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urudo MYPI

sigurudo
접속 : 5408   Lv. 6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0 명
  • 전체 : 72057 명
  • Mypi Ver. 0.3.1 β
[게임관련 잡담] MD판 Vampire Killer - Calling from heaven (2) 2013/08/17 PM 09:56




메가드라이브용 악마성 드라큘라 Vampire Killer(영문명 Castlevania: Bloodlines)의 드라큘라성 스테이지의 BGM.



오늘날 게이머들에게 악마성 시리즈의 메인 작곡가라 여겨지는 야마네 미치루가 참여했던 첫작품.

개인적으로는 시몬의 테마(Vampire Killer아님)

의 계보를 잇는,

달밤에 채찍 하나 꼬나쥐고 결전의 장소로 향하는 비장함이 돋보이는 명곡이라고 생각한다.

알게모르게 리믹스나 어레인지앨범에서 빠지지않고 꾸준히 나오는데 썩 괜찮은 리믹스가 별로 없다..



메가드라이브 특유의 약간 뿅뿅거리는 FM신서사이저스러운 사운드는 다소 마이너스였지만(효과음도 좀 구리다),

메가드라이브의 빠른 처리속도를 살려 시원시원한 진행이 상쾌한 게임이었다.


캐릭터 선택, 뒤집힌 맵(근데 그냥 화면반전만 시킨거라서 모니터를 뒤집든 뒤집어져서 플레이하든 하면 그냥 플레이할수있다)
등 실험적인 새로운 요소도 많았다.

특히 전 유럽을 돌아다니는 활극풍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는데, 악마성전설과 함께 리메이크해주었으면 하는 물건.



이 작품에 나왔던 에릭 리카드는 후에 음악만 좋은 본가 악마성 집대성 대전격투게임인 캐슬배니아 저지먼트에도 나왔는데

이거 아니면 Reincarnated Soul(1스테이지 BGM)이 개인 테마일줄 알았지만 생뚱맞게도 독일스테이지 BGM Iron blue intention이 채택되었다..

신고

 

마바로하 레이    친구신청

오오 악마성 음악 좋아하는데... 처음 듣는 곡인데 좋네요

sigurudo    친구신청

게임도 꽤 괜찮습니다. 구작 악마성 특유의 답답함을 싫어하는 사람도 적응하기 편한 게임이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