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eyes
접속 : 5261   Lv. 6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 명
  • 전체 : 228873 명
  • Mypi Ver. 0.3.1 β
[-게임이야기] [부끄럽다! 예전글]헤일로1,2 내용;;;(찾기귀찮음방지용입니다.) (2) 2009/05/25 PM 01:29
우선 글을 써준신분 감사드립니다. 저도 헤일로 내용 깨기만했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알고싶어서 찾았으나 너무 안보여서 퍼왔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재미나게 읽을수 있을것같습니다.

이글을 헤일로 내용에 대한 글이므로 뭐 플레이해보신분이나 1,2를 지나치신분 그냥 보시기 바랍니다.

이글은 제가 다시 찾기 귀찮아서 마이피로 옮긴(퍼온) 글입니다. 작성자 인디님한테 감사하면서 읽도록하겠습니다.;

***************************************************************************

작성자 : 인디 등록일 : 2006-09-29 오후 3:02:06 조회수 : 421

영화 게시판에 헤일로의 스토리를 원하셔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스토리는 제가 직접 쓴것은 적습니다.

언제가 자료로 헤일로의 이야기를 모아둔적이 있습니다. 자료중에 있는 글입니다.

문제가 된다면 향후 삭제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헤일로 프롤로그

기 2552년. 지구는 여전히 살아남았지만 과밀인구로 인해 지구의 거주자들은 다른 행성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광속보다 빠른 이동수단이 현실이 되었고 지구연합정부는 UNSC(United Nations Space Command)를 통해서 지구 외부로의 이주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수백만의 인간이 여타 태양계에 정착지를 갖게 되었다. 이러한 움직임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된 곳은 리치 행성으로서, 이 행성은 민간여객선과 UNSC군대의 전함 제조를 위한 해군 기지였다. 이 곳은 지리적으로 지구에 가까울 뿐만 아니라 또한 과학과 군사의 요충지였다.

30년 전, 변방의 식민지 행성인 하베스트와의 연락이 두절되었다. 조사차 파견된 전투정 또한 완전히 파괴되었다. 오직 크게 파손된 한 대의 전투정만이 리치 행성에 귀환하였다. 그 승무원들은 그들을 괴멸시킨 끝없이 밀려드는 외계인 전투선을 증언하였다.

이는, 이후에 코버넌트(Covenant)로 알려지게 된 광적인 종교적 헌신에 사로잡힌 외계인 종족과 인간이 가진 최초의 접촉이었다. 코비넌트의 종교 지도자들은 인류를 신에게 불경한 존재로 단언하고 코비넌트의 용사들은 불굴의 결의로 인류에 대한 성전을 결의하게 된다.

잇따른 패배로 인해 거주지들이 쑥대밭으로 변해가자, UNSC 해군제독 프레스톤 콜은 콜 교전 수칙을 제정하여 어떠한 함선도 지구로 코버넌트를 끌고 들어와서는 안 된다고 선포한다. 패배할 상황이 발생할 경우 우주에서 미아가 될지언정 우주선은 지구로 항로를 잡을 수 없다. 만일 포로로 잡히게 될 경우라면 우주선은 자폭해야만 한다.

한편, 리치에서는 사이보그 수퍼 솔저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비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었다. 이 스파르탄-2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진 솔저는 개발 단계에서 코버넌트에 대해 놀라운 전투 성과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이 전쟁의 흐름을 바꾸기에 수퍼 솔저의 수는 너무나 적었다.
양산된 스파르탄-2 솔저들은 새로운 작전을 위해서 추가로 리치로 파병되었다. 작전은 코비넌트의 함선에 탑승한 뒤 그들의 고향 행성의 위치를 알아내는 것. 작전 개시 이틀 전, 코비넌트 군대가 리치를 습격하였고 이 행성을 궤멸시켰다. 코버넌트는 이제 지구로 들어오는 문턱에 들었다. 오직 하나의 우주선 Pillar of Autumn(가을의 기둥)만이 최후의 스파르탄-2 솔저를 태우고 탈출에 성공 심연의 우주 속으로 표류하게 되고 살아 남습니다.




