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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티기어 Xrd] [GG Xrd] 공략 솔편 - 콤보 레시피 (0) 2015/03/29 PM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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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G Xrd] 공략 솔편 - 고전 이지선다

[GG Xrd] 공략 솔편 - D루프에 대해

[GG Xrd] 공략 솔편 - 콤보 레시피

[GG Xrd] 공략 솔편 - 콤보 데미지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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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표

솔은 전체적으로 화력이 강한 벽몰기가 많고, 특히 근접시 고화력이 특징.

처음에는 VV> 추가타나 BR콤보를 익히면 OK.

※ 필드

◎ 노게이지

■ 원 S> 근접 S ~ 다리후리기> (HSVVorBR)

안정 콤보. 근접S로 연결이 쉽다. 대시관성의 유무와 상대 캐릭터에 따라서 ()안이 들어가거나 들어가지 않으며.

이번작은 VV쪽이 들어가기 쉬운데 반해 추가타가 맞지않는 경우도 있다. 구석이라면 안정적으로 추가타까지 들어간다.

■ 적당한 개틀링> 2HS or 5HS> GV

구석몰이 후 다운을 취할 수 있지만 버스트로 확정 반격지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근접 개틀링> 2HS> GV이지만 앉아카운터인 경우 5HS에서도 이어진다.

■ 적당한 개틀링> 6P> 5HS> 저공 대시> JP> JHS> VV 추가타

통칭 로이콘. XX시절에 있던 저공대시 연결 콤보가 부활. 크게 난이도가 낮아졌다. 구석몰이 성능도 좋다. 난이도는 약간 증가.

■ 무뚝뚝> 5HS or 2HS> jc> JS> jc> JS> JHS> VV 추가타

중앙 무뚝뚝잡기 콤보의 기초. 공콤 부분은 데미지보다 높이를 조절하여 추가타로 강제다운을 거는 것을 우선.

■ 무뚝뚝> GF> 대시 JK> JD> jc> JS> JD> VV 추가타

GF에서 대시JK의 연결이 힘들지만, 대시 관성으로 꽤 긴거리를 몰고갈수 있고, 높이가 맞으면 추가타도 문제없이 맞는다.

또한 JD가 포함되기 때문에 데미지도 높다. GF후 대시 JP> JSjcJS> JD으로 하면 난이도와 데미지가 내려간다.

■ 무뚝뚝> 조금 기다려서 대시 JDJD> 각종 추격기

캐릭터 한정. 액셀, 포템킨, 슬레이어 확인.

중앙 벽몰이 겸 각종 추가타를 가진 콤보.

벽부근까지 몰 수 있으면 파브닐로 추격 가능.

■ 무뚝뚝> 조금 기다려서 대시 JD> 떨어질때 JK> jc> JDJD> 각종 추격기

캐릭터 한정? 카이 확인.

■ 무뚝뚝> 근접 S> (점프인스톨)> 2HS> (HJC)> JS> JK> JS> (JC)> JS> JHS> SVV> 추가타

근접 S의 히트스톱 중에 레버 위를 입력하고 점프속성을 부여함으로서 하이 점프 후 이단 점프를 사용, 데미지를 높인다.

■ (대공) 서서K> jc> JS> JD> jc> JHS> SVV> 추가타

기본이지만 안정적으로 강제 다운 콤보.

■ (대공) 서서K> 2HS> (JC)> JS> (JC)> JS> JHS> SVV> 추가타

대공 서서K 후 2HS입력한 뒤 히트 확인을한다.

히트하면 콤보로 이행 가드되면 건프레임 등으로 이은다.

■ 더스트 세로> JDJDJDjcJS> JDVV 추가타

기본 더스트 콤보



◎ 게이지 사용

■ 원 S> HS> RC> BB or 파브닐> 대시 5K ~ 공콤

게이지를 사용하지만, 지상 견제에서 데미지가 취하면서 강제 다운 시킨다.

BB와 파브닐 명령에 대시를 빚는 것, 틈이나 운반 거리를 조정할 수있다.

■ 원 S> HS> 로망캔슬> 밴디트 브링어> 파브닐> 6P> 서서HS> JD 부서졋!> 6P-6HS

게이지를 사용한 원거리 S에서 콤보. 중앙에서는 브링거 후 근접S로 공콤으로.

