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화:야만인을 쫒던 3명의 야경대는 1000년전에 멸종했다고 생각한 백귀를 만나 2명이 죽게되고 1명은 탈주한다.
탈주한 야경대원를 발견한 네드 스타크 대신 참수를 시키고 집에 오는 길에 새끼늑대들을 발견해 같이 따라온 자식들에게 나누어준다.
왕의 2번째 권력을 가진 왕의 손이라는 직위를 가진 존 아린이 죽고 로버트 바라테온(현재의 왕)이 자신의 부인 세르세이 라니스터와 제이미 라니스터(세르세이와 쌍둥이)와 티리온 라니스터(세르세이의 동생)
새로운 왕의 손 직위를 주기 위해 네드 스타크(윈터펠의 영주)에게 찾아온다.네드에게 주는 이유는 네드와 절친이였고 같이 반란을 일으켜 아에리스 타르게리엔(예전 왕)을 없앴기 때문이다.
그리고 네드 스타크의 딸과 로버트의 아들을 정략결혼을 시켜 힘을 강화하고자 했다.
반란에서 살아남은 타르게리옌의 후계자 비세리스 왕자와 대너리스 공주(남매)는 섬나라 펜토스를 떠나 도트락족 대장과 정략결혼해서 힘을 합쳐서 다시 왕권을 되찾을려고한다.
스타크 가문의 차남 브랜 스타크가 세르세이 라니스터와 제이미 라니스터가 남매끼리 근친스섹하는걸 목격하고 들킨 제이미는 브랜을 건물에서 떨어 뜨린다.
2화 브랜 스타크는 정신을 잃게 되고 죽진않았지만 윈터펠에 남게 된다.
그러는동안 윈터펠의 군주인 에다드 네드 스타크는 자신들의 딸들 산사와 아리아를 데리고 왕의손이 되려고 ?로버트 바라테온(왕)과 같이 수도 킹스랜딩를 향해 수도로 이어진 길 킹스로드를 따라간다.
네드 스타크가 다른 여자하고 낳아 출생한 사생아 존 스노우는 스타크가족하고 같이 있는게 힘들어 야경대에 근무하는 벤젠스타크 삼촌과 그냥 장벽을 구경하기 위해 온 티리온 라니스터와 야경대에 입소하러 같이 장벽을 향한다.
그곳에 입소를하면 죽을때까지 근무를 해야하고 제대라는게 없고 탈영하다 잡히면 참수를 당한다.
윈터펠에 남아서 정신을 잃어 누워있던 브랜에게 어떤 자객이 오는데 죽이려고 하는데 실패한다. 자객은 라니스터 가문이라고 생각해 캐틀린 스타크(네드스타크의 부인)가 킹스랜딩(수도)에 고발을 하러 몰래 가기로한다.
한편 킹스랜딩으로 가던 도중 잠시 쉬기위해 캠핑을 하고 있는데 아리아는 근처 꼬마와 칼싸움놀이를 하다가 근처에 있던 로버트 바라테온의 아들 조프리가 그걸보고 참견하여 꼬마가 죽게된다.
3화:네드는 킹스랜딩에 도착하고 왕의손 취임을 환영하기 위해 마상시합을 열기로 함.네드는 아리아에게 과외로 검술을 연마하게 한다.
그리고 캐틀린도 킹스랜딩에 와서 자객의 칼은 티리온의 것이라는걸 알고 티리온 찾으러 다시 떠난다.
존스노우는 장벽에 근무하기 시작하고 자신이 생각했던 곳과 달라 괴로워 하고 주위동료와 못어울렸다.
벤젠삼촌은 장벽밖 수색하러 떠나고 티리온도 장벽 구경을 다하고 떠난다.
4화:티리온은 수도를 가는도중에 윈터펠에 잠시 들려 롭,브랜 스타크와 존스노우의 안부를 전하고 다시 킹스랜딩(수도)를 향한다.우연히 여관에서 쉬던 캐틀린과 만나버려 포로로 붙잡힌다.
마상시합축제가 개최대는 와중에 킹스랜딩에 있던 네드 스타크는 존 아린이 어떻게 죽었는지 조사를 하다
네드는 저번 왕의 손이였던 존 아린이 라니스터 가문의 독살 때문이라는 걸 알게된다.
존스노우는 장벽생활중 새로운 신병 샘이 들어오고 약간 관심병사라 친구가 되어준다.
야만민족의 지도자와 정략결혼한 대너리스 타르가리엔은 족장 칼드로고의 아이를 임심하고 생활에 익숙해져가고 점점 자신이 도트락족의 여왕이란걸 인식한다.
6화:부상을 입은 네드는 다시 로버트왕과 화해를 하고 왕의 손 직위를 다시 받는다.
로버트왕이 사냥나간 도중 네드가 대리로 한 시민의 민원을 듣고 있었고 라니스터 가문의 기사가 왕이 보호하는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라니스터의 영주인 타이윈 라니스터를 불러오라고 시켜 심판을 내려주겠다고 함.
바르테온가문은 전부 머리가 흑발인데 로버트왕의 아들만 노란머리라 이상하게 생각한다.
