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긋나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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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전 여신전생] 위전 여신전생 플레이 일지 부록 데빌 버스터 필기시험 1부 (0) 2012/01/10 PM 10:03

--- 프롤로그 편에서 카츠라기가 데빌 버스터 입대를 위해 치르는 필기 시험은 여신전생 전반의 시스템 지식을 물어보면서도
위전만의 시스템이 문제로 나온다.
아직 첫 전투도 하지 않았는데 적이 근접했을때 총기류의 잇점과 패널티를 문제로 내질않나...
초회차하는 플레이어는 절대 좋은 점수를 받긴 무리인 문제들이 나온다.
통신으로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으나 도움이 별로 안된다. 하하하 인강은 똥이야 똥 히히 캐쉬발사
정답과 해설은 일단 가렸고 드레그로 볼 수 있으며 채점은 부분 점수까지도 있는 세세함을 보여준다.
하하 그래서 난 20점이지 지금까지 게임 헛했어
아무튼 여신전생 골수 펜이라면 재미로 풀어보시길:)

< 능력 시험 제 1 부 악마 형태 분류학 >

문제 1:
악마는 본래 영적인 존재이지만, 영적인 존재면서도 세상에 육체를 가질 수가 있다.

육체를 얻는 수단은 주로 2종류로 분류된다. 하나는 다른 생물체의 육체에 빙의 하고, 그것을 스스로의 육체로 하는 경우.

그리고, 남는 또 하나의 수단은 대량의 생명 에너지를 이용해 그것을 육체로 변환하는 경우이다.

이 생명 에너지를 생체 마그네타이트라고 부르지만, 악마가 이 생명 에너지를 인간으로부터 가장 대량으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을, 다음부터 선택해라.

1) 피를 흘리게 한다 2) 신앙심을 얻는다 3) 불길에 굽는다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생체 마그네 타이트는 생물체의 혈액에서 가장 쉽고 많이 얻을 수있다. 마그네 타이트 자체는 비 물질적인 측면이 강하고, 정신적인 것 (신앙심 등)에서도 얻을 수 있지만, 그 양은 미량이다.

정답 : 피를 ​ ​흘리지하기

문제 2:
악마의 행동 형태는, 속성으로 주로 분류되지만, 그 이외 요소로 달의 운행이 크게 영향을 미친다.

언데드 계통으로 분류되는 악마가, 그 파워를 증대시키는 경우, 달 상태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를 답해라.

1) 만월 2) 초승달 3) 하현 달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언데드는 반(反)생명 에너지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 힘은 일반 생활과 상반되는 성질을 가진다. 따라서 그러한 힘이 가장 증가하는 경우에는 생명력이 가장 약해질 때 - 즉 달의 힘이 가장 약해질 때이다.

정답 : 초승달

문제 3:
악마 각각의 행동 패턴 예측, 및 습성을 분류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이, 속(무리)성으로 불리는 개념이다.

속성을 그래프로 나타냈을 경우, 종횡축선을 기준으로 한 표의 일점에 나타낼 수가 있다.

악마의 근본 성질을 나타내는 선악을 세로축으로서 선의 속성이되는 LIGHT(라이트), 악의 속성인 DARK(다크)‥‥그리고, 중간의 NOMAL(노멀).

습성이나 행동 형태를 나타내는 횡축에는, LAW/NEUTRAL/CHAOS. LAW(로우)는, 질서나 전체를 중요하시한다. CHAOS(카오스)는, 혼돈의 안에 몸을 두는 것을 좋아한다. NEUTRAL(뉴트럴)는 중용이다.

그럼, 이 세계에 직접 간섭해 오지 않는 속성의 악마는 무엇인가?

1) LIGHT 2) DARK 3) LAW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이 세계에 직접 간섭하여 오지 않는 이유는 두 가지 생각된다. 하나는 소극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경우,
즉 세계에 관계를 가지고 싶지 않거나 관심이 없는 경우이며, 또 다른 경우는 인간의 자주성을 존중하는 경우이다.
전자의 경우는 NEUTRAL 후자의 경우 LIGHT에 속해 있지만, 선택 속에 존재하고있는 것은 LIGHT 뿐이다에서 이것을 선택한다.

정답 : LIGHT

문제 4:
이어서, 앞의 속성들에서, 누군가에게 사역되고 있는 악마의 속성은 무엇인가 말해라.

1) DARK 2) NEUTRAL 3) LAW 4) NOMAL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일반적으로 누군가에게 사역되는 상태 악마는 협상하여 동료마로 할 수 없다.
따라서 악마 그 자체의 본질과 관계없이 이러한 악마는 DARK 특성에 분류되어있다.

정답 : DARK

문제 5:
동족 및 동종 악마간에는, 연대감 및 우정이라고도 부를 수 있는 행동이 보여지는 것이, 연구의 결과 밝혀지고 있다.

이 행동은, 가끔 인간을 대상으로 향해지는 경우도 있다.

어떤 악마여도, 이와 같은 행동 습성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우호 상태가 된 경우에는, 동료마로 하는 것이 가능하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L - D 축 속성은 물론 악마의 성질에 따라 분류되어 있지만, 그 판단 기준의 하나는 협상하여 동료마가 될 수 있는지 여부라는 것이있다.
당연히 DARK 속성 악마는 협상 동료마 할 수 없다.