파브닐 후 구석에 도달하면 대시 6P가 넉넉하게 가능하다.

6P다음 5HS는 딜레이를 넣지 않으면 JD뒤의 부서졋!이 미스한다.

6HS 마무리 후 딜레이 건프레임을 깔어, 상대 기상에 맞춰 건프레임을 겹칠 수 있다.

■ 2K> 근접 S> 다리후리기> BR> (2타째 RC)> (공중 대쉬)> JS> JK> JD> 파브닐> 6P> 서서HS> JD> 부서졋!> 6P> 6HS

하단 2K히트에서 벽몰이 중심 콤보.

시동은 2K가 아닌 서서K에서도 가능.

■ 잡기> (RC)> BB> JD> JD> 파브닐> 6P> 서서HS> JD> 부서졋!> 6P> 6HS

잡기 RC 콤보.

파브닐 후 구석에 도달하면 대시 6P가 넉넉하게 가능하다.

잡기 RC 후 BB는 높게 맞출 경우 대시JD가 쉽게 들어간다 대시 관성을 실어 상당한 거리를 몰아 갈 수 있다.

■ VV> (RC)> 2HS> 딜레이 JD> JD> 파브닐> 6P> 서서HS> JD> 부서졋!> 6P> 6HS

VV 1타 RC에서 몰이 콤보.

2HS 후 점프캔슬을 조금늦게 (히트 스톱이 끝나는 순간)하여 대시관성을 주어 이후 'JD> JD> 파브닐'이 들어 갈 수 있게 하자.

※ 카운터 시작

■ 서서 HS (ch)> GV

HS견제 카운터 히트 확인 후.

※ 구석

◎ 노게이지

■ 무뚝뚝> 대시로 넘어가서> 2HS or 5HS> JD> jc> JD> SVV> 추가타

■ 파브닐> 대시 근접S> 2HS> HSVV> 추가타

■ 6P> 서서HS> (JC)> JD> JD> (대시)> JD> JD> 파브닐> 6P> (딜레이)> 서서HS> (JC)> JD> 부서졋!> 6P> 6HS

상대가 기절시 등 대박을 노리는 노게이지, 고 데미지 콤보.

■ 더스트 가로> 6P> 6HS> BB> 파브닐> (대시)> 6P> (딜레이)> 서서HS> (JC)> JD> 부서졋!> 6P> 6HS

중간 이지 더스트 콤보.

■ (점프)> (착지 때 공중 대쉬)> JS> JD> 2HS> (JC)> JD> JD> 파브닐> (대시)> 6P> (딜레이)> 서서HS> (JC)> JD> 부서졋!> 6P> 6HS

기상 이지선다로 노릴만한 중단 이지.

보정이 심한 위 더스트 콤보보다 데미지가 높다.

■ 무뚝뚝> (대시로 넘어가서)> 2HS> (JC)> JD> JD> 파브닐> (대시)> 6P> (딜레이)> 서서HS> (JC)> JD> 부서졋!> 6P> 6HS

무뚝뚝 잡기로 뒤로 넘긴뒤 화면 구석을 유지하는 콤보.

■ 파브닐> (대시)> 6P> 서서HS> (JC)> JD> JD> (대시)> JD> JK> (JC)> JD> 부서졋!> 6P> BR

가드시키면 4F 유리한 파브닐을 화면구석에서 히트했을 때의 콤보.

파브닐을 두 번 맞추면 구르지않고 다운하기 때문에 '(대시)> JD> JK> (JC)> JD'를 사용.

JD> JK 부분은 JD> JD와 마찬가지로 눈으로 보고 연결.

◎ 게이지 사용

■ GV> (GV 마지막 타격을 RC)> (착지)> 파브닐> (대시)> 6P> (딜레이)> 서서HS> (JC)> JD> 부서졋!> 6P> 6HS

하단기이며 낮은 자세인 GV히트시 RC하여 파브닐 콤보.

■ 원 S> 5HS> (빨강 RC)> BB> 2HS> (JC)> JD> JD> 파브닐> (대시)> 6P> (딜레이)> 서서HS> (JC)> JD> 부서졋!> 6P> 6HS

견제기 원S 히트시.

