첩이 쌓임

일반 기술

연쇄 번개
Q
번개로 여러 적을 공격
야수 정령
W
타오르는 늑대 정령을 내보내 적을 불태우고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질풍
E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세계의 분리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기절시킴
지진
R
넓은 범위 안의 적들을 느려지게 함
패치 2.41.2.71138
 
오버워치

정크랫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완전 난장판
고유 능력
죽을 때 폭탄을 떨어트림

일반 기술

폭탄 발사기
Q
통통 튕기며 움직이는 폭탄 발사
충격 지뢰
W
폭파 가능한 지뢰 설치
강철 덫
E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덫 설치

궁극기

죽이는 타이어
R
조종 가능한 타이어 폭탄 생성
로켓 자폭
R
하늘로 날아오른 후 추락하여 적에게 피해를 줌
패치 2.41.2.71138
 
스타크래프트

알라라크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가학성
고유 능력
적 영웅을 상대로 기술 공격 및 자가 치유량 증가

일반 기술

불화의 일격
Q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염동력
W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침
번개 쇄도
E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궁극기

치명적인 돌진
R
정신을 집중하여 먼 거리 돌진
반격
R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되고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패치 2.41.2.71138
 
워크래프트

폴스타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순풍
고유 능력
잠시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부메랑 망치
Q
되돌아오는 망치를 던져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피뢰침
W
대상 적 가까이 머무르는 동안 피해를 줌
곡예 비행
E
돌진하며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비행
Z
탈것을 타는 대신 지형을 무시하고 원하는 지점으로 비행 가능

궁극기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긴 사거리를 지닌 광선 발사
맹렬한 광풍
R
적들을 밀어내고 느려지게 함
패치 2.41.2.7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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헛소문으로까면사살    친구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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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zySky    친구신청

영상들은 대회에서 나온것들을 캡쳐해온거에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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