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시리즈를 첨 접하신 분들은 평타니 캔슬이니 차지니 하는 용어가 낯설겁니다. 공식용어도 아니고 제가 걍 편의상 붙인 이름들도 있으니 더더욱 그렇겠죠. 그런 부분은 진삼국무쌍4의 허접공략을 보시면 뭘 말하는지는 이해될 거예요.)
*조조(속타입)
추천무기속성:염 빙
조조는 속타입에도 불구하고 특수기로 방어와 공격을 강화 대난전에서도 경직없이 싸울 수 있는 좋은 무장이다. 전작의 사기성에 비해 밸런스조정으로 인해 좀 약화된 것은 부정하기 힘들지만...뭣보다 차지6의 위력이 대폭 줄었다. 대신 차지5가 주력이 되었다. 차지5를 쓰면서 적장이 공중에 뜨면 염데미지를 활용한 공중콤보로 연계하고, 얼려지면 특수기강화+화살발사공격으로 대데미지를 노리자.
콤보
-차지3(차지3 일정높이 이상으로 뜨면 캔슬평타하고 다시 차지3이 가장 안정적인데 멋과 데미지를 중시한다면 좀 고난도의 타이밍이지만 차지3막타때림과 동시에 캔슬점프평타도 되긴 됨)
-차지5 후에 점프로 공중에 뜬 적장을 추격해서 적이 공중낙법하기 전에 평타를 한방 때리고 땅에 떨어진 적을 추격하는 패턴. 진삼스타일 무장의 가장 기본적인 무한콤보
-적장의 에너지가 거의 다되었을때 마지막으로 차지6을 사용하면 좀 멋지다.(^^;;;)
-속타입의 특성인 공중대쉬를 이용 차지4 후에 공중대쉬로 멀리날려진 적장을 원거리 추격해서 요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난전에서 적장만 골라잡을 때 나름 유용
*유비(기타입)
추천무기속성:염 빙 & 비룡
검타입이라 조조와 비슷하지만 타입이 달라서 운용이 약간 달라진다. 그외에도 조조처럼 차지5나 차지6도 좋지만 의외로 차지3의 대난전 효율도 좋다. 검타입계열의 칼부림전진인 차지3중에서 가장 좋은 축에 속하는 범위와 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역시 공중에 뜨면 차지5나 차지3으로 비룡을 이용한 다양한 공중콤보&적이 얼렸을때는 SP차지3으로 강력한 한방을 사용하자. 역시 조조와 마찬가지로 틈나는대로 공격강화의 특수기를 사용함을 잊지 말도록... 기타입이라 무쌍게이지 사용이 더욱 부담없다.
콤보
어차피 비슷한 검계열이라...조조랑 비슷한 운용
*손권(힘타입)
추천무기속성:빙 뇌 & 비룡
손권은 차지5에 자동 염속성장비,넓은 범위와 사각이 없는 차지6, 종횡베기로 타 검캐릭보다 뛰어난 효율을 가진 차지3과 차지4로 상당히 강력한 무장이다. 특히 차지3 기술의 효율은 적잡병에게 맞아도 경직이 없는 힘타입의 특성과 맞물려서 손권에게 걸리는 적장은 그냥 죽었다봐야할 정도... 차지3만으로 무한콤보가 간단히 연결되는데, 이는 차지3러쉬 중에 적장이 일정높이 이상으로 뜨는 감만 잡으면 누구나 아주쉽게 무한콤보를 연계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손권의 무한콤보에 뇌속성이 필수라는 것.
빙속성의 영향으로 적장이 얼려지면 특수기 불검을 몇방날리자. 데미지가 생각보다 꽤 쏠쏠하다.
콤보
역시 비슷한 검계열이다...그러나 여러번 강조해도 되는 것이 뇌속성+힘타입을 이용한 손권의 무대포 차지3!!! 기본적으로 아예 무기속성에 염속을 장비해주는 것이 좋겠지만 오나라무장의 특징인 자동차지5 염속성땜에 염속을 뺀 무기를 사용한다면 앞서 말한 차지5를 이용한 무한콤보를 중간에 한번 해서 몸에 불좀 붙여주고 무한콤보하기
大坂城の戰い1
大坂城の戰い2
고화질버전
오오사카성의 싸움
진정한 패자는 삼국의 영웅인가
그렇지않으면 전국의 영걸인가
천하의 명성 오오사카성을 무대로
평상시 적대하던 삼국의 군주들이 손을 잡고 싸운다
그들의 뛰어난 지용은 전국군을 능가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