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fc로 바뀐 ea 축구 게임 fc 24에도 업적이 있습니다. 거기서 몇 가지 추려보았습니다. 아래 스샷은 스팀입니다.
<모두 함께 플레이!>를 보면 얼티밋 팀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들은 42%, 위 스샷에는 없지만 플스는 48.6%입니다.
이건 게임을 하는 사람이 절반이다라기 보다는 간단하게 오프라인 플레이나 온라인 친선전 정도만 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다는 의미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복잡한 거 안 하고 가볍게 몇 게임만 뛰어도 재미가 있으니 말입니다.
좀 눈에 띄는 항목은 여성 축구 관련 업적입니다.
<축구가 전부다> 업적은 피파 23때도 있었는데, 피파 23에서는 달성률이 피씨 12.2%, 플스5 14.3%였는데 지금 fc24는 피씨 1.1%, 플스5 1.8%로 확 떨어졌습니다.
왜 저렇게 여자 축구 업적만 많이 떨어진 것일까요?
남녀 통합 팀이라 굳이 여자 축구를 따로 할 필요가 없어서?
fc를 안 하는 저도 이해가 안 가는데, 24에서는 얼티밋 팀에 남녀 선수를 다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자축구 하고 싶은 사람은 그냥 팀만 여자 선수로 짜면 되기 때문에 굳이 여자축구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23때는 그냥 호기심으로 해본 것이라서?
여자축구가 23부터 생긴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대로 관심을 받은 건 23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호기심에 많이들 해봤던 건데, 이런 게임은 시리즈를 쭉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23때 해봤던 사람들이 24에서는 굳이 할 필요를 못 느껴서 안 하는 것일 수도 있어 보입니다.
그것도 아니면 남녀 통합으로 팀을 만드니까 반발심에 여자 축구 자체가 싫어져서?
사실 남녀 통합 스쿼드는 그저 좋은 선수 뽑을 확률을 낮춰서 돈을 더 뽑아먹겠다는 ea의 수작임을 다들 알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게임 안 하는 저도 눈에 보이니 말입니다.
어찌되었건 남녀 통합 팀이 있어서 여자 축구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을 수도 있고, 아니면 아예 더 싫어져서 관심이 줄어들게 됐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좀 부정적인 쪽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잘 안 먹는 콩자반을 계속 밥상에 올려서 그나마 사람들이 조금씩 먹기 시작했는데, 억지로라도 더 먹이겠다고 밥에다가 콩자반을 얹어서 줘버리니까, 아예 콩은 쳐다도 안 보게되는 사람들이 더 늘어나는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