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살라딘
접속 : 6894   Lv. 7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61 명
  • 전체 : 350195 명
  • Mypi Ver. 0.3.1 β
[Idle Talk] 맥북 프로 구입예정 중인데 생긴 의문 (8) 2012/04/23 PM 07:11
현재 맥북 프로 15인치 노리는중인데 조금 의아한게...

어째써 15인치면서 아직 FullHD를 지원하지 않는건지??;;

소니 VAIO Z 는 13인치에 FullHD건만...

게다가 기본 HDD를 5400rpm으로 박아주는 센스는 이해할 수 없음...

RAM 이야 4G도 그러려니 쓸수 있는 문제지만...

뭔가 분명 하이엔드급을 노리면서도 하이엔드와 미묘하게 동떨어진...-_-;

이번 12년버전에서 좀 해상도랑 HDD 7200rpm으로만 좀 잠수패치좀 해주면 좋으련만...헉헉

그리고 CPU 옵질할때 2.4Ghz는 L3 캐쉬도 어떻게 되는지도 안나오네요...

아이비 브릿지 달면서 좀 쿨하게 USB3.0지원도 해주고(썬더볼트 때문에 안해주려나...)

사소한것들은 좀 쿨하게 업글해주면 좋을텐데 ㅠㅠ


게다가 2012 버전은 언제 나오는지 이야기도 없음...(5월초 6월 예정이라긴 하지만...)

2011 레이트 버젼 쓰시는 분들 어떠신가요?

신고

 

trowazero    친구신청

맥북을 성능보고 사시는 분은 별로 없는걸로 압니다;
디자인이나 맥OS 때문에 사시는분이 대다수죠.
해상도의 경우엔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저는 15인치급에 풀HD 그닥 좋게 보진 않습니다.
실제 써보고 15인치급의 최적정 해상도는 1600이라고 보는 사람이죠.

Day-Walker    친구신청

일단 용도가 중요하겠죠...
게다가 지금사는사람들보다 새로운 세대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좀 있을텐데 말이죠

포주    친구신청

ㅋㅋ 울나라만 맥북을 디자인 노트북으로 보는데

웃긴게 외국에서는 프로그래머나 그래퍼들이 쓰고 보통 사람들은 pc쓰죠. 실제 구글 프로그래머들도 거의다 맥북씁니다.

풀 hd아니라도 영화보는데 별 차이 못느끼실 겁니다.. 워낙 디스플레이가 좋아서요..

하드는 5400으로도 소프트하고 하드가 맞춰서 생산된거라 거의 다 쌩쌩 돌아가지만, 작업하시는 분이면(문서말고) ssd를 권장해드립니다.

cpu는 무조건 저옵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정도 클럭차이는 못느낍니다. 무조건 풀옵으로 해야한다가 아니면 필요없는 옵임.

usb3.0은 아마 끝까지 지원 안할겁니다..

애플 제품 구입 최적 시기는 신제품 나온 직후입니다. 늦게 살수록 손해입니다.. 새 제품이 나오기 하루 전이라도 현 제품 가격은 안내리니까요..

만약 들고다녀야하고 문서작업만 하신다면 무조건 에어를 권장해드립니다.. 맥북이 소재가 알루미늄이라 꾀 무겁습니다(물론 무게 배분은 꾀 좋은편).

z도 꽤 괜찮아서 고민좀 되실겁니다.. z는 스펙과 무게가 강점입니다... 뭐 유닉스+트랙패드 조합의 편리함과 작업속도를 느껴본 사람들은 맥이외에는 쳐다보지도 않습니다만..

혹독한고통    친구신청

15인치에 1080p 해상도는 없구요 올해안으로 레티나 나온다 하던데 맥북사실꺼면 기다리심이..

블랙살라딘    친구신청

trowazero// 디자인도 어느정도 일조를 했지만 우선 OS X에 대한 궁금증이 가장 크네요.
Day-Walker//용도는 들고다니는 데탑수준의 성능이 좀 필요해서 15인치로 왔습니다.
포주//딱히 프로그래머는 아니구요, SSD랑 램은 개인적으로 업글 할 생각입니다. 다만 L3 캐쉬에 대한 부분이 없어서...은근 처리속도가 크거든요! USB는 썬더볼트랑 firewire 800 때문에 지원 안할거 같긴 하지만 그래도 까이꺼 2.0대신에 넣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혹독한고통//15인치 급에서 FullHD인 노트북꽤 됩니다. 16:10 해상도도 있구요
아마 저도 이번 12년 버전에서 나올거라 기대는 하는데...


Day-Walker    친구신청

맥북프로에 USB 2.0 지원합니다. 3.0역시 차후에 지원할 수도 있다고하는데..
음.. 자기들이 만든 규격을 밀어붙이지 않는 이상 나오기는 좀 힘들 거 같고..

해상도를 좀 신경을 많이 쓰신다면 다음세대를 기대해보는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음 세대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확실하거든요. 맥북에어와 프로의 중간지점인 새로운 맥북이 나올 수도 있다는 내용이 맥루머에서 나왔습니다.

플랭클린    친구신청

올해 나오는거 기대하시면 될꺼에요.

해상도 뉴 아이패드 급으로 나오는 루머가 있어요

   친구신청

해상도와 하드는 옵션으로 바꿀수 있는걸로 알고있긴 한데, 제가 보기엔 높은 해상도는가독성이 안좋아 보이더군요. 근데 노트북 성능이 높으면 당연히 좋긴한데 맥에서 그정도 높은 성능의 작업을 돌릴 일이 있을까 모르겠네요. 대부분 현업 프로그램은 잘 돌아가는 정도라서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