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 팁은 그렇게 고급 테크닉은 아니고 단지 마구누르기에 대한 것입니다
바로 비틀거림의 회복에 관한 것인데요 역시 좀 기므로 전체 영상부터 올립니다
▷ 비틀거림 회복하기 전체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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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작에는 전작과 다르게 비틀거림 발생 후 회복이 레버의 입력을 받지않고
오직 버튼 입력만으로 비틀거림이 1F씩 줄여나가는 형식입니다
비틀거림 후에 맞지 않아도되는 콤보의 추가부분이나, 이후 불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블랙 비트로 이어지는 콤보의 비틀거림은 꼭 회복해야되지요
일단 상황을 보시죠
▷ 카이의 비틀거림 콤보
카이의 스프릿트 시엘은 지상히트시 비틀거림을 유발합니다
카이입장에서 말끔하게 이으는 타이밍이 있으나 대전중에는 저렇게 블랙 비트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을거에요
이럴때 비틀거림을 회복할 기회가 오는데요
최속 회복을 노린 버튼 연타로는 조금 위험한 상황이 올 수도 있어요
▷ 비틀거림 버튼연타의 위험성?
바로 콤보 한세트 더 처맞는 참사가 벌어집니다
이런 상황을 리셋이라고 부르고 있긴한데, 자의로 리셋했으니 '셀프'리셋 콤보라고 부르고 싶군요
상황 연출을 위해 정말 마구 마구 눌렀더니 아니다 다를까 살계모드가 나와서 카운터 쳐맞네요
그래서 최속은 아니지만 안전하게 회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이번작의 특징인 '방향키는 회복과 관계가 없다'를 이용하여
안정적으로 회복이 끝남과 동시에 폴디가 나가는 팁입니다
커멘드는 '가드+P를 누적시킨뒤 K, S, HS 연타'로 비틀거림을 회복하는 것
약간 번거로울 수 있으나 역시 습관화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 P누적으로 비틀거림 회복하기
레버는 하단 가드+P는 누적이 보이십니까
비틀거림을 유발하는 기술은 몇개 안되므로 특정 상황에 세트 플레이로 기억해두시면 좋겠네요
▷ 이노의 S고목 때려잡기
이노의 S고목은 로망캔슬 하지않으면 딱히 깔끔한 추가타가 없는데요
전 다음 상황의 유리함을 위해 케미가로로 마무리하는 편입니다
헌데 위 레버와 P누적을 이용하면 안정적으로 앉은 상태로 폴디로 막으면서
케미로 이후 상황을 만들려고 하지만 S로 확정 반격도 할 수 있습니다
이득충의 최후네요
다음은 스턴과 스턴회복에 관한 내용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유난히 카운터 판정이 좋고 스턴치가 높은 기술을 갖은 캐릭이 있는데요 슬레나 메이같은
이번작에서는 좀 덜한편거 같긴한데 그래도 카운터로 뭐든 맞다보면 결국 스턴은 나게 되있습니다
아무튼 비틀거림과 다르게 스턴은 레버입력과 버튼이 회복에 다 먹히므로
그것을 마구 흔들며 그것들을 마구 누르면 됩니다
일본에서는 레버가차(レバガチャ)라고 표현하고 있군요
레버를 뽑아버린다는 걸까요 무시무시하네요 오락실 레버 파괴의 주범이 되겠습니다
진짜로 스틱을 뽑아버리면 쥔장도 무언가를 뽑으러 달려올거에요
전 레버가 아니라 뽑힐게 없지만 지문이 삭제당하는거 같아요 아무튼
▷ 스턴과 마구 돌려충
무턱대고 레버를 마구마구 돌리면 스턴이 회복되자마자 마구마구 맞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파일벙커 카운터!스턴을 회복했더니 카운터 파일벙커!의 추억이 새록새록
따라서 여기에 대한 대처는 버스트가 있을시 HS+D 입력을 포함해서 마구마구 누르고 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턴을 빠르게 회복하는 동시에 회복후 안정적으로 황 버스트를 맞추는 쪽으로 가는 것입니다
▷ 스턴을 극복해보자
블릿츠 커맨드로 막누르는 것도 가능합니다 절대로 노리지 않았습니다
솔 같은 경우는 볼카닉 커멘드로 마구마구 비비면서 마구마구 누르면 됩니다
반격되면 심리적 타격도 줄 수 있어요 절대로 노리지 않았습니다
가장 무난한 대처는 레버는 오로지 앞뒤만, 버튼은 딱 두개만 번갈아가면서 누르는게 베스트겠네요
위키에서는 공격이 오는 상황직전까지 레버가챠를! 그 다음은 얌전히 가드를 제시하고 있어요
그럼 비틀거림 회복편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