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오래도록 생각 했던 글인데 이름 하여 맴버별 프로 파일링....
막상 쓸라고 하니깐 망상 돋는 다는 생각이 들면서 ㅋㅋㅋ 주저 하고있는데 걍 써본다.
여기서 말하는 프로파일링은 예능이나 기타 영상물들에서 비춰지는 방송용 모습과 그 사이사이 살짝살짝 보이는 비방용 모습을 토대로
실제 성격이나 생활 습관등을 예측해 보는것임.
규리 성격에 있어서 가장 돋보이는 특징은 뛰어난 분석력에 있다. 예능에서 규리의 분석력을 알수있는 대목이 있다면
상황 대처 능력이라던가 맴버들이 방송에서 하면 안될 만한 행동이나 돌출 행동을 하려고 할때 사전에 제지 하는 모습을 자주 볼수 있는데(카베의 차량이동씬에서 많이 볼수 있음)
이는 상황 분석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남들 보다 미리 상황을 분석하고 예측하고 대응 하니깐 재치 있어 보이기도 하는것 이기도 하다.
또한 분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중 하나는 객관화 인데 박규리의 분석은 비교적 객관적인 틀을 유지 하고 있고 스스로도 분석에 있어서 객관적인 틀을 유지 하려고 한다.
그리고 분석, 객관화 라는 두가지 요소가 합쳐져서 박규리는 자신이 이 두가지 능력이 뛰어난 편이라는 것도 스스로 인지 하고 있고 자기자신의 판단에 상당히 강한 확신이 있는 편이다. (잘 분석했으니 좋은 결정을 내렷다는 판단을 내리는 것이다.)
여신 캐릭터를 태연하게 유지 할수 있는것도 자신의 미를 어느정도 수치화하여 평가하고 이쁘다고 스스로 판단하고 외부 판단의 피드 백까지
포함하여 객관적으로 스스로가 이쁘다고 인정한 상태에서 시작된 캐릭터라 할수 있다.
또한 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을 뿐더러 재미까지 느끼는 타입이다.
평소 연예인들이 꺼리는 편에 해당하는 팬사이트 DC의 암행도 유명하거니와 미연시 게임에서도 고전이면서 바이블에 해당하는 프린세스 메이커를 즐긴다거나. 하는 측면으로 보아서
정보수집에 있어서 흔히 말하는 큰 흐름(혹은 정석 혹은 바이블 이라고 칭해지는 것들)을 중심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다양하게 정보를 수집하고 지식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이는 각 분야별 패턴이나 경향을 분석하는데 매우 유리한 방식이다.)
이러한 경향은 같은 88라인 한승연으로부터영향을 받은것이 적지 않아서 전형적인 잡덕후의 일면이 보인다.
위에서 한번 언급했던 규리의 당당함도 같은 맥락에서 설명이 가능한데. 자신의 분석력에 대한 확신에서 오는 것이며 이러한 당당함이 여신캐릭터에 영향을 끼쳤음은 물론 같은 맴버 간에도 규리가 리더로서 신뢰 받는데 큰 역활이 있었다.
구하라가 매 인터뷰마다 하는 얘기중 하나가 박규리의 모두에 대한 배려가 부럽다. 혹은 대단 하다 라는 말을 하는데.
위에서언급한 분석력과 객관화 같은 남성적인 두뇌 능력과는 다른 방향의 능력이다. 타인의 대한 배려는 대표적인 여성형 능력 두뇌 능력으로 전체적으로 남성형 능력이 두드러지지만 여성으로서 능력도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판단할 근거가 된다.
팀의 아빠로서 팀을 훌륭하게 이끌고 있는 박규리에게 다시한번 감사하면서 글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