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긋나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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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전 여신전생] 위전 여신전생 플레이 일지 부록 데빌 버스터 필기시험 2부 (0) 2012/01/11 PM 03:31

--- 지난 1부에 이어서 2부는 악마 전술 물리편과 악마 회화 문제들이 나온다.
이번에도 악마는 코빼기도 안보여 줬으면서 악마와 대화하는 법을 물어보는 둥
처음 하는 사람은 잣되봐라 하는 문제들이 나오는데, 악마 회화에 대해 잠깐 말하자면
대파괴 후 모든 인간이 악마와 대화하며 거래하는 것이 아니고 데빌 버스터들이 DDS라는 장비를 통해
악마와 대화 할 수 있다. 이후 나오는 레지스탕스들은 악마 회화를 하지 못하는 상태.
그나저나 악마를 주적으로 하는 레지스탕스가 악마를 동료로 하는 데빌 버스터들을 동료로 맞이하는게 좀 이해가 안될 수도 있는데,
이 세계관의 악마는 신과 악신, 귀신 정령 뭐 기타 등등을 싸그리 뭉쳐놓은 것으로 온갖 잡 신앙이 다 모여 있는 것이라고 할까나.
사람들 중에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이 있는 것처럼 좋은 신, 나쁜 신, 정신나간 신이 있다.
아무튼 잡솔은 그만하고 이후 문제.
여신전생 골수 펜이라면 재미로 풀어보시길:)

< 능력 시험 제3부 대 악마 전술학 물리 공격 >

문제 1:
소총에 비해 레벨이 높은 도검류는, 거의, 모든 악마에 대해서도 유효한 데미지를 주는 , 비교적 안전한 무기이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악마 따라 도검류에 대해 높은 내성을 가지는 것도 있고, 그 중에는 칼 공격을 반사하는 것도 존재하기 때문에
모든 악마에 대해서도 유효 할 수는 없다.

정답 : NO

문제 2:
해머 등의 무기를 사용했을 경우, 공격시의 액션이 크기 때문에, 목표의 회피도가 올라, 그다지 유용하지 않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해머 등의 대형 무기는 강력한 반면 동작이 크기 때문에 쉽게 명중시키기 어렵다.

정답 : YES

문제 3:
총기는, 떨어진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유효한 무기이지만, 탄약수에 제한을 가진다.
그 이외의 대부분의 무기는 탄수는 없지만, 접근전만 유효하다.

헌데, 근거리 전투가 되면, 혼전이 되어 싸움에 상당한 제약과 리스크가 생긴다.
다음중에서, 제약이 아닌 것은 어떤 것인가?

1) 전투로부터 이탈할 수 없다 2) 데미지가 증가한다. 3) 소총의 명중도가 오른다
4) 복수 공격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5) 공격 목표를 선택할 수 없다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근거리 전투(난전)때는 다양한 제약이 있지만, 복수 공격 마법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다.

정답 : 복수 공격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문제 4:
격투기는 민첩성이 중요시되지만, 실전에서는 소총의 취급에 관해서도, 똑같이 민첩성이 중요해진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총을 다룰 때 중요한 것은 손재주이다.

정답 : NO

문제 5:
총격의 회피에는, 민첩성과 운이 크게 영향을 준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회피에 관한 운의 영향은 작은 것으로, 민첩성만큼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

정답 : NO

문제 6:
악마를 공격할 경우에, 그 방향에 의해 효과가 변화한다. 가장 효과가 있는 악마의 방향은 무엇인가?
1) 정면 2) 측면 3) 후면


(배점 : 3)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아시다시피 후면에서 공격이 가장 효과적이다.

정답 : 후면

< 능력 시험 제4부 대 악마 회화 전술 >

문제 1:
악마를 동료마로 하기 위해 이야기를 하는 경우, 교섭에 보석을 이용하는 것은, 매우 유효하다.

