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m = 프레임 모드
res = 해상도 모드
120hz는 끈 상태입니다.
디스플레이가 120 아닌 상태에서 켜니깐 스크린 테어링이 많이 생겨서 껐습니다.
초반 컷씬에서는 프레임 모드도 60 가까이 뽑아줬습니다.
실제 게임에서는 프레임 모드가 60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었고, 필드나 마을에서는 40~45 정도 나왔습니다.
위 스샷에서 프레임 타임이 튀는 곳은 점프할 때인데, 점프할 때 잠깐 멈춘 느낌이 드는데 뭔가 로딩이 있나 봅니다. 이건 해상도 모드도 동일합니다.
마을은 규모가 작은데도 프레임이 잘 나오는 편이 아니라서 대도시로 가면 더 떨어질 것 같습니다.
필드는 사방이 막히고 더 작은 구역으로 가면 프레임이 더 잘나올수도 있지만 테스트한 곳에서는 40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나왔습니다.
몹이 많이 몰리고 화염이나 각종 이펙트가 터지면 프레임이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해상도 모드는 프레임 타임이 안정적이지는 않긴 한데, 그래도 30 정도는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30 락을 걸면 프레임 모드보다 더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왜 안 걸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위가 프레임 모드 아래가 해상도 모드입니다. 프레임 모드는 확실히 뿌옇습니다.
수풀 쪽을 보면 차이는 더 확연합니다.
저렇게 해서 60을 뽑아주면 괜찮은데, 50도 잘 안 나와서 프레임 모드는 많이 아쉽네요.
잘 봤습니다.
해상도 모드로 하다가 30으론 하기 힘들어서 프레임으로 바꿨는데도
해상도 쭉 떨어지고 프레임도 들쭉 날쭉해서 대체 얼마나 나오나 궁금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