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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30프레임 게이밍이 높은 프레임보다 더 좋을 수도 있는 이유 (8) 2024/09/19 AM 07:24

혹시 컷씬에서는 그래픽이 엄청 좋아보이는데 실제 플레이할때는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만약 있다면 그 경험의 차이는 프레임입니다. 실제 플레이도 30프레임으로 제한하고 하면 컷씬에서 봤던 그 개쩌는 고퀄리티 느낌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인게임 프레임 제한과 그래픽카드 제어판 프레임 제한 기능은 쓰지마세요.

프레임타임이 안정화되어있지 않아서 미세 스터터링이 심하기 때문에 겁나 끊겨보여서 안구테러입니다.

반드시 리바튜너(RTSS)로만 프레임 제한을 하세요. 애프터버너 깔면 같이 깔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리바튜너의 프레임 제한 기능은 프레임타임을 완벽한 일직선으로 안정화시켜주기에 60프레임에서도 그 어떤 스터터링도 없는 완벽한 부드러움을 선사해줄 수 있고, 30프레임에서도 콘솔 30프레임과 똑같은 역동감과 박진감을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콘솔 30프레임의 부드러운 30프레임은 모션블러, 60Hz, 삼중버퍼링 그런 이유로 부드러운 것이 아닙니다.

연구 결과, 완벽하게 안정화된 프레임타임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별의별 프레임 제한 기능을 사용해봤으나 리바튜너만 프레임타임을 완벽하게 안정화 시킬 수 있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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