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애니메이션X게임 공식 종합 이벤트 Anime X Game Festival, 통칭 'AGF 2018'이 11월 3일(토)과 4일(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열렸습니다.
'AGF 2018'은 한국과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게임 관련 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전시와 체험이 가능한 대형 종합 이벤트입니다. 각종 전시 및 팝업 스토어, 유명 아티스트의 무대 행사, 애니와 게임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레이션 까페,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 코스프레 등이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넷마블은 'AGF 2018'에 참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국내 서비스 1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현장 부스는 1주년 서비스 연표와 축하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대형 보스 설치, 그리고 AR로 서번트를 소환해보는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합니다.
특히 메인 무대 행사로 FGO 이벤트 스테이지를 진행, 성우 카와스미 아야코와 츠루오카 사토시, 시오카와 요스케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등과 함께하는 토크쇼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부스 내 미니 스테이지에서는 팀CSL, RZCOS, 에이크라운 등 국내 유명 코스어들의 스카사하, 길가메시, 잔다르크 얼터 등의 코스프레를 선보였습니다.
영상에서는 애니, 게임, 피규어, 코스프레, 제품 전시와 이벤트 등 전반적인 AGF 부스별 분위기를 담았습니다.
#AGF #행사 #현장스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