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ther Vandross MYPI

Luther Vandross
접속 : 5725   Lv. 65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9 명
  • 전체 : 149244 명
  • Mypi Ver. 0.3.1 β
[Log] 이번만큼은 중국이 더 빨리 굴복할 것 같네요. (15) 2025/04/09 PM 03:05

중국의 관세 보복으로 미정부가 104% 관세를 즉시 다가오는 자정부터 발효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상 어제 얘기한 내용의 동어 반복이지만, 중국이 이길 수 없는 싸움입니다. 


미 대변인도 시진핑 주석과 중국이 합의를 하고 싶어하나 어떻게 할지 모르는 상태라고 적시했고, 이번 협상은 중국이 먼저 손을 내밀 경우에만 협상 테이블에 앉을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추가로 어제 글 작성 이후로 트럼프가 한국과 일본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동맹국과 우선 협의를 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이 부분은 저번글에도 많은 의견을 주신것처럼 미국도 한국과 일본에 의지하고 있는 부분들이 있으며, 미국에 유리하게 작동할 수 있는 부분은 체리픽으로 챙기게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와 더불어 특정 지향성에서 거론되는 한중일 연맹론도 설 자리가 없어지겠죠.


조만간 일부 국가에 한해 협의가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이며,  대변인을 통해 이번 관세 협상이 One stop shopping 및 Tailormade임을 강조한것으로 보아, 각 국가에 맞춤 관세 협상을 나라별로 순차적으로 접근 해 나갈것으로 보입니다.


자국 경제와 자본이 타격을 입기전에 중국이 얼마나 빠르게 움직일지가 향후 관건이 될 거 같습니다.

신고

 

피자집 사장놈    친구신청

전 글 내용과 댓글 너무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맞고 틀리고는 하늘만 아는거라(트럼프가 어디로 튈지 모르니)
덕분에 많은 분들 의견까지 보게 되어
개안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감사합니다.

경제 관련 이야기이긴 하나 이 사안을 투자 관점에서 접근하지말고, 패권 전쟁의 정세로 바라봤을 때 향후 우리나라의 방향성이 어디로 어떻게 가야 할지, 근시일 내에 우리나라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는데 큰 의미가 있을 듯 합니다.

soniceguy    친구신청

전 중국이 어느정도로 자국을 억압할지 궁금합니다. 아주그냥 찍소리도 못하게 억압하고 미국은 트럼프 아웃시위가 강해질듯합니다.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여론과 중국은 가장 어울리지 않는 단어라서, 중국이 어떻게 나오고 그것이 외부로 어떻게 비춰질지는 정말 미지수입니다.
미국도 트럼프 아웃 이야기가 과거에도 그리고 앞으로도 당연히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중국 입장에서는 그 행동을 전례없는 규모로 만들어놓아야 자신들이 우위에 설 수 있을 듯 한데, 거기에 기댈지 그 전에 테이블에 앉을지는 순순히 이제 중국 몫이겠죠.

Xris C    친구신청

트럼프 정부가 원하는 걸 줘야 대화 시도가 가능한 상태인데, 과연 그 원하는게 내가 줄수 있는 것인가부터 문제가 좀 생길거 같습니다. 어느나라라도요. 최근 예가 우크라이나 였죠. 사실 줄수 없는 걸 달라고 하고, 나중에 더 달라고 할게 뻔하던.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맞춤으로 협상한다고 했으니 각국에 요구하는 안이 있을것으로 예상합니다. 우크라이나의 경우는 희토류를 과하게 지나친 방법으로 요구했다는 관점이 있으나, 희토류를 요구한건 타당하다고 보는 시각이 많죠. 우크라이나도 희토류 사업 관점보다는 러시아로부터의 완전 안전 보장을 명시하는 부분에서 마찰을 빗었던 부분인걸 다시 복기해야 할 필요도 있죠.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도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간단하게 요약하면

희토류를 대신 달라 -> 러시아로부터 완전한 안전 보장 해달라 (해당 시점에서 우크라는 협상 여지가 있었음이 확인됨) -> 완전한 안전 보장이라는건 없음 -> 미국도 러시아 사이에 바다두고 있지만 위험은 너희에게도 찾아 올것임 -> 우리에게 위험에 대해 얘기하자말라

로 파토가 난 상황이고, 희토류 자체는 파탄의 핵심도 아니었습니다.

hapines    친구신청

'자국 경제와 자본이 타격을 입기전에 손을 내밀었다'를 하면 진핑이 가오가 서지를 않습니다.
그때부터 트럼프 하자는대로 다 할텐데 진핑이는 대외적으로 ㅈ밥 & ㅂㅅ 되는거죠.

모든 사람이 최대한 짱구를 굴려서 '수치적으로 최소한의 손해, 최고의 이익이 되는 선택'을 반드시 하지는 않습니다.
그 선택에는 '가오'같은 무형 자산은 포함되어있지 않거든요.

트럼프는 '따거'라는 무형의 자산을 포기하고 수치상으로 플러스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니 이사단이 나고 있구요.

'진핑이 기분', '진핑이 가오' 또한 선택지에 반영되어야죠.
진핑이가 모든 백성에게 평화를 주고자하는 성군도 아니고.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얘기하자면 여러 측면이 있지만, 중국은 지금 상당히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군부가 말을 듣지 않는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구요.
어떻게 이 사태를 마무리 지어야 할지에 말씀하신것처럼 가오와 실리, 설사 협상 테이블에 앉더라도 중국을 2인자로 만들었다는 피할수 없는 비판등을 생각하면 절대 쉽지 않은 선택이 되겠죠.

우티스    친구신청

미국은 전세계를 상대로 무역전쟁하는거고 중국은 미국이 큰 시장이긴하나 여태 보복관세 많이 두들겨 맞은 경험이 있고 따지고 보면 대러제재로 가장 큰 이익을 얻은 나라죠 서방의 러시아제재로 가장 큰 꿀을 빨았습니다

중국은 자국 내수시장도 큰데, 글쎄요 미국이 저런식이면 트럼프는 미국의 고립만 초래하는 행동인데 저렇게 관세 때리면 그 관세부담은 결국 미국국민에게 돌아가고 주가 떨어지는거 보면 미국기업에게도 큰 시련입니다

이건 중국과 미국의 싸움이 아니라 미국이 전세계를 적으로 두는건데 누가 먼저 꼬리를 내릴지 궁금하긴 하네요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이미 해당 방안을 시행하기 전에 트럼프는 미국 담화로 고통이 있을것이며 버텨야 한다고 얘기했죠. 피해는 예상했던 결과입니다. 미국이 전세계를 상대로 압박을 넣고 있는건 맞고, 한국 일본처럼 적절한 선에서 취할건 취하고 타협할 가능성도 다른 국가에 충분히 가능성있지만, 보복 관세는 조금 다른 얘기입니다. 한쪽이 굴복해야 끝나죠.

FC부터 PS6까지    친구신청

이미 발효되었습니다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미국 시간으로 자정이 지났으므로 말씀하신대로 발효되었습니다.

사이안    친구신청

조만간 미국내에서 큰 일이 벌어질것같습니다

Luther Vandross    친구신청

이번 일 자체가 크죠. 미국 내에서만 난리가 난다거나 하는 일은 없을겁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