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를 재설치해서 오랫만에 해보는데
디아2시절부터해서
이상하게 재밌습니다
이해가 안갑니다
소울워커도 마영전도 결국 플레이 방식은 완전히 같은데
왜 디아블로는 재밋는데
마영전이나 소울워커에선 그걸 못느꼈을가요..
진짜 뭔가 이상한듯
심지어 디아가 그렇게 액션성이 훌륭하지조차 않았는데..
액션으로 따지면 소울워커나 마영전이 훨씬 좋습니다
어차피 의미없는 전투방식인건 똑같은데
아 진짜 마영전이랑 소울워커 난이도 선택좀 하게 해줫으면..
난이도 문제가 젤 심각한거같습니다..
적당히 적 수준이 올라가야 뭔가 의미가 있는데
그냥 저렙구간은 대충 캐주얼하게 평준화된상태로 재껴버린 상황이다보니..
디아3보면 캠페인 스토리모드말고 그냥 현상금 탐험모드 이런거있어서
회차 돌때도 괜찮게 엔드컨텐츠인데 레벨과 난이도만 적절하게 맞춘거잖아요
이거만 좀 도입해도..
템맞추고싶다던가 이런생가이 전혀 안들거든요..
템을 맞출이유가 없어용
저렙구간을 너무 하찮게 여기기때문에
저렙구간을 하향 평준화시키는게 아니라
캐시템으로 만렙끌어올리게 햇어야
그래야 뭐 뉴비던 부캐던 회차캐릭이던 게임이 의미가잇는건데
난이도를 선택할수있는것도 아니고
그냥 아예 저렙구간은 절대로 뒤지지않게 해놓았으니..
마영전 다시 도전해봐야겟네요 인내심을 갖고.. ㅡㅡ;
디아3도 진짜 별거없는 게임인데 도대체 왜..
타격감이 후달리는것도 아닌데
실제품으로 치면 마감 같은 느낌이 투박했습니다.
아트 디렉팅이라던가 UI 잔렉이라던지 캐릭터 모션 블렌딩이라던지
통일성이 없거나 살짝 끊어지거나 매끄럽지 못하거나 같은 요소가 상당히 많았던
이런건 넥슨 초창기 게임들이 오히려 괜찮았고
애매하게 돈 지른 중반이나 최근 게임들은 이런걸 신경을 쓰는지 안쓰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