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톤 표현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근데 수염은 왜 저렇게 했나 모르겠습니다. 젊어진 것 같네요.
눈 쪽에 반사가 좀 더 많아진 것 같네요.
눈썹은 더 줄었어!
그림자가 전체적으로 더 부드러워졌습니다.
머리카락이 더 풍성해졌습니다.
스카프(?) 색감이 이전에 차이나는 것보다 훨 차이나 보이는데, 이건 저 장면만 빛 세팅이 달라서 그럴 수도 있고, 인코딩하면서 색감이 좀 달라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피부 표현은 확실히 리마가 좋습니다.
안다는게 뭔가 대단한 그래픽 지식이 아니라 게임에서 구현할 수 있는 한계선이 어디까지인가 하는 것도 아는 것의 일종이 아닐까 싶습니다. 호제던이 처음 나왔을 때는 내가 아는 그래픽의 한계가 100 정도였기에 호제던은 95 가 나와서 그래픽이 엄청나다 했었는데, 시간이 흘러서 이제 알고있는 최대 그래픽이 200정도 되니까 옛날의 호제던을 다시 보니 좀 많이 어색해 보입니다.
여기서도 머리카락이 더 풍성해진게 보입니다.
짧게짧게 지나가다 보니 확실하게 확인은 못 했지만 리마에서는 전체적으로 머리카락 흔들림을 더 넣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호제던 다시해보면 머리카락이 안 흔들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정말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리마는 그러지는 않겠죠?
이렇게 보면 인중이 더 길어진 것 같은데, 컷씬 카메라 각도가 미묘하게 바뀐 경우도 많아서 각도 차이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코 밑에 그림자도 있다보니 오리지널이 코가 더 밑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 것도 있고 말이죠.
그래도 전체적으로 얼굴도 덜 통통(?)해져서 좀 더 성숙한 얼굴이 된 것 같습니다. 턱선도 리마에서 더 선명하게 보이네요.
이거는 얼굴쪽 보면 오리지널이 더 나아 보이는데 왜 이렇게 나왔나 모르겠습니다.
리마에서는 헤어가 더 많아진? 아니면 진해진? 여튼 그렇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