헤일로 1

간과 코버넌트의 처절한전쟁이 일어나고있을때였다 이 대전쟁속에서는 코버넌트들에게
쫓기고있는 필라오브오톰이란 함선이있었다 필라오브오톰은 최대한 교전을피하기위하여
도망가고있었으나 흔적을 만들어놓는 바람에 코버넌트들에게 포위되고 말았다..
함장키예스는 칩속의전략사인 코타나와 얘기를나누다가 결국 모선을포기하라는명령을내린다 그리고 병사들에게 모선을탈출하란 명령을내리고 그리고 저미지의행성인 헤일로에
모선을 착륙시키라는명령을내린다. 그리고 키예스는 스판르탄들의 최후의 생존자
마스터 치프를 복귀시킨다.

마스터 치프는 키예스와 만나게되고 코타나와함께 탈출하란
명령을받는다.마스터치프는 결국 모선을 병사들과함께 탈출하고 저 미지의행성
헤일로에 불시착하게된다 갑작스런 불시착에 병사들은 죽게되고 마스터치프는 살아남아
거기에 착륙한 병사들을 구해내고 코타나에게 키예스함장이 코버넌트의 모선에
잡혀있다는 소식을얻게된다.

마스터치프는 코버넌트의 순양함(모선)에 잡입하여
키예스를구해내고 키예스에게 이런말을 듣게된다"내가 감옥에 있으면서 코버넌트들이
하는이야기를들었는데 이 미지의 행성을 헤일로라고 부르더군 그리고 헤일로를 지배하는자가온우주를지배한다고그러는군"이 말을들은 코타나가 헤일로는 예전에 성직자들이 만들어
놓은 일종의 성지이고 무기라는추측하였다.

이때 키예스는 코버넌트가 헤일로를 장악하지 못하게하라고 마스터치프에게 명령을내렸다 그리고 그 함선을 탈출한다.그리고 마스터치프는 헤일로지도실이있는 장소로 이동하고 지도실을 찾아내 관제실을 찾아낸다. 그리고 고생끝에 관제실로들어가는데 코타나가 함장님이위험
하다면서 당장 함장이 있었던곳으로 가라고 하였다. 마스터치프는 그곳에 가게되고
깊숙히 이동하다가 마스터치프는 인간들의 시체를 보았다.

그리고 잰킨스란 병사모자옆에있던 레코드를 발견한다 마스터치프는 레코드뷰를시작하고
어떤일이 있었는지 알수있었다. 바로 함장과 병사들이 이곳을 조사하러왔다가
의문의 기생체 플러드의 습격을 당했던것이다 이것을안 마스터치프는곧바로
전투자세로돌입하고 그 건물을 탈출한다 그리고 탈출을했을때
병사들을만나게되고 병사들이 그 괴물이 친구들을죽였다고 하고 탈출해야한다고
하였다.

탈출에 성공하기 이르렀을때 이때 모니터가 나타나게된다 모니터는"전343길티스파크에요저의 임무는 플러드가 이시설을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것이에요"하면서
그러기위해선 당신이 팔요하다고하면서 인덱스가 있는 시설로 이동한다

그리고 어려움끝에 인덱스를 입수하고 관제실로이동한 모니터와 마스터 치프는
헤일로를 가동시키려했다 이때 코타나가 나타나 방해를하였다 코타나는
마스터치프에게 왜 이런놈을 도와줬냐고 하면서 모니터와 말싸움을하게된다
마스터치프는 헤일로를 이용해 플러드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코타나는 헤일로를 가동시키면 플러드뿐만아니라 코버넌트와 인간
다죽는다고하였다 마스터치프가 모니터에게 정말그러냐고 물었다.
모니터는 헤일로를가동시키면 몇광년떨어진 어떤땅이나 생명체도 다
멸종시켜버린다고하고 인덱스를 내놓으라고 하면서 마스터치프일행을
공격하기시작한다 그리고 코타나는 헤일로를 가동시키는데
중요한 원소인 펄스 제네레이터를 파괴하라고 하고 다 파괴한 마스터치프는
키예스에게 가겠다고 하였다 키예스에게 가면 뭔가 효과적인 작전을
수행할수있다고구하러갔지만이미 플러드의 숙주가 되어있었다 포기한 마스터치프는
밴시를 타고 코버넌트함선을 탈출한다 그리고 필라오브오톰이 착륙한곳으로가고
브릿지로간 마스터치프일행은 결국 헤일로를 파괴하자는 결정을 한다.