정답 : NO

문제 6:
악마는 그 형태와 속성에 의해 종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종족에 따르면, 악마들은 어떤 공통성이 보이지만, 그것은 무엇인가 대답해라.

1) 마법의 경향 2) 능력치의 편향 3) 출신지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일반적으로 악마의 종족은 그 성격 측면에 의해 분류되어있다. 따라서 같은 종족에 속하는 악마는 많은 경우 능력치의 경향이 닮아있다.
설명에 따라서는 출신지에 따라 분류를 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예외이고 또한 마법의 경향도 악마 자체의 자질에 달려있는바가 크다.

정답 : 능력치의 편향

< 능력 시험 제2부 대 악마 전술학 MAGIC >

문제 1:
마법은, 악마의 출현에 따라, 인간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누구나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파워에 싱크로 할 수 있는 자가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마법은 그 힘의 본질을, 악마의 세계에 두고 있다고 생각된다.

마법의 사용에는, 사용자의 마력이 크게 영향을 주지만, 그럼 그것을 견디려면 피사용자의 무엇이 가장 크게 영향을 줄까? 다음의 항목으로부터 선택해 대답해라.

1) 정신력 2) 가호 3) 지력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일반적으로 마법에 견디는 것은 비사용 자의 정신적인 강인함 - 즉 정신력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정답 : 정신력

문제 2:
브후계 동결 공격 마법은, 대상으로부터 열을 빼앗는 공격 마법이지만, 마법에는 궁합이 있어, 특히 화염 장벽이 있는 경우에는, 위력을 발휘하지 않는다.

그럼, 같은 식으로 위력이 반감하는 상태를, 다음의 항목으로부터 선택해 대답해라.

1) 비(非)육체 악마에게 건다 2) 물장벽이 있을 때 3) 대상이 동결ㅤㄷㅚㅆ을 때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부후 계 동결 마법뿐만 아니라 물리적인 파괴력을 발휘하는 마법의 대부분은 육체가 없는 악마에 대해서는 효력을 발휘하지 않는다.

정답 : 비(非) 육체 악마에게 건다

문제 3:
타르카쟈는, 공격력을 상승시키는 보조 마법이지만, 대상 상대가 빈사 상태 및 죽음에 직면하지 않은 경우, 아군에게 거는 일을 전제로 한다면, 확실히 효과를 발휘한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사용자 자신의 마법이 봉해져있는 경우에는 마법 자체가 무효하고 타루카쟈 자체의 효과도 해제될 가능성이있다. 또한 대상 상대의 상태에 따라 위험 자체를 초래할 수있다.

정답 : NO

--- 약간의 이해를 돕자면 타르카쟈는 공업 마법인것은 다 아실테고, 아군의 상태가 매료나 혼란이면 오히려 아군에게 독이 되는 마법이다.
그래서 확실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질문에 NO가 답이 된다. 옛부터 공인 시험은 확실한 분명함을 주의하라 하였다!

문제 4:
적 악마가, 파이어 브레스등의 특수 능력을 가지는 악마인 경우. 그 능력에 속하는 계통의 마법인 화염계를 사용할 때, 위험을 부를 우려가 있어, 리스크가 크고 그다지 유효한 수단은 아니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악마의 특수 능력은 그 성질에 달려있는 바가 크다. 그 때문에 같은 계통의 마법은 해제 또는 흡수, 때로는 반사되는 위험이있다.

정답 : YES

문제 5:
적의 공격에 노출되어, 컨디션이 동결 상태가 되었을 경우. 컨디션 회복을 행하지 않아도, 일정시간만 지나면 자연스럽게 상태는 회복한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동결"은 자동 회복되지 않는다.

정답 : NO

문제 6:
마법은 MP를 소비한다. 그럼, 격투기계의 특기는, 무엇을 소비할까?

1) HP 2) MP 3) 생체 마그네타이트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특기는 HP를 소모하는 것으로 MP를 소비하는 것이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HP를 소모하는 것은 검기 등의 기술이며, MP를 소비하는 것은 마법에 가까운 성질의 것이다.

정답 : HP

문제 7:
악마는 다양한 마법이나 특기를 구사하고, 컨디션에 영향을 주는 공격을 해 온다. [혼란]은,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게 되며, [매료]는, 아군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그 밖에도 행동 불능에 빠지게 하는 공격이, 많이 보고되고 있다.

그럼, 파티의 대부분이 이러한 컨디션 불량에 빠졌을 때는, 어떠한 전술을 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가?

1) 방어에 치우친다 2) 위험한 적을 쓰러뜨린다. 3) 어쨌든 도망친다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혼란"이나 "매혹"이라는 상태 이상은 전투가 종료되면 즉시 회복한다. 대부분이 이런 컨디션 불량의 경우 도망쳐 버리는 것이 가장 빠른 회복 방법이다.

정답 : 어쨌든 도망친다

--- 쓰다보니 너무 길어서 반은 2부에~



하하 난 2점 4점이야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해설 및 정답 참고한 사이트 http://www.se-inst.com

해설은 모든 【Somatic Energy Institute】 자신의 것이며, 공식적인 것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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