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우(힘타입)
추천무기속성:염 뇌 + 비룡
S클래스의 무장. 군신이라 칭할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진삼4에선 봉인기술에 가까웠던 창을 돌리면서 돌진하는 기본차지에 양속성+염속성이 붙어서 상당히 효과적인 기술이 되었으니 적극 활용하자. 전작과 다르게 차지6의 충격파에 속성도 붙게 되어서 한층 더 강해졌음. 공격속도를 업시켜주는 특수기를 적절히 활용하면서 싸우면 걍 기본평타로만도 어떤 맵이든 쉽게 클리어되는 무장
콤보
-진삼무장 공통콤보 차지5와 차지3 띄워놓고 평타끊어치기 진삼기본무장들의 콤보가 당연 연계된다. 기본기가 강한 특급 힘타입 관우라 걍 잡병들이 때리든말든 차지3만으로 밀어붙여도 적장이 그대로 사망하게됨.(이하 진삼무장들 국민콤보 차지5는 있다는거 걍 생략하것습니다)
-뇌속성장비+특수기 공속강화로 차지4 차지6 무한콤보도 가능해진다. 아무래도 속성공격이 콤보로 들어가기 때문에 적장을 더 빠르게 사망시킬 수 있다. 타이밍은 기술이 끝남과 동시에 빠르게 소점프평타를 날리는것. 타이밍이 좀 까다롭다. 시작할때 일정높이 이상으로 띄워놓고 하면 좀 수월해짐. 염속으로 콤보시작하고 기본평타5타까지 때려서 꽤 높이 띄우고나서 차지4연속으로 퍼부으면 꽤 쉽게 연계됨.
-뇌속성을 장비하면 높게 띄우는 차지5나 적을 제자리에서 스턴상태로 빠지게하는 차지6의 효과가 변경된다. 랜덤으로 차지5를 맞아도 적장이 높이 뜨지 않거나 차지6을 맞음과 동시에 걍 다운해버린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뇌속을 장비했다면 차지5와 차지6을 사용 후 소점프평타로 적장이 드러눕기 전에 건지자.
-관우의 언월도는 날부분에만 판정이 있어서 오히려 지나치게 가까이 있으면 적장이 맞질 않는다. 콤보연계에서도 생각해 둘 일.
*서황(기타입)
추천무기속성:염 + 비룡
진삼4에서 서황의 무기는 경이었는데 이번작은 무기의 무게라는 개념이 없어져서 표준공격속도로 좀 느려진 도끼를 휘두르게 된 점이 조금 아쉬운 캐릭터다. 특히 차지6의 위력이 엄청나게 반감되었다. 그래도 강한건 부정하기 힘든 무장. 무엇보다 SP차지3의 위력이 상당하고 또 이것만으로 무한콤보도 간단히 연계된다. 점프공중차지(일명 헬리콥터ㅋ)의 위력과 재미도 쏠쏠하다.
콤보
-차지3 막타전 캔슬
-SP차지3만으로도 계속 연계 가능하다. 거리조절과 적장이 쓰러진 곳 파악하고 기술 끝남과 동시에 건져서 때리는 것이 중요.
-차지5로 띄우고 바로 캔슬 점프 빙글빙글 차지공격. 땅에 착지와 동시에 적장을 건져서 때리는거 가능. 재밌는 콤보다. 신속 무장비시 차지5로 다시 공중에 띄우는게 빠듯하다. 적절히 신속 올려주는 것도 좋을 듯
*우에스기 겐신(힘타입)
추천무기속성:염 빙(?) 뇌 + 비룡
특수기로 비사문천을 소환하면 모든 기술의 공격력이 엄청나게 증가되는 겐신. 똑같은 공콤한세트를 선사해서 비교해보면 위력이 크게 차이나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비사문천소환하고 차지5+차지8 한세트면 적장들 걍 죽는다. 힘타입이라 한세트콤보가 끊기지도 않음.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염 빙 동시 장비했는데 얼려지는 적을 못 본 듯. 얼려놓고 비사문천소환찌르기-->빙속풀려서 공중에 뜬 적장에게 공콤한세트하는 전작의 방식은 사용하기 어려웠다.(빙10 장비시켜도 얼지가 않으니 원...)
콤보
-차지2 차지3 캔슬하면 무한되는데 이거 손만 많이 가고 효과성은 솔직히 진짜 없다. 걍 잔손질 재미뿐
-그래도 염속으로 띄우고 차지3몇번 캔슬해주고 에너지 좀 남았을때 차지8한세트 퍼부으면 자기만족감이 듬.-.-;;; 차지8 마지막의 두개의 기탄 맞고 저멀리 날라가는 적장보면 상당히 호쾌함. 타격감이 살아있어~
祁山の戰い1
祁山の戰い2
고화질영상
기산의 싸움
하늘의 뜻을 위해,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높이기위해
무의 정점에 도전하는 자들
그들에게 절박한 우군의 원군요청이 닿는다
하루하루 정진한 무,
발휘할때는 바로 지금