코타나는 모선을 파괴하면 그파괴력으로 헤일로를 파괴할수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모니터가 그걸방해하고 모선파괴작전은 어려워졌다 하지만
배기관을파괴하면 그파괴력으로 모선을 폭파시킬수있다고 코타나가 말하였다
결국 마스터치프는 계획에 성공하고 헤일로를 파괴시킨다.


헤일로 2


4시설(1에 나오는 헤일로이름)이 마스터 치프와 코타나의 합동작전으로 필라 오브 어텀에 핵융합로의 맬트다운(원자로 중심부가 녹는 현상)에 의해 파괴 됩니다.

코버넌트의 리치행성 파괴의 첵임자는 신성한 헤일로를 지키지 못하였단 이유로 탄핵 받고 의원회는 청문회를 열어 그의 죄를 묻습니다.

결국 의원회는 그를 사형시킨후 시내(하이티체리:코버넌트의 신성한 도시)를 돌도록 명합니다.

그는 플러드의 방해로 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지 못하였다고 변명하고 인간을 향한 전쟁(인류 말살 개획)을 지속적으로 펼처 나가겠다고 하지만 결국 수많은 시민이 보는 앞에서 고문당하고 사형을 기다리기 위해 감옥에 수감 됩니다.

2552년 5월 헤일로를 파괴한 마스터 치프(스파르탄2 존 117)는 10월에 300개나 되는 지구 괘도 방어시스템 중하나인 카이로 플렛폼에서 마크6 를 지급받고 사령관은 치프를 위해 환영파티를 엽니다.

그러던중 갑작스럽게 배틀크루저와 케리어를 동반한 소규모의 코버넌트함대(책임자는 비탄의 사제)가 등장하고 사령관은 하퍼장군의 의견(선제공격)제의를 물리치고 위성 방어시스템을 가동시켜 적들을 거의 괴멸 시킴니다.(참고로 이 과정에서 코버넌트들은 폭탄으로 방어시스템을 무력화 시키려고 하지만 마스터 치프의 활약으로 2대의 위성만 파괴되고 오히려 코버넌트는 한대의 케리어를 잃습니다.)

그러나 몇대의 케리어가 지구로 난입하고 격렬한 전투가 벌어집니다.

미란다 키에스(1에서 나오는 키에스함장의 딸)는 마스터 치프에게 뉴 봄바사(아프리카에 도시 이름)에 상륙한 비탄의 사제 케리어를 습격하여 비탄의 사제를 생포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다시한번 격렬한 전투가 일어나고 지구에 인간이 있는줄 몰랐던 코버넌트들은 마스터 치프에 의해 스케럽(초대형 탱크라고 보시면 됩니다.)이 파괴되면서 간단하게 UNSC에게 제압당합니다.

제공권마저 장악당하자 비탄의 사제는 케리어로 탈출을 시도합니다.

대기권 밖으로 나오면 위성방어 시스템으로 처리하려 시도하지만 비탄의 사제는 뉴봄바사 상공에서 워프를 시도합니다.

일이 급박하게 진행 되자 미란다 키에스는 자신의 조그만 프리기트 함으로 거대한 케리어를 공격하고 덕분에 웜홀에 휩슬려 케리어와 함께 델타 헤일로(05시설)로 워프 됩니다. 그리고 뉴 봄바사는 웜홀의 여파로 파괴 됩니다.

코버넌트의 사령관은 고문받는 도중에 타타루스(부르투들의 수장) 배신자라고 적혀있는 화상을 가슴에 얻게 됩니다.

