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 Taek MYPI

Mal Taek
접속 : 1495   Lv. 2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95 명
  • 전체 : 34300 명
  • Mypi Ver. 0.3.1 β
[일상] 마영전2 느낀점 (8) 2024/03/14 PM 07:18


1. 기본적으로 게임 때깔은 상당히 좋은 편, 최적화도 나쁘지 않아 보임. 



2. 원근감이 이상함. 배경과 캐릭터가 따로 노는 듯한 느낌.


   이동 하다보면 분명 멀리 보이는 배경과 내 캐릭터의 거리감이 느껴져야 하는데 


   그런게 안느껴질 정도로 평면 느낌이 강하게 듬.



3. 잡몹들이 모두 프로토스라서 칼라로 연결되어 있는지


   한놈만 풀링 하려 해도 그 일대에 거의 모든적이 어그로가 끌림.


   거의 모든 구간에서 그룹간에 다대일 전투만 펼쳐짐.



4. 보스들은 이상할 정도로 호밍기가 많음. 거의 보스들의 모든 공격은 전방 180도를 전부 커버함.


   해서 보스들이 어떤 모션을 취하든 보스의 턴인셈.


   공격을 무빙으로 흘려서 내 턴을 가져오는건 거의 뒤를 잡아야만 가능할 정도.



5. 이펙트가 과해서 내 캐릭터가 잘 안보임.


   보스의 터프한 공격으로 땅이 일궈지고 먼지가 뿜뿜하는건 이해하나 적어도 내 캐릭은 보여야...



6. 가불기 판정이 애매모호함. 가끔 다시 끌려와서 쳐맞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마치


   





   

   









이걸 보는 느낌. 



7. 그렇게 다시 끌려와서 쳐맞게 되는 계기는 보스와 맞닿았을때 이상하게 뭔가에 끼이는 현상이 생김.


   그래서 제때 제대로 이동을 못하고 쳐맞게 되는 경우도 종종 생김.


   보스 자체의 히트박스 혹은 바디 오브젝트에 걸리는것인데 소울 게임에서는 분명히 개선해야할 사항임.


   원작에서도 그렇다고 여기서도 그러면 안됨. 이건 마영전이 아니라고.



8. 마치 다크소울2에서 음미하며 마시는 듯한 포션 섭취 속도는 스콜라의 진한 향을 풍김.


   원작에서는 원한다면 달리면서도 마실 수 있었는데 무슨 일이 있던거야?



9. 원작을 존중한 락온 기능인지 소울류 게임의 락온과 결이 다름.


   원작에서의 평타 흘리고 스매시만 타이밍에 우겨넣는 짤콤을 의식한 결과라고 보여짐.


   근데 굳이 그랬어야 했나?... 그냥 락온한 녀석만 바라보게 시스템화 하는게 더 좋았을것 같은데..



10. 피오나는 이쁘다. 리시타는 멋짐.




끗!

신고

 

세기말의쎄자    친구신청

모바일 게임인가요?

Mal Taek    친구신청

지금 스팀에서 알파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우유-*    친구신청

원작에서 달리며 마시는건 캐시물약 아녔던가요?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Mal Taek    친구신청

일반 물약도 달리면서 마실 수는 있었는데 효능이 엄청 떨어지죠 ㅋㅋ;;;
캐시 물약은 달리면서 마셔도 효능 그대로 받구요. 마시는 모션도 따로 필요없이 즉시 회복이었나..?
아마 그랬던걸로 기억합니다.

퇘끼    친구신청

발차기 소리랑 타격소리가 너무 이상하지 않나요?

Mal Taek    친구신청

다시 들어보니 음이 좀 튀는 느낌이 나긴 하네요.

도천사mk2    친구신청

원작처럼 피오나 막타 발차기 데미지가 크지 않음... 이번작은 방패 막고 연계로 치는 것이 대지가 잘나왔음.
이정도면 완성되었을때 기대됨.

Mal Taek    친구신청

킥이 뭔가 빡 터지는 데미지가 보여야 좋을 것 같네요.
타이밍 짜내서 차는 킥보다 짤딜이 더 좋은건 뭔가 이상함...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