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드디어 성공했다. 대한민국에게 꽤나 도움이 될 일이고 좋은 일이다.
다만 저것이 '국가적 경사'든 아니든간에 불만이 있는 사람은 불만을 자유롭게 말 할 수 있는 것이 당연한 일일진데...
앞으로 아래와 같은 패턴이 계속적으로 반복될 것이니 슬플 따름이다.
1. 아 평창 그게 개인 하나 덕에 유치된거임? 왜 지가 다 한 것처럼 떠드는 사람 있음? 나 그거 못마땅하다. ---> 헐 평창 유치 된거 싫음? 너님 매국노, 좌빨!
2. 아니 그게 아니고 어떤 놈 하나가 밥숟갈만 얹은 것 같아서 보기 싫다고! --> 아아...평창 된 거 불만임? 너님 매국노, 좌빨!
3. 아니 그럼 뭐 전부 얼싸안고 기뻐하기만 해야함? ---> 아...평창 된 거 안 기쁨? 너님 매국노, 좌빨!
이미 이명박 원전수주건에서 보아왔듯 88올림픽 시기의 국가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조금의 불만이나 비판적 시각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매국노 좌빨 드립을 시전할 것이다.
물론 거기엔 무조건적인 이명박 비난을 감행하는 사람들도 한 몫 할 것이다. 그들은 물구나무서기한 꼴통이니까.
루리웹에는 못마땅한 타인의 언행을 캡쳐하고 떼로 달려들어 그 사람을 죠지(!)는 자경단원들이 매우 많으므로 분명 비일비재하게 그러한 일이 일어날 것임을 보지 않아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