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ple tomato MYPI

Purple tomato
접속 : 3427   Lv. 5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3 명
  • 전체 : 100408 명
  • Mypi Ver. 0.3.1 β
[잡담] 개인적인 니어오토마타 후기 (5) 2021/11/14 AM 11:33


데메크같은 액션게임인줄 알고 샀다가 전혀 다른게임이라 당황했네요.

액션게임이라기 보다는 스토리 위주로 흘러가는 게임입니다.


2b,s9,a2 라는 3명의 주인공으로 풀어가는 게임으로 아름다운 ost와 어둡지만 나름 매력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좋은게임아닌가? 할 수 있지만, 그 외의 모든 부분에서 문제가 있어요.


1. 불편한 길찾기

3D 지도가 있긴한데, 뭔가 불편해요. 지도 만으로 찾기가 매우 힘이듭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서브 퀘스트는 안하게 되요. 그냥 매인퀘스트만 열심히 하게됩니다.


2. 만들다만 액션 전투


이게임은 솔직히 액션이 평이해요. 영상으로 보면 굉장히 스타일리쉬해 보이지만, 속빈 강정이죠.

솔직히 칼질하는것 보다 멀리서 총만 쏘는게 어떻게 보면 더 전투에서 유리할때가 더 많아요.


3. 호불호 갈리는 탄막 슈팅


이게임은 과거 오락실에 있던 탄막슈팅을 강제적으로 시켜요. 문제는 이게 재미있는가?

그나마 비행기로 슈팅할때는 나은데 해킹은 진짜 노잼이죠. 왜 이걸 강요하는건지...


4. 지나친 연출욕심.


이게임은 연출욕심이 너무 심해서 시점이 매우 불편해질때가 있어요. 3인칭에서 갑자기 2D횡스크롤로 편한다던지

탑뷰로 편하는데, 이게 어떻게 보면 좋은 수도 있지만, 문제는 연출을 하려고 지나치게 멀리서 카메라를 잡아서

캐릭터가 너무 작아져서 안보여요.



한마디로 이게임은 캐릭터와 스토리에 올인한게임.

나머지는 그저 그렇습니다.


 






신고

 

뽀드윅 홀릭    친구신청

니어오토마타 살까말까 고민중이었는데...

글 올려주셔서 덕분에 참고가 좀 됐어요~^^

영상 좀 더 찾아봐야겠네요^^

=백철=    친구신청

개인적으로 니어오토마타 액션은 스타일리쉬와 효율이 반비례하는 느낌이라
간지를 원한다면 파고들 요소는 많지만 효율을 원하면 굉장히 단순해지죠

volcanus    친구신청

저도 기억에 남고 좋아하는 게임이지만 말씀하신 단점 지적에 공감이 많이 갑니다.
스퀘어에닉스 게임들 맵이 대부분 그렇다더군요;;
그리고 대부분 사람들이 해킹 플레이를 악평하는데 저희 마나님은 거의 신컨으로 플레이해서 경악했습니다;; 그리고 자기는 이게 재밌다고 하더군요...

클레이모어    친구신청

저도 길찾기 너무 빡셔서 손놓고 안하게 되더군요.

SKY만세    친구신청

내가 이걸 11만원짜리 디럭스 사고 손도 안댐...하..ㅠㅠ
[잡담] sekiro 세키로 마음속 잇신 노부적 종귀 (0) 2021/01/21 PM 07:17



클라우드 vs 잇신

신고

 
[잡담] sekiro 세키로 마음속 의부 노부적 종귀 (0) 2021/01/21 PM 12:52




 

클라우드 vs 의부

신고

 
[잡담] sekiro 세키로 마음속 겐이치로 노부적 종귀 (0) 2021/01/21 AM 12:40



클라우드 vs 겐이치로

신고

 
[잡담] 세키로, 인왕1 구매시 참고 리뷰 (4) 2021/01/08 PM 05:37

 세키로, 인왕이 둘다 조금 발매된지 시간이 지났다보니

 

이제 종종 세일을 하기때문에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씁니다.


둘다 1회차 기준으로 작성 된 글입니다.

 

 

첫번째 '세키로'

 

 

 장점


 

1. 전투


 이 게임은 전투가 재미의 80~90% 정도 됩니다.