감옥에서 사형을 기다리는 도중에 그는 사제들의 부름을 받게 되고 사제단은 그의 사형을 면제시키고 그대신 아비터의 칭호를 내리며(그리고 아비터만 입을 수 있다는 구형 갑옷까지) 반역자를 죽이라는 위험한 명령을 내립니다.

자신의 친구인 스펙옵스 사령관과 반란군 기지에 침투한 그는 센티널들이 반란군을 도와주는 것을 보고 의문을 품습니다.

반란군 기지까지 와있던 플러드와 반란군을 무찌르며 반역자와 1:1 전투를 벌인 아비터는 고생끝에 반역자를 죽이고 오라클(04시설 모니터 343 길티 스파크)과 조우합니다.

오라클은 왜 자신을 오라클이라 부르며 위대한 고행같은 이상한 단어를 지껄이냐고 아비터에게 뭍는 순간 타타루스에게 포획당하고 아비터는 훌륭하게 임무를 마칩니다.

05시설 델타 헤일로에 도착한 미란다 키에스는 델타헤일로를 목격하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합니다.

제 1소대와 마스터치프를 신전에 투입시킨 그는 마스터 치프에게 사제를 잡아오라는 명령을 내리고 자신은 헤일로를 작동시킬 수 있는 열쇠인 인덱스를 찾기위해 라이브러리로 갑니다.

그런도중에 코타나는 비탄의 사제가 하는 말을 해독해 그가 헤일로를 작동시켜서 위대한 고행을 완성시키겠다는 뜯을 간파합니다.

덕분에 마스터 치프에게 내려진 명령은 사제의 생포가 아니라 사제의 사살로 바뀌게 되고 마스터 치프는 비탄의 사제를 죽입니다.

그러나 케리어의 근접방어시스템에 신전은 박살나고 마스터 치프는 폭발의 여파로 깊은 호수로 빠집니다.

하이티체리로 돌아온 아비터는 놀라운 소식을 듣습니다.

사제중 한명이 살해당했으며 사제단은 그 원인이 엘리트들의 사제 보호 능력부족이라고 결론 내리고 호위대에서 엘리트들을 쫒아내고 그대신 부르트들을 기용합니다. 사제단은 헤일로를 찬양하며 예언대로 2번쩨 헤일로를 찾아 냈으며 이 헤일로를 작동시켜서 위대한 고행을 완성시켜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헤일로를 작동시킬 신성한 아이콘(인덱스)을 찾아야 하며 그 임무를 아비터에게 줍니다.

델타헤일로로 오는 도중 그는 비탄의 사제를 살해한것이 데몬(스파르탄2 존 117 마스터 치프)이란것을 알고 그가 또다시 헤일로를 파괴할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는 헤일로에서 난동을 일으킨 플러드와 방해하는 센티널등을 해치워 나가면서 마침내 인덱스를 손에 넣은 인간들(미란다 키에스와 존슨 상사)을 발견합니다.

그들을 생포한 아비터는 덕분에 상처를 입게 되고 인덱스를 입수하는 도중 타타루스가 인덱스를 자신에게 인도하라고 명령하며 등장합니다.

인덱스를 입수하는 건 자신의 임무라고 주장하는 그에게 타타루스는 엘리트들을 말살하라는 명령도 받았다고 하면서 인간들을 포로로 잡고 아비터를 라이브러리에 떨어트립니다

호수에 빠진 마스터 치프와 라이브러리에서 떨어진 아비터는 곧 의식이 돌아오고 자신들이 거대한 플러드 그래이브 마인드에 의해 구해 젔음을 알게 됩니다.

