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사양을 우선순위로 꼽으시겠지만.. 사양은 기본적으로 받쳐준다는 가정하에
제품 만듬새가 가장 좋은 회사는 어디인가요?
제가 말하는 제품 퀄리티는.. 디스플레이 품질이라던지, 스피커, 키보드, 트랙패드, 제품의 소재 이런게 궁금해서..
제가 데스크탑만 쭉 써오다가 처음 맥북으로 노트북에 입문했고, 윈도우 노트북으로는 이번에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2를 구매했습니다.
근데 느낀게.. ㅋㅋㅋ 맥북은 이번에나온 m1pro 버전인데 사양을 떠나서 제품 퀄리티 차이가 ㅋㅋㅋ 너무 차이가 난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갤북 플렉스 쓰는 이유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펜 기능 때문에 그림 그리기가 너무 좋아서 구매했고 그림작업할때 만족스럽긴한데
솔직한 감상평으로 그림그리는것만 아니였으면 갤북은 절대 안썼을거같습니다;; 우선 스피커가 헛웃음 나올정도로 너무 차이나구요;;
근데 이건 맥북이 너무 대단하다고밖엔 ㅠㅠ 맥북 스피커는 진짜 데스크탑 스피커 갖다놓은 수준으로 너무 좋아서
비교하기가 민망할정도로 차이가나네요 ㅠㅠ
디스플레이도 갤북은 너무 쨍한게 맥북이랑 비교하면 맥북은 부드럽고 화질도 좋은거같고;;(제가 전자제품 전문가가 아니라 그냥 느낀점으로..)
맥북은 눈이 훨씬 편합니다.또 개인적인 취향일지 모르겠는데 맥북의 16:10 비율이 갤북의 16:9비율보다 작업하는데 더 좋은비율같습니다.
키보드도 맥북쪽이 훨씬 찰지고 계속 만지고싶은 느낌이 드는 키감에 트랙패드는 말할것도 없고
그냥 펜 기능 말고는 솔직히 삼성노트북이 좋은게 하나도없는것같습니다. 사양은 m1와서 말할것도 없고, 가격도 싼것도 아니고..
이렇게 느끼다보니 그래도 맥북이 너무 좋은것일뿐이지 삼성이 노트북은 나쁘지않게 만들지 않나 싶어서 다른 회사는 어떤지 궁금해졌어요.
엘지나..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북이나 뭐 등등
제가 맥북이랑 비교해서 느낀점들이 당연한것인지, 삼성보다 노트북 잘만드는 회사는 어디인지 궁금해서 글 적어봅니다!(윈도우 기반 노트북만)
맥북에 가까운 퀄은 레이저블레이드가 그나마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