전투가 매우 집중력을 요구하는데 일단 적의 공격 데미지가 매우 강한데, 주인공의 회피성능이 좋지 못합니다.

 

대신 패링이 좋아서 적의 기본공격은 패링을 하게되죠.

 

패링은 상대적으로 회피보다 훨씬 높은 집중력으로 요구하니 자연스럽게 플레이어는 전투에 몰입하게 됩니다.


거기에 가불기라는 패턴이 들어가, 중간중간 점프와 회피를 사용하게 만들어 좀 더 전투에 빠져들게 되죠.

 

 

 

2. 적당한 잠입액션


 이게임의 주인공이 닌자이기때문에 잡다한 적들은 주로 암살해서 죽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닌자 도구라는 여러가지 도구들도 있고, 맵 구성도 관찰하면 적들의 등뒤나 머리위 등으로 암살 할 수있게


잘 구성되어 있어  재미있습니다.

 

 

 

단점


1. 길찾기


이 게임의 문제의 핵은 길찾기 입니다.  이 게임은 전투로 한창 재미가 올라가다 길찾기 때문에 재미가 갑자기 떨어집니다.


지형이 매우 복잡한데, 지도/네비게이션/나침반 등의 유저를 위한 편의 시스템이 없습니다.


그냥 NPC가 대사로 위치를 알려주면 알아서 잘 찾아가야 됩니다.



2. 다크소울 느낌나는 적들


 

원망의 오니 , 사자원숭이 1페이즈 등의 다크소울스러운 적들이 나오는데 이게임하고는 안 어울리는 느낌이 듭니다.


이게임 시스템상 회피/가드가 그리 좋지 못해서 때리고 피하는 방식의 소울스타일의 적은 어울리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두번째 '인왕'

 

장점

 

 

1. 전투


이 게임도 역시 게임의 재미는 거의다 전투가 차지합니다.


초반에는 다크소울느낌나는 전투로 하다가 점점 스킬 팍팍쓰면서 하는 액션 알피지식으로 변하는데,

 

그게 오히려 좋은것 같습니다.


멋있는 모션의 기술이 많고, 무기도 다양한데, 무기 마다 개성도 강해서 전투의 재미를 더 해 줍니다.

 

 

2. 좋은템을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다른 게임들은 좋은 무기나 방어구를 구하려면 열심히 맵 찾아 다니며 돌아다녀야 하는데, 이게임은


온라인 켜고, 칼무덤 파밍하면 좋음템 많이 나옵니다.

 

 

단점

 

 

1. 몬스터 색칠놀이


 이게임은 몬스터 색칠만 바꾸며, 재탕 삼탕 엄청 우려 내는데, 그것도 모잘라서 보스들도


엄청 우려 냅니다. 물론 파밍이 주가 되는 게임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지겨워지는것도 사실입니다.

 

 

2. 길찾기


다크소울의 영향을 받아 지도가 없는데, 그러다 보니 프롬게임 마냥 몇몇 미션이 길찾기가 매우 헷갈립니다.


다행히도 대부분 그런건아니고 3~4개 미션 정도 헷갈립니다. 나머지는 그냥 돌다보면 잘 나오더군요.

 

 


간단히 써보려고 했는데, 글이 조금 길어진것 같습니다.
 
결론은 둘다 전투는 꿀잼, 길찾기는 세키로 최악, 인왕 중 아님 중하. 
 
후속작엔 둘다 지도 좀 만들었으면 좋겠내요.
 

 

 


 

신고

 

Saariselkä    친구신청

플2,3시절도 아니고 색칠놀이는 좀

미르얌    친구신청

세키로와 다른 소울류 게임이 다른 점은 노가다가 가능하냐 아니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보통의 소울류는 노가다를 통해 체력이나 스테미나를 올려서 진행이 가능하다면
세키로는 보스급을 잡아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정해진 체력과 공격력으로
어떻게든 승부를 봐야하는데 이게 초보자들에겐 정말 쉽지가 않죠.

SillyWalker.    친구신청

소울류는 매번 길찾기가 문제죠
지도가 필요함

종이접는짬뽕    친구신청

나는 왜 굳이 지도가 없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현실성을 넣는건지. 어차피 게임인데 편의성이 중요하다고 보는데 말이죠.
지도 없는게 가장 불편함.
현재페이지1 2 3 4 5 다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