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긋나긋
접속 : 3929   Lv. 64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8 명
  • 전체 : 158542 명
  • Mypi Ver. 0.3.1 β
[길티기어 Xrd] [GG Xrd] 위키공략번역 자토편- 콤보 레시피 파츠 소개 (0) 2015/01/08 AM 01:31

영상을 새로 찍는 김에 갱신된 위키도 새로 번역해봤습니다~

※ 기본 방침

기본적인 콤보는 GGXX # RELOAD, GGXX SLASH의 콤보도 유용하다.

여기에 기재되어있는 콤보는 중간을 생략하거나 첨가 할 수도 있다.

에디 에디을 쓸수없는 상태에서는 데미지 중시,

에디을 쓸수있는 상태에서는 다운을 취하는 방침으로 간다.

솔 볼카닉 등의 틈이 큰 기술을 가드했을 경우에는 근 S 시동 콤보를 넣자.

에디 소환시 필드에서 가드를 무너뜨린 경우, 구석으로 몰고 싶은 경우에는 에디K을 사용한다.

데미지를 높이고 싶을 경우 에디S로 띄운다.

에디P는 게이지 소비가 적은 장점이있다.

구석에서 가드를 무너뜨린 후에는 더스트로 이어 드릴하메로 가거나, 쿠로다 콤보를 넣는다.

에디P를 사용한 콤보는 히트확인을 하면서 콤보를 넣는 것은 어렵다.

자토 초보자는 처음에는 사용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

◎ ver1.10의 변경 사항

삭제 점 : 드릴하메> 갤러리> RC> 갤러리 - 드릴하메루프 할 수 없다.

추가 사항 : 데드 맨스 핸드 낙불 시간 증가로 다양한 추격이 가능.

그레이트 화이트 히트시의 뜨는 높이가 낮아짐.

◎ 콤보의 중요도

콤보가 너무 많아 어느 것이 우선 순위로 기억해야 되는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기준.

★ 4 ... 최우선 익혀야 되는 콤보. 트레이닝 모드에서 CPU를 상대로 실수하지 않도록.
★ 3 ... ★ 4 을 익힌뒤 다음으로 익혀야되는 콤보.
★ 2 ... 연습이 필요하고, 쓰는 상황이 한정되는 콤보.
★ 1 ... 연습하면 할 수 있지만, 상급자도 실전에서 안정적으로 넣기 어려움, 상황 판단력이 필요한 콤보.
★ 0 ... 네타콤보. (쓸 구석이 있지 않다면) 아무래도 좋습니다.

★ 3 콤보까지 익숙하게 되면, 어떤 캐릭터와도 충분히 싸울 수있다.

더 위를 목표로 한다면 ★ 2 콤보를 안정적이지 않더라도 실전에서 적당히 성공하는 정도를 목표로.

◎ 콤보 파츠 레시피

● (공중의 상대에게) JP or JK> JHS> JD ★ 4

에디 사용, 미사용에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곳에서 쓰이는 콤보.

구석에서서 딜레이를 주면 다시 JD를 넣기 쉽다.

무거운 캐릭이나 JD의 맞히는 높이가 낮은 경우 HJHS> JD와 HJK> JHS> JD가 들어간다.

◎ 에디 소환시

● 2S> 에디P> HS 드릴 표기 : 레보스페셜 ★ 2

통칭 레보스페셜.

2S> HS 드릴은 노멀 히트로는 이어지지는 않지만, 에디P를 끼워 넣어 연결할 수 있다.

HS 드릴 커멘드를 넣는 순간 P버튼 눌러 이어진다.

● 2S> 에디P> HS 드릴> 에디P> 저공 대시 JK> JS> 에디S ~~ 표기 : sako스페셜 ★ 1

통칭 sako스페셜. 레보스페셜 발전 시스템.

화면 구석 부근이라면 HS 드릴> 에디P> 저공 대시 JHS> JD> 에디S> 갤러리 2 단 등이 가능

● (화면 구석) 에디S> JHS> JD> 에디S> 갤러리 2 단 표기 : 쿠로다콤보 ★ 3

통칭 쿠로다콤보. 데미지가 높기 때문에 주력이 된다.

JD 후 갤러리의 커멘드 입력하고 S 버튼을 떼면 연결된다.

여성 캐릭터는 에디S 후 JHS를 빨리 쓰지 않으면 높이떠서 들어 가지 않는다.

JHS를 생략하거나 JP> JD으로 대용 가능.

2D 및 드릴 히트 후 등 주로 보정이 적은 기술을 구석에서 맞춘 다음 노린다.

● (화면 구석) 서 K> 근 S> 에디P> 더스트 ★ 2

레보스페셜뿐만 아니라 근 S> 더스트 사이에 에디P를 끼워넣는다.

근S 히트 후 근 S> 더스트의 틈새를 매꾸기 위해 P눌러 에디P를 넣는다.

더스트를 P + D 동시누르기로 내고 P만 떼어도 좋다.

에디P를 내는 타이밍은 습관이 필요.

P> 에디P> 더스트 등도 여유는 짧지만 가능.

● (화면 구석) [갤러리 1 단> 에디S> 갤러리 2 단] * N ★ 2

갤러리 1 단 히트 후 빠르게 에디S을 연결하면,

갤러리 2 단 후 낮은 위치에서 벽꿍이 되어 다양한 추격이 가능하다.

● 점프 공격 + 드릴스페셜 발동 표기 : 드릴하메

엄밀히는 콤보가 아닌 가불 패턴이지만,

콤보의 마무리로 드릴하메를 이으는 것이 하나의 목표이다.

드릴하메 후 6P로 건지는것이 기본. 구석이라면 저공 갤러리에서 JK로 잇는다.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