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3월 중순부터 개인적인 일들로 인해 게임을 제작할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라고 변명을...ㅠㅠ)
아직까지도 게임을 제작할 시간이 부족하지만.. 너무 일지를 안쓴거 같아서. 그간 틈틈히 작업한 내용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작업내용
1. 로비 화면
1) 로비화면은 크게 "던전", "상점", "대장간", "길드" 화면으로 구분
< 던전, 상점, 대장간 모습.. 길드는 아직...>
2. 던전 구성
1) 마왕의 탑을 오르는 구조로 진행됨
2) 각 층마다 Wave형식으로 몬스터가 출현하며 10층마다 Boss 출현함
3) Boss전 승리해야만 탑 층수 세이브 가능
- ex> 10층 Boss전 승리하면 11층부터 진행가능 (승리안하고 나갈시 1층부터 진행)
< 던전 테마 1 >
3. 프로젝트 관리 Tool 도입 (Trello)
- "1인 개발.." and "Full 공수X" 관계로 프로젝트 관리가 되지 않음
- 해야할 항목, 진행중인 항목, 진행완료 항목을 나눠서 관리할 수 있음
- 협업용 Tool로 널리 사용..
< Trello 화면.. 모바일 어플도 있어 회사에서 몰래 일정관리를 할 수 있다능... >
4. 동영상
< 360p60f 으로 봐주세요~! >
흠... 최대한 이번달까지 플레이 가능한 알파버전을 뽑아내고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가능할라나 모르지만 ㅠㅠ)
어떻게 이걸 한달동안 만들생각을 했는지.. 참 무모했던거 같네요 ㅎㅎ;;
그리고.. 작업을 하다보니까 기획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별거 아니게 생각하고 두리뭉실하게만 정했던 내용들이 발목을 잡고 있네요.
많은 분들께서 어떻게 작업을 하고 계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1인 개발이라고 해도 기획단계에서 최대한 게임을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 개발하다보면 수정에 수정에 수정을 하겠지만 그래도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정해놓지 않으면
'과연 내가 원했던게 이건가?'
'이렇게 구현해야하나??'
정말 많은 고민을 하게되는거 같습니다 ㅠㅠ
이참에 저도 부족했던 스토리 부분이라든지 퀘스트 진행방식에 대해서 최대한 구체적으로 정해놓고 다시 개발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ps. 게임이름을 정해야 하는데.. "[한달내게임만들기]" 를 붙이는게 창피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