그래이브 마인드는 아비터에게 헤일로가 모든 생명체를 죽이기 위해 만들어진 무기임을 인식시키고 이것을 작동시키면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는 05시설의 모니터 2401 페어난트 탄젠트를 보여주며 정보를 빼냅니다. 자신의 촉수로 감염시킨 비탄의 사제(살해된줄 알았던....)와 모니터를 보여주며 코버넌트가 어떤 잘못된 생각에 빠저있음을 보여준 그는 "운명은 우릴 적으로 만들었지만 이 헤일로가 우릴 형제로 만들어줄것이다."라고(이 말은 아직까지도 논쟁의 대상입니다. 헤일로로 코버넌트와 인간을 흡수한다는 이야기인지 아니면 평화롭게 잘 지낸단 말인지......) 말하며 치프를 하이티체리로 아비터는 아이콘의 봉현식이 있을 신전으로 보냅니다.

하이티체리로 보내진 마스터 치프는 하이티체리 시스템에 코타나를 플어놓고 코타나는 마음대로 해킹과 크래킹을 일삼으며 하이티체리 시스템을 망처 놉니다. 또한 코타나는 지금 엘리트진영(헌터와 엘리트, 그리고 몇몇 그런트)와 부르트진영(자칼과 드론, 그리고 몇몇 그런트)으로 나뉘어저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 냅니다. 사제단을 추 젃하는 마스터 치프는 이멤버클렌(미란다의 프리기트함)이 하이티체리로 왔다는 사실을 알고 포로로 잡혀있는 인간들을 풀어주고 추적을 개속 합니다.

신전으로 가던 아비터는 스펙옵스와 조우하고 동족들이 전쟁을 벌이고 있단 소식을 알려줍니다. 그는 스펙옵스와 그의 무리들을 이끌고 신전을 향합니다.

미란다에 프리기트 함 이멤버클렌이 하이티체리와 충돌합니다. 더욱 안좋은 사실은 프리기트함에서 플러드가 나오며 탈취한 펠리칸으로 하이티체리를 오염시키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때문에 자비의 사제가 살해 당합니다. 그에게서 진실에 사제가 코버넌트의 선조의 우주선을 타고 지구로 간다는 사실을 들은 마스터 치프는 미란다의 함선의 원자로를 폭발시켜 헤일로와 하이티체리 모두를 박살내는 계획을 꾀하는 코타나와 해어지고 선조들의 우주선에 탑승합니다.

신전을 부수려는 아비터와 배틀크루저를 장악할려는 스펙옵스는 서로 해어 집니다. 그러나 아비터는 나머지 무리를 이끌고 인간포로들과 연합한뒤 타타루스을 처부수기 위해 스케럽으로 신전 문을 박살 낸뒤에 미란다와 길티 스파크를 포로로 잡고있는 타타루스와 조우합니다.

그는 타타루스를 살해하고 미란다는 헤일로에 작동을 중단합니다.

그러자 05시설은 비상사태작동수칙1번(이거 맞나?) 예기치 못한 상황에 의해 시스템이 중단된 경우 사용가능한 모든 플렛폼은 가동준비 상태에 들어간다. 이경우에는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다. 라는 수칙에 따라 04시설을 제외한 모든 헤일로(6개)가 연결됩니다

미란다는 모니터(343 길티 스파크)에게 어디서 원격조종이 가능하냐고 묻고 모니터는 야크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구로 도착한 마스터 치프는 사령관에게 이 전쟁을 끝내려고 합니다라는 교신을 하고 헤일로2는 끝납니다.

그러나 크레딧이 다 올라간후 보너스 영상이 나오는데요.

그건 그레이브 마인드와 코타나의 대화 영상입니다.

기억나는 데로 대사를 추스르면.........

그레이브 마인드 : 내가 떠난 빈 무덤엔 침묵만 감도는 구나 허나 쉴 수 없는 내 마음엔 의문만 메아리 칠뿐.......... 내가 물으면 넌 답한다.

코타나 : 좋아요 물어봐요.

신고

 

최감독    친구신청

잘봤습니다~ 마지막 코타나의 대사...멋있었죠.

단 영어에 한에서만...한국어 번역은 좀...

"Alright....shoot" 이 도발적인 대사를...

"좋아요 물어봐요"-_-;;;라니...쩝.

gun7603    친구신청

난3편이 참 마무리가 깔끔하다고 생각하는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