화면 끝 시작이 아니라도 BB 히트 후 화면 구석에 도달하면 가능하다.

■ 던지기 (반대방향)> (빨??강 RC)> (대시 뒷면 방향)> 파브닐> (대시)> 6P> 서서HS> (JC)> JD> JD> (대시)> JD> JK> (JC)> JD>부서졋!> 6P> BR

구석에서 반대방향으로 잡아 버렸을 때의 구석 유지 콤보.

대시로 넘어가서 파브닐를 맞춘 후에는 파브닐 구석 히트시의 콤보와 같다.

※ 공중 잡기 시작

■ 공중 잡기> (RC)> BB> (대시)> JD> JD> 파브닐> (대시)> 6P> (딜레이)> 서서HS> (JC)> JD> 부서졋!> 6P> 6HS

공중 잡기 후 벽몰이 콤보.

RC 후 지상 BB콤보와 같은 구성.

◎ 구석

■ 공중 잡기 (반대방향)> (RC)> (공중 대시로 넘어가서)> (착지)> 파브닐> (대시)> 6P> 서서HS> (JC)> JD> JD> (대시)> JD> JK> (JC)> JD> 부서졋!> 6P> BR

화면구석에서 뒤로 공중 잡기해 버렸을 때의 구석 유지 콤보.

공중대시로 뒤로 넘어간 후 BB콤과 같은 구성.

※ 부서졋! 루프

■ K> 6P> HS> JD> 부서졋!> 6P> HS> HJD> 부서졋!> VV> 추가

■ K> 6P> HS> 드레곤 인스톨> K> 2HS> JD> 부서졋! × 5> 타일런레이브

※ D 루프

■ [Kor 근접 S> 6P>] K> 2HS> JD> jc> JD> 내려 D> 착지> 대시 (JKorJS)> JD> jc> JD> SVV> 추가타

베놈 카이 이외에 안정적인 D 루프. [] 이후는 구석에서 K를 공중으로 맞출때, () 안은 캐릭터마다 필요하거나 필요하지 않다

■ 파브닐> Kor 근접 S> 2HS> JDJD> JKJDjcJSJD> SVV> 추가타

파브닐 콤보. 파브닐 CH시 슬라이드 다운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서서K 대신에 서서HS로 이어서 데미지를 끌어 올리자.

■ 적당한 개틀링> 6P> K> 2HS> JDJD> JDJD> 대시 JK> JDjcJS> JD> VV 추가타

우선 이게 기본. 날뛰기 반격으로 심은 6P에서 K로 이을 찬스가 많다

여자 캐릭터는 높이 떠서 잘 들어가지 않기에 루프를 JDjcJDJD로 하고, 빠르게 VV으로 마무리.

또한 6P 이전 개틀링을 2 ~ 3히트 늘려 버리면 넉백 때문에 콤보가 어려워진다. 6P> 서서HS로 이어보자.

무뚝뚝> 대시로 뒤로 넘어가> 2HS도 비슷한 레시피가 가능

■ 저공 대시> JSJD> 착지 2HS> JDJD> [파브닐> 6P 지연 HS>] JD> 부서졋!> 6P> 6HS

캐릭터에 따라 착지 뒤를 근접 S로 이으거나 약간 대시를 넣거나 하여 JD의 위치를 조절한다.

여자 캐릭터는 착지 파브닐이 들어가기 어렵기 때문에, [] 를 빼고 다시 루프 D를 넣고 VV 추가타 등으로 대응하자

■ 더스트 가로> (6HS)> 밴디트 브링어> 파브닐> 6P5HS> JD> 부서졋!> 6P> 6HS

() 안은 더스트후에 BB가 맞지 않는 메이, 파우스트 용. 부서졋! 후 줍기이 안정 매운 밀리아, 자토는 제외하는 것이 무난.

더스트 뒤에는 레버를 앞으로 하고 약간 대시 모션이 보이는 정도 6HS에 딜레이를 준다.

직접 브링거를 맞출 경우 6>41236K로 빨리 쓸 것.




Ps. 위키 특성상 입력하는 사람이 다양하고 난이도도 멋대로인게 좀 걸리네요

디룹부분은 아래가 더 좋은거같아서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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