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스 일반판을 사 놨는데, 반응이 좋길래 궁금해서 피씨 잠깐 돌려봤습니다.
렌더링 해상도 기준으로 2160p, 1080p(50%)에서 낮음, 중간, 높음, 울트라 프리셋의 프레임을 테스트했습니다.
초반 밖에 못 해봐서 야외는 못 나갔고 실내 잠깐 돌아다녔습니다.
영상에는 없지만 절벽 쪽에서 시작하는데 거기서는 프레임이 잘 나와서 최적화가 괜찮네 싶었습니다. 그 후에 학교 가서는 좀 아쉽긴 합니다.
평균 프레임은 나쁘지 않지만 그래프가 요동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근래에 최적화가 안 좋은 게임은 뭔가 병목이 생길 때 순간적으로 많이 떨어지고, 떨어진 프레임이 회복되는데 몇 초에서 몇십초까지도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얘도 그런 순간이 꽤나 있었습니다. 또 같은 설정으로 테스트했는데도 같은 곳에서 어떨 때는 병목 걸려서 떨어지는데 어떨 때는 안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런 경우는 여러 번 테스트하면서 평균값을 봐야 하겠지만, 하지만 2시간 안 넘기려고 하다보니.... 그렇게는 못 했습니다. 떨어질 때 구체적인 수치보다는 구간 내에서 전체 평균이 어느 정도 나오고, 어떤 곳에서 프레임이 많이 떨어지기도 한다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떨어질 때 gpu 사용률이 남아도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버그성인 것 같기도 한데 시간 좀 걸리더라도 최적화가 더 좋아지면 좋겠네요.
최적화가 좀 아쉽긴 해도 옵션에 따라 60 이상 쾌적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몇몇 문제가 되는 순간들이 있지만 그런 거만 참으면 할만할 것 같습니다. 사실 근래에 최적화 안 좋은 게임이 많이 나와서 이것도 감지덕지..
일단 게임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저는 해리 포터 영화만 몇 편 보고 그마저도 다 안 본 사람인데, 뭔가 차오릅니다. 돌아다니는 것만 해도 흥미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cpu 사용률 정보는 프로그램에 버그가 있어 잘못나오고 있습니다. 불편을 드려죄송합니다. 이부분은 무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