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atic Hare
접속 : 4357   Lv. 6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50 명
  • 전체 : 95572 명
  • Mypi Ver. 0.3.1 β
[쉰소리] 운동중 또 다시 부상 ㅎㅎㅎ (3) 2013/09/16 AM 12:23
원래 유리몸인것은 어쩔 수 없나보네요 ㅎㅎㅎ

저번주 토요일에 크런치를 하는데 너무 잘되서 신나서 했는데

목이 좀 안좋더라구요... 그런데 역시나 그 다음날부터 오늘쪽

목근육이 놀랐는지 목이 잘 안돌아가네요 ㅠㅠㅠ

파스도 붙이고 자보고, 멘소래담 비슷한것도 사서 발라보고 하는데 이게 일주일째 낫지를 않네요;;

특히 자고 일어난 아침! 이 죽음이에요. 목이 빳빳하게 굳었다 자서 그런지 자고일어나면 정말

정면빼고 딴데로 돌리면 너무 아프네요;;

의사처방없이 받을 수 있는 근육이완제 같은 것은 없을라나...

영어로 그걸 뭐라 말해야 줄라나...ㅠㅠ

신고

 

뿌잉현영♡    친구신청

물리치료실을 찾아가서 찜질에 마사지를 받으셔야 될듯.. 움직이면 통증이 있기때문에 더 안 움직이게 되고 그럼 계속 긴장상태로 있게 되서 통증이 더해지고 그럼 더 안움직이게 되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급한대로 찜질이라도 해서 풀어야함..
ps.근육은 긴장하게 되면 통증이 생깁니다.. active하게 아니면 passive하게 라도 움직여 줘야 합니다. 그게 원래 하는 일입니다.

Lunatic Hare    친구신청

외국이라 병원예약하면 적어도 한달은 걸려서요ㅠㅠ 목 천천히 돌리면서 푸는게 좋을까요?

뿌잉현영♡    친구신청

찜질해서 좀 이완시켜 준뒤에, passive하게 앞/뒤 좌/우로 또 앞으로 꺽은 상태에서 좌/우 또는 좌회전/우회전 해줍니다.
목관절에서도 몸이랑 붙어 있는 쪽 말고 머리랑 붙어있는 쪽을 주로 해주세요. 통증이 나타날 정도로 심하게 하지 말고 적당히만 해주세요.

근데 말로 하기는 좀 어렵네요. 정형쪽의 전문 물리치료사를 찾아가시는게 가장 좋을 거라 봅니다. 아니면 전문 헬스 트레이너들도 도움이 될 거라 봅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