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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피 안내] GameDiff 프레임 그래프 보는 법 (0) 2022/10/28 PM 11:21

*이곳에 올라오는 프레임 테스트 영상은 trdrop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측정한 결과입니다


*trdrop의 기본 화면은 아래와 같지만, 그래프만 조금 수정한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프레임 측정 방식은 동일합니다.


img/22/10/28/1841ef434b55452c4.png


dn/nHF1T/btrpyjP9J4F/ZCFUpFG9yknHgzJ4LAkFXk/img.jpg



*수정 버전의 왼쪽 그래프는 최근 2초간의 프레임과 프레임 타임, 오른쪽 그래프는 측정 구간의 전체 프레임 정보를 누적하여 표시한 그래프입니다.


*전체 프레임까지 표시하기 어려울 때는 전체 그래프만 빠진 모양으로 프레임을 측정하기도 합니다.


*프레임 측정이 잘 됐는지 모든 프레임을 확인하지는 못 하지만, 몇 곳을 정해 1프레임 단위로 프레임 측정이 제대로 되었나 검토해 보고 있습니다. 어지간하면 오차가 있어도 1~2프레임 정도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래도 혹시나 놓친 곳이 있어 이상하게 나올 경우 알려 주시면 확인해보고 바로 수정이나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프로그램인 trdrop은 1프레임마다 프레임 수치를 업데이트합니다. 그래서 숫자가 빠르게 왔다갔다 하면서 알아보기 힘든 경우가 많아 6프레임 단위로 업데이트 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베요네타 때부터 적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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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g/22/11/18/1848ad5cd105452c4.jpg


*프레임 타임은 꺾은 선 형태로 표시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이 형태가 프레임 튀는 상황을 더 쉽게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좀 써보고 별로다 싶으면 다시 돌리거나, 다른 형태로 개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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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g/22/11/22/1849fc939eb5452c4.jpg


*프레임 타임 그래프의 형태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위의 경우 16.6ms가 여러 프레임 지속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16.6ms은 1프레임만, 나머지 50ms는 3프레임 동안 지속된 것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trdrop 원본 프로그램으로도 체크해봤는데 마찬가지였습니다. 원본 프로그램에서 그냥 저런 식으로 표시하도록 코딩되어 있는 것 같은데, 원본 프로그램은 프레임타임 그래프가 작게 표시되다 보니 잘 티가 안 났던 것이었구요. 제가 코딩 능력이 미천한 관계로 그래프 형태 수정하는 정도만 했는데, 저 부분까지 수정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단은 이 부분 염두에 두고 봐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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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g/22/12/01/184ccff56bb5452c4.jpg


*위에서 말한 프레임타임 그래프의 가로 길이 문제 수정했습니다. (아마도)

*프레임타임 수치도 프레임 밑에 표시되도록 하였습니다. 근데 딱히 의미는 없는 것 같아 별로다 싶으면 나중에 그냥 빼버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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