그럼, 수많은 보석 안에서 가장 효과의 큰 것은, 다음 중의 어떤 것일까를 대답해라.
1) 오팔 2) 다이아몬드 3) 에메랄드

(배점 : 1)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항목의 설명에도 있듯이 다이아몬드가 가장 효과적인 조공품이다, 이것은 동시에 협상의 가치가
가장 높다는 것이기도하다.

정답 : 다이아몬드

문제 2:
악마라는 이야기를 안전하게 행하려면, DDE 시스템이 필요 불가결하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1)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악마와 대화를 안전하게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DDS 시스템이다.

정답 : NO

문제 3:
악마에 대해서 위협 사격을 행했을 경우, 그 성과를 얻는다면, 상대 악마의 복종도에 크게 영향을 준다.

그럼, 안력(眼力 째려보기?)으로 의한 위협의 경우는, 다음 중의 무엇이 그 성공 여부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대답해라.

1) 마력 2) 매력 3) 공격력

(배점 : 3)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안력에 의한 위협은 어떤 "마안"에도 통하는 것이고, 그 영향력은 행위자의 마력에 의존한다.

정답 : 마력


문제 4:
다음의 악마중, 대화에 의해 동료마가 되지 않는 악마를 선택해라.
1) 오크 2) 엔젤 3) 고블린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대화를 통해 동료마되지 않는 속성 - DARK 속성의 종족을 고르면된다.
오크는 마귀 (D - C 또는 D - L ※), 엔젤 천사 (N - L), 고블린은 요정 (N - N)이기 때문에.

정답 : 오크

※) 마귀가 D - L이되는 것은 누군가를 수행(추종)하는 경우이다.

문제 5:
언데드계 악마에 대해, 대화를 행하는 것은, 전혀 의미가 없고, 오히려 전황의 악화를 부르는 일이 될지도 모른다.

YES인가 NO인지를 대답해라. YES or NO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DARK 속성의 악마라도 협상하고 전투를 회피하거나 물품을 얻는 것은 가능하다.

정답 : NO

문제 6:
악마와 대화를 행했을 경우, 악마는 자주, 인간에게 물품이나 금전을 요구하는 습성을 가지지만,
교묘하게 동료마가 되는 일을 꾸며 금품만을 빼앗아 도주하는 케이스도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 경우, 도주한 악마와의 우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정확한가, 판단해 대답해라.

1) 단념하여 놓친다 2) 뒤쫓는다 3) 치켜세운다

(배점 : 2)

<정답 및 해설> 이후 드레그 하면 보임
당연하지만 우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대한 것이 바람직하다.

정답 : 단념하여 놓친다

--- 본가 여신 전생의 묘미라고 할 수 있는 악마회화에 설명이 나왔다.
악마회화는 여신전생 만의 독특한 시스템으로 회화를 통한 악마와의 가치관 커뮤니케이션이
여신전생을 이루고 있는 세계관의 큰 축이된다.
여신 전생 if까지만해도 이걸 잘 살리는가 싶다가 점점 잊혀지더니 페르소나에와보니
요새 애들은 머리에 총맞고 악마를 소환하는 등 악마회화는 잊혀져 버렸지만.
아무튼 구작들의 악마회화는 절대 쉽지 않다. 지랄맞게 보석 마그네이트 있는데로 줬더니 들고 금새 먹구 튀질 않나
한달에 한번 마법에 걸리는 애들도 아니고 특정한 날에는 대화가 안통하지 않나 등등... 여러모로 까다롭다.
하지만 동료가 된 이후에 지내들끼리 악마 합체를 시킨다거나 무기에다가 악마를 강체로 합치는 것을 보면 역시 귀축은 주인공들이 아닐까 생각된다.



하하 난 20점이야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대학점수로 F라구! 재수강해야된다구!

해설 및 정답 참고한 사이트 http://www.se-inst.com

해설은 모든 【Somatic Energy Institute】 자신의 것이며, 공식적인 것은 없습니다.

--- 부록 데빌 버스터 필기시험 편 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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