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만 필요한 분들을 위한 전체 영상과 길어서 요약 - 뭐든 HS만 넣으면 잘 때리기도하고 잘 잡는다
이번 공략의 발단이 된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 P or 서 K> 근 S> 에디P> 더스트> 가로 파생> 드릴스페셜 설치> (6P 2히트> 근 S or 6P 1히트> 근 S> JK)> 드릴하메 ★ 2
더스트 벽꿍에서 바로 가불을 노리는 콤보.
화면 구석에서 에디K 가드시킨 뒤 이지선다 하단의 서K를 맞출때 자주 쓴다.
마지막 근 S 후 부유하여 벽꿍이 끝나는 때에 점프 공격을 한다.
드릴스페셜 설치는 더스트 D 버튼을 축적해두고, 상대가 벽꿍된 곳에 버튼을 놓습니다.
벽꿍 후 6P 1히트> 근 S> JK하면 JK에 공중잡기와 황캔을 주입하면 버스트 방지도 된다.
더스트 이후 6P 1히트> 근 S> JK는 모두 점캔이 가능하니 훌륭한 더스트 방지책이 됩니다
버스트를 읽고도 계속 들어갑니다 우메하라는 아니지만
여기서 6P 1히트> 근 S> JK하면 JK에 공중잡기와 황캔을 주입하면 버스트방지가 가능
모든 기본기에 점프 캔슬이 가능하기도하고 에디를 빨리 드릴화 시키므로
황캔주입도 가능한 버스트 대비에 좋은 드릴하메죠
아무튼 여기서 다룰 것은 황캔 주입은 아니고 공중잡기 복합입력에 대한 부분입니다.
복합 입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내 공식 튜토리얼에도 있으므로
(솔의 공중대시 JS와 앉아 2K의 이지를 파헤하는법)
그 쪽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간단히 설명하자면
게임 내의 기본기는 우선순위라는 개념이 있어,
동시에 2버튼 이상을 눌렀을시 나가는 행동에는 우선순위가 있다는 개념입니다.
HS->S->K->P->특수기의 순서로 우선순위가 정해져 있어요
대표적인 용도는 튜토리얼처럼 2택을 파해하거나,
잡기 공방 중 빠른 기본기(6P, K등)와 잡기를 동시에 내서 안전함과 우위를 잡는다거나
혹은 이번에 쓰고자하는 버스트 잡기에 쓰임세가 있습니다.
아무튼 그 복합입력을 공중의 상대에게 대입해 보자는 것이 이번에 다루는 것입니다.
위 콤보 레시피중 더스트 가로> 6P 1히트> 근 S> JK에서 JK를 6JK+HS로 쓰면 완성
점캔이 가능한 6P부터 JK까지 모두 버스트에 대처가 가능하니 여로모로 굴려보세요ㅎ
이번은 복합입력의 공중콤보중 버스트에 대처에 대한 부분입니다
자토의 공콤역시 JK부분을 6JK+HS로 해주면 버스트를 견제해주면서 공콤을 낼 수 있습니다
P짤이 없는 캐릭한테 유용할지도?
다른 캐릭들도 물론 가능합니다 솔 역시 6JS+HS로 공콤을 하면 버스트를 대처하면서 공콤이 가능하죠
P짤콤보다는 데미지가 크고 완성도가 좋지만,
문제는 상대가 딱 맞는 타이밍에 버스트를 써주느냐죠
유저는 트레이닝 더미가 아닙니다 대전상대에게 대화을 시도해봐요
D루프도 가능! D+HS로 D루프를 하는것이 보이십니까
하지만 버스트 게이지가 차있을 경우에는 몸개그가 되버리니 주의~! ㅎㅎ
사족들. 물론 상대는 AI가 아니기에 버스트를 확정 히트시키는 타이밍도 많고,
트레이닝 더미마냥 살짝 건들였다고 바로 버스트 쓰지는 않지만
게임은 멘탈, 심리전이 중요한 만큼 한번 성공하면 리턴이 크지 않을까 생각해요 버스트잡기 멋지지않나요
사실 복합입력은 버스트 방지보다는 잡기 공방에서 더 자주쓰이니 습관화하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전 귀찮아서 잘 안하게되네요 폴켄이 아니라 간지도 안나고
P랑HS는 엄지로 눌러지지도 않고 가정용 게임치곤 단축키 시스템이 꽤 불편한거같아요
아무튼 자토편은 진짜 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