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좋음 ㅎㅋㅋㅋ
이게 리니지라이크가 아이템을 모아서 스탯을 업하는 듣도보도 못한 방식인데
히트2랑 아레스하면서 처음알음
근데 이게 얘네가 온라인겜이라서 레벨스케일링이 안되니까
나름 컨텐츠 재활용할 생각을 한거인듯
한번 지나친 구간에 다시갈일이 없는데
레벨업도 할겸 가도되고 가서 얼마나 강해졌나 확인도하고
저렙구간이랑 적정구간 고렙구간을 넘나드는 요소가
아마 그걸로 처리를 한거같네요
근데 솔직히 그냥 디비전마냥 월드 전체 난이도를 구성하던가
무슨 주문서 방식으로
개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언제어디서나 원하는 난이도의 원하는 필드몹소환해서 싸우게 샌드박스 형식으로
그렇게 컨텐츠 만들어도 되지않나 싶음
mmorpg에 없는 요소인데
그냥 몹 소환 주문서를 정해진 장소에서 쓰게하지말고
샌드박스 식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보스몹 소환필드몹 소환 하게 하고
디펜스 형식으로 웨이브로 오던지
그런거 있음 좋을거같은데
던전을 따로 만들지 말고 차라리 샌드박스형식 소환주문서를 만드는게 더 나을수도있음
문제는 지루함과 단조로움이라서
그거 없앨라면 소환주문서랑 샌드박스 형식 빌려와야됨
그러면 mmorpg 특유의 정체와 정지 그런거에서 탈피해서 유저들 지루하지않을듯
맨날 똑같은거 처돌리니까 다 빠져나가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