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잉 라이트의 업적별 클리어 비율은 이상한 구간이 많이 눈에 띕니다. <환영합니다> 나 <내 집에서 당장 나가> 이런 것들 보면, 순서대로 해야 되는 업적임에도 뒤에 있는 업적보다 달성률이 낮습니다. 출시 초기에 업적이 달성 안 되는 버그가 많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그 때문에 이상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그래도 피씨는 별 문제 없어 보이네요.
우선 눈에 띄는 곳은 <고심 끝에>와 <내 집에서 당장 나가>에서 이탈이 증가하는 구간입니다.
근데 피씨도 업적 달성 버그가 있나보네요.. 하..
그래도 정리한 게 아까우니 헛소리라도 해보겠습니다. 일단 피씨 자료에서 버그로 업적 미달성된 건 미미한 수준이라고 치겠습니다. 그러니까 지금부터는 잘못된 자료를 가지고 억지로 짜맞춘 해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심 끝에> 구간에서는 급수탑을 활성화시켜야 하는데 여기가 올라가는 게 문제입니다. 급수탑 내부는 어두운데 파쿠르 해서 올라가야하고, 끝까지 갔더니 저기 철로 된 상자만 달랑 있습니다. 점프해서 저걸 잡은 다음에 옆에 건물로 뛰어야 하는데 1인칭이라 옆으로 뛰면 되는지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냥 상자를 타고 올라가기만 하면 그냥 떨어져 버립니다. 떨어지면? 급수탑 내부에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아 짜증!
사실 게임 플레이나, 버그, 분량 등 다른 부분에서는 전 단계와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저 급수탑 말고는 특징적인 게 없어서 뭐가 크리티컬한지 감을 잘 못 잡겠습니다. 그냥 저거 때문이라고 치죠 뭐.
<다시 울려퍼지다!> 구간은 게임 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VNC 타워를 올라가야 하는 구간입니다. 저기만 해도 건물까지 가고, 또 내부 들어가고, 건물 나와서 타고 올라가는 등 분량도 3시간 정도? 긴데다 진짜 저 높은 곳에서 파쿠르로 건물을 올라가야 합니다.
손에 땀 나는데도 건물 옥상까지 갔더니 이번에는 옥상에 있는 안테나를 올라가라네요. 아 미친.. 대체 제가 저걸 어떻게 깼나 모르겠네요. 여기도 이탈이 많은 건 무조건 저 고층 건물 파쿠르 때문입니다!!
반농담삼아 이탈이 늘어나는 구간은 전부 파쿠르 때문이라고 하긴 했는데, 이렇게 보니 이거 때문이 맞는 것도 같고 그러네요?
전투라도 쉽게 하려고 난이도 쉬움으로 바꾸고 그냥 앤딩만 보고 처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