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런거없고 암검살
2. 종반의 이벤트들은 동방불패가 있으면 대화내용이 많이 바뀐다.
3. 동방불패가 있으면 석파러브러브천경권대신 W석파천경권을 쓴다.
4. 미리알드와 트레이즈의 자폭이벤트. 괜히 액시즈 파편만 날리는 민폐쟁이들.
5. 아무튼 암검살. 참고로 시로코는 기량이 대박높아서 저력으로도 크리확률은 20%내외.
6. 혼자 쓸쓸히 인류보완계획을 실행하려던 겐도는 카지와함께 폭사.
7. 동방불패는 또 더 가르칠것없다는 드립을 치며 떠난다.
8. 원작 엘가임의 엔딩은 이렇게 부러운장면따위 안나온다.
9. 동료는 되지않았지만 끝까지 살아남아 밀항하는 갸브레와 핫샤.
10. 쇼우의 엔딩샷은 그냥 구색삼아 집어넣음.
- 78화 '격진의 붉은 대지'
1. 전판에서 게스트 3간부를 살려뒀다면 여기서 7턴째에 선택지가 나온다. '협력을 받아들인다'를 선택하면 같이 싸워주고, '우리 손으로 결판을 짓는다'를 선택하면 그냥 3인은 퇴각. 격추시 서로간에 정신커맨드러시를 하면서 귀찮게하니 격추한다면 맵병기로 몰아서 처리.
2. 3턴 적페이즈에 자코 몇마리가 증원나오는데 별로 신경쓰일 수준은 아니다.
3. 정 어렵다면 제제난만 격추하면 그냥 승리처리된다. 전멸을 노리려면 맵병기 유닛을 사거리밖에 대기했다가 한번에 몰아치면서 좌익이나 우익을 한번에 무너뜨리고 정신커맨드 교란으로 한턴을 버틴뒤 나머지를 처리하면 된다. 제제난은 도발이 안되며, 탈력으로 기력 50을 만들어도 공격력이 꽤 강하므로 주의.
- 79화 '파이널 오퍼레이션'
도몬은 강제출격. 동방불패가 있다면 동방불패도 강제출격.
1. 액시즈를 멈추는 방법은 아군 유닛이 달라붙고 몇턴 지나면 된다. 시로코가 생존해있다면 아군 유닛이 액시즈에 달라붙은 다음 적페이즈에 적증원이 있고, 그 다음턴에도 적증원이 있다. 어차피 막판이라 자금벌이할 필요도 별로 없으니 빨리 시로코부터 없애고 액시즈를 막는게 좋다.
2. 데빌건담은 그냥 안심하고 격추한다.
3. 과거 시로코가 쟈미토프를 암살하는 이벤트시 바스크가 생존해 있었고, 시로코가 살아있는 상태로 7턴까지 질질끌면 바스크가 시로코에게 특공을 걸어 바스크는 죽고 시로코는 퇴각한다. 의외로 바스크가 활약하는 장면.
- 80화 '파이널 오퍼레이션(완결)'
1. 초기배치의 밧프클랜이 하루루를 격추하면 게임오버이니 빠르게 구원한다. 3턴 아군페이즈에 미리알드가 에피온을 타고 아군npc로 증원한다.
2. 밧프클랜을 전멸시키거나 4턴 아군페이즈가 되면 시로코(발시온)가 등장하며, 뜬금없이 미리알드와 트레이즈가 액시즈상에서 자폭하는데, 막상 죽이려던 시로코는 죽이지도 못하고 액시즈 주변에 있던 아군은 말려들어 파괴된다. 주의. 보기보다 피폭범위가 넓으니 아예 쭉 빼놓는게 좋다. 덧붙여 미리알드와 트레이즈가 격추된 상태라면 그냥 아무일없이 진행된다.
3. 데빌건담은 일단 한번 격추 후에 도몬으로 공격해서 피통을 50%미만으로 내리면 석파러브러브천경권이벤트가 일어나면서 자동파괴된다. 이때 동방불패가 출격해있다면 자동으로 도몬 옆으로 이동되며 W석파천경권을 사용한다.
4. 시로코를 격파한 후에 액시즈파편은 그냥 그대로 계속 지구로 향하는데 그냥 내버려두면 이벤트가 일어나면서 그냥 클리어된다. 또한 시로코를 격추하면 주변의 지오들도 그냥 알아서 파괴된다.
그룬가스트 한방의 묘미가 있는 기체지요
확률이 미미할텐데 어느정도 확률로 나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