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50까지만 넘기면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왜 게임을 하기위해서 만렙까지 모든걸 재껴야하는가
심지어 나조차도 결국엔 다른 유저에게 일단 만렙까지만 하라고 조언을 해줄수밖에 없다
이 현상 자체를 제거해야된다
도대체 만렙까지의 컨텐츠는 왜 존재하며 굳이 왜 그걸 의미없이 재껴야만하는가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단순히 경험치 버프를 준다음에
최대한 재끼는걸 빨리해라 라는식으로 지원을 해준다
이것이 존재할 이유는??
MMO에 존재하는 무의미한 적폐현상인데
왜 몇년이 지난 지금도 이 과정을 되풀이하고 당연시여기는지 모르겠다
디아3는 시작하자마자 본론으로 들어갈수있다
레벨이 낮던 어떻던 네팔렘 균열 들어가도되는거고
스토리모드도 자유롭게 이동하고 자유롭게 레벨업하고 본인 스스로 자유롭게 장비갖추면된다
이걸 mmo에서 하게 하면된다
mmo는 왜 항상 그런식인가?에 대한 의문이 만일
아 결국 온라인게임도 유저모아야하고 돈벌어야할것 아니냐
이게 만약 논점이라면
더욱이, 왜 애초에 mmo알피지에 고인물화, 신규유저가 늘지 않는가 등에 대해서
초기 컨텐츠를 재끼니까
진입장벽이 형성된다, 왜냐면 초기 컨텐츠를 재끼는 만렙까지의 시간이 필요하기때문임
그러니까 문제는 이미 확실하고 명확하게 모든게 그자리에 있다
왜 초기 컨텐츠를 재끼는가에 대한것임
난이도 설정문제
게임의 본질적 컨텐츠를 먼저 살펴보고
전투, 장비강화, 생활컨텐츠 등등
그게 필요하게 만들면된다
본론으로 초반부터 들어가게 해야하는것이고
난이도가 높으면 초반 컨텐츠라할지라도 의미를 가질수있어야함
재끼는걸 하지말아라 이게 곧 어째거나 게임 흥하는 요소로 이어질수밖에 없음
유저들이 진입장벽, 무의미한 시간보내기를 하지않게 하는거
무의미한 적폐현상 제거 = 갓흥겜
더 깊이 있게 현상의 원인과 뿌리를 살펴보면
전체주의 대다수에 의해 매몰된 개인존재 상실
이게 mmo게임과 만났을때 진입장벽을 생성함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레벨 50까지만 오랑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