브랜스타크는 바깥 구경중 장벽에서 탈영한 4명을 만나 붙잡히는데 다행히 롭스타크가 발견해 3명을 죽이고 1명을 포로로 삼고 브랜을 구해준다.
티리온 라니스터는 브랜스타크를 살상미수의 의혹으로 아린가문의 베일성 감옥에 갇히다가 결투재판으로 풀려나 그곳을 벗어난다.
대너리스는 권력을 뺏어 왕이 되려고 해서 친오빠를 제거한다.
7화:네드 스타크는 조프리 바리테온(아들)이 사실 로버트(왕)의 아들이 아니고 세르세이 라니스터(왕비)와 제이미 라니스터(세르세이의 남동생) 남매에서 태어난 아들이라는 걸 알게된다.
네드는 정통성을 따져 로버트의 동생이 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세르세이와 조프리가 선수를 쳐 먼저 왕이 된다,
로버트는 사냥을 나간 라니스터 가문의 술책으로 멧돼지에게 공격당해 거의 반죽음 상태에 걸려 킹스랜딩(수도)으로 돌아온다.출생에 비밀을 모르는 로버트는 유언으로 자신의 아들이라고 생각한 조프리가 클때까지 네드를 섭정을 해서
국가를 맡기겠다고 하고 죽는다.
대너리스는 로버트왕이 보낸 첩자로 죽을뻔했지만 살아남고 킹스랜딩?과 전쟁을 결심한다.
존스노우는 장벽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병과를 받게되는데 자신이 원했던 수색대를 받지 못하고 식품조달대원으로 뽑혀 괴로워한다.
8화:네드스타크 는 로버트왕의 동생이 되어야 한다는 주장에 라니스터 가문에게 반역죄로 잡히고 킹스랜딩에 있던 네드의 친위대를 다 죽이고
아리아 스타크는 어디론가 도망가고 산사는 라니스터 가문에 생포되고 제이미 라니스터(조프리의 부모)가 왕 친위대장이 되면서 왕조는 라니스터 가문으로 채워진다.
롭스타크(장남)은 네드스타크(부)가 라니스터 가문에게 붙잡힌걸 알게되고 라니스터와 전쟁을 위해 킹스랜딩(수도)로 향하는 도중 캐틀린의 동생을 만나러 갔다
돌아오는 캐틀린 스타크(모)를 만난다.
풀려난 티리온 라니스터는 베일에서 킹스랜딩으로 가는 도중 도적을 만나는데 베일 땅을 주겠다는 약속으로 같은 편이 된다.
존 스노우는 장벽근무 중 백귀에게 감염된 인간이 장벽을 침입해서 싸워서 이긴다.
멸종했다고 생각했던 무서운 백귀들(몬스터 이름)이 깨어날려고 하는 걸 깨달고 무서워 한다.
9화:롭 스타크의 군대는 남진중 프레이가문의 도움으로 싸움없이 그냥 지나간다.
롭 스타크는 라니스터 가문과 싸우면서 자신의 병사를 희생시키고 제이미 라니스터를 포로로 잡는다.
존스노우는 네드 스타크가 반역죄로 잡히고 롭이 조프리 왕과 전쟁한다는 걸 알고 도와주러 가고 싶어한다.
네드 스타크는 반역죄를 사죄했지만 그럼에도 조프리 왕은 용서하지 않고 참수 시켜버린다.
대너리스는 자신의 남편 드로고가 이상한 병으로 쓰러지자 마녀의 이상한 치료법으로 드로고가 식물인간이 되자
마녀를 죽인다.
10화:네드 스타크가 참수당한 소식을 받은 스타크 가문은 괴로워한다,
조프리를 왕으로 인정하지 않는 다른 가문들은 롭 스타크를 왕으로 추대한다.
대너리스는 드로고를 살해하고 장례식 중 드래곤의 알 3마리를 깨운다.
존 스노우는 네드 스타크의 사망 소식을 듣고 탈영을 하는데 같은 동료들의 설득으로 다시 돌아와서
장벽 넘어 마물들과 괴물들이 갑자기 깨어나고 있어서 사령관과 같이 순찰하러 간다.
주 내용은 라니스터가 왕권을 빼앗는 내용이네요.
예전 시즌1 1화,2화만 봤었더군요.
다시보니 이제서야 내용을 이해 했습니다.
평범하게 하게 볼만은 했는데 확 재밌진 않았네요.
스타크 가문의 가언인 겨울이 온다는 말은 나쁜일(전쟁)이 올것이니 대비해야 한다. 그런 뜻인거 같아요.
장벽이란 만리장성 같은 것이네요.
이게 시즌1이 전체의 선행학습이라... 근데 이 분위기에 떨어져 나가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서
나중에 보면 가장 평화로운 시즌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실겁니다.
스타크 가문의 가언인 겨울이 온다는 말은 나쁜일(전쟁)이 올것이니 대비해야 한다. 그런 뜻인거 같아요.//
글자 그대로의 의미입니다. 물론 이걸 알게되는 것도 스포이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