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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틱스오우거~운명의 수레바퀴 공략메모] 캐릭터 메이킹, 분기, 엔딩관련 메모 (0) 2011/08/23 PM 10:28

사진은 새턴판에서의 제노비아인들. 나중에 기회가 있으면 로디스의 기사 이야기와 함께 W란스롯에 대해서 다뤄볼까 한다.


- 캐릭터 메이킹

1. 카드는 랜덤, 카드에 해당하는 대답에 따라서 초기능력치가 어느정도 변하는데, 엄청나게 큰폭으로 변하는 것도 아니고 결국 HP를 제외한 다른 능력치의 합계는 5~7정도로 뭘골라도 크게 차이는 안난다. 몇몇 카드의 경우는 베스트적인 대답이 있긴한데 어차피 게임내에서 인위적으로 능력치를 올릴수있으니까 과감히 생략하겠다.


- 분기

1. 1장의 마지막 바르마뭇사 전투 이후 레오나르의 학살제안에서

馬鹿なことはやめるんだ!-> C루트로. 진행중 2장의 분기로 다시 N이냐 C냐로 갈린다.
…わかっています。-> L루트로.

2. C루트 2장의 마지막 아르모리카 성내 전투 이후 레오나르의 복귀제안에서

それは絶 対にできない -> C루트로.
確かに 争っている場合じゃない -> N루트로.

루트분기의 차이점은 일단 선택에 따라 각 민족의 카오스프레임이 크게 증가 또는 감소하고, 해당 루트의 반대되는 얼라이먼트를 가진 캐릭터(ex:L루트에서 C속성인 자팡)는 장 넘어갈때마다 충성도가 대폭 감소한다.


- 엔딩 분기

1. 카츄아가 스토리상 생존해있는 경우
->하기의 개별엔딩 조건에 따라서 엔딩 진행.

2. 카츄아가 사망한 경우(총살엔딩)
->데님이 왕이 되지만 암살된다.

3. 카츄아가 사망한 상태지만 월스터, 가르가스탄, 바크람인의 카오스프레임이 30이상인 경우(길발드 엔딩)
->데님이 왕이 되지만 로디스가 대군을 이끌고 쳐들어오는 뒷맛 씁쓸한 엔딩.

카츄아를 살리려면 버니시아성 성내 전투 이후의 이벤트(이전의 4장 반하무바 신전에서 대답여하에 따라 카츄아가 적으로 나오기도 하는데 그냥 살려두고 클리어하면됨. 죽이고싶다면 그냥 죽이면 됨.)에서

それだけはできない->たしかに置き去りにしたよ->愛している!
혹은
それも仕方ありません->置き去りにしたわけじゃない->離れたくない

순으로 고르면 된다. 이외는 무조건 사망.


- 개별 엔딩

1.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고유엔딩을 가진 캐릭터는 각각 우선도에 따라서 엔딩이 나온다. WORLD를 사용했을 경우, 현재의 루트에서 동료로 한것으로 되어있는 캐릭터의 경우만 나온다.(원래 가입이 되어있었어도 따로 조건만족을 해야한다) 물론 막판클리어시에 기사단에 재적한 상태여야 한다. 하기의 우선도를 보고 멤버를 제명시킨뒤 엔딩을 보면 의도한 엔딩을 볼수 있다. 다른 시간축에서 제명시킨것으로는 안되니 주의.

2. L루트 우선도: 라비니스, 아젤스탄, 쥬눈&옥시느(둘다 있어야함), 하보림&오즈마(오즈마를 동료로 했다면 제명해도 발생), 하보림or오즈마(하보림 단독을 보려면 오즈마를 동료로 안하고 왕도 하임을 공략후 '해방군에 이중스파이?'리포트를 읽은뒤 그리자로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봐야함), 자팡, 프레장스

3. N루트 우선도: 아젤스탄, 오리아스&데볼드(사자의 미궁 지하5층의 이벤트+니바스 처치로 패턴이 약간 바뀜), 하보림, 프레장스

4. C루트 우선도: 아젤스탄, 크레시다, 폴카스&바이안&아로셀, 하보림, 프레장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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