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얘는 락사시아 공격 모션 중 하나입니다. 게임 애셋 열어서 본 거라 실제 게임에서는 특수 처리(?)를 해서 저것과 속도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만, 제 실제 게임 플레이 체감도 전체적으로 저런 느낌이었기 때문에 딱히 저거와 게임이 차이가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영상에는 저 공격 외에도 몇몇 공격이 더 담겨 있는데, 얘네들 갑자기 빨라지는 동작 보면 너무한다 싶습니다.
모션을 준비 동작 - 공격 동작으로 나눈다고 치면, 준비 동작은 딱히 특이점이 보이지 않는데, 공격 동작은 락사시아 (외에도 피의 거짓 몹 대부분)가 훨씬 빠릅니다. 프레임 상으로는 몇 프레임 차이 안 날지 몰라도 실제 체감으로는 정말 빠르게 느껴지죠.
빠르다라는 게 좀 주관적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60프레임으로 캡쳐하고 몇 프레임인지 세어보려다가 공격 순간의 시작점을 어디로 잡아야 할지 난감해서 그렇게 비교는 해보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제 체감상으로는 피거짓쪽이 훨씬, 쫌, 아주, 굉장히, 많이 빠른 느낌입니다.
락사시아 모션도 엘든 링처럼 보통 속도 느낌의 동작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 gif처럼 갑자기 빨라지는 동작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엘든링도 간혹 갑자기 빨라지는 동작이 있긴 한데, 그건 멜라니아 1페이즈 때 찌르기 동작 하나 정도이고, 이것도 그전에 점프한 다음 어떤 타이밍에 찌를 지 예측이 가능해서 피거짓처럼 너무하다는 느낌 까지는 아니었습니다.
모든 몹이 다 저런 식의 공격만 있는 건 아니지만, 실제 게임 할 때는 저런 식의 공격이 많아서 짜증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사실 저거 외에도 엇박 공격, 너무 긴 콤보 공격, 뒷 동작이 달라지는 콤보 공격 등 악독한(?) 공격이 많아서 이게 합쳐지다 보니 짜증이 났던 것 같네요. 어떻게 하면 더 빡칠까를 연구하고 집중적으로 넣은 것 같기도 한데, 이게 저는 지나치다고 느껴서 하기가 싫을 정도였습니다.
엘든링 dlc가 좀 있으면 나온다는데, 얘네도 난이도 올린다고 저런 식의 공격을, 몇 개 정도 넣는 건 모르겠지만 피거짓만큼 너무할 정도로 들어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니넨 소울류잖아...데메크가 아니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