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9(28)화 '아델레이드 탈회(후편)'에서 로프 격추직전 스샷.
2. 슈퍼계는 29(28)화 클리어후 콤바트라V의 무기가 추가된다. 리얼계는 훨씬 뒤에 추가.
3. 31(30)화 '콜로니의 반역'에서 오그바류, 뷰드리화 격추할때 멍때려서 그냥 격추후 턴수스샷.
4. 현재까지의 플레이 상황. 50퍼에서 도망가는 라이그 게이오스를 잡겠다고 보스의 레벨을 올리느라 노가다를 좀 해서 리얼계 31화 스샷보다 턴이 좀 더 걸렸다.
- 28화 '아델레이드 탈회(전편)'
사막지형이니 공중유닛 위주로 편성. 강력한 슈퍼로봇은 되도록 다음판에 꺼내는편이 좋다.
1. 비숏트의 피통이 70%이하거나 뮤지를 격추하면 적 초기배치는 총퇴각하며, 적 초기배치의 아래쪽에서 포세이달군 증원.
여기서부터 마벨이 보츈을 타고 동료가 되는데, 보츈은 F전편에서 하이퍼오라베기 공격력보정버그가 없는 유일한 기체이다. 쇼우를 태우면 무개조상태라도 하이퍼오라베기가 빌바인의 풀개조 하이퍼오라베기보다 공격력이 높다. 최대공격력을 생각한다면 쇼우를 보츈에 태워서 사용한다. 완결에선 수정되어있으니 잠시만 태우면 되고, 그냥 빌바인으로 활용해도 무방.
- 29화 '아델레이드 탈회(후편)'
세이드람 격파로 간다.
1. 로프(세이드람)는 초강기이므로 적 격추시마다 기력이 2씩 오른다. 보스와 레미(고쇼군)를 적절히 육성했다면 탈력 3방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쓸데없는 격추는 삼가는 것이 좋다. 도발해서 맵 한중간의 위치(사진참조)로 끌어내 싸우도록 하며, 일부러 맞아서 저력을 발동시켜두면 4방칠거 3방으로 끝나니 맵 중앙의 밧슈떼에게 일부러 맞으면서 피통조절을 하면 좋다.(격추없이 기력도 올릴수있으니 일석이조)
2. 초기배치의 바로 위에 있는 적들은 안잡아도 될것처럼 보이지만, 7턴 적페이즈에 중립으로 히이로가 나와서 지들끼리 싸우므로 미리 잡아두는게 좋다.
3. 5턴 아군페이즈에 젝스와 노인이 증원. 젝스로 후에 7턴 적페이즈에 등장하는 히이로를 상대하게 하면된다.
젝스와 노인은 클리어후 잠시 동료로. 후에 빠져나간뒤 영영 돌아오지않으니 실수로라도 개조하지 않도록 한다.
- 30화 '오퍼레이션 레콩키스타'
드레이크 격파로 간다.
1. 드레이크는 피통 50%이하에서 퇴각. 이제 공격력이 꽤 갖춰진 상태이니 크게 걱정할것은 없다. 여태까지의 요령처럼 콤바트라나 겟타를 앞세워서 일부러 두들겨맞으면서 저력발동+기력을 올리고, 탈력을 건뒤 반깎고 마무리하면 된다. 가장 편한 방법은 콤바트라를 투입하고 겟타2호기로 지중이동하면서 한두마리 주워먹기로 격추후 기합2방에 열혈 스토너선샤인 선빵을 날리고 열혈크리 초전자스핀이면 격추.
2. 드레이크는 적 유닛이 10기 이하여도 퇴각한다. 돈을 많이주니 아무튼 격추하는것이 좋다.
3. 드레이크군 퇴각후 맵 하단과 우상단에서 포세이달군이 나오는데, 하단에서 나오는 놈들은 트레이즈가 탄 아가마를 노리니, 미리미리 아군을 배치해두도록 한다.
- 31화 '콜로니의 반역'
오그바류, 뷰드리화 격파로 간다.
1. 이쯤되면 하야토(겟타2)나 료(단쿠가) 등이 각성을 익혔을 시점이다. 정신커맨드 분배가 관건으로, 5단개조 단공검이라도 저력발동한 상태에서 각성걸고 열혈크리 단공검 두방이면 오그바류건 뷰드리화건 빈사상태를 만들수 있다. 겟타의 경우는 2방에 한놈을 그냥 끝내버리는것도 가능. 대체적으로 필살기를 5단개조 했다는 전제하에 겟타, 단쿠가, 콤바트라V 세대만으로 양방모두 격추가능하며, 이들 위주로 맞아가면서 기력을 올리고 저력발동을 하면 된다. 도발과 탈력도 적절히 활용할것.
2. 8턴 적페이즈에 세티가 있으면 적증원이 있다고 하는데, 이번 플레이에서도 7턴에 잡아서 적증원확인은 못했다. 정신커맨드를 좀더 팍팍쓰면 더빨리깨는것도 가능. 또한 10턴 적페이즈에 세티와 제브는 퇴각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