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운(기타입)
추천무기속성:염 뇌 + 비룡
전반적으로 강하다. S급클래스. 사각이 없고 넓은 범위의 차지4 하나만으로 어떤 맵이든 쉽게 클리어가능. 차지4 사용 후딜레이를 없애주기위해 기술사용후 소점프평타에 버릇을 들이자. 가장 기본적인 적장잡기 콤보연계의 시작이기도 하다. SP차지3 공격이 고유한 창찌르기 모션인데, 적장이 빙속에 걸렸을때나 콤보연결시에 짭잘한 재미.
공중차지가 공중썰기모션인데 여타 공중썰기 무장에비해서 데미지가 특출나다. 자주 애용해주자. 착지시의 위험도 무적기술인 기본차지(창찌르기)를 착지하자마자 써주면 안정적으로 회피된다. 난전의 위기시 기본차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자. 아무래도 장비한 무기속성까지 들어가는 조운의 초사기기술인듯
콤보
-진삼무장 공통콤보 차지5
-조운의 차지1을 제외한 모든 차지공격이 콤보로 연계된다. 차지3 차지4 차지6을 쓰고 빠르게 소점프평타로 캔슬하거나 혹은 바로 공중 썰기차지로 연계
-앞서 말했다시피 SP차지3도 안정적으로 콤보연계 가능
-조운의 차지공격들이 주로 날리기 기술들이라 이 모든 콤보를 위해선 뇌속성 필수
*사나다 유키무라(기타입)
추천무기속성:염 + 비룡 완강(뇌 비추)
조운과 비슷하지만 난전에서 안정감은 확연히 떨어진다. 완강의 위력을 상당히 많이 받는 무장으로 장비시 차지4의 위력과 쓰임새가 달라진다. 유키무라하면 역시 적을 공중으로 끌고 올라가 창으로 난도질하는 특수기 '사나다류 오의' 차지3-->차지4-(캔슬)->특수기 한세트에 버티는 무장이 별로 없을 것이다.
유키무라의 차지3을 마지막까지 쓰면 주위에 적들을 모두 끌고 공중으로 올라가는데 안정적인 공중콤보의 시작인 기술이지만, 뇌속성를 장비하면 혼자 허무하게 공중에 뜨고 있는 유키무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뇌속성은 완전 비추
유키무라의 공중차지(땅찍기)는 비룡 캔슬이 가능한 듯. 적 잡병들이 주위에서 너무 귀찮게해주면 무한 땅찍기로 기선제압
콤보
-차지3의 막타로 적을 띄우고 요리하는 게 기본. 뭐 2타까지만 때리고 헤롱대는 애를 콤보로 연계하는 것도 가능
-가장 간단한 무한콤보는 차지4를 소점프평타로 캔슬반복
-적장HP가 어지간히 남았을때는 막강기술 사나다류 오의로 마무리
*시마즈 요시히로(힘타입)
추천무기속성:염 뇌 + 비룡
몸빵으로 뽕망치를 휘두르다보면 주위 적들이 정리되는 캐릭터. 근데 망치의 타격감이 영 부실한게...그렇게 큰 위력도 아니면서 차지기술들 대부분이 적들을 멀리 날려버린다. 쾌적한 진행을 위해서 적들을 날리지않는 뇌속성 장비를 추천(단 이걸 장비하면 공중에 아주 높게 적을 띄우는 차지5의 효과가 없어짐. 알아서 장비하도록)
기본차지를 쓰면 땅에 망치를 크게 박는데 몸에 아머판정이 생기고, 잡병이고 무장이고 몸에 쓰치기라도 하면 다운판정이 생긴다. 이를 이용한 공중콤보를 적극 활용하자.
콤보
-뇌속성 장비를 기본요건으로 차지4 차지5(?) 차지6(?)의 무한콤보가 성립.(?는 다분히 추측성. 되리라 예상하는 거임)
-기본 평타공격 한세트의 딜레이가 긴 것이 평소엔 단점이지만 염속성을 이용한 공중콤보에는 장점이 된다.
嚴島突破戰1
嚴島突破戰2
嚴島突破戰3
고화질
이츠쿠시마돌파전
앞에 보이는 것은 위기의 아군
그 주위에는 수많은 적군세
아군을 구하는 방책은 단하나 적중돌파
사지를 두려워하지 않는 세사람이
유비와 백성을 구하기위해
전대미문의 적중